쫌전 신공항 고속도로에서 공항쪽으로 엄청쏘시던데
신형 760 이네요 룩 아니었습니다
아는 지인이 요즘 핫한 스띵어 3.3을 세컨으로 샀는데
저정도는 어느정도 따라가기 충분하다고 하더니...
풀악셀 밟고도 그냥 개쳐발렸네요..
차 사자마자 의욕상실당한거 보면서 옆자리에서 엄청 웃었는데
흔치않은 차종이지만 M760li 슈퍼세단이네요;;
스팅어가 하도 좋다길래 쏘는거 첨타봤는데 바로 빽점당하네요 ㅎ
젠쿱이나 이기고 오셈^^ 젠쿱 3.8 스텟 따고오면 그담 상대는 워낙 많아서 ^^ 600마력을 상대로... 정신차려요 스팅어 슙카 아니에윳
마력은 의미없대 ㅋㅋ
무게당마력비 는 좀 있겟져
잘 못 됐네요. 아무리 세단이라도 배기량
빨은 무시 못합니다. 배기량이 깡패져
엠질육영 에라이~~씨
420마력짜리 M3 고속도로에서 개쳐발랐던 생각이 나네요
비슷한 운전실력이라면
한적한 고속도로에서는 대배기량, 고출력 차량이 갑입니다
ㄷㄷㄷ
젠쿱이나 이기고 오셈^^ 젠쿱 3.8 스텟 따고오면 그담 상대는 워낙 많아서 ^^ 600마력을 상대로... 정신차려요 스팅어 슙카 아니에윳
맵빡시게올리면
따라는갈듯
같은 조건으로 760 li 맵 올리고 터빈업하면 람보 아벤 딴다
https://www.youtube.com/watch?v=OrZrPpsDfkk
같은 조건 터빈업까지 스텟 3
760li 제로백 2.9초 제로이백 8.7초
그냥 따라라도 갈꺼면 저정도는 해야
따라는갈수잇단거예요~
구형 엠빠한테도 쩜인데..560마력 56토크.. 600마력 넘는 차를 아무리 악셀 비벼바야.. -_-;;
차가 많아서 요리조리 칼질하는 상황도 아니고 뻥뚫린데서 직빨은..
윗분들 말씀처럼 배기량크고 마력쎈눔이 짱!!
플러스 과속카메라도 무시할수있는 무개념도 탑재해야..
평상시 고속도로에선 대부분 200 언저리까진 비슷?하게 따라가는거 같아보이나...
200넘어가도 대배기량은 쭉쭉 빨려 나가듯 나간다는거.. ㅋㅋㅋ
스팅어 3.3T면 450마력짜리 750하고 붙으면 직빨에선 비둥비둥 할듯....
450짜리하고 비등한가요?
무게가 무겁기는 해도 차이가 날 것 같은데...
스팅어 좀 나간다그하니 달려본거겟죵!
3.7초는 뻥튀기 제원이고 실측은 절대 그리 안나오는....결론 마력은 큰의미 없음 그마력에 4초 초반이 대단한건아님.
본 영상 실측 제로백 MK2노멀카레라 3.9초 >760LI가 4.15~4.19초>AMGGTS 4.15~4.2초
마력이 다가 아니라는 사람 있는데, 네 다가 아니죠. '대부분'이죠.
세단끼리 고속 롤링 얘기하는데 뜬금없이 예외적인 브랜드 갖고와서 마력이 다가 아니야 후후 하는 사람들 뭐임?ㅋㅋ
저기 위에 까레라한테 찌발린다는 댓글있는데 드랙빼고 까레라랑 m760 롤링하면
가당키나 한 말인가요? 진심 궁금 ㅋ
마력이 다가 아니다 드립은 통상 폴쉐 오너들이 많이 하는 드립이죠. 님처럼요.
마력 말고도 많은 변수가 있는거 알죠. 모르는 사람 어딨습니까?
하지만 통상 일반 브랜드들, 특히 고속 롤링은 마력 빨이 일단 가장 중요한 팩터입니다. 특히 세단 베이스라면요.
이 글은 m760과 스팅어의 고속 롤링 글이죠? 댓글 보시면 대부분 사람들이 두 세단의 고속 롤링엔 마력차이가 큰 팩터라는 식으로 댓글 달고 있죠?
그 누구도 '무조건 마력이 다다'는 뉘앙스로 댓글 쓴 사람 없어요.
둘다 세단이고 마력차이가 많이 나서
스팅어가 발린다고들 쓰고 있습니다.
혼자 지금 발끈해서 내가 타는 포르쉐, 내가 타는 까레라는 마력 대비 잘 나간다는거 어필하고 계신거에요.
뭐 독3사 거치고 포르쉐까지 가셨다고 대단하게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으나 포르쉐 성향의 차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세단 베이스 고성능차 좋아하는 사람도 많다 이거죠.
