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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마이뿌 18.05.05 16:18 답글 신고
    2.0으로 때려밟을 생각 없습니다. 그냥 일반유 1465원짜리 넣고 다녀요. 아직까지 국내성향이 스포츠드라이빙을 낯설어하는게 주요인이라 봅니다. 브레이크만 봐도 오리지널 브렘보 꽂아 주고도 패드 분진이 하나도 없어요.그냥 노멀세단이랑 패드성분이 같은듯. 수입차들 기본형도 검은 분진에 패드소음 끝장나죠. 그래놓고 브레이크 시스템이 좋아서 꽂힌다고 떠벌리는 차알못들도 많죠 ㅎㅎ
    답글 4
  • 레벨 소위 3 비리비리리 18.05.05 16:05 답글 신고
    결론은 일반유 제로백 8초 팩트
    답글 1
  • 레벨 대위 3 디유닛 18.05.05 15:42 답글 신고
    데이터는 국내시승기는 비교가 안되쥬 ㄷㄷㄷㄷ

    카앤드라이버보다 국내시승기 보면 거의 주먹구구수준으로 보임미다 ㄷㄷㄷㄷ
    답글 3
  • 레벨 원사 3 검정섹스팅어 18.05.05 15:36 답글 신고
    전 일반유 먹입니다.ㅎㅎ 그냥 타고다니기엔 부족하진 않네요. 생각보다 출력차이가 많이나는군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5 15:50 답글 신고
    일반유를 맘놓고 탈 수 있다는 건 진짜 메리트죠~전 고급유만ㅠㅋㅋㅋ
  • 레벨 대위 3 디유닛 18.05.05 15:42 답글 신고
    데이터는 국내시승기는 비교가 안되쥬 ㄷㄷㄷㄷ

    카앤드라이버보다 국내시승기 보면 거의 주먹구구수준으로 보임미다 ㄷㄷㄷㄷ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5 15:51 답글 신고
    네 우리나라에 성의 없는 리뷰가 너무 많죠~데이터 하나 제시 안하면서 조회수 올리고 싶어서 차 심하게 비꼬기나 하고ㅠ
  • 레벨 대위 3 디유닛 18.05.05 16:01 신고
    @밥값

    해외전문매체중에서도 카앤드라이버 데이터는 진짜 탑이쥬 ㄷㄷㄷㄷ

    국내는 솔직히 거의 감상문 수준 ㄷㄷㄷㄷ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5 16:03 답글 신고
    그러게요....계측할 비용을 감당하지 못해서 느낌만으로 할 것이면, 적어도 막말은 하지 말아야하는데 무슨 비아냥이란 비아냥은 다 하니...이제 그런 매체들은 없었으면 하네요ㅠ
  • 레벨 소위 3 비리비리리 18.05.05 16:05 답글 신고
    결론은 일반유 제로백 8초 팩트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5 16:08 답글 신고
    네 일반유에서는 가속력이 상대적으로 느리게 나오는 것 같네요. 대신 님이 타는 고급유 세팅의 ATS와는 달리 일반유를 비교적 안심하고 넣고 달려도 되죠.

    원래 하나를 취하면 하나를 잃는 법이죠.
  • 레벨 중령 1 마이뿌 18.05.05 16:18 답글 신고
    2.0으로 때려밟을 생각 없습니다. 그냥 일반유 1465원짜리 넣고 다녀요. 아직까지 국내성향이 스포츠드라이빙을 낯설어하는게 주요인이라 봅니다. 브레이크만 봐도 오리지널 브렘보 꽂아 주고도 패드 분진이 하나도 없어요.그냥 노멀세단이랑 패드성분이 같은듯. 수입차들 기본형도 검은 분진에 패드소음 끝장나죠. 그래놓고 브레이크 시스템이 좋아서 꽂힌다고 떠벌리는 차알못들도 많죠 ㅎㅎ
  • 레벨 소위 3 blanca77 18.05.05 16:24 답글 신고
    맞는 말씀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순정 1P<<<<<순정 4P입니다.
    순정끼리 비교한다면 브렘보 라이센스 4P가 의미가 있죠.

