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비판을 많이 받는 차라 오너들은 무서워서 글 올리기도 어려워 합니다만..
구매 고려하는 분을 위해 참고차 적습니다..
혹시 기분이 안 좋으시거나 문제되는 부분 있다면 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이쪽 업계에 종사해서 그런지 디자인이 굉장히 중요했는데요.
6개월 지나도 차 볼 때마다 기분 좋네요.
재규어 특성상 페이스리프트가 되어도 크게 바뀌진 않아 앞으로도 비슷한 모양새일 것 같습니다.
(그 전에 전기차가 나올 듯;;)
XE - XF - F P face 모두 디자인만큼은 잘 뽑았는데
디자인은 사실 개취지만 앞모습을 보면 잘 생겼고, 옆모습은 아름답다는 생각입니다.
BMW는 굉장히 남성스럽고, 벤츠는 우아하다는 느낌인데 재규어는 섹시하다?는 느낌이네요.
특히 야간에 보면 굉장히 멋집니다.. 앞의 DRL의 눈모양과 테일램프의 반원 모양이
개인적으로는 계속 쳐다보고 싶게 만드네요.
-> 저 휠이 은근 멋집니다..
-> 프로포션은 스포츠카 느낌이라 아주 마음에 듭니다. 뒷좌석은 보통 포기하세요.
2. A/S
뽑기를 잘해서인지 1.5만까지 입고한 적이 없어 패스..
3. 주행성능 - XE R 디젤기준
이전에는 X3와 아반떼, K5를 주로 타봤는데요.
재규어 XE 모델은 R 스포트만 타봤는데, 앞이 가벼워서 확 돌아가는 느낌이 재미있습니다.
코너에서 속도를 안 줄여도 불안하지 않게 그냥 잡고 돌아줍니다.
(K5를 까는 것은 아니지만 똑같이 타다가 증조할머님 뵈러 갈 뻔 했네요)
가속력은 0-40km 구간은 BMW 못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구동이 온전히 바퀴에 전달이 안된다고나 할까요?
40-120 구간은 S모드 + 다이나믹모드 바꾸고 타면 진짜 재밌습니다.
빠르다는 기준은 주관적이긴 하지만, 엔진소음이나 노면소음 등이 들어오면서
굉장히 빠르다는 느낌을 줍니다. 이것도 좀 개취이긴 하지요.
서킷은 이걸로 돌아본 적이 없어서 딱히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어쨌든 140 미만에서는 초기 구간 제외 BMW와 크게 차이는 안나고
그 이상은 BM이 확실히 잘 밀어주는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 오너의 편견을 넣자면 코너링은 재규어 스타일이 좀 더 재밌는것 같습니다.
(BMW의 정확성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4. 인테리어
사진으로 표현이 안되고 역시 주관적이므로 꼭 시승을 해보세요.
사진으로 그 느낌이 10%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5. 첨단장치
HUD, 차선이탈 등등 첨단장치는 완전 망했습니다. 전혀 없어요.
420이랑 가장 고민한게 HUD 유무였는데, 아무큰 전혀 없습니다. ㅠㅠ
오토스타트앤스탑 정도 있습니다.
스피커는 제 기준 괜찮습니다.
6. 기타
XE를 기준으로 재규어는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합니다.
아시는 분이 철강 쪽에 종사해서 내부 메뉴얼을 보여주셨는데,
벤치마킹 사례로 XE가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단, 줄어든 무게만큼 서스펜션을 보강해서 더블위시본 - 인터그럴 링크를 넣어
중량이 크게 가볍진 않습니다. 참고 : http://glasmoon.egloos.com/v/5888701
하지만 인제니움 엔진 180마력 2.0D이 XE / XF / 이보크 / F-Pace / 디스커버리스포츠까지
모두 사용되는데, 그 중 가장 가볍고 차체가 짧은게 XE다보니 운동성은 확실히 좋습니다.
좋다기 보다는 재밌다는 표현이 좀 더 맞는 것 같네요.
(거꾸로 이보크랑 디스크커버리 스포츠, F-pace는 그 가격이면 인간적으로 3.0 가야 되지 않나 생각이..)
7. 크기
4시리즈 생각하시면 됩니다.
8. 연비
지금까지 종합 16.6 정도 찍었습니다. 보통 주말에 서울시내 + 근교 운전합니다.
9. 기타
일단 이 차가 별로 없다보니 사람들이 차를 보면 얼마인지, 어떤 체급인지 감이 안옵니다.
다 떠나서 오너로서는 99% 만족하고 있고 전기차 인프라 보급될 때까지 쭉 탈 예정입니다.
공도에서 재미있게 타고 다니신다면 추천할만하고,
실물 보시고 디자인 맘에 드신다면 콩깍지가 씌워서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아, 브레이크는 XE 한정 진짜 좋습니다. 아버지가 벤츠 E클 타시는데 브레이크 좋다고 계속 하시네요.
3/4 시리즈, A3/4, C클 모두 좋은 차이니 개인 취향대로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국내차 쓴쏘리
XE에 최초 도입된 2.0 디젤 인제니움 엔진 개발에 9000억원 정도 사용되었다 합니다.
재규어 20년 만의 첫 번째 엔진인데,
이걸 계속 R&D 했던 현대가 못 쫓아 오는 건 좀 너무하네요.
현대 정도의 판매 Volume이면 BMW 만큼은 아니더라도
이 정도 수준의 디젤엔진은 만들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비엠대비 반박자느린 미션
2인승같은 뒷지리
전세대같은 인테리어옵션 hud도없고
근데 디자인이 워낙훌륭해서 xe s 슈퍼차져라면 3이랑c는 생각안날듯요
단점은 비엠대비 반박자느린 미션
2인승같은 뒷지리
전세대같은 인테리어옵션 hud도없고
근데 디자인이 워낙훌륭해서 xe s 슈퍼차져라면 3이랑c는 생각안날듯요
4단 넘어가면 괜찮은데, 그 전에는 동력손실이 많이 나는 느낌..
미션의 아쉬움
편의장비는 정말 공감합니다 ㅋㅋㅋㅋ....
옵션 빵빵하게 넣은 모닝보다도 편의장비가 없습니다 ㅋㅋㅋㅋ
브레이크, 핸들링 훌륭하고 가속력이나 미션이 좀 불만족스러운것도 공감합니다.
가격대비해서 제값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케바케지만 이쁘기때문에...희소성도 있고....
이차가 180마력에 45??6?? 토크 정도인데 마력수가 딸리는만큼 힘이 부족함을 느낄때가 종종있습니다.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살만한 차는 아닌듯 합니다 뽑기도 다른브랜드보다 잘해야되고....
저는 그나마 잘뽑은편인데도 잡소리좀 있고 유격이나 이런부분 거슬리는부분이 있네요.
실오너 까페 들어가보면 더 심한 결함있는사람도 많습니다. 판매대수에 비해 결함이 좀 많은느낌인데
정확한 통계나 이런부분이 없어서 함부로 말하긴 곤란할듯하고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결함율이 꽤 높다고 느껴집니다.
As/뽑기 ..로 인해 스트레스받다가
결국 c250으로 큰맘 먹고 갔습니다..ㅎㅎ
요즘도 xe만나면 눈길 한번 더 가게 되네요~~
매력적인 차임이 틀림 없습니다~~!!
후기로 대리만족 잘하고갑니다ㅎㅎ
연비 비엠3은 20키로 나오나봐요? xe는 17이상은 나옴 고속위주면 20도 가능
소음도 디젤 독3사에비해 조용합니다
확실히 스포츠감성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