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5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2 차랑결혼 12.03.27 00:56 답글 신고
    차를 자유자재로 다룰 줄 아는 수준의 운전자 는 어떻게 구별할수잇을까요??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0:58 답글 신고
    타보면 알아요. 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3.27 01:00 답글 신고
    dct연비가 수동이랑 똑같나요???전 그게 젤궁금해요..ㅋㅋ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01 답글 신고
    이론적으로나 공인연비로나...

    수동보다 DCT가 연비가 더 잘나옵니다.
  • 레벨 대위 3 좌옹 12.03.27 01:00 답글 신고
    현기는 미션 보호를 목적으로 강제변속을 하게 만든다죱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01 답글 신고
    그러게요. DCT 뽀사먹을까봐...ㅠㅠ
  • 레벨 하사 3 남자는업힐 12.03.27 01:49 답글 신고
    그만큼 약한 미션을 쓰고 있군요. 골프는 기본이 300마력 대응 미션쓰는데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56 답글 신고
    현재의 벨로스터용 DCT는 건식이라서 허용토크가 낮습니다.

    폭스바겐의 건식 DSG는 현대보다 허용토크가 높긴 하지만...

    300마력을 내는 엔진에 매칭되지는 못합니다.

    습식 DCT가 필요함. ^^
  • 레벨 대위 3 좌옹 12.03.27 01:00 답글 신고
    제가 타고있는 차량은 스포츠 모드 켜면 알아서 고알피엠으로 막조져 주더군욥 막 무서워진다능~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01 답글 신고
    좋네요. +_+
  • 레벨 대위 3 좌옹 12.03.27 01:02 답글 신고
    넵 저도 한번씩 스포츠 모드 고속도로에서 돌리는데
    이거 무서워서 정지시킬때가 많아욥
    알아서 3000알피엠 이상에서 시작하니........ 밟으면 좌악 올라간다능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03 답글 신고
    가솔린차는 4000rpm부터 제맛...^^
  • 레벨 대위 3 좌옹 12.03.27 01:04 답글 신고
    글춉 고알피엠 ㅋㅋㅋ 우와와와오아와왕
    거기다 수동모드로 바꾸면 레드죤 까지 치면 무서워서 살포시 엑셀에서 발때고 노말 모드로.....
  • 레벨 중장 다빠다까 12.03.27 01:01 답글 신고
    김피디님 오셨... 아... 아닙니다;;;

    여튼 고회전에서 변속이 저절로 돼버린다니.... 흥이 좀 많이 깨는군요... *_*;;;;;;;;;;

    추천 +_+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02 답글 신고
    운전자가 몹시 투덜댔어요.

    4단으로 변속이 지멋대로 된다고...ㅎㅎㅎ

    변속되고 rpm 떨어지면 기분나쁨...ㅋ
  • 레벨 중장 다빠다까 12.03.27 01:10 답글 신고
    이거슨 북미 10년 10만마일 워런티의 폐해일수도.... *_*;;;;;;;;;;;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13 답글 신고
    레드존 좀 때린다고 밋숑이 금세 맛이 갈 것 같지는 않은데 말이죠...흠;;;
  • 레벨 원수 XLR8 12.03.27 01:05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1단을 길게 가져가는 특성은 유럽차 전반적인 성향이 아닐까 싶네요.. 저도 수많은 차들 타봤지만(저속으로 ㅋㅋㅋ) 항상 1단을 길게 가져가고 특히 아우디/폭스바겐의 2.0 디젤 7단 DSG 차들이 그 현상이 제일 심했거든요.. 일반 토크컨버터 방식의 벤츠 변속기도 마찬가지였구요.. 대신 이런 미션들이 2단으로 가다 언덕 만났을때도 다운쉬프트 최대한 안시키는 습성이 있더군요..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06 답글 신고
    일반 오토에 길들여진 사람들은....

