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1 긍구미 12.05.03 15:05 답글 신고
    아직은 말그대로 이론일뿐~
    연비는 거의 대동소이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07 답글 신고
    6단이랑 비슷하단 말씀이죠??
  • 레벨 소위 2 설악단 12.05.03 15:06 답글 신고
    CVT 첨 접하면 사람 숨넘어감

    뭔가 알피엠이 웅~~~~했다가 떨어지고 다시 웅~~~해야 하는데

    계속 웅~~~~~~~~~~~~~~~~~이러니 거기에 맞춰 운전 하다보니

    숨넘어 갈뻔 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07 답글 신고
    느낌 쫌 특이하더군요....근데머..연비만 잘나와준다면야..^^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2.05.03 15:06 답글 신고
    슴5 타봤는데.. 잠시 타본거라 연비는 모르겠고 부드러운거 하나 맘에 들더군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08 답글 신고
    살살 몰면 진짜 부드럽더군요....근데 알셀에 힘주면...먼가 이상한?? 미끌어지는 느낌인데.....제가 탔던게 문제가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 레벨 대령 3 지보를향한피스톤 12.05.03 15:07 답글 신고
    졸구려 ,,, 그냥 다단변속이좋음 연비 ㅋㅋㅋ 개 뻥,,, 가속도 별로 ,,, 가속 질감도 별로 노인네 미션.
  • 레벨 대령 3 지보를향한피스톤 12.05.03 15:08 답글 신고
    자고로 변속되는 맛이 있어야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09 답글 신고
    연비라도 잘나왔으면 했는데 것도 아니군요...ㅉㅉ
    역시 CVT는 다들 잘안쓰는 이유가...
  • 레벨 중장 TeamMax 12.05.03 15:08 답글 신고
    ^^★ 잘 보앗어요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09 답글 신고
    ^^
  • 레벨 중령 1 호갱 12.05.03 15:08 답글 신고
    뭐랄까 기존 오토처럼 척척 걸리는거 없고
    쭈~우~욱~간달까...
    괜찮더군요!!
    Sm3.Sm5타봤는데 알티마 처럼 배기량 마력 좋은 차의 Cvt가 기대되는 느낌?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11 답글 신고
    전 일단 소형에 유리해 보이더군요...소형차는 협소해서 다단번속기를 넣기가 어렵다하니......CVT가 유리할것 같은데.....순발력은 일반 토크컨버터 변속기보다 좋은거 같은데.....문제는 연비......6단자동과 수동 중간쯤 나오면....딱 좋겠는데 과연 가능한지...궁금했습니다..ㅋㅋ대형차에도 부드러우니..^^유리할듯 하네요...
  • 레벨 중사 3 멍멍야옹멍 12.05.03 15:10 답글 신고
    마티즈 CVT를 가지고 있었던 사람의 하나로서.. 작은차에는 쓸만할거 같지만.. 내구성이 항상 문제 일듯 싶네요... ㅎㅎ

