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주 금요일 회사 근처에 있는 도요타 매장에 캠리 보러 다녀왔습니다.
구형 캠리도 평소 평이 나쁘지는 않았던 터라 .
신형 캠리에 대한 기대감도 꽤나 컸네요.
7세대부터 그릴의 개성이 너무 뚜렷해서 인가요?
첫 번째로 그릴이 눈에 들어오고,
다음은 헤드램프가 눈에 들어옵니다.
전체적으로 전 세대보다는 날렵해진 느낌이 드네요..!
디자인을 좀 더 보고 싶지만 오늘은 가격 위주로 알아보기 위해 왔으므로 .. 과감히 패쓰합니다!
디자인 리뷰는 나중에 기대를 ..ㅎ
이어서 견적을 뽑아봤습니다.
혼다 어코드 견적 때도 느꼈던 거지만
견적서가 참 보기 쉽습니다..ㅎ
일본 자동차 회사들은 할인이 많이 없어서 그런가요..ㄷ
하튼 가격을 대충 살펴보면
기본가가 3590만원이네요. ;;;;;;;;;;
신차라 따로 할인은 없습니다. (원래 잘 안해주잖아)
취등록세 등 이것저것 하면 총 3842만원을 내야 캠리를 얻어올 수 있습니답.
비싸긴 비싸군요 .. 아무리 기술이 발달했다지만 ..ㅜ
가격 체감을 위해 7세대 캠리 가격 띄워드립니다.
약 200만원 올랐습니다.
하지만 캠리는 양반 수준이죠.. 어코드는 9.5세대가 3540만원이었는 걸요..
이쯤되면 어코드 10세대는 가격이 얼마일지 눈에 훤합니다 ㅎㅎ..
이 때, 문득 신형 캠리의 가격이 왠만한 국산 준대형 기본 트림 가격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세그먼트는 다르지만 가격이 비슷한 K7이란 까칠한 친구를 섭외 해옵니다..! (참신한 비교법이쥬?)
옛날에 차사러 갔을 때 찍은 사진 한 번 우려먹겠습니다. siasia
K7의 가격, 옵션을 캠리와 비교해보기 전에
간단하게 어떤 제원을 갖고 있는 차인지 둘러보고 가시면 될 듯 합니다..!
K7을 선택한 이유는 현재 타고 있는 차이기 때문에 좀 더 캠리와 신랄하고 정확한 비교가 되지 않을까해서 선정했습니다.
제원에서는 당연히 K7이 준대형 급이기 때문에 캠리보다 앞설 수 밖에 없습니다.
ㅎㅎ.. 캠리에 착석했을 땐 딱히 뒷 좌석이 좁다거나 하는 불편한 점은 없었는데
제원 수치로 보니, K7이랑 차이가 많이 나긴 하는군여 ;
괜히 준대형이 아닌가 봅니다 ?
이어서 K7의 가격을 보면
K7 3.3 노블레스 트림의 차량 기본가는 3560만원입니다.
캠리와는 30만원 더 저렴하네요..
별도로 노블레스 트림에서 따로 추가할만한 패키지 옵션은 없어보이니, 취등록세정도만 기본가에 더하고, 기본 할인 40만원 정도 하면
대충 총 3700만원 정도 나올 것 같습니다.
약 100만원 가량 캠리와 차이 납니다.
뭐 .. 아까도 말했지만 캠리 가격정도면 중형 세단 가격에 국산 준대형을 업어올 수 있는 가격입니다.
근데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 캠리와 어코드는 왜 이렇게 K5랑 쏘나타랑 비교하기 아깝다는 생각은 듭니다 +.+;
하여튼 본론으로 돌아가,
8세대 신형 캠리와 K7의 가격을 알아봤으니..
가격에 맞는 옵션을 구성하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ㄷ
이 옵션들 외에도 각각 많은 옵션들을 갖고 있는데
주로 서로 상반되는 옵션들을 정리했습니다.
캠리 카탈로그에는 옵션 제원표가 따로 없더라구요 *.* ;;
왜 안써놨는지 참.. 일반 소비자들은 옵션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기가 어렵겠다라고 생각했네요
살펴보면, 옵션 차이가 나는 부분들이 있긴 합니다.
