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9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블루하비 17.04.13 20:55 답글 신고
    상시4륜과 LD!
    이거는 진짜로 경험안해보면 왜필요하냐는 뻘소리합니다.
    답글 1
  • 레벨 대령 1 씨엘에스르기니 17.04.13 21:26 답글 신고
    쌍용차 두대를 타봤습니다.
    시대별로 나름 나뿌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딱히 좋을 것도 없었던 차들이 부품값이 너무 너무 비쌌습니다.
    엔진 정비 한번 하려면 국산차의 2배......
    부품값도 2배....
    벤츠 타며 국산차의 3배 이상 들어도 전혀 불많이 없는데 막말로 세계시장 나가면 듣보잡이고
    딱히 특출난 것도 없는데 부품값만 무자게 비쌌던 차로 기억합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답글 0
  • 레벨 중령 1 회떠드림 17.04.13 21:41 답글 신고
    '작성글보기' 를 누르니 궁금증이...?


    쌍용에 대한 안좋은 경험이나 피해를

    보신적이 있으신지?

    유별나게 쌍차글에만 건강에 안좋은

    혈압을 올리시는 이유가?

    심히 궁금합니다~♥/
    답글 1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2500rpm 17.04.13 18:10 답글 신고
    님 댓글이 개그로 보여요 ..

    멀티링크 나온지 언젠디 세팅같은 소리해요.

    신기술이야 세팅차이로 그 활용도가 떨어지는데

    무슨 수십년전에 나온 멀티링크 심지어 국내 제조사도 10년도

    넘게 사용하던 방식을 이제와서 세팅값 논하다니 ...

    대충 세팅해도 리지드만하겠어요 ㅡㅡ?
  • 레벨 중사 1 DMS 17.04.13 18:13 답글 신고
    닉넴과 일치하네여
  • 레벨 중령 2 십팔자위왕 17.04.13 21:10 답글 신고
    웃고간다...걍 좋으면 타는거지만...
  • 레벨 중령 1 빠비돌 17.04.13 18:04 답글 신고
    ㅋㅋㅋㅋ 기억력 좋으시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쿨앤굿 17.04.13 19:01 답글 신고
    쌍용 영업사원(?)들이 얼척없는 소리하니 반박이 나오는 것이 당연합니다.
  • 레벨 일병 언더와함께하는툼스톤 17.04.14 07:54 답글 신고
    그러니까 정도껏 빨아줘야지요.. 반대표봐요.. 너무 얼척없이 빨아주니 있는 정도 떨어지고 있구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보배브라더스 17.04.14 11:05 답글 신고
    쌍차는 기술력 딸림
  • 레벨 하사 2 당진시립도서관 17.04.14 18:15 답글 신고
    쌍차는 똥차랍니다...
  • 레벨 중사 1 ahshemfkdl 17.04.15 01:06 답글 신고
    저분 정신병자예요 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1호봉 CBMD 17.04.13 23:34 답글 신고
    내구성드립은 뻘소리라 생각드는게 멀티링크도 어지간해선 폐차때까지 안고장남.
    휠트러블? 뭐 얼마나 험악한길을 다니시려고 ;
  • 레벨 원사 3 개소리의로망 17.04.13 23:57 답글 신고
    쌍빠님들. 어디 가서 리지드 액슬을 5링크라고 하지 마세요.
    5링크는 벤츠에서 80년대말부터 전통적으로 사용된 업그레이드된 더블위시본을 말하는겁니다. 특허 풀려서 아우디가 이제야 5링크 쓰죠.
    그런데 쌍용차가 언젠가부터 리지드 액슬을 5링크라고 홍보하고 다녔고요. 그래서 리지드액슬을 5링크라 부르는건 지구상에 쌍용차와 쌍빠님들 뿐입니다. 왠지 오글거리고 부끄럽지 않으신가요?
  • 레벨 원사 3 블루하비 17.04.13 20:55 답글 신고
    상시4륜과 LD!
    이거는 진짜로 경험안해보면 왜필요하냐는 뻘소리합니다.
  • 레벨 중사 1 큰고추가싱겁다 17.04.14 16:49 답글 신고
    4륜은 4바퀴 트랙션이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있어야겟다 까진 아닌데 2륜이라도 LD LSD나 트랙션컨트롤은 있어야 함... 거기다 후륜이라면 더더욱 있어야함. 이게 필요가 없으려면 대한민국 모든 도로의 노면이 매우 고르고 수평도 다맞아야함... 근데이건 불가능;;
  • 레벨 원사 3 gme 17.04.13 21:20 답글 신고
    직원 아니고서야 이렇게 자세히알다니 경쟁사직원아님 자동차전문기자 인감?
  • 레벨 중위 1 하얀범 17.04.13 21:21 답글 신고
    체어맨 타는데 현기차 보다는 훨씬 좋네요...
  • 레벨 소장 ㅜㅜ 17.04.14 00:07 답글 신고
    그건 아니죠
    20년 가까이 된 새시랑 최근 새시랑 차이는.ㅎㄷㄷ 입니다
  • 레벨 대위 2 바람이분다 17.04.14 07:2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차 오래 타라.ㅋㅋㅋㅋㅋㅋㅋㅋ 값도 싸니 몇대 더 구매해놔.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3 벗으라면벗겠어요 17.04.14 08:41 신고
    중고차 얘기하지말고
    똑같이 9천만원주고 eq살래, 체어맨w살래?
  • 레벨 하사 2 출근하기싫어요 17.04.13 21:21 답글 신고
    현대부품대리점 근무 하면서 렉스턴 타는 사람으로서 쌍차도 뽑기 나름이고 승차감과 편의사항 안전장치면에선 솔직히 현대 따라 갈려면 멀었습니다. 근데 투싼2세대랑 3세대는 하체 구조는 거의 비슷해요....... 1세대는 완전 다른 모양과 구조이고이고요. 그리고 에어백도 전복 되어도 안터지는 차도 많고 경미한 사곤데 에어백 터지는 경우도 있고 정말 심한 사곤데 안터지는경우도 있고 이것도 복불복이예요.
  • 레벨 대령 1 씨엘에스르기니 17.04.13 21:26 답글 신고
    쌍용차 두대를 타봤습니다.
    시대별로 나름 나뿌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딱히 좋을 것도 없었던 차들이 부품값이 너무 너무 비쌌습니다.
    엔진 정비 한번 하려면 국산차의 2배......
    부품값도 2배....
    벤츠 타며 국산차의 3배 이상 들어도 전혀 불많이 없는데 막말로 세계시장 나가면 듣보잡이고
    딱히 특출난 것도 없는데 부품값만 무자게 비쌌던 차로 기억합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 레벨 중위 2 현기가싫어도 17.04.13 21:29 답글 신고
    나는그래서 모하비샀지롱
  • 레벨 중령 1 회떠드림 17.04.13 21:41 답글 신고
    '작성글보기' 를 누르니 궁금증이...?