    걍 DCT가 활성화되는게 더 좋을듯.. 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13 답글 신고
    마티즈나 엑센트같이 전륜에 차폭좁은차는..;;;다단변속기다 힘들다하니....cvt에 기대를..해봐야죠..;;마티즈 같은 경우는 최근차에는 없는거 같아 다행이네요..^^;;
  • 레벨 중령 1 호갱 12.05.03 15:13 답글 신고
    현행 닛산 Cvt랑은 좀 다르잖아요
    르삼에서도 쓰고 있고 닛산에서는 예전부터 고배기량에도 호평 받으며 사용중이구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15 답글 신고
    옙 근데 연비가 과연...이론상 수동을 능가한다는데......실제 연비는 그닥인거 같아서요....SM3~5도 내구성은 검증되었는데.....연비 좋다는 말은 없네요...
  • 레벨 하사 3 대반 12.05.06 13:41 답글 신고
    슴3 슴5 시내 실연비 완전 꽝이에요 ㅡㅡㅋ
  • 레벨 중령 1 호갱 12.05.03 15:11 답글 신고
    북미시장 같은 그래이드에서도 타사대비 알티마가 스포츠성향이
    짙다고 하던데 쭈욱~힘 내는 Cvt가 기대 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13 답글 신고
    직빨에서 쭉 밟으면...진짜 잘나가긴 하더군요.....마티즈도 일반 3단 자동보다 느껴지게 잘나가더군요....^^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2.05.03 15:17 답글 신고
    변속충격이 없어서 편안한데 잠이오는차에요^^ 전 르삼이 타보고느낀점이네요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19 답글 신고
    부드러운 매력이 있습니다.......시내에서 변속이 약간 더딘거?? 같은것만 빼면 좋은데.......이번 엑센트, 프라이드, 모닝, 레이가 CVT가 장착 된다는데..소형차의 답답함은 해결될거 같네요....근데 연비가....사실 소형은 연비가 중요하죠...ㅋ
  • 레벨 상사 2 Vernix 12.05.03 15:22 답글 신고
    부드럽긴한데, 동력손실이 많은듯 느꼈습니다. 요즘 다단 자동화 변속기 다양한 구간에서 록업이 걸리는 것에 반해서, 영 슬립이 많은듯 느껴지더군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32 답글 신고
    저두 그느낌 킥다운될때....다단변속기는 탁탁이뤄지는데..이놈은 변속 속도도 느리고....손실도 꽤되는 느낌이었습니다.....확실하에 SM3 수동과 CVT비교좀 했으면 좋겠네요...
  • 레벨 원수 XLR8 12.05.03 15:39 답글 신고
    CVT 미션 특성상 가속페달을 얼마나 밟냐에 따라 rpm만 먼저 설정되고 차 반응은 한템포 늦게 따라오다 보니 가속페달 푹푹 끊어밟으면 별로 안좋습니다.. 닛산쪽 CVT(큐브, 알티마 SM5)는 제가 몰아본 경험상 가속페달 살살 밟고 다니면 연비 정말 잘나옵니다.. 출발할때는 rpm이 너무 높게 올라가는거 같은데 조금만 살살 밟으면 금새 1500rpm 미만으로 떨어져서 연비주행으로 알아들었구나~ 싶을 정도로 순간연비 잘 나오더군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5:47 답글 신고
    흠......의견 감사합니다..역시 엑소장님......큐엠5 2.5연비 좋다는 평을 들은거 같네요...이번 엑센트도 나름 기대를....형수가 엑센트 구입 고려 중인데..쫌 기다려봐야겠네요...
  • 레벨 대령 3 라이언앙마 12.05.03 16:08 답글 신고
    ㅅㅂ cvt 몰면 답답해서 죽어요ㅕㅋㅋ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6:17 답글 신고
    그정도 인가요...;;;;
  • 레벨 대위 1 준스타 12.05.03 16:22 답글 신고
    ㅋㅋㅋ CVT는 고장이 나봐야 아~ 이래서 잘나가는 놈들은 이걸 안 만드는구나~ 하죠.

    르노 CVT 고장나면 수리를 못해서 걍 통째로 갈아버린다고 합니다. 그러니 수리 비용, 기간에서 약점이겠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3 16:35 답글 신고
    ㅡㅡ;;재생 아에 못하나요?? 몇몇 미션가게에서 재생한다는 말이 있는데..
  • 레벨 대위 1 준스타 12.05.03 17:50 답글 신고
    물론 재생하는거죠. 이 놈꺼 빼서 따로 고친다음 저 놈한테 달고, 저 놈꺼 빼서 그 놈 한테 달고...

