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금 일을 시작하여 그간 백수라 수입이 없어 손놓고 있던 정비 다시 시작!!!
그간 제 차는 시동 지연 문제가 좀 있었는데 희한한게 냉간 시동은 잘 되고
오히려 시동끈지 얼마 안됐을때 다시 켜려면 오래 걸렸죠..
그래서 연료계통 이상인가 싶었는데 이번에 점화플러그 빼고 안에 연료압 측정기구 넣어서 확인해보니
기통별로 꽤 차이는 나지만 시동지연이 될 정도는 아니라는 결과에
그럼 ISC 모터 문제인가 싶어 쓰로틀바디를 열어제끼는 순간!!
어마어마하게 떡진 카본....
그래서 사장님께서 강력한 거품식 세정제를 추천하여 작업....
스로틀바디 하는 김에 엔진 내부까지..
세정제 투입 중... 사실 점화플러그 하나가 빼다 부러져 저기 노란 박스의 NGK 구리 플러그로 교환..ㅠ
거품세정제를 뿌리고 카본 녹이는 중..
활활 태워 카본 없애는 중..
더불어 하체 올바라시에 대해 상의 드렸는데.. 부싱을 다 교환할 필요는 없다는 결론에 도달..
다만 좌측 로워암 부싱 2개 중 하나가 아예 실종되어 버려 잘못하면 멤버프레임을 교환할 수도 있고
그간 타이로드 엔드 때문인줄 알았던 어마어마한 스티어링 유격도 다 이 부싱의 부재 때문에
로워암이 앞뒤로 왔다갔다 하면서 생기는 것이었다는 판단.. ㄷㄷ
그래서 하체 올바라시 계획은 로워암과 활대링크 정도로 축소시키고..
나머지 비용으로 정기검사 패스를 목표로 변경했습니다..
일단 터져버린 자바라부터 교환 하라는데... 재고 있는곳이 아직 확인이 안되고 있음 ㅠㅠ
(재고 확인되는곳 아시는분~)
다행이 매니폴드 따로, 촉매 따로라 비용은 크게 나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재고가 확인되면 목요일쯤 작업 예정~
짤방은 근 5년만에 처음 사보는 최신 핸드폰 ㅋㅋㅋㅋㅋㅋ
전 차에 너무 박시하지 못해서 ㅠㅠ
혹시 사진좀 보내 주실수 있을까요.....
그쪽 만드는 계통에 있거든요......구해 드릴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지만..
혹시나 싶어서요...^^
deutsi@nate.com 으로 부탁 드립니다.
전화해보세요~http://www.hjcc.co.kr/
두말 할 것 없이 +10
추천+10
포니 처럼 가격도 많이 오르겠죠.. ㅋㅋㅋ
그런데 오후 7시 30분이 일어나시나봐요......ㅋㅋㅋ ^^;;;;;;;;;
당시 현대차 디지털 계기판은 아이러니하게도 대우정밀에서 만들었죠.. 기술이 없었대나... ㅋㅋㅋ
완벽한 부활 기대하겠습니다.
한번 뵙고 싶다구요 같은 차종은 아님니다 제차는 엘란트라 93년식입니다
엔식형식이 비슷하고 년식도 비슷하고 순정2.4 한번 보고 싶네요 ㅠ_-
공유할것도 많을거 같습니다 ㅎㅎ 저도 도봉동에서 직장 생활중입니다 ㅎㅎ
엑소장님의 열정이대단한듯~ 이건두말할것없이 10점쏠께요ㅎㅎㅎㅎ
담부턴 욕먹기전에 꼭 일어나시길 바래요 ㅋㅋㅋ
마지막 짤방은 제가 바꿔드린 울 엄니폰하고 같은거군요....
좋기는한데, 배터리 엄청 먹는다능...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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