    쌍용에 대한 안좋은 경험이나 피해를

    보신적이 있으신지?

    유별나게 쌍차글에만 건강에 안좋은

    혈압을 올리시는 이유가?

    심히 궁금합니다~♥/
  • 레벨 중위 2 영창봉탄고학주 17.04.13 21:56 답글 신고
    님도 비아냥에 하트 다는 이유가?
    비아냥도 습관이신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싸랑 17.04.13 23:06 답글 신고
    ㅋㅋㅋㅋ 간만에 웃고 갑니다 '내만 당할 순 없다'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3 FFGTM 17.04.13 22:40 답글 신고
    리지드 엑슬이 뭐죠 솔리드 엑슬 말하는건가요?

    그리고 솔리드 엑슬이면 더 좋은것도 있는데..?

    LD 안들어 갔어요?? LSD 라도 없나요?
  • 레벨 중위 1 에스M3 17.04.13 22:40 답글 신고
    보통 인터넷서 까이면 대박 나더라고
  • 레벨 원사 3 후라그인 17.04.13 23:00 답글 신고
    쥐포는 안까여요
    관심 없어서
    헛소리하는 인간들이 까이는거지
  • 레벨 중사 2 럭키넘버 17.04.13 23:00 답글 신고
    리지드 엑슬이 뭐에요? LD는요? LSD는요?
  • 레벨 하사 2 모아타운 17.04.13 23:00 답글 신고
    서울모터쇼 g4렉스턴보다 기아부스 트레일러 달린 모히비가 훨씬 이뻐보임 다만 실내는 안습
  • 레벨 원사 3 알천이백알 17.04.13 23:04 답글 신고
    렉스턴도 우리나라차 아니죠???.. 그래도 현기차는 안타
  • 레벨 대장 일확천금 17.04.13 23:27 답글 신고
  • 레벨 하사 2 당진시립도서관 17.04.13 23:30 답글 신고
    똥차라 엔트리1800~풀옵2900이면 딱입니다.
    저차 4륜놓고 유턴하면 박살날 듯..
  • 레벨 소위 2 시발시발거리는형 17.04.14 00:07 답글 신고
    현빠들 현기차 급발진으로 받은 모욕
    g4에다가 화풀이하는거같네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3 뉴쏘롄토R 17.04.14 00:17 답글 신고
    흉기 많이사셈 난 이제 안살란다
  • 레벨 훈련병 발정난토끼 17.04.14 00:20 답글 신고
    쌍용은 3.0가솔린 3.0디젤은 못만드나..
    지들이 볼보처럼 2.0가지고 D5 235마력대
    나오는 거도 아니고 무게가 2톤이 넘는데
    4000천만정도 받을여면 3.0에 v6 230마력 이상 나와줘야 하는거 아니야..
    물런 마력이 차에 전부는 이니지만 체어면w에다도 2.0달지
  • 레벨 대령 3 이건아냐 17.04.14 00:50 답글 신고
    드럽게 길게도 쓰셨네 난 또 뭐라고
  • 레벨 하사 1 염화칼나트륨 17.04.14 01:29 답글 신고
    쌍차 5링크 서스 리지드다vs 리지드가 아니다 논란에서 후자의 대답을 한 사람은 결국 서스 구조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 ㅋㅋ

    전자가 맞는 말이고 후자가 틀린말인데, 리지드라는게 결국 Beam 안에 디퍼+구동축(프로펠러 샤프트 말고)이 일체식으로 있는 방식이라는 소리인데, 후자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리지드 엑슬=화물차' 라는 묘한 인식을 가지고 있음 ㅋㅋㅋ

