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륜달면 3500스타트에서 옵션 다 달면 4천 초중반 suv고 기함을 지향하는 차가
리지드액슬인데 이것도 빨고 앉았네..
과거 모하비 젤처음 나올때 하급이 3500정도였는데.
에어서스가 아닐지언정 똑같은 멀티 링크였음.
전문가들 시승기들 결국 멀티링크단 한 4400만원짜리 모델로 할터..
그시승기 가지고 리지드액슬도 문제없단 식으로 선동하겠지...
왜이리 과거 멀티링크 프레임차 최초로 달았다고 멀리 쏘렌토 동호회 까지 왕림해서 까시던
극렬 쌍빠들 생각나네..
거기다가 최신의 차인데도
에어백 9개면 좋다 치는데.. 프레임덕택에 무게중심 올라갔는데 전복감지식 에어백(롤오버에어백) 달았단 소리도 없고..
경쟁회사차들이 10여년전에 쓰던 방식의 4륜을 달면서
상시사륜 그런거 없어도 문제 없어요 하며 커버치지 않나.
거기다가 오프로드 지향한다면서 LD조차도 없고
참고로 전에 lsd하고 상시사륜 제외하고 자세제어장치라곤 안달린 차 타봤는데.. 한겨울 고속에서 갑자기 뛰어드는 차때문에 급차선 변경 해서 뒤가 흐르는데 앞바퀴쪽에서 트랙션이 살면서 잡아주는거 보고.. 상시사륜 필요 없고 이륜으로 만 충분하단 개소리는 안믿기로 했음 이왕이면 상시사륜과 자세제어장치가 같이 잡아 주는게 더 안정적이라 생각되지 않음??
그냥 가만히 있다가도 억지로 빨아주는 항상 변함없는 극렬 쌍빠들 볼때마다 참 글을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네.
참고로 일반 파트타임에서 약 50만원만 추가하면 상시사륜 달수 있는데 왜 그걸 못달까???
또한 부품가 한 50만원 미만인 LD를 왜 못달까?? 설마 자세 제어장치의 트랙션 콘트롤과 간섭 되어서??
그럼 vdc하고 LD가 같이 장착된 모하비는 또 뭐고..
LD?? 그냥 사서 하면 됨.. 봉고나 포터에도 달려 나오는걸 왜 4000만원 넘은 suv에는 달수 없음??
참고로 모하비 봉고 포터에는 미국 이튼사의 락커가 들어감. 국내에서 현기가 수입해서 쓰느라고 국내에 총판도 있음
만일 나중에 추가로 ld 들어갈려면 공임 들어가고 내가 알기론 쌍차에 들어가는 리지드액슬이 두군데서 만드는데 그중 한군데껀 나중에 액슬을 다른걸로 갈지 않는한 LD 개조도 할수도 없다 카더만.
엔진 빼놓고 어떻게 하드웨어가 2000년대 초반 나온 것과 거의 차이가 없어???
그 ㅈㄹ게 까던 흉기차 뒤 멀티링크도 1세대 투싼 2세대 투싼 3세대 투싼 모양과 구조가 다 달라.
사이즈 이야기도 웃긴게.. 지포렉스턴 사이즈 높이 제외하곤 10여년전에 나오고 이젠 나오지도 않는
베라크루즈 만한 크기인건 아시나..
그런데 에스컬레이트가 어떻고.. ㅋㅋㅋㅋㅋㅋ
차가 싫어서 까는게 아니라 인간들...
타사껀 그런것도 하나하나 꼬집어 가면서 까면서 정작 자신들은 그런거 일일히 커버치는게 참 웃기네.
이거는 진짜로 경험안해보면 왜필요하냐는 뻘소리합니다.
시대별로 나름 나뿌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딱히 좋을 것도 없었던 차들이 부품값이 너무 너무 비쌌습니다.
엔진 정비 한번 하려면 국산차의 2배......
부품값도 2배....
벤츠 타며 국산차의 3배 이상 들어도 전혀 불많이 없는데 막말로 세계시장 나가면 듣보잡이고
딱히 특출난 것도 없는데 부품값만 무자게 비쌌던 차로 기억합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쌍용에 대한 안좋은 경험이나 피해를
보신적이 있으신지?
유별나게 쌍차글에만 건강에 안좋은
혈압을 올리시는 이유가?
심히 궁금합니다~♥/
멀티링크 나온지 언젠디 세팅같은 소리해요.
신기술이야 세팅차이로 그 활용도가 떨어지는데
무슨 수십년전에 나온 멀티링크 심지어 국내 제조사도 10년도
넘게 사용하던 방식을 이제와서 세팅값 논하다니 ...
대충 세팅해도 리지드만하겠어요 ㅡㅡ?
