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간 시승할 기회가 생겨서 타봤습니다.
타보고 싶은것은 이보크 쿠페 가솔린 터보 차량이 더 타보고 싶었지만
시승차로는 오직 디젤로만 있다네요.
쿠페형은 20인치휠에 지상고가 4도어보다 3센치 더 낮다고 하니 1965mm 차폭을 생각하면
가히 서브중에 최고의 코너링을 발휘할듯합니다.
제가 구매하려는것은 이보크 쿠페이기에
디젤 엔진의 성능은 관심없네요. 그래서 오직 코너링과 핸들링만 중점으로 느껴봤는데 ^^
시승차는 19인치에 프레스티지라 서스도 좀 쿠페보다는 떨어지고 지상고도 높은걸 감안한다면
이보크의 핸들링과 코너링은 정말 훌륭한 수준입니다.
디젤엔진으로 볼때 디젤 소음은 정말 놀라울 정도로 정숙했지만 뭐 어쨌든 디젤은 비관심이라
만족이 안되네요.
실내 인테리어 수준은 딱! 에스톤 마틴 빈티지 수준입니다. 스티치도 수준도 상당하고
다이얼 변속감도 좋고
무엇보다 앉아서 시동만 걸어본 쿠페의 버킷(헤드레스트 일체형)시트는 람보르기니 페라리의 그것과 같은 품질입니다.
이보크 쿠페에 앉아있을때와 이보크 4도어에 앉아있을때 필링은 정말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s클라스 디젤에서 s클라스 600 타는 기분^^ 이라면 너무 과장이겠지만
뭐 암튼 쿠페형이 이보크가 보여주려하는 이미지를 더 잘보여주는 차같네요.
도심에서 요리조리 다니기에도 좋을것 같구요...
가격은 뭐 다들 비싸다 하지만 쿠페형은 그래도 좋네요.
쿠페형에 들어가는 엔진은 아무래도 이번 BMW 528 에 들어가는 2.0 터보 인것같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