    화물차에는 링크가 없는 이유가, 일단 화물차는 판스프링을 쓰기 때문에 링크가 필요가 없는거임. 링크 달리는거 자체가 엑슬자체가 회전하는걸 막고자 차대랑 연결을 시켜놓는건데, 판스프링형 리지드 엑슬은 판스프링이 이런 회전할려는 성질까지 카바를 쳐주기 때문임 이해가 않된다면 찾아보셈.

    픽업 트럭류에서는 그래도 승용으로도 겸용하기 때문에 토션빔에 Z링크 처럼 가로지르는 링크가 하나 추가되는 경우도 있죠
    (레터럴 로드)

    허나 코일스프링을 쓰게되면 그게 불가능 해지기 때문에 코일형 리지드 엑슬은 링크가 덕지덕지 달리는거임. 이걸두고 쌍차의 5링크가 리지드가 아니라고 한다면 당신은 자동차 공부 더하고 와야됨

    덧붙여서 이런거 말고도 구동축 앞뒤 서징을 방지 한다는 목적도 있죠.
  • 레벨 대위 3 뉴렉100만돌이 17.04.14 01:55 답글 신고
    솔직히 내구성요?내구성은 사골이라그렇지 구.뉴렉이 내구성은 좋음 인정
    그런데 06년식부터 부식 감당 못함
    그리고 차리리 2000cc로 내놓든가
    2.2..거기다기 프레임 아무리 무게 줄였다해도 100k이상 쏘면 빨대일걸요
    요즘 4천만원대 차사는 사람이cc따질까요
    배기량 높이고 출력 높이면 유로6 대응못해서...차라리 망해서 이땅에서 없어 저 버려야할 회사임..렉2타고있는데 프레임 썩어서 조만간 페차 예정입니다 참고로 08년식
  • 레벨 중령 2 벤츠에셀케 17.04.14 04:21 답글 신고
    좋으면 사고 나쁘면 안팔리겠죠. 전 개인적으로 불호! 컨셉카 느낌 1도 안남! 그냥 티볼리+코란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 레벨 소위 2 향수그대로 17.04.14 04:28 답글 신고
    어차피 관심밖
  • 레벨 대령 3 포장맨 17.04.14 07:14 답글 신고
    자 이제 대한민국도 차전문가만 차를 사는시대가 열렸습니다. 차알못들은 차를 살자격을 잃었습니다. 렉스턴사면 바보되는건가요?
  • 레벨 하사 1 염화칼나트륨 17.04.14 09:56 답글 신고
    서스로 흑백논리 전게는 ㄴㄴ함
    리지드는 오프뛸려는 사람을 겨냥한거고 멀티는 온로드용임 둘다 대상으로 잡은거라 나눳겟죠
    물론 디프락이나 lsd 안넣은건 좀 의문입니다만....그래도 파트타임4wd 의 전륜은 차동기어가 적용이 안되긴함
  • 레벨 대령 3 포장맨 17.04.14 12:35 신고
    @염화칼나트륨 제얘기는 그런거몰라도 자기가 타고싶은차 사고싶은차 사는게 일반적인 사람들이라는겁니다.
  • 레벨 하사 1 염화칼나트륨 17.04.14 15:17 답글 신고
    제가 주제를 좀 벗어낫네요 ㅋㅋ
  • 레벨 원사 3 격몽요걸 17.04.14 07:14 답글 신고
    사진에 배경은 어디입니까?알려주세요
  • 레벨 대위 3 뽀르쉐이 17.04.14 07:51 답글 신고
    썅차
  • 레벨 원사 3 InYourEyes 17.04.14 08:04 답글 신고
    반박불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오프라이어스 17.04.14 08:38 답글 신고
    쌍차는 줘도안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쥰데스 17.04.14 09:01 답글 신고
    누가 자세하게 좀 설명 좀 해주소.
  • 레벨 병장 봅세 17.04.14 09:38 답글 신고
    프레임바디 고수하면서
    ld(lsd)는 왜 대체 안단건지 모르겠네요.

