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7810270
7일 업계와 미국 GM사이트에 따르면 1.5리터 터보엔진(LFV)이 장착된 2016년과 2017년형 말리부 일부 차량에서 조기 점화로 인한 엔진 내 피스톤 손상 우려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GM측은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엔진 성능이 저하되고 엔진오일 소비량이 증가할 수 있다며 엔진을 수리하거나 교환할 필요가 있다고 공지했다. 그러면서 엔진제어모듈(ECM)과 규격에 맞는 합성 엔진오일을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해당 모델을 이미 샀거나 향후 구매의향이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일부 고객들은 "더 기다리는 한이 있더라도 문제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계약을 미루겠다"고 밝혔다. 다만 프로그램 업데이트로 문제가 해결될 정도면 큰 문제는 아니라는 반응도 나왔다.
한국지엠은 미국에서 발생한 말리부의 엔진 문제가 국내와는 전혀 상관없다고 선을 그었다. 동일한 엔진이긴 하지만 국가별로 엔진 세팅과 튜닝이 다 달라 국내에서 판매 중인 차량에는 해당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없다는 것이다.
또 미국에서 GM이 리콜을 실시한 게 아니라 고객 만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당 사실을 딜러나 소비자들에게 알렸다고 설명했다. 한국지엠은 국내에서는 출시 이후 동일 문제가 발생한 차량이 단 한대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동일한 1.5터보엔진이긴 하지만 도로조건과 환경 규제 등에 맞춰 각국별로 상이한 세팅이 적용돼 미국에서 생긴 문제가 국내에서는 발생할 일이 없다"며 "국내 연구진도 엔진 세팅 문제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일한 엔진이긴 하지만 국가별로 엔진 세팅과 튜닝이 다 달라 국내에서 판매 중인 차량에는 해당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없다."
"동일한 엔진이긴 하지만 국가별로 엔진 세팅과 튜닝이 다 달라 국내에서 판매 중인 차량에는 해당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없다."
"동일한 엔진이긴 하지만 국가별로 엔진 세팅과 튜닝이 다 달라 국내에서 판매 중인 차량에는 해당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없다."
"동일한 엔진이긴 하지만 국가별로 엔진 세팅과 튜닝이 다 달라 국내에서 판매 중인 차량에는 해당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없다."
야 이거 완전..
정승환이 부릅니다 "너였다면"
같은 변명, 다른 반응
노킹은 기계적인 조기 점화가 아니죠
실린더 내 연료의 자체 점화로 인한거죠
같은 변명, 다른 반응
-송곳 중에서
https://www.bobistheoilguy.com/forums/ubbthreads.php?ubb=showflat&Number=1295667
Piston Slap in GM Trucks: What Consumers Can Do
http://www.lemonlaw.com/gm-engine-problem.html
and
GM 3.6L - timing chain problems?
4.3L engine problems - GM Inside News
4.6 V8 Issues? - GM Inside News
Whatever happened to GM's 4.2L Straight-6? - GM Inside News
Does 3.5L V-6 LZE engine have UIM/LIM coolant problems like ...
What is Wrong With GM's 3.0L SIDI? - GM Inside News
The Terrible 3.4L DOHC Engine - GM Inside News
10 big problems for General Motors
http://fortune.com/2013/02/14/10-big-problems-for-general-motors/
+_+
+_+
The tuning calibration constructs are also completely new. These engines run at much higher boost pressure (versus the LUJ/LUV) on factory programming and now employ new airflow control constructs not ever seen previously.
SGE is the future of the small displacement engines for GM. The LFV and the LE2 are here now. So is TRIFECTA. Stay tuned for more details as our products become available for the SGE vehicles!"
LE2능 1.4T
+_+
안타깝다 안타까워....
너네껀 달라. 재네들은 법규가 저래서 바꿔줘야되고 너넨 안그래도 된데 뿌잉!
이거는 알아서 쉴도 쳐주고.. 알아서. 막아주는데. 뭐가 걱정이세요
한국의 법이 선 발뺌 후 조치를 허가해줘서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없다
라고 말하는게 팩트 아니냐
주소에 제목
2011~12년 크루즈와 소닉의 1.4엔진에서 말리부 1.5T와 같은 문제가 이미 발생
(야들 이미 알고있었다능 야그 1.5T능 1.4T의 스트록을 늘린 엔진)
글고
"Verify that oil consumption is greater than 0.946 L (1 qt) in 3,200 km (2000 mi)"
+_+
미국도 문제차들 입고시켜서 셋팅만 바꿔주면 해결되는데 머하러 교환해주니?
압축비가 설계보다 높아져서 그런건가?
고급유 쓰면 임시적으론 해결되는건가?
163마력@5700rpm, 25.5kg.m@2500-3000rpm (미국)
166마력@5400rpm, 25.5kg.m@2000-4000rpm (한국)
확실히 미국과 세팅이 다르긴 하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