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수원의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시로코 시승행사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여름 이후에 차량 교체 예정이었는데 폭스바겐은 생각도 안하고 있다가 갑자기 시로코가 나름 저렴하게(?) 출시되는 바람에 부랴부랴 플랜 카드 보고서 연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기 시간동안 지루하지 않게 타로카드 점술사 분의 무료 상담을 받았습니다. (1인당 3건, 시중에서 1만원 어치 +.+)
시승 차량은 흰색의 시로코 R line 이었으며, 마음껏 매장의 시로코를 구경 하였습니다. 먼저 차량의 외관상 특징은 정말 멋지게 떨어지는 라인과 19인치 휠과 피렐리 타이어(후덜덜..), 특히 프레임리스 도어는 열어놓으면 너무너무 멋지더군요..
머플러는 트윈보다 듀얼로 해놓았으면 더 이쁘지 않았나 싶습니다. 내부는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패들시프트도 정말 조그맣게 달려있고.. 다만 스포츠 쿠페임을 감안하여 카본 내장제를 사용했으면 더 멋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감성과는 좀 멀게 느껴지는 인테리어 입니다.
그리고 선루프가 없다는 점....뽀다구 나는 스포츠 쿠페로서 약간 아쉬운 부분..
암튼 차량을 타고 시동을 걸었습니다.
시동은 버튼 타입이 아니고, 열쇠 넣고 돌리는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 버튼 방식보다 차의 진동을 몸으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아하는 방식입니다.
조용합니다...시동이 걸릴때와 가속을 할 때를 제외하고 조용합니다. 거~~의 가솔린 수준입니다.
핸들은 무거운 편입니다. 마치 MINI를 잠시 만져보았을 때 그런 느낌입니다. 처음엔 시빅하고 비슷한 것 같았는데 시빅은 핸들 각도가 굉장히 특이해서 다시 생각해보니 오히려 MINI 쪽이 더 가깝더군요..
슬슬 차를 움직이는데, 참..느낌이 뭐라 표현이 어렵더군요...가볍지도 않고 너무 무겁지도 않은게, 디젤 치고는 저RPM에서도 좀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고
가속을 해보면 은근 거칠게 몰아치는게 스포츠 쿠페 답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기차 처럼 가볍게 확 댕겨주지 않고, 묵직하게 주우우욱 밀어줍니다.
DSG 미션 특성 탓인지 변속 시점을 몸으로 느끼게 되더군요.
고속에서 미션 변속 시점은 그다지 민감하지 않고 적당한 듯 합니다. 특히 MINI의 경우 조금만 가속이 어설프면 다운시프트 작렬했었는데 말이죠 ;;
수동모드로 전환해서 변속해보았는데 조수석쪽으로 향한 수동 모드는 익숙하지 않은데다 차도 익숙치 않아서 사용이 쉽지 않더군요..재미를 위한 변속이 아니라, 주행 중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도록해서 그런지 말이죠...
암튼 다행히 패들시프트가 있어서 가속 중에 사용이 용이 합니다. 카달로그에는 버튼이 너무 조그맣게 나와서 없는 줄 알았습니다만
버튼의 느낌은 쫄깃쫄깃합니다. 딱딱 끊어지는 느낌은 아니구요, 그리고 핸들뒤에 바로 붙어 있어서 회전 중에도 사용 가능하고요(그래도 뽀다구만 보면 SM7의 그것이 최고임..;;)
브레이크 성능은 양호합니다. 현기차 따위처럼 밀리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엄청 뛰어나진 않지만 암튼 차량의 성능에 딱 부합하도록 셋팅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속 페달은 크롬 재질 오르간 페달입니다 (현기차의 오르간식! 페달 따위가 아닌)
시승 코스가 초행인데다, 차가 익숙치 않아서 가속은 약 100km 정도만 넘기게 해봤습니다.
주행 중 가장 단점은 사이드미러와 백미러의 사이즈가 문제가 좀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백미러는 너무 작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디오 굉장히 중요시 하는데, 깜빡하고 오디오는 청음해보지 못했네요.
시승을 마치고 나서 굉장히 고민이 많이 되더군요..
종합적으로 생각해보았을 때 기본기가 탄탄한 차량입니다.
개인적으로 말리부를 굉장히 유력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말리부 LT 사서 약간의 튜닝을 할 것이냐..시로코를 구입하느냐
말리부는 구입과 동시에 감가 상각비가 급격하게 떨어지겠지만, 수리와 유지가 저렴할 것이며, 시로코는 말리부의 50%가 넘는 가격을 더주고 구입해야 하고, 수리/보험/유지비가 몇배는 들겠지만...디자인에서 넘사벽..그리고 뛰어난 연비와 엔진성능..독일차의 프리미엄..ㅎㅎ
올해 중순까지 심각하게 고민한 후에 결정토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아...시간이 새벽 3시를 넘었군요.....;;;;;
리플들 많이 남겨주세요~
<시승 초청하여주신 폭스바겐 수원 매장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거 분명 런플렛 써야 될텐데....
런플렛....타야값도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17인치 넣고 가격을 내리고 19를 옵션으로 넣지...
만키로면 걸래 될텐데.....v12 나 금호 껴도 타야값 무시 못할듯......
가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