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20D 말이 많은데 520D 랑 비교 하는 분들 많아서 그냥 15000KM 타면서 느낌점 후기로 올립니다
나이는 31 이고요
현장 돌아다닐 일이 많아 전에 타던 Q5 도 일년 45000km 씩 꾸준히 탓습니다.
모델명 : 520d 엑드 엠 에어로다이나믹 프로
5시리즈 끝물 차량입니다.
엑드는 필수라고 생각되서 엑드 무조건 붙혀 있는 차량 구하다 구매했고요
연비 면에서는 만족하고 타고있습니다
디젤은 디젤일뿐이라는 말처럼
디젤은 디젤입니다.
아무리 밟는다고 해도 모든면에서 가솔린 엔진 따라가질 못하는거 같습니다
일단 디젤로 까는거 깔고 가려고 미리 얘기하고 가겠습니다
장점
1. 연비가 좋다
2. 코너 돌때 뒤털림이 생각보다 적다
3. 노래와 친해질수 있다.
연비 좋은건 밝혀진 사실이기 때문에 더 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코너돌때 뒤털림이 생각보다 적다 라고 쓴건 아무래도 후륜기반 사륜이기 때문에
고속 코너 진입시 처음에는 항상 긴장하고 진입했던 면이 있습니다.
순간 잘못 판단하면 돌수도 있다는 생각이 있었거든요 ..
하지만 생각보다 코너에서 잡아주는게 잘잡아 주데요...?
사기전에 많이 읽던 BMW 특유의 코너링 ? 이라고 하던게 뭔지 알거같은?
코너돌때 쏵 깔리면서 코너 돌아진다라는 말은 그냥 느낌상 표현같고
4바퀴에서 제어를 잘해주는 느낌이 있긴하더라고요.
노래와 친해질수있다.....
생각치도 못하게 노래 크게 틀게 됩니다. 실내 정숙성은 나쁘진 않은데
디젤차 특유의 떨림과 소리는 어쩔수없는 현실이죠 특히나 520d 가 좀 심하거 같고
친구 K7 2.2d 타는거 보다 못한 소음도 경험할수 있습니다... 이건 단점인지 장점인지 ...
단점
1. 기어변속이 니맘대로다
2. 시끄럽다
3. 반응속도 사망 수준
4. m팩으로 인한 범퍼 사이드 스커트 서스 망할놈들
기어변속은 말그대로 니맘대로 변속입니다
이게 뽑기 가 잘못됬는지 어떤지는 모르겠는데
특히 아파트 지하 주차장 입구 나가서 조그만 언덕 나오는데 내려가는
길인데 변속 할 생각을 안하다 급변속해버립니다
한번 턱어 걸린듯 변속할때 많습니다.
시끄럽다..... 노래랑 친해질수는 있는데
누가봐도 내옆에 디젤차 있다 뽐낼수 있습니다
현대 기아 차 특유의 디젤음은 아니지만 디젤 특유의 소리가 어마무시합니다
근데 생각보다 지하주차장에서는 아우디 TDI 보다 조용합니다 ..... 참 이상한 차 입니다
(참고로 그전에 2.0TDI 엔진 이어서 이건 정확합니다)
반응속도 하... 욕나올라하네....갑자기 ....
집은 일산이고 사무실은 삼성동입니다 ...
건설 현장이 이곳저곳에 있어 자주 돌아다닙니다.......
가끔 일하는 사람들이랑 싸워서 풀악셀 칠때도 있습니다
520d 로 풀악셀이요....???? 접으세요
풀악셀 치면 2초뒤에 반응합니다 우우우우우ㅜㅇ우우웅~~ 기어변속 속도가 오집니다 ㅅㅂ
여기다 스포츠 모드 넣고 타면 되지 않냐 라고 하는분들
디젤차 연비때메 차는게 전부입니다 근데 스포츠 모드로 놓고 기름 뿌리라고요 ?
그럼 가솔린 샀을겁니다..