    DSG나 DCT의 저단기어에서 적응이 좀 안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음. ㅎ
  • 레벨 원수 XLR8 12.03.27 01:07 답글 신고
    폭스바겐 아우디 차들은 일반 토크컨버터식 오토미션도 주차할때 반클러치를 줬다 말았다 하는 방식이라 좀 성가셔서 벨로스터 DCT는 어떨지 참 궁금합니다.. 이게 아무래도 전자식으로 클러치를 작동하다보니 분명 소프트웨어적인 부분도 큰 감각차이를 가져올거 같아서 말이죠 ㅎㅎ
  • 레벨 원수 XLR8 12.03.27 01:07 답글 신고
    그나저나 고회전시 자동변속은 수동모드일때 말씀이신가요? 맞다면 그건 저도 크게 아쉽네요... 그리구 저도 아무리 F1기어니 DSG니 하지만 다운쉬프트 명령시 한박자 느린게 싫습니다 ㅠㅠ 아무리 rpm 보정이라지만 수동 같았으면 다운쉬프트 해야지~ 생각 갖는 순간 바로 클러치 밟으면서 가속페달 같이 밟아주고 기어봉 옮기고 바로 챡~ 넣고 클러치 떼면서 때려밟으면 되는데 이게 손가락 까딱 해놓고 나서 할일이 별로 없어서 그런가 굉장히 실제 다운쉬프트 사이의 시간이 길게 느껴지더군요 ㅠ
  • 레벨 대위 3 좌옹 12.03.27 01:08 답글 신고
    수동모드도 아직 현기 미션이 레드죤 까지 치고 들어가는일이 없죠 강제 변속합니답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09 답글 신고
    수동모드 및 스포츠모드 둘 다 레드존까지 가기 전에 자동 업쉬프트가 됨...ㅎ

    그리고 DSG뿐만 아니라 벨로스터 DCT도 사실...

    수동변속기보다 변속이 빠른건 분명한데...

    다운쉬프트 시에 답답한 것은...

    손가락 까딱하고 놀고 있기 때문이 맞다는...ㅋㅋㅋㅋ

    그래서 DCT가 아무리 빨라도 수동변속기의 재미를 따라올 수 없다는 것임...^^
  • 레벨 원수 XLR8 12.03.27 01:12 답글 신고
    맞아요... 페라리 430 F1기어도 마세라티 것도.. 그 외의 모든 것들도 다운쉬프트는 메이커 명성에 따른 기대치가 쓸데없이 높았나.. ㅋㅋㅋ 별로에요.. ㅋㅋ 오히려 제타 디젤처럼 기대치가 낮은 차들에서 오히려 오~ 리스폰스 좋은데~ 이런 생각이 든달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폭스바겐 차들은 S 모드에서 변속 프로그래밍이 기똥찬거 같아요... 다운쉬프트도 적절할때 잘 시켜서 항상 3000rpm 이상 유지시켜주고.. 업쉬프트도 지연 적당히 해주고.. 괜히 수동모드랑 따로 만든게 아닌듯 ㅎㅎ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14 답글 신고
    ESP도 그렇고 DSG도 그렇고...

    독일차들이 기계류의 전자제어 기술은 정말 끝장 나게 좋은 것 같다는...ㅎㅎ

    벤츠 ESP는 리어의 슬라이딩 각도까지 조절 가능하니...허허허...
  • 레벨 원수 XLR8 12.03.27 01:30 답글 신고
    현대 AGCS도 나름대로 기계적으로 조절해주지 않나요? 저는 오히려 전자식으로 액츄에이터 두고 제어하는거보다 물리 지오메트리 이용해서 기계식으로 제어해주는게 더 대단하던데 *_*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33 답글 신고
    그런가... AGCS는 그다지 빛을 못보고 사망이라;;; ㅎㅎㅎ

    물리 지오메트리쪽은 사실 잘 몰라서...ㅎ
  • 레벨 원수 XLR8 12.03.27 01:39 답글 신고
    물론 저도 안타봤습니다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Santiago 12.03.27 01:53 답글 신고
    왜 강제변속이 되겠금 한건지;;;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1:57 답글 신고
    소심한 현대의 몸사림...? ㅎㅎ
  • 레벨 소장 현빠절감 12.03.27 04:33 답글 신고
    광고잘봤심니다
  • 레벨 병장 왈라 12.03.27 08:36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9:18 답글 신고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2.03.27 09:07 답글 신고
    달리고자한다면 정말 파노라마 선루프를 빼야합니다.