    뭐 저도 순정 다 닳으면 하드론 ZR로 갈까 싶습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5 16:24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저도 브레이크 분진 많이 생기더군요.

    사실 수입차야 브랜드빨이 있으니 뭔가 브레이크 소음 나고 분진 생기고 공격적인 제동이 되면 고급차는 그렇구나 그렇게 넘어갈 수 있는데, 국산차는 클레임 엄청 들어오겠죠ㅠ

    그래도 고급유 넣고 달리면, 스팅어 2.0T 밸러스가 좋아서 더 재미있게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레벨 상사 1 여수앞바다 18.05.05 19:25 답글 신고
    맥스에 튜익스 브램보인디... 패드수명이 15000입니더 ㅎㅎㅎ 거기다 로터는 얼매나 빈약한가... 주름이갑니다 ㅠ
  • 레벨 원사 3 얍삽제갈량 18.05.06 16:02 답글 신고
    패드 분진안난다고 세단 이랑 같다는 추측 ㅋㅋㅋ
  • 레벨 대위 3 와샤비 18.05.05 16:59 답글 신고
    일반유 191 수치도 적은 수치가 아닙니다.. 8초가 나오는 건 뭔가 미션이 느리던지.. 소프트웨어 로직 셋팅을 잘못해서 그런거 아닌가요?.. 그건만 개선해도 일반유 191마력으로도 7초때 초반은 끊을 수 있지 않을 까 생각이 듬..
    초반에 밞을 면 꿈틀대면서 안 나가는 뭔가가 있다고 하던데요..
    페이스 리프트 때는 이런 셋팅만 바꿔도 제로백 8초는 안 나오지 않을 까 생각이 듭니다..
    엔진마력은 분명 충분한 것 같은데.. 8단 파워텍 미션으로 휠마력 손실이나.. 초반 셋팅이 이상해서 제로백이 느린 것 같더라는. 한상기, 오토뷰 뿐만 아니라.. 8초 나오는 영상은 다른 매체에서 몇 개 본 것 같음..
    제가 본 건 7.9초 나왔습니다.
    어느 매체에서 보니 스팅어 2.0t 무조건 고급유 권장하던데요..
    현실은 동호회 가 보면 일반유 많이 넣고 다니죠..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5 17:12 답글 신고
    마력 자체만 보면 적은 수치는 아니지만, 스팅어 차체가 크고 무겁다는 걸 고려해야겠죠. 2.0T 깡통도 1650kg 나가니까요.

    그리고 미션은 기어비가 좀 더 연비세팅에 맞춰져 있는 부분도 있죠. 기어비를 좀 더 타이트하게 하면 연비가 안나오니 조금 더 연비 쪽으로 세팅을 한 것 같더군요. 그래서 최고속도는 좀 더 유리하구요. 보니까 330i는 5단이 165-170정도 부터 시작이고, 스팅어 2.0T는 180부터 시작이더군요.

    3.3T의 휠마력은 손실이 거의 없는 걸로 봐서 파워텍 미션 자체의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2.0T도 해외 시승기, 국내 시승기 모두를 보면 수동 변속은 잘 된다고 하고 있죠.
  • 레벨 상사 2 너트너트홈너트 18.05.05 19:07 신고
    @밥값 330i vs 스팅어 2.0t vs G70 2.0t
    연비는 어떤 순으로 우수한가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5 19:55 답글 신고
    너트너트홈너트//그건 찾아봐야하구요~330i는 기어비가 그렇게 타이트하지도 않습니다.
  • 레벨 상사 2 너트너트홈너트 18.05.06 06:52 신고
    @밥값 밤금찾아봤는데
    330i : 11.3 km/l
    G70 2.0t : 10.7 km/l

    심지어 연비도 g70이 더 낮네요.

    이부분은 설명이 어려야 보이네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6 14:42 답글 신고
    너트너트홈너트// 에너지 공단 가서 보니 330i는 17인치에 뒷타이어 225로 인증했네요. 우리나라에서 실제로 판매되는 330i는 18인치에 뒷타이어 255인 거 아시죠?

    반면에 G70은 18인치로 인증했네요.

