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센터페시아만 퀄리티 높아보임.
희끗희끗 뭔가 삭은듯한 부드러운 플라스틱 내장재(흔히들 우레탄이라고 말하는).
처음 보고 차에 먼지 내려 앉을줄 알았네요
깍두기 썰어놓은 모양의 몇몇 버튼 모임. 사진상에 유격이 있어보이는데,
실제로도 조작감이 별로였던 기억이 납니다.
마치 사제로 구겨넣은 듯한 열선 버튼과 작동 표시등.
후석 암레스트를 펼치는 손잡이가 없음(...)
틈 사이로 손을 집어넣어 꺼내야함.
혹시 제가 손잡이를 못찾은건가요?
출시 직후 코엑스에 전시해 놓아서 앉아봤는데
기대 이하의 내장품질로 좀 실망 했었네요.(시승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오피셜 사진으로는 워낙 고급스럽게 보여서
급을 뛰어넘는 플레이어인줄 알았는데...
밑에 캠리 에어벤트 이야기가 나와서 야밤에 글 써봅니다
와이엡 기본형인 줄 알았습니다.
모든 현기 아닌 차에 달리는 댓글이 내장재가 후지네, 버튼이 후지네, 시트 모양이 안예쁘네
이런 글밖에 없음?
그래봤자 북미에선 캠리판매량이 압승이라...
소나타 따위가 비교대상이 아니지
10년넘은 코롤라는 지금도 잘달리고 있는대
5년지난 수많은 아반떼들은 쿼터패널부터 썩어들어가고있다는게 문제
물론 엔진하고 미션은 내다버려도 시원치 않을판이고
국내사람들은 현대에게 오래전부터 프로바겐다를 제대로 당해서
자동차는 3년타면 바꾸는건줄 알고 있음... 병신들도 이런 병신들이 없음
현기는 실내 내장 옵션만 치중해서 똥차 수준 ..그차이죠
한번 타보고 글 올리는게 옳은듯 .......
상향평준화된 완전경쟁시장에선 사소한 것 하나로 소비자가 등을 돌릴 수 있습니다.
캠리는 사소한 단점 그 이상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잘 팔리겠지요.
후발주자들이 저렇게 만들면 차 대충만들었다고 욕먹기 딱 좋습니다.
하다못해 최근 메이커들은 조그 다이얼 돌리는 소리와 느낌까지 신경쓰는 추세입니다.
욕먹고싶으신가요?
장거리가 많은 미국에서 차가 가다가 퍼져서 교통체증 유발하면 사회적 기회비용 하락책임으로 벌금 내야됩니다.
쉽게 말해 차 관리 못하면 벌금인거죠
근데 미국인들은 뚱뚱하고 귀차니즘에 차는 그냥 이동수단일뿐이에요 근데 토요타처럼 고장 잘 안나고 구조가 단순해 수리 labor fee 도 싸고 그렇기에 팔리는겁니다
코롤라 이야기구요
북미는 대륙이라 지방 한적한 도로에서 퍼지기라도 하면 브레이크다운영화처럼
장발의 무식한 데이비드가 개같은짖거리하닌깐 그만큼 내구성이 중요하죠
물론 수리비용이라는 부담감도있지만 목숨이 왔다리갔다리 하는대
그게 꼭 북미만의 문제일까요?
10만넘어가면 미션털리고 헤드나가고 가스켓들 터지고 이게정상인가여??
독일애들처럼 출력출혈경쟁으로 오일줄줄세는것도 문제지만
차체가 썩어들어가고 마치소모품주기모냥
헤드가 터지지 않나 미션이 털리질않나
얘내들 10년전에 나온 직분사엔진 지금까지도 문제없는거 보면
베울건 베워야한다고 생각함
지금 현대차 미국에서 한대도 안팔려야 함
세타 엔진 그거 하나가지고 엄청 울궈먹네..
옵션은 현대가 세계탑급입니다 진심
다만 토요타는 다른데 돈을 쓰니까 사람들 눈에 잘 안보이는거죠
물론 그게 전부는 아니겠지만 전에 캠리 하체 에픽에서 볼때 방청이 볼트까지 되어있는 차량이라면 옵션에 아낀 그돈을 방청에 더 쓰였다면 저는 후자로 갑니다
캠리 소나타급이 맞는데 뭔 그랜져까지 비교하려는 사람 많네요. 고급차도 아닌것이...
저는 글쓰신 내용 잘 읽었구요.
동감이라 생각해요.
캠리 사려고 하는 사람이 캠리가 맘에 안든다고 쏘나타를 사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음...
캠리 맘에 안들면 어코드나 그랜저, 아니면 한등급 위인 렉서스를 생각하는 것이 truth~~
중국지리자동차를 들먹일까?
반대로 현대 소나타 가지고 자화자찬 하면
경쟁차인 토요타 캠리 들먹이지
중국차 들먹이냐?? 중국차 들먹이면 또
어따 위대한 현대자동차에 중국차를 비비냐고 거품물거면서
허것날 토요타 똥구녕만 킁킁거리고 흉내내서 똑같이 만들고 포장하고
비싸게 팔아먹는 그지같은 짖