    ld유무는 험로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전에 탱크장에서
    레토나로 파트4륜 넣고 가는데

    선두차량 구스포티지 4륜고장나서 2륜으로 lsd에 의지해서 다니는거 보고 lsd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 레벨 원사 3 미스터트롤 17.04.14 09:41 답글 신고
    https://namu.wiki/w/%EB%A6%AC%EC%A7%80%EB%93%9C%20%EC%95%A1%EC%8A%AC%20%EC%84%9C%EC%8A%A4%ED%8E%9C%EC%85%98 리지드액슬 모른다는 분들을 위해 링크가 왔어요~

    누르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내용도 긁었어요~

    ============================
    마차와 자동차를 통틀어 가장 오래된 서스펜션 방식이고. 독립현가 이전에는 자동차든 상용차의 대세였다.

    라이브 액슬이나 솔리드 액슬, 빔(Beam) 액슬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고정차축식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구조는 종감속 기어(디퍼런셜), 구동축, 타이어등이 한몸을 이루는 아주 심플한 구조이며, 작동을 보면은 알겠지만

    장애물이나 코너를 돌시 캠버각이 넓어져서 지면 적응력이 아주 형편이 없다.(...) 그리고 차축의 움직임이 지나치게 좁아서 정밀한 움직임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승용차 부분에서는 독립현가가 나오자마자 퇴출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상용차 부분에서는 후륜 차축으로 쓰고 있다. 아직까지 이런 방식을 쓰는 이유는 구조가 간단해 가격이 싸고, 독립현가에 비해 하중을 좀더 잘 버틸 수 있고, 트럭은 앞바퀴에 독립현가를 쓰고 버스는 별도의 완충장치를 설치해 승차감을 향상시킬수 있다.

    그리고 포드 머스탱도 5세대 까지는 후륜을 리지드 액슬을 썼는데. 5세대 Boss 302 모델같은 스포츠 세팅이 가능한걸 보면, 세팅으로 벌충이 가능한걸로 보인다. 하지만 6세대에서는 멀티링크로 바꿨다.

    간혹, 전륜에도 이 리지드 액슬 서스가 장착된 차량이 있는데, 구형 코란도, 구형 지프 랭글러, 포드 F250 등이있다. 이 차량들은 하체의 고무 부싱들이 일정량 이상 손상된 상태에서 조향륜에 충격이 가해지면 핸들의 떨림이 멈추지 않는 소위 death wobble 현상이 일어난다.
    ============================

    잘 세팅하면 쓸만하지만 대다수 브랜드는 버렸다 라는 결론이네요.
  • 레벨 이등병 JeyMus 17.04.14 11:57 답글 신고
    그래서 머스탱 5세대가 역대 머스탱 중에서 디자인 빼면 최악의 머스탱이라는 소리를 듣는겁니다.
    아무리 스포츠 세팅을 해도 핸들링 자체가 제어가 안되요. 제가 5세대 타는데, 좋게 포장해서 감성이지 튼튼한 내구성외에는 뭐....
  • 레벨 원사 1 핑두핑보 17.04.14 10:37 답글 신고
    쌍용차 족같은거 모르는 사람도 있나요?