    연비 차이가 0.6 정도인데, 이정도면 휠차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즉,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05.05 17:39 답글 신고
    스팅어 2.0이 좀 고속 위주의 기어비 세팅이더라구요.
    제로백보단 후빨을.
  • 레벨 소위 2 카poor 18.05.05 18:41 답글 신고
    스팅어 2.0은 패션카 맞죠ㅎㅎ
    이쁘잖아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5 19:55 답글 신고
    패션카치고는 제법 잘 달리죠~
  • 레벨 하사 2 7586 18.05.05 18:52 답글 신고
    21마력차이는 나는것도 아님 스팅어가 무거워서 그런건데
  • 레벨 소령 3 이빵박사 18.05.05 18:52 답글 신고
    2.0에 고급유 넣는게 정상인가?

    2.0은 그냥 막 타는차지..
  • 레벨 상사 2 꽉빱 18.05.05 19:15 답글 신고
    어휴 현기가 스포츠카 만들줄이나 알까?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5 19:53 답글 신고
    스팅어 328i 이런 게 스포츠카에요??어휴 차알못
  • 레벨 중령 2 우주최강리더 18.05.05 19:31 답글 신고
    영상보면 아방스도 190마력 나오는...
  • 레벨 소위 3 세종시왜이래 18.05.05 19:48 답글 신고
    스팅어쩜영으로 제로백은 논할가치도없다
    그냥 펀드라이빙으로 코너링맛으로타면됨
  • 레벨 소장 미스치 18.05.05 19:53 답글 신고
    부담없이(?) 일상용,패션카로 접근한다면 일반유. 이걸로 달려보겠다고 하면 역시 고급유
  • 레벨 중사 3 양념토끼찜 18.05.05 20:27 답글 신고
    데좆껀가 패스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18.05.05 20:44 답글 신고
    내디딸
    1660kg 4륜 2.0d도 8초 나옵니다;;
  • 레벨 원사 1 성관계 18.05.05 23:56 답글 신고
    근데 이게 글케 중요해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6 14:48 답글 신고
    스포츠 성향의 차이니 가속력은 중요한 이슈이긴 하죠.

    그리고 중요하고 안중요하고 문제를 떠나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자동차 이야기하는 건 지극히 당연한 일이라고 봅니다. 자동차 이야기가 제일 중요하죠.
  • 레벨 상사 2 요맘때그러나 18.05.05 23:59 답글 신고
    야 고급유 넣으면 6초대여 그냥 페이퍼 만족이죠,,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6 14:48 답글 신고
    6초대이면 몸으로도 느껴집니다.
  • 레벨 하사 3 불구기름 18.05.06 00:04 답글 신고
    현기연구소를 씹어먹는 보배연구소ㅋㅋㅋ
  • 레벨 소령 2 Boradream 18.05.06 08:13 답글 신고
    스팅어같은 GT에게 제로백이 무슨 의미인가? 차를 좀 작게 만들던가...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6 14:43 답글 신고
    그래도 2.0 타보면 움직임이 상당히 날랜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밸런스가 좋아서 재미있더군요.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8.05.06 12:34 답글 신고
    아방스와
    R2.2 엔진이 스팅어보다 빠른 차였군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6 14:47 답글 신고
    아방스 고급유 넣으면 왠만한 차 직빨 거의 다 잡습니다.
  • 레벨 일병 달려봤자땅위 18.05.06 22:31 답글 신고
    세타 I 터보가 최고였죠 275마력에 36토크 투인 스크롤방식 골뱅이 제로백 6초.
    (2년 7개월동안 7만 넘게 타면서 엔진, 미션 단 한번도 문제없이 잘 탔습니다-최고속 254Km)


    세타 II 터보에서는 엔진블럭 사이즈가 작아지고 250마력으로 다운 골뱅이는 투인에서 원 스크롤방식으로 변경 제로백 6.9초인가

    (2년 5개월 타면서 느끼점은 1세대에 비해 운동성은 좋으나 엔진, 미션은 1세대보다 못 함)


