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시속 100km에서 완전히 정지하는데 이동한 거리는 39.71m였다. 페달 조작 때의 초반 응답성도 무난하며 뒤로 갈수록 강한 제동력이 나왔다는 점도 좋다. 다만 테스트가 반복될수록 제동거리가 늘어갔다. 테스트 막바지에는 43m 대를 넘어서기도 했다. 아무래도 18인치 휠 적용에 따른 현가하질량 증가로 인한 제동 시스템 부하가 아닐까 하는데 의견이 모였다.
i30
시속 100km에서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이동한 거리는 39.05m였다. 무엇보다 한국타이어의 S1 노블2는 차량의 제동성능을 다 받아주지도 못하고 미끄러지기 바빴다. 아반떼 스포츠 역시 동일한 타이어로 인해 제동성능에 대해 아쉬움이 나타난 바 있다. 참고로 브레이크는 전륜 305mm, 후륜 284mm 크기의 디스크를 사용한다. 이는 아반떼 스포츠와 동일한 사양이다. 물론 이 성능 자체가 크게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고성능 지향 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사양의 시스템이 필요해 보인다.
그랜저
그랜저의 제동거리는 38.2m 가량이었다. 물론 이는 가장 짧은 거리를 기록한 경우다. 평균적으로는 40m 내외를 보였다. 하지만 이 정도의 수준이라면 세단으로는 무난한 편에 속한다.
임팔라
시속 100km/h부터 정지까지 제동거리는 40.4m를 기록했다. 사실상 2.5 모델과 동일한 제동거리다. 브레이크 답력을 비롯해 성능 발휘도 일정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대형 세단 급으로는 꽤 잘 선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타이어의 그립이 향상되면 조금 더 짧은 거리를 기록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크루즈
시속 100km에서 완전히 정지하는데 이동한 거리는 39.71m였다. 페달 조작 때의 초반 응답성도 무난하며 뒤로 갈수록 강한 제동력이 나왔다는 점도 좋다. 다만 테스트가 반복될수록 제동거리가 늘어갔다. 테스트 막바지에는 43m 대를 넘어서기도 했다. 아무래도 18인치 휠 적용에 따른 현가하질량 증가로 인한 제동 시스템 부하가 아닐까 하는데 의견이 모였다.
i30
시속 100km에서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이동한 거리는 39.05m였다. 무엇보다 한국타이어의 S1 노블2는 차량의 제동성능을 다 받아주지도 못하고 미끄러지기 바빴다. 아반떼 스포츠 역시 동일한 타이어로 인해 제동성능에 대해 아쉬움이 나타난 바 있다. 참고로 브레이크는 전륜 305mm, 후륜 284mm 크기의 디스크를 사용한다. 이는 아반떼 스포츠와 동일한 사양이다. 물론 이 성능 자체가 크게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고성능 지향 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사양의 시스템이 필요해 보인다.
그랜저
그랜저의 제동거리는 38.2m 가량이었다. 물론 이는 가장 짧은 거리를 기록한 경우다. 평균적으로는 40m 내외를 보였다. 하지만 이 정도의 수준이라면 세단으로는 무난한 편에 속한다.
임팔라
시속 100km/h부터 정지까지 제동거리는 40.4m를 기록했다. 사실상 2.5 모델과 동일한 제동거리다. 브레이크 답력을 비롯해 성능 발휘도 일정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대형 세단 급으로는 꽤 잘 선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타이어의 그립이 향상되면 조금 더 짧은 거리를 기록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시속 100km에서 완전히 정지하는데 이동한 거리는 39.71m였다. 페달 조작 때의 초반 응답성도 무난하며 뒤로 갈수록 강한 제동력이 나왔다는 점도 좋다. 다만 테스트가 반복될수록 제동거리가 늘어갔다. 테스트 막바지에는 43m 대를 넘어서기도 했다. 아무래도 18인치 휠 적용에 따른 현가하질량 증가로 인한 제동 시스템 부하가 아닐까 하는데 의견이 모였다.
i30
시속 100km에서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이동한 거리는 39.05m였다. 무엇보다 한국타이어의 S1 노블2는 차량의 제동성능을 다 받아주지도 못하고 미끄러지기 바빴다. 아반떼 스포츠 역시 동일한 타이어로 인해 제동성능에 대해 아쉬움이 나타난 바 있다. 참고로 브레이크는 전륜 305mm, 후륜 284mm 크기의 디스크를 사용한다. 이는 아반떼 스포츠와 동일한 사양이다. 물론 이 성능 자체가 크게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고성능 지향 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사양의 시스템이 필요해 보인다.
그랜저
그랜저의 제동거리는 38.2m 가량이었다. 물론 이는 가장 짧은 거리를 기록한 경우다. 평균적으로는 40m 내외를 보였다. 하지만 이 정도의 수준이라면 세단으로는 무난한 편에 속한다.
임팔라
시속 100km/h부터 정지까지 제동거리는 40.4m를 기록했다. 사실상 2.5 모델과 동일한 제동거리다. 브레이크 답력을 비롯해 성능 발휘도 일정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대형 세단 급으로는 꽤 잘 선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타이어의 그립이 향상되면 조금 더 짧은 거리를 기록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시속 100km에서 완전히 정지하는데 이동한 거리는 39.71m였다. 페달 조작 때의 초반 응답성도 무난하며 뒤로 갈수록 강한 제동력이 나왔다는 점도 좋다. 다만 테스트가 반복될수록 제동거리가 늘어갔다. 테스트 막바지에는 43m 대를 넘어서기도 했다. 아무래도 18인치 휠 적용에 따른 현가하질량 증가로 인한 제동 시스템 부하가 아닐까 하는데 의견이 모였다.
i30
시속 100km에서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이동한 거리는 39.05m였다. 무엇보다 한국타이어의 S1 노블2는 차량의 제동성능을 다 받아주지도 못하고 미끄러지기 바빴다. 아반떼 스포츠 역시 동일한 타이어로 인해 제동성능에 대해 아쉬움이 나타난 바 있다. 참고로 브레이크는 전륜 305mm, 후륜 284mm 크기의 디스크를 사용한다. 이는 아반떼 스포츠와 동일한 사양이다. 물론 이 성능 자체가 크게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고성능 지향 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사양의 시스템이 필요해 보인다.
그랜저
그랜저의 제동거리는 38.2m 가량이었다. 물론 이는 가장 짧은 거리를 기록한 경우다. 평균적으로는 40m 내외를 보였다. 하지만 이 정도의 수준이라면 세단으로는 무난한 편에 속한다.
임팔라
시속 100km/h부터 정지까지 제동거리는 40.4m를 기록했다. 사실상 2.5 모델과 동일한 제동거리다. 브레이크 답력을 비롯해 성능 발휘도 일정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대형 세단 급으로는 꽤 잘 선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타이어의 그립이 향상되면 조금 더 짧은 거리를 기록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모트라인 노사장:현기 빠
근데 둘이의 공통점은 벤츠는 절대 까지않고 존나찬양한다
왜 제네시스나 에쿠스에는 그렇게 우월한 C타입 안쓰고 미개한 R타입 쓰는지는 의문스럽지만ㅋㅋ
이제 대세는 한상기와 노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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