뭐 .. 잘 아시다시피 통풍 시트는 일본차에 잘 안들어가는 옵션이니 예상하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캠리는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마 썬루프 같은 편의 사양 쪽에서는 옵션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반면 동승석,2열석에 대한 시트 사양이나 운전자 중심의 사양에서는 K7 대비 부족한 모습이 보입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캠리는 한국에서와는 틀리게 HUD, 측후방센서, 올 어라운드 뷰가 빠졌는데
미국에서 판매하는 캠리 옵션 정도만 넣어줬어도 충분히 3500만원이라는 차값을 만족시킬 수 있었을 텐데요.. 아쉽습니다.
그나저나 리미티드나 노블 트림은 옵션 깡패긴 하네요.. 왠만한 건 다 들어가있는 ..
하긴 . 현대 기아는 옵션 빠지면 서운할 것 같긴 합니다 ㅎㅎ..
확실히 옵션 부분은 국산차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고, 옵션 종류도 다양하게 느껴지네요....
끝으로 견적 비교하면서 느꼈던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캠리는 많은 리뷰어들이 칭찬하는 것 같이 차를 둘러봤을 때
잠깐이었지만 꼼꼼하게 만들었단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에서의 가격 경쟁력은 뒤처지는 듯 싶고,
K7 대비 비싼 가격에 맞지 않는 빈약한 옵션은 살짝 구매를 망설일 듯 합니다.
여담으로 .. K7은 2.4는 리미티드 트림, 3.3은 노블레스 트림이 제일 가성비가 좋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네요 ㄷㄷ..
하여튼 ..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전 캠리를 어떤 차와 비교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쏘나타와 K5같은 동급 중형 세단은 비교하고 싶지 않습니다.
첫 번째로 가격이 국산 중형 세단보다는 비싸다는 이유.
두 번째는 그만큼 일본차에 대한 인식과 차를 만드는 기술이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한 단계 위인 준대형급과 비교하려 했던 건지도 ..ㅎ
마지막으로 견적 비교를 마치며
3천 중반대~4천 초반대 가격의 차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이번 신형 캠리를 분명 생각하고 계실 듯 합니다..
그런 분들께 좋은 비교 자료가 됐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글들이 진정 보배다운글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최상의 서비스를 해주는것도 아니고
좀지나면캠리가좋음
계속타보면암
흉기, 삼성, 농심은 사지않는다.
그걸 떠나서 내구성부터가 급이 다르져
k7은 아발론
급으로 보면 C나 3시리즈는 아방이나 K3 비교가 맞고
E나 5시리즈는 소나타 ,케파랑 비교가 맞고 ...
E클을 7~8,000 한다고 에쿠스랑 비교할건 아니자나요
예산,취향에 맞게 소나케파를 사면 되고 그것보단 좀 더 여유가 되면
캠리,어코드 그외 더 여유가 된다면 E,5 요런걸로 가면 될지 싶은데요
후륜과 전륜을 ㅋㅋㅋ 참나
캠리랑 소나타는 이해한다만
3시리즈살사람이 아방이랑 고민할까? ㅋㅋㅋㅋ
짜그만 차는 짜그만 차끼리 ... 전륜,후륜 생각은 안해봤네요
지극히 제 기준에서 생각해서 그런가봅니다 ㅎㅎ
특히 쪽발이들 싫어해서
흉기도 싫고 쪽바리도 싫고 흉기 내구성까지 의심된다면 아쉬운데로 캠리
그래도 두놈다 싫다면 할부 좀 더 껴서 독일차로....
그렇게 따지면 천년넘게 고려조선꼬봉만든 중국산제품들은 왜쓰냐? 중국꼬봉은 좋냐? 이쁜 여자들 중국 보내서 걸레 만들어 오면 화냥년이라 욕하던게 조선양반들이다.
즉 한국인들이 구입한 도요타 자동차 수익금이 이렇게 흘러 들어간것입니다 결론은 독도는일본땅이란것을
우리가 돈 대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매우 개그스러운 바램이라 봅니다.