    그냥 아제들이나 사서 타겟죠.

    20년전 무쏘. 코란도의 향수~~~
  • 레벨 훈련병 백곰7 17.04.14 10:42 답글 신고
    내 생각과 똑같음.
    빨다 옵션구성보고 다신 안 빨기로.
    빨아서 미안요.
  • 레벨 대위 2 전산쟁이 17.04.14 10:52 답글 신고
    참 세상이 너무 몰라도 문제고 너무 알아도 문제...
    적정선 혹은 적당히하는 컨트롤이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 레벨 하사 1 장지bm빠 17.04.14 11:14 답글 신고
    Sm6 첨 나올때 토션빔 논란 생각나네 많은 부품들 가운데 한가지라도 경쟁차 보다 떨어지는거 달려있음 마치 상품성 없는 차를 비싸게 파는것 처럼 선동하는글. 살사람은 어차피 다 사게 되어있음. 이런데 말고 쌍용차에 의견 투고하시는게 더 반영되지 않겠나?
  • 레벨 원사 3 또치10 17.04.14 11:35 답글 신고
    도심형이면 좋을 게 없지만 오프로드를 뛴다면 휠트레블이 커서 더 좋은 방식이죠. 랭글러도 이 방식을 그래서 택하는 거고. 모든 면에 다 좋은 거나, 다 나쁜 건 없어요. 개인적으로 오프로드보다는 온로드 지향이라 리지드 별로 안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입에 거품 물며 욕할 건 없지 싶네요.^^
  • 레벨 대장 ㅂrㄷrㅅrㅈr 17.04.14 11:49 답글 신고
    오 ~ 사 륜 젖 문 가 시 군 요 ^^

    ld 와 락 찌 짐 은 일 반 인 들 이 잘 몰 라 요
  • 레벨 훈련병 찬영2 17.04.14 11:52 답글 신고
    진짜 레알 반박불가입니다ㅋㅋ
    아마 사람들은 차 구조에대해 잘모르는사람들이 많아서 가격보고 결정할꺼같습니다 ㅋㅋ
  • 레벨 중사 1 미잘 17.04.14 11:56 답글 신고
    맥버슨스트릿이 좋은거에요? 더블위시본이 좋은거에요?
    렉스턴은 더블위시본이고,, 흉기는 제네시그 미만 맥버슨스트릿,,,,,
    스파크 모딩도 맥버슨이던데.,..
  • 레벨 대위 3 fsarf45 17.04.14 12:06 답글 신고
    이 글에서 중요한 모하비는 더불위시본입니다.


    승용차에서도 EF 쏘나타, 그랜저 XG 등 가끔 더블위시본 쓴 적 있고요.
  • 레벨 중사 1 미잘 17.04.14 12:44 신고
    @fsarf45 과거지요,,,,
    트랜스폼까지 여서요,.,. 그이후는 머 경차용에 들어가는거 넣지요
    요즘 그랜다이저도 맥버슨,... ㅋ 방지턱 넘을때 허리에 받는 충격이 ㄷㄷㄷ 더블위시본하고 넘사벽
    그리고 모하비 가격차이가 몇백이던데...
  • 레벨 병장 savage84 17.04.14 12:48 답글 신고
    더블위쉬본은 휠트래블이 적어 오프로드에 불리
    그래서 랭글러 루비콘은 스웨이바 해제 장치가 있는것임
    본문 작성하신분이 과격한 표현을 했지만 다 대부분 맞는말 갔네요
    저도 쌍용차 타는데 정말 기술력은 현기차 15년 전 수준
  • 레벨 소장 전기CM 17.04.14 14:27 답글 신고
    포터도 더블위시본
  • 레벨 소위 2 캐딜락레코드 17.04.14 11:57 답글 신고
    쌍차라서 안탄다는 사람들은..ㅎㅎㅎ

    현대나 기아나 같은 레벨인데 웃기네요.