휠트러블? 뭐 얼마나 험악한길을 다니시려고 ;
5링크는 벤츠에서 80년대말부터 전통적으로 사용된 업그레이드된 더블위시본을 말하는겁니다. 특허 풀려서 아우디가 이제야 5링크 쓰죠.
그런데 쌍용차가 언젠가부터 리지드 액슬을 5링크라고 홍보하고 다녔고요. 그래서 리지드액슬을 5링크라 부르는건 지구상에 쌍용차와 쌍빠님들 뿐입니다. 왠지 오글거리고 부끄럽지 않으신가요?
이거는 진짜로 경험안해보면 왜필요하냐는 뻘소리합니다.
20년 가까이 된 새시랑 최근 새시랑 차이는.ㅎㄷㄷ 입니다
똑같이 9천만원주고 eq살래, 체어맨w살래?
시대별로 나름 나뿌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딱히 좋을 것도 없었던 차들이 부품값이 너무 너무 비쌌습니다.
엔진 정비 한번 하려면 국산차의 2배......
부품값도 2배....
벤츠 타며 국산차의 3배 이상 들어도 전혀 불많이 없는데 막말로 세계시장 나가면 듣보잡이고
딱히 특출난 것도 없는데 부품값만 무자게 비쌌던 차로 기억합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쌍용에 대한 안좋은 경험이나 피해를
보신적이 있으신지?
유별나게 쌍차글에만 건강에 안좋은
혈압을 올리시는 이유가?
심히 궁금합니다~♥/
비아냥도 습관이신지?
그리고 솔리드 엑슬이면 더 좋은것도 있는데..?
LD 안들어 갔어요?? LSD 라도 없나요?
관심 없어서
헛소리하는 인간들이 까이는거지
저차 4륜놓고 유턴하면 박살날 듯..
g4에다가 화풀이하는거같네 ㅋㅋㅋㅋㅋㅋㅋ
지들이 볼보처럼 2.0가지고 D5 235마력대
나오는 거도 아니고 무게가 2톤이 넘는데
4000천만정도 받을여면 3.0에 v6 230마력 이상 나와줘야 하는거 아니야..
물런 마력이 차에 전부는 이니지만 체어면w에다도 2.0달지
전자가 맞는 말이고 후자가 틀린말인데, 리지드라는게 결국 Beam 안에 디퍼+구동축(프로펠러 샤프트 말고)이 일체식으로 있는 방식이라는 소리인데, 후자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리지드 엑슬=화물차' 라는 묘한 인식을 가지고 있음 ㅋㅋㅋ
화물차에는 링크가 없는 이유가, 일단 화물차는 판스프링을 쓰기 때문에 링크가 필요가 없는거임. 링크 달리는거 자체가 엑슬자체가 회전하는걸 막고자 차대랑 연결을 시켜놓는건데, 판스프링형 리지드 엑슬은 판스프링이 이런 회전할려는 성질까지 카바를 쳐주기 때문임 이해가 않된다면 찾아보셈.
픽업 트럭류에서는 그래도 승용으로도 겸용하기 때문에 토션빔에 Z링크 처럼 가로지르는 링크가 하나 추가되는 경우도 있죠
(레터럴 로드)
허나 코일스프링을 쓰게되면 그게 불가능 해지기 때문에 코일형 리지드 엑슬은 링크가 덕지덕지 달리는거임. 이걸두고 쌍차의 5링크가 리지드가 아니라고 한다면 당신은 자동차 공부 더하고 와야됨
덧붙여서 이런거 말고도 구동축 앞뒤 서징을 방지 한다는 목적도 있죠.
그런데 06년식부터 부식 감당 못함
그리고 차리리 2000cc로 내놓든가
2.2..거기다기 프레임 아무리 무게 줄였다해도 100k이상 쏘면 빨대일걸요
요즘 4천만원대 차사는 사람이cc따질까요
배기량 높이고 출력 높이면 유로6 대응못해서...차라리 망해서 이땅에서 없어 저 버려야할 회사임..렉2타고있는데 프레임 썩어서 조만간 페차 예정입니다 참고로 08년식
리지드는 오프뛸려는 사람을 겨냥한거고 멀티는 온로드용임 둘다 대상으로 잡은거라 나눳겟죠
물론 디프락이나 lsd 안넣은건 좀 의문입니다만....그래도 파트타임4wd 의 전륜은 차동기어가 적용이 안되긴함
ld(lsd)는 왜 대체 안단건지 모르겠네요.
ld유무는 험로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전에 탱크장에서
레토나로 파트4륜 넣고 가는데
선두차량 구스포티지 4륜고장나서 2륜으로 lsd에 의지해서 다니는거 보고 lsd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누르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내용도 긁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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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차와 자동차를 통틀어 가장 오래된 서스펜션 방식이고. 독립현가 이전에는 자동차든 상용차의 대세였다.