    현제 3.3 T 8개월 운행중 모든 실영역에서 치고나가는 맛이 있음.
    (하지만 벌써 3.5T 기대하고 있다는게 함정 ㅋㅋㅋ 0.2리터 상승이지만 400백마력 거든히 넘긴답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7 01:41 답글 신고
    와 스팅어나 G70 3.3T 타고계신가 보군요~부럽습니다ㅠ저도 다음차로 스팅어 3.3T 생각하고 있는데ㅋㅋㅋ

    저는 람다3보다 2.5T 세타3가 더 기대가 되네요ㅋㅋㅋ300마력 뽑는다는데 기대가 됩니다ㅋㅋㅋ
  • 레벨 일병 FDNY 19.08.26 23:31 답글 신고
    글 잘 보았습니다.한 가지 말씀드릴게 세타에 터보단건 ll(two)입니다. 두 엔진 다 2에요. 1은 구형NF, 구형로체에 N/A MPI로만 올렸습니다. 트ㆍ폼, 로ㆍ이, 와엡ㆍ케파 N/A가 세타2 MPI가 요 엔진의 모태입니다. GDI아닌데도 충분히 리콜도 안되는 망작이지요. 지금 말씀하시는 250마력 엔진은 다운그레이드 버전입니다. 275마력 엔진들이 리콜 대상범위로 알고있습니다. 기술력도 안 되면서 야심차게 미쓰비시 랜서용 트윈스크롤 가져와서 박으니 사단 난거죠..(N/A GDI만으로도 충분히 사단) 1세대 케텁 타다가 리콜검사 합격은했으나 찝찝하고 차가 출력ㆍ토크 다 못받쳐주는 언밸땜에 팔았습니다. 첨엔 디자인ㆍ급가속 재미땜에 잘 탔었습니다.
  • 레벨 하사 2 데저트이글 18.05.07 05:04 답글 신고
    영상을 만든 데저트이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단순 호기심으로 만든 영상인데
    지인들끼리 재미있는 대화클립이 있어
    살려보았습니다.

    다이노기계마다 측정값 편차도 있고
    스팅어 2.0의경우 엔드배기가 바뀌어있었습니다.
    일반유를 많이소진하고 고급유 주유후 3일뒤 측정한 자료인데 짧은 시일내에 일반휘발유가 아예 비워진게 아니었기에 절대적으로 신뢰가아닌 참고만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Sm6를 제외하고는 고급유 일반유를 혼용하여 운행한 차들이라 잘은모르지만 누적적용된 학습값도 뭔가 변수가될수있었을것 같구요..

    더많은 같은 차종, 다른 장소에서의 측정까지 더하고싶었으나 단순 호기심 해결수준이라 봐주세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5.07 10:24 답글 신고
    설명 감사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참고할 수 있는 영상이 있다는 것 자체가 좋은 일이죠~

    앞으로 좋은 영상 계속 만들어주세요!!
  • 레벨 상병 엑스티디 18.05.07 15:10 답글 신고
    제로백 8초면 일반 국산중형세단 2.0터보보다 느리고, 말리부 1.5터보랑 비슷하네..
  • 레벨 원사 3 motley 18.05.08 09:43 답글 신고
    2.0도 옵션좀 넣으면 4천 훌쩍 넘기에 그럴바엔 좀 더 주고 3.3사는게 나을듯. 일반유 넣어도 되고 좀 쥐어짤라면 고급유 넣고
  • 레벨 하사 3 하하하 20.05.26 15:52 답글 신고
    이글이 의미없는게 단순히 해외버전과의 성능차이가 고급유셋팅과 일반유 셋팅만 달라서 차이가 난다고 했지만 흉기 똥차가 지금까지 해온 쓰레기짓은 해외버전은 더 좋은 부품쓰고 그에 따라 성능이나 안전성도 더 높게 나온게 사실인데 단순히 고급유 셋팅만으로 출력이 올랐다? 라고 추측하는건 무리죠... 단순히 카니발만 보더라도 내수엔 기술이 안되 싸구려 유압식 국산 넣어놓고 해외버전엔 수입부품 mdps 넣어줘서 차선 lkas가 해외버전만 된다는거...이번 풀체인지 되면 어떻게 할지 모르겠는데 사기치는 쓰레기 똥차 제조사 입장을 사기친 전력을 감안을 안했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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