    누가보면 디스커버리라도 타면서 그런 얘기하는줄 알겠네요.
  • 레벨 중위 2 elore 17.04.14 12:15 답글 신고
    현대나 기아가 같은 레벨은 맞는데 쌍용과 현기는 같은레벨이 아니죠 냉정하게 봐도.
  • 레벨 병장 savage84 17.04.14 12:50 신고
    이글에 비공 누루신분은 설마 현기가 쌍용차보다 처진다고 생각하시는가요?
    허 참 쌍용차는 현기차 발끝도 못따라갑니다.
    이미 십년전에 넘사벽 됨
  • 레벨 원사 2 탁구왕김탁구 17.04.14 12:31 답글 신고
    짤에 바다 다녀오시고 하부 세차 지대로 하셨나요 녹 존나게 올라와서 위험할긴데
  • 레벨 원사 3 후구하구아 17.04.14 12:39 답글 신고
    공무과장님은 기아만3대째 였음~!
  • 레벨 상사 1 도나스123 17.04.14 12:42 답글 신고
    그나물에 그밥.
    현기,쌍용 걍쓰레기지뭐
  • 레벨 하사 3 망치아빠 17.04.14 12:49 답글 신고
    고도의 현기 마케터.
  • 레벨 소령 2 asimo 17.04.14 12:55 답글 신고
    어지간히. 쓰래기차들끼리 밀땅하네...
  • 레벨 중령 2 말보로기니 17.04.14 13:23 답글 신고
    이양반은 또시작이네ㅋㅋ
    까도까도 적당히 까야지 몬 쌍용한테 웬수를졌나 종니 논리적인 고도의 안티네 이양반?
    아니슈발 그렇게 빨아재끼고 잘만들었다는 모하비 멀티링크는 그래서 승차감이 개구리 포터 처럼 만들어놨냐
    현기차 기술좋고 돈많고 차잘만드는거 인정해
    근데 빨아도 적당히 빨고 적당히 까
    이건머 친양에 가까운데?
    종니 보기안좋아 이양반아
    아쉬발 쏘랭이 승차감도 개그지잖아?
    이제 또 무슨 논리로 주저리주저리할런지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7.04.14 13:54 답글 신고
    이렇게 게시판이 시끄러운걸보면 이번에 물건 하나 나온듯 합니다.
  • 레벨 중위 3 오토님 17.04.14 14:05 답글 신고
    어차피 사지도 않을거면서 장문의 글을 쓰셨네요 참 인생 힘들게 사시네요 ㅎㅎ 그냥 그런갑다 하면되는걸 아님 할짓이 없으신가 수고하세요
  • 레벨 중령 3 햄최몇 17.04.14 14:36 답글 신고
    Amg gts도 리지드액슬인걸로 알고있는데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7.04.14 14:42 답글 신고
    G4 많이들 사십요 국게는 지포게시판인듯
  • 레벨 원사 3 철벽방어운전 17.04.14 15:32 답글 신고
    그래서 저는 구형 디스커버리를 못버리고있지요. 풀4륜. Ace엑티브코너링 리지드엑슬 에어서스펜션
  • 레벨 중사 3 쫄쫄이군단극혐 17.04.14 15:46 답글 신고
    기아차 만세~~~
  • 레벨 대령 3 여보야밥먹자 17.04.14 16:14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하사 1 dfesdww 17.04.14 17:49 답글 신고
    구구 절절 맞는 말이구만. 세상에 모하비와 쥐포렉스똥만 있는 것도 아니고.. 살차는 많음. 그리고 문제 없는 차 없는거고
  • 레벨 중사 1 ahshemfkdl 17.04.15 01:13 답글 신고
    본인이 피해를 보고 있는 세타2 엔진에 대해서는 관대하면서

    본인하고 상관없는 쌍용차에 대해서 거품무는게 정말 웃깁니다 ㅋㅋㅋㅋ

    제 정신은 아닌듯 ..... 어서 병원에 함 가보세요 얼렁 ㅋㅋㅋ
  • 레벨 원사 2 캠퍼81 24.02.09 09:02 답글 신고
    예전 코란도 스포츠 데후(디퍼러셜) 납품 업체가 코리아,통일 두업체로 알고 있습니다.
    이중에 작성자분 글처럼 어느 한업체 데후는 사제 LD 장착이. 어려워서 영맨에게 부탁해서 차주가 LD 장착 가능한 데후 업체로 지정했다는 말도 있습니다.
    참고로 TF 락커(LD 보다 오프에서 성능업)두업체 모두 장착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음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