    지금은 국산 엔지니어들에게 기술 전수가 됬는지 모르겠지만, 초기에 그랬습니다.
  • 헌병 보배드림 12.05.04 10:23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일병 가리니 12.05.04 11:39 답글 신고
    닛산 CVT모는 사람으로 말씀드리면 굉장히 부드러우나 초반응답성은 약간 느립니다. 하지만 중반부터 치고나가는 가속감은 부드럽고 잘치고 나갑니다!
    차량의 따라 조금씩 가속감의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알티마같은 경우는 CVT미션이지만 그런 답답함이 안느껴지고 엄청 잘나갑니다... 한국출시당시에 차 잘나간다고 관심이 굉장히 높았지요...ㅎ
    CVT미션 특징은 일단 연비를 위해서 만들어진건 사실인데... 발컨이 조금 수반되면 연비가 참 잘나옵니다.
    재미잇는 미션이 아니라서 인기가 없는듯 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5 17:15 답글 신고
    흠.....너무 큰 기대를 하지 말아야 겠네요..^^;;;의외로...현실적인 문제가 있네요..
  • 레벨 상사 3 고노야로 12.05.04 15:02 답글 신고
    개인적인 차가 크지요 cvt는.. 전 사실 그 변속기 만들었던 회사에서 엔지니어로 일했었고, 참고로 저는 AT ㅎㅎ 개인적으로는 느낌을 별로 좋아하진 않아요.. 현재도 일본에서 CVT몰고 있습니다만, 영 제 타입은 아닙니다. 연비는 고만고만 실질적으로 AT보단 15%정도 높게 나오는게 목표이지만(이전에는) 현재는 AT도 연비가 좋아져서 한 5%정도 더 잘나오겠죠.. 근데 운전습관에 따라 달라지는건 당연한거구요.. 참고로 CVT는 일본업체가 잡고 있죠. 자트코 1위 아이신2위.. CVT는 자트코제가 그나마 낫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5 17:16 답글 신고
    아......엔진이어 시군요^^ 멋지싶니다....5%라.....6단 대비 말씀하시는거죠??
  • 레벨 중사 1 기봉이 12.05.04 21:30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5 17:1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포르테지디아이 12.05.05 07:57 답글 신고
    마티즈 cvt 7년간 몰았었습니다 연비는 거의
    중형수준이에여 ㅡㅡ 준준형이 연비훨씬잘나왔었습니다
    마티즈 타면서 2만키로 마다 미션교환했었습니다 (무상교환)
    마티즈 타는동안 대략 7회정도 교환받았고 정말 내구성 형편없습니다 딱하나 좋은점 굳이 뽑자면 변속충격없고 부드럽게 올라가고 내려오는점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5 17:18 답글 신고
    흠....중형 수준이라..;;;제가 몰았을때 그정도는 아니었던거 같은데...;;제가 몰았을땐...한 11~2정도 나오더군요...스틱이 13~4정도?? 3단 미션이 8~9정도 였습니다..;;

    3단 그리고 4단 미션은 중형수준 맞더군요..;;
  • 레벨 중사 3 애완개키움 12.05.05 12:55 답글 신고
    요즘도 그냥 출력약한차 ..에달고 나옴니다..

    단지 변속충격 적고 났은 출력에 반응 잘보이는 변기기라 생각하세요

    연비요 이론상으론 잘나오죠.. 하지만 낮은 출력에 스이다보니 ..

    운전자가 주위에 차들고 같은속도 스타트를 하다보니 더발는 경향이 크죠 ..

    그러니 연비가 안나옵니다 ..

    쉽게 풀어서 예기하면 이렇게 생각하세요 그랜져xg 요 2000cc 보다 2700cc가 연비가 훨잘나오죠 ..

    이해안가시죠 .. 일반적인 이론으론 cc가 높으면 잘안나올것 갔지만 ..

    실직적으론 더잘나옴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5 17:19 답글 신고
    ^^옙 감사합니다~~회전수가 높으면 연료 마구 들어간다는 말....사촌형이 해주더군요~^^ 적정배기량인게 있다고..;;
  • 레벨 상병 호뱅 12.05.07 09:18 답글 신고
    cvt < 무단변속기.. 초반 치는맛은있으나 후반 탄력 병맛
    잘못타다 훅가는 변속기.. 어떤 아우디 a4 타는분 개밞다가 사망하셧지요 벨트사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