같은 가격 대비 독3사보다 직빨 느리고
뒷자리 없고 너무 하드하고..
그래서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마치 그러면 차를 잘 모르는 놈들인 양,
'내가 차생활 많이 해봐서 아는데 에헴'
거리며 가르치려 들려는 게 웃기다는 거에요.
마력이 다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만큼
포르쉐가 최고가 아니다.
와인딩, 서킷이 최고가 아니다.
는 생각하는 사람 많습니다.
본인 평상시 댓글들을 잘 복기해보세요.
늘 '쯧쯧쯧 너네들이 차를 잘 모르네. 차는 포르쉐야! 모든게 완벽하다구' 뉘앙스 아니세요?
E63s 대기중인 저같은 사람은 같은 가격대 까레라s 신중고 살수 있어도 절대 안삽니다.
직빨에서 까레라가 개발리니까요.
뒷자리도 없고 애들하고 같이 놀러 못 다니는 병맛 차거든요.
본인의 카라이프와 철학만이 정답이라는
식으로 늘 공격적이시길래 한마디 해봤네요.
지티쓰리, 알에스, 텁스 타는 친구, 지인놈들은 하나같이 매너좋게 독3사 고성능차들 대우하고 좋게 보던데..참 케이스 바이 케이슨가보지요.
아 그리고 유튭 영상들론 제로백 빼고 제로이백, 제로250 전부 760이 빠르던데 본인이 말하는 페스트랩은 무슨 기록인가요?
카레라가 아무리 가볍고 스포츠 셋팅이든 뭐든해도 무게로 초반경쾌함에서 스포츠카구나 싶지
고속롤링에서는 마력 배기량이 깡패가 맞습니다 911터보S 면 해볼만하겠는데..
위 스팅어랑 760 이 달린코스에서 같은방식 즉 직빨로 붙으면 까레라S 는 760 한테 쳐 발립니다..
대놓고 마력이 낮고 비싼데 그런차 사는차를 모르는 슈퍼 호구네요? 그런데 스포츠카 하면 포람페맥이 아니라 람페맥이고 포르쉐는 빼야하는 거품이구요 그쵸? 911터보나 gt3빼곤 호구군요. 카레라이스가 좋다는건 아니에요 좋은차들 엄청 많죠 저도 타고 싶은 윗급 차들이 아직 많아서요 ^ 마치 본인이 진리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사람이고 까레라이스따위를 2억 가까이 줘가면서 타는사람은 호구로 보는듯한 뉘앙스 말이 웃겨서요 eamg 사신다구요 좋은차 사시네요 저도 갠적으로 좋게 보는모델이긴한데 e amg가 더 합리적이고 더 좋은차라 사는거겠죠? 카레라s보다도 빠르다고 하시는데 네 직빨이 eamg가 낫다고 저도 알고있네요 호구911로 실전에서 누가 발리는지 궁금하면 차 대드릴게요. e amg 그 마력으로 호구브랜드에 호구차 거품잔뜩인 6기통 420마력따위 까라라이스 따위 꽁지 못붙으면 쪽팔려 하셔야 할겁니다.
1. 하아...글 해석을 힘들어 하시니 다시 설명 드리지요.
마력이 다다라고 했죠. 암요. 근데 뭐라고 앞에 했나요. 세단이요, 고속롤링이요. 본 글은 세단들끼리 고속롤링글입니다. 아시겠죠? 세단들끼리 롤링 글에 마력이 가장 큰 변수라는 댓글들을 다들 달고 있습니다. 저 포함.
근데 뜬금없이 아무도 언급하지 않고 신경도 안쓰는 포르쉐기록 갖고와서 마력이 다가 아니야 빼액 하신거 라는 겁니다.
'고마력 760이 모든 차 따고, 마력이 차성능의 모든것이지! 암!'
이런 늬앙스의 글이었거나 댓글들이 주였다면 팝콘님 대응이 맞는 모양새죠.
근데 뜬금없이 혼자 댓글 다시길래 간단하게 한마디 거든겁니다. 아시겠습니까?
사람마다 처한 환경이나 가치관, 철학에 따라 차에 대한 호불호는 많이 갈릴수 있습니다. 정답이 없단 말이겠지요.
지금 댓글도 반이상을 '고마력 세단 사면 합리적, 폴쉐타면 병신이냐'고 쓰셨네요. 여기 아무도 그런 얘기한 사람 없습니다. 다시 잘 읽어보세요.
제가 팝콘님한테 했던 '마력이 다가 아니다라는 생각만큼 다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수 있다'는 말에 이런식으로 또 발끈해서 왜곡되게 돌려주시는거 보니 적잖이 당황하시긴 했나 봅니다.