머 사실 캠리랑 소나타랑 비교를 해달라고 하는데 비교했더니 밀려서 캠리를 구입하는 그런 모양세가 된거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스로 무덤 파는 모양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 재미 있어요.. 하는 꼬라지들 보면
세그먼트가 엄연히 존재 한다는건 니님이 그리 생각하는거지.. 다른 사람들은 그리 생각하지 않는데 어찌 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캠리는 K7이랑 비교 하길 원하지 않을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7 겁나 좋으면 니님이나 타시고 니님의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이해 시킬려고 노력하지도 말고.. 캠리 좋아 하는 사람들은 K7 자체를 머리속에 넣지 않으니깐
팩트를 알고 댓글 다신건가요?
아니 그보다 더 비싼 수입차한테도 판매량에서 발리는 비인기 차종이라는거... 그게 팩트임.
가격대가 소나타랑 겹치면 그나마 비교해서 소나타보다 낫다고나 해주겠는데
가격이 준대형 싸다구를 날리고 있는데도.... 상품성 타령을 하고있으니.... 역시 인터넷이란...
아! 한가지만 이야기 할께요 해외교민들이 외국에서 제일 많이 구입하는 차량이 캠리 입니다. 그런데 그 사람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무슨 차를 구입할거 같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죽어도 국산차 안삽니다. 캠리 아니면 독일차로 넘어가는게 현실이지요.. 보배드림에서 겁나 까고 쪽발이다 애국심 자극해봤자.. 살사람은 다 산다는 말씀
그리고 여기가 미국임?
글쓴이는 국내에서 비교하고 있는거 아님? 국내에서 미국타령?
미국과 한국이 같은 마켓쉐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함?
미국에선 미국기준으로 비교를 하고 국내에선 국내기준으로 비교를 해야죠... 역시나...ㅋㅋㅋ
돈 있으면 독일 3사 사지 누가 일제 사나요?
현기는 일치감치 배제했구요.
저 표를 보니 현기는 현란한 옵션밖에 내세울게 없다는걸 다시한번 체감하게 되네요.
돈 없으면 현대차 타는거 아님???
현기차 비슷한 가격대면 일제차가 낫다는 생각 입니다.
돈있으면 독일차 사겠다는 거고,
전 쪽바리는 싫지만 현기는 더 싫거든요.
쪽바리 쪽바리 하면 마음속에 열등감이 조금이라도 사라집니까?
진짜 한심합니다. 이악물고 이겨볼 생각은 없고 그냥 외면하며 뒤에서 쪽바리 쪽바리
캠리 안습이네요;;;
기아 K7 이랑 비교당하다니...
차에서 주는 신뢰감 기본기가 넘사벽 입니다.
현대에서 만든 우리나라에만 있는 빌어먹을 세그먼트에 놀아나지좀 맙시다
6기통, 출력, 옵션... 다 맞네요...
조금 좁은거 빼고는..
현란한 옵션.
우리가 지금 중국차 안사는거랑 같습니다.
기본기는 말할것도 없이 캠리지만 국산차도 7년정도는 타도 돈들어갈일이 전혀 없으니.....
오래탈거면 캠리.
이게 답인듯.
일본차들 내구성이 예전만 못하고....
정비도 국산은 눈에 보이는 카센타 집어 넣어버리면 90%이상은 전부 빠르게 경정비 가능...수입? 캠리도 꼴에 수입이라고...은근 까다로워짐..헐..귀찮아 귀찮아 귀찮아.....돈보다도 시간이 너무너무 아까움..
근데 국산차 정말 정말 비싸지는구나.........ㅡ..ㅡ;;;우와 ..
그리고 캠리랑 k7이랑 주행 느낌이 뭐가 차이가 나는거요?
그정도면 비스끄므리 하다고 보면 될 것 같은데..그마력대 세단이 차이나봐야 거기서 거기지 뭐...ㅋㅋ
준대형이란 세그먼트가 대체 왜 한국에만 있는건지 ㅋㅋ
5년이상 탈꺼면 수입좆구형소리 안듣는 k7
그리고선 좋다고 아주빨아주니..
우주최강 H.K.
더 비싸고 유지비가 많이드는 독일 수입차보다도 안팔리는게 현실...
하여간 인터넷이란...
국내에서는 g70 가격
미친 ㅋ
가격 책정은
닛산 인피니티가 가장 현실적이고 효율적이고 가성비 좋음
소나타 그랜져 보통 500만원 정도 갭을 보니....캠리 가격 정책은 너무비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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