라이브 액슬이나 솔리드 액슬, 빔(Beam) 액슬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고정차축식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구조는 종감속 기어(디퍼런셜), 구동축, 타이어등이 한몸을 이루는 아주 심플한 구조이며, 작동을 보면은 알겠지만
장애물이나 코너를 돌시 캠버각이 넓어져서 지면 적응력이 아주 형편이 없다.(...) 그리고 차축의 움직임이 지나치게 좁아서 정밀한 움직임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승용차 부분에서는 독립현가가 나오자마자 퇴출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상용차 부분에서는 후륜 차축으로 쓰고 있다. 아직까지 이런 방식을 쓰는 이유는 구조가 간단해 가격이 싸고, 독립현가에 비해 하중을 좀더 잘 버틸 수 있고, 트럭은 앞바퀴에 독립현가를 쓰고 버스는 별도의 완충장치를 설치해 승차감을 향상시킬수 있다.
그리고 포드 머스탱도 5세대 까지는 후륜을 리지드 액슬을 썼는데. 5세대 Boss 302 모델같은 스포츠 세팅이 가능한걸 보면, 세팅으로 벌충이 가능한걸로 보인다. 하지만 6세대에서는 멀티링크로 바꿨다.
간혹, 전륜에도 이 리지드 액슬 서스가 장착된 차량이 있는데, 구형 코란도, 구형 지프 랭글러, 포드 F250 등이있다. 이 차량들은 하체의 고무 부싱들이 일정량 이상 손상된 상태에서 조향륜에 충격이 가해지면 핸들의 떨림이 멈추지 않는 소위 death wobble 현상이 일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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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세팅하면 쓸만하지만 대다수 브랜드는 버렸다 라는 결론이네요.
아무리 스포츠 세팅을 해도 핸들링 자체가 제어가 안되요. 제가 5세대 타는데, 좋게 포장해서 감성이지 튼튼한 내구성외에는 뭐....
그냥 아제들이나 사서 타겟죠.
20년전 무쏘. 코란도의 향수~~~
빨다 옵션구성보고 다신 안 빨기로.
빨아서 미안요.
적정선 혹은 적당히하는 컨트롤이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ld 와 락 찌 짐 은 일 반 인 들 이 잘 몰 라 요
아마 사람들은 차 구조에대해 잘모르는사람들이 많아서 가격보고 결정할꺼같습니다 ㅋㅋ
렉스턴은 더블위시본이고,, 흉기는 제네시그 미만 맥버슨스트릿,,,,,
스파크 모딩도 맥버슨이던데.,..
승용차에서도 EF 쏘나타, 그랜저 XG 등 가끔 더블위시본 쓴 적 있고요.
트랜스폼까지 여서요,.,. 그이후는 머 경차용에 들어가는거 넣지요
요즘 그랜다이저도 맥버슨,... ㅋ 방지턱 넘을때 허리에 받는 충격이 ㄷㄷㄷ 더블위시본하고 넘사벽
그리고 모하비 가격차이가 몇백이던데...
그래서 랭글러 루비콘은 스웨이바 해제 장치가 있는것임
본문 작성하신분이 과격한 표현을 했지만 다 대부분 맞는말 갔네요
저도 쌍용차 타는데 정말 기술력은 현기차 15년 전 수준
현대나 기아나 같은 레벨인데 웃기네요.
누가보면 디스커버리라도 타면서 그런 얘기하는줄 알겠네요.
허 참 쌍용차는 현기차 발끝도 못따라갑니다.
이미 십년전에 넘사벽 됨
현기,쌍용 걍쓰레기지뭐
까도까도 적당히 까야지 몬 쌍용한테 웬수를졌나 종니 논리적인 고도의 안티네 이양반?
아니슈발 그렇게 빨아재끼고 잘만들었다는 모하비 멀티링크는 그래서 승차감이 개구리 포터 처럼 만들어놨냐
현기차 기술좋고 돈많고 차잘만드는거 인정해
근데 빨아도 적당히 빨고 적당히 까
이건머 친양에 가까운데?
종니 보기안좋아 이양반아
아쉬발 쏘랭이 승차감도 개그지잖아?
이제 또 무슨 논리로 주저리주저리할런지
본인하고 상관없는 쌍용차에 대해서 거품무는게 정말 웃깁니다 ㅋㅋㅋㅋ
제 정신은 아닌듯 ..... 어서 병원에 함 가보세요 얼렁 ㅋㅋㅋ
이중에 작성자분 글처럼 어느 한업체 데후는 사제 LD 장착이. 어려워서 영맨에게 부탁해서 차주가 LD 장착 가능한 데후 업체로 지정했다는 말도 있습니다.
참고로 TF 락커(LD 보다 오프에서 성능업)두업체 모두 장착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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