그리고 핸드폰 놓을만한 위치 없어요. 와이프가 커피 두개 사오면 핸드폰 허벅지 아래 깔고 갑니다
마지막으로 m 팩 개인적인생각입니다만
범퍼 사이드 스커트 m 팩이라고 아주 좋다고 멋잇다고 하시는분들
포트홀에 한번 걸려서긁어봐요 기분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할건 엑드 방지턱 넘어서 앞바퀴 떨어지는 타이밍에 헛바퀴 좀 돕니다
전자식이라고 제어 잘할거 같은데 생각보다 벙지는 상황 많아요.
15000km 타면서 느낀점은
연비 좋으니 그냥 저냥 타야겟다 라는 생각입니다
쏠생각도 안들고 그냥 일주일에 기름 4번 넣을거 3번 넣는다는
아주 긍정적인 마인드로 타려고요 ..
이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이며 기계적으로나 차의 구조 를 전혀 모르는
일반인이 작성하였습니다 ㅠㅠ
일반인은 잘 느끼지도 못하는 티끌만한 기술차이를..
아네 마네 지랄하는 좃문가 리뷰어들보다는 글쓴분 글이 확 와닿습니다.
일반인들이 보편적으로 느낄 좋은 글입니다.
리얼 시승기 잘봤습니다.
1500km 운행했습니다.
이번 신형 정말 놀랍게도
정말 정숙하고 진동 적습니다.
F10하곤 정말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다만 밖에선 포터의 감성과 소리를 느낄수 있습니다.
실내 엔진음 틀립니다.
방음에 신경을 더 쓴건지 같은 엔진이라고해도
g30이 확실히 조용합니다.
결론은...차 좋다!!..입니다.^^ (카본블랙에 시나몬시트 조합)
여기서 디딸이네 경운기네 엄청 까여도...과연 520 모델을 1년이상..또는
만키로이상 주행해보시고 까시는분이 얼마나 계실까요??^^*
이정도 가속력이면 차 잘나가는거 맞구요..잘 서기도 합니다.
흉기차 가성비얘기 많이들 하시는데...흉기차 악셀깊게 밟으면 어느정도 가속되고 알피엠 올라가다
윙~~하면서 알피엠만 높아지는 일명 허당때리는 기분....5시리즈는 전혀 없고 가속시
엔진과 미션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진다는 느낌받습니다.
스포츠모드넣고 밤에 외곽달리면 y20 까지는 무리없이 나갑니다.(헤드업기준)
국산차량도 그영역 뛰어넘는차 물론많겠지만..그 속도에서도 전혀 불안하지 않습니다.
말도많고 안티도많은 이전 지나간 구형이 되버린 F10...이지만..
대부분의 실제 오너들은 만족하면서 탄다는거 ㅋㅋ
(동호회 할동으로 주변 F10 오너분만 10명이 넘어요.^^ )
디젤소음..B47엔진은 실내에서는 정차시 진동이나 소음 신경쓸정도로 못느끼구요
초반 스타트할때 특유의 디젤소리를 제외하면 주행시에는 소음 전혀 못느낍니다.
전에타던 흉기 가솔린 차량보다 조용하네요..
연비좋은거야 뭐 말하면 입아프니까 패스하구요 ㅎㅎ
아무리 쎄리 밟아도 15이상은 나온다는거~
특이한게 스포츠모드로 한시간동안 지져밟고 다니면 연비가 더 올라가는 이상한 현실~
그치만 520d가 잘나가고 잘서는차는 아니죠.
그냥 편하게 탈수있는 패밀리세단이죠.
연비좋은건 인정합니다. 하지만 딱 그거하나죠.
비슷한 가격대에 제네시스 g80이라도 타보셨나요??
성능이나 옵션이나 520에 뒤지지 않을것같은데요...ㅎㅎ
국산차라고 옜날 소나타급 생각하시면 안돼요
저도 지금은 비엠 디젤타지만 디젤은 디젤이에요..
달리는차도 아니고 연비좋고 유지비 적게들어서 산거니까 그걸로 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국산차랑 한번 비교해서 엔진음 들어보세요 ㅎㅎㅎ
엔진 소음 그까이꺼 연비랑 바꾸고 밸런스랑 바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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