    이녀석 때문에 무게가 60~70kg 차이가 날정도니..

    벨로스터는 선루프가 작아서 한 50kg 정도 되려나??


    아무튼 HG 그랜저의 파노마라 선루프 있고 없고 무게가 70kg 가까이 차이나더군요;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09:18 답글 신고
    성인 남자 한 명이 지붕 위에 올라가 있는 셈...ㄷㄷㄷ
  • 레벨 중장 TeamMax 12.03.27 10:15 답글 신고
    ^^★ 잘 보앗어요 ^^★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2.03.27 10:20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소위 2 드라이버김 12.03.27 11:14 답글 신고
    추천~ 결론은 벨롱이 노옵 수동 뽑아서 와인딩용으로 조지면 재밋겠다는건가여 ㅎ
  • 레벨 원수 6500rpm 12.03.27 12:04 답글 신고
    네. ㅎㅎㅎ

    근데 다이나믹패키지 들어간거랑 안들어간거랑 차이가 꽤 있는 듯 합니다.
  • 레벨 원사 1 터보MR 12.03.27 12:19 답글 신고
    벨로스터 수동 선루프 없는 모델타고있습니다..
    과거에 투카, mr-s 하체튜닝해서 타다가 넘어왔는데
    어느정도 재미나게 타고있습니다~ 김기태가 까던 내용은 공감이 가질않더군요
    차체 강성이나 코너링등등 무쟈게 까던데 글쎄여.. 전체적으로 앞뒤 발란스도 괜찮고
    투카보다 오히려 코너 발란스가 좋습니다. mr-s는 비교할수가없고ㅠㅠ
  • 레벨 원사 1 터보MR 12.03.27 12:27 답글 신고
    그리고 위에 벨로스터 시승기읽고왔는데
    전자식스로클땜에 반박자 느린거 맞습니다. 그러다보니 현대차 특유의
    초반에 팍팍 튀어나가는 맛도 없구요.. 힐엔토 칠때도 좀 난감함니다.
    기존 투카나 mr-s땐 케이블식 스로클이라 바로 알피엠 보정이 가능했는데
    벨로스터는 그것보단 빠르게 알피엠 보정해줘야함니다.. 알피엠 보정이 상당히 느림 ㅋ
  • 레벨 원사 1 터보MR 12.03.27 12:33 답글 신고
    벨로스터 수동은 추천드립니다.. 옵션도 좋구요 순정에서 하체랑 신발만 살짝만 건들여주면 발란스 좆습니다..

    제가 프론트 캠버만 - 줘서 언더스티어 경향을 약간 오버로 바꿔주니 순정타이어에
    불구하고 아주 잘돌아나갑니다.. 어짜리 벨로는 리어가 토션빔이라 캠버 조정이 불가능ㅎ 근데 급감속시 노면따라 차가 휘청거리는건 어쩔수가없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2.03.28 13:47 답글 신고
    상세한 리플 잘 봤습니다. +_+
  • 레벨 하사 2 봅베스터 12.03.27 12:46 답글 신고
    DCT 미션오일이 수동일까요~ 자동일까요~?
  • 레벨 원수 6500rpm 12.03.28 13:48 답글 신고
    건식 DCT라서 수동변속기와 비슷합니다.

    내부 구조도 수동변속기와 같으니 오일도 수동과 같지 싶네요.
  • 헌병 보배드림 12.03.28 11:14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병장 비스토 12.03.28 13:22 답글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내용이네요...
    역시 수동이 제맛... 고알피엠을 사용하려면
  • 레벨 상사 3 콘츄리맨 12.03.28 22:39 답글 신고
    보배고수님들은 다오셨네요ㅎㅎ 댓글이 흥미진진하네용ㅎㅎ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2.03.29 02:36 답글 신고
    ㅎㅎㅎㅎ잘보고 갑니다
  • 레벨 중위 3 JTAKU 12.03.29 03:51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원사 2 대형운전병 12.03.30 09:59 답글 신고
    터보가 빨리나와야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