속 쓰리시다는 반증 아니겠습니까. 본인 역시 본인이 처한 환경과 차 철학에 기인해서 까레라 사셨을텐데 뻥마력 심한 차들끼리 알짱거리는게 보기 싫으실 수 있죠. 이해합니다.
직빨로 e63한테 발릴진 몰라도 공도 와인딩 서킷, 실전에선 포르쉐지! 이 마인드시니까 차 대주신다는거 아니세요?^^
E63이요? 저도 와인딩, 서킷 좋아합니다. 근데 제 현재 상황상 뒷자리가 반드시 필요하고, 아직은 직빨의 감흥을 더 느끼고 싶네요. 그럼 포르쉐보다는 고성능세단이 답이겠죠? 직빨, 마력이 전부이고, 이차만이 합리적 소비라고 생각해서 e63 산다는게 아니란겁니다.
통상 4년주기로 기변하는데 e63다음엔 텁스 봅니다. 그 나이 땐 뒷자리 필요없고 직빨감흥 충분히 느꼈을때고 와인딩 서킷 감흥까지 더 느끼려면 폴쉐가 답이니까요.
제 말 뜻을 이해하셨나 모르겠네요.
차생활에 정답 없어요. 단지 당시 처한 상황에 베스트 차를 사는것 뿐이죠.
보배생활 15년차고 시배목 죽돌이로써 팝콘님 글, 댓글도 자주 접하는데 제가 글 보며 받은 느낌이랑 난 그런적 없다라는 이번 댓글 내용이랑 일치되지 않으니 당황스럽군요.
2. 평상시 글들이나 이번 댓글들 대응하시는거 보니까 대충 어떤 가치관 가지신지 알 것 같네요.
스포츠성과 완성도는 독3사보다 포르쉐가 더 좋은거 다들 잘 압니다. 뻥마력(?)심해서 제원보다 더 잘 나가는 찬거 다 알구요.
이것저것 많이 타보셨다는데 그만큼 차 잘 모르는 독3사 양민들 넉넉하게 굽어살펴주세요.
각자 자기 기준대로 차를 구입하므로 서로 존중해줘야한다는 이야기를 팝콘님한테 설명하는 과정중에 나온 말입니다.
타오셨던대로 재밌게 잘 타시면 됩니다. 저한테 인정받으려고 사서 타시는거 아니잖습니까?
댓글 뉘앙스 잘 아시면서 넘어가시지 굳이 뭘 또 댓글까지 달아서 폴쉐 타신다고 어필하실 것 까지야..
20m 먼저 출발하셔도 금방 잡힐정도일텐데.ㅋㅋ
근데 전 E92 M3 가 몸에 익어서 이젠 풀악셀 밟고있어도 그냥 멀뚱멀뚱... 차가 문제가 있나? 왜이래 안나가노?
이러고 다닙니다... 근데 그거보다 느리면 뭐...
그런데 가끔씩 S600 같은거 타보면 그 덩치가 그런 가속력으로 밀고 가는거 보면 진짜 ㅎㄷㄷ 하다고 느낄때가
아직도 간혹 있습니다.. 그런 덩치를 그런 가속력으로 견인할수 있는 파워가 있다는게 장난 아닌거죠...
단순 0-100 따위로 논할 문제가 아닙니다...
그 덩치를 가지고 스포츠카와 0-100 을 비슷하게 놀아줄만한 파워가 있다면 그 이후 힘겨루기 영역에선 하늘과 땅차이
되는거쥬...
애초부터 비교대상이 아니었음...
근데 대 배기량 세단들이 그런 파워를 가지고 있는 이유가 승차감 때문이란걸 깨닫고 나서는 뭐 할말없어졌음...
세단은 힘이 쎌수록 승차값이 좋아집니다... 슈우욱~ 하고 비단결같이 밀어주는 느낌 = 파워!!!!
마찰계수 뭐등등등 엄청 많이 나오는데
씩팍 딱 까놓고 이야기해서 직빨은 마력 싸움 아닌가?
비등 비등한 마력&토크라면
공기저항 등등 타이어 차량무계 등등등의 영향으로 이기고 지고 하겠지만
씨팍 이건 마력&토크에서 싸움이 안되는데
무슨 그 이외의 여러가지 요소라는 것들을 찾고있는거지?
모두 마력 얘기하는데 한분만 뜬금없이 논점 벗어난 얘기하고 있죠.
12기통넘사벽이지요
S8도 무쟈게빠른데 아마 760이 더빠를거에요. 스팅어로는 무리죠.
비교할걸 비교해야지 ㅋㅋㅋ
근데 왜 댓글들 읽어보니 까르띠에랑 롤렉스랑 싸우고 있나요? 잘못은 카시오가 했는데?
싶네요 ㅡ.ㅡ
180이후 밀어주는 느낌이 정말 힘 빠지던데..
그 대형이 ㄷㄷㄷ 직빨은 m3도 안될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