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발생한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 피해자인 박창진 대한항공 전 사무장이 업무에 복귀한 후 인사·업무상 불이익을 받았다며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호루라기 재단과 박 전 사무장은 20일 서초구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대한항공을 상대로 부당징계 무효확인 소송을 서울서부지법에 냈다고 밝혔다.
박 전 사무장은 땅콩 회항 사건 당시 팀장이었지만, 산업재해를 인정받아 휴직한 후 작년 5월 복직해 일반승무원으로 강등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측은 단순히 보직 변경에 불과하며, 박 전 사무장이 라인 관리자가 될만한 영어 자격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사무장 측 대리인은 "2010년 이미 한·영(한글-영어) 방송 A자격을 취득했고, 내부 경과 규정에 따라 올해 9월까지는 자격이 유효하다"면서 "그런데도 임의 재평가를 통해 B등급으로 강등시킨 것은 부당한 징계 행위이자 보복 행위"라고 주장했다.
박 전 사무장은 "21년간 승무원으로 활동하고 10년 이상 관리자로 활동하면서 기내에서 수많은 변수가 있는데 영어를 못해서 해결 못 한 적이 없다"면서 "과연 공정한 평가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뱅기는 훨씬제약적임
대한항공 서비스와 아샤나 서비스는 진짜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리고.......댄공 승무원이
훨씬 이쁘고요.....
얼굴로 승무원 뽑는 곳은 한국이 유일할듯
차라리 외국 비행기를 타겠죠.. 일본꺼 말고.. 친일파 전라인민공화국 꺼는 꺼림찍해서...ㅎㅎ
기종도 747 400 아직도 굴리고있고
돈없어요..
머리나쁜 전라디언들..ㅉㅉㅉ
꾸준한 관심이 지켜주는 길입니다 !! 힘내세요
지금쯤 한자리하고있겠져?
단 내 회사에 근무하면서 내 말마다 꼬장꼬장 말대꾸하는 직원이 있다면 이뻐보일까요.
걍 이런 생각이 들어서 적어봅니다. ㅎㅎ
땅콩회사처럼 안하고 운영 잘하고 있습니다.
사람인지라 말 잘듣는 직원에게 더마음이 가네요...
그리고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고 틀린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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