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80킬로로 에쿠스가 FRP전신주와 정면충돌 했으나 운전자는 찰과상 정도만.
만약 콘크리트 전신주 였다면 운전자는 최소 중상
FRP전신주는 기존 전신주에 비해 수명이 두배이상이며,
충격을 흡수하기 때문에 자동차 충돌 사고시에 인명피해를 최소화함
가벼움
색상도 다양. 미관에 좋음
*요약*
1. 한전이 개발하려다 실패한거 국내의 한 중소기업이 10여년만에 개발성공,
세계3번째 생산회사이자 대한민국이 3번째 생산국이 됨.
일본 복합소재 회사에서 3개 회사 제품 비교 테스트후 듣보잡 한국꺼가 제일 좋아서 떡실신
2. 한전측의 알 수 없는 이유로 신개발기자재가 일반품목으로 변하더니 못만드는 회사가 납품하다가 실패함.
중소기업인 개발회사가 골리앗인 한전에 소송함.
3. 3년간에 걸친 소송은 1심 2심 재판부는 한전의 손을 들어줌.
결국 납품 가능한 회사는 개발업체 밖에 없으나,
한전이 경량FRP전신주 사업을 전면 중단함.
4. 한전 말만 믿고 개발에 나섰다가 납품도 못한 개발회사는 부도남.
5. 우리나라에서 기술개발 했다간 개발업체처럼 3대가 빚짐.
말씀하신 자종차 바디킷 만들때 사용하거나 항공기 소재 등 다양하게 사용하죠.
안에 필러로 넣는걸 유리섬유나 탄소섬유 등 여러가지 섬유에 따라서 이름 앞에
CFRP, GFRP 등으로 불러요.
전업사에 몸담고 있지만 한전을 상대하는건 노동자들에겐 무리
한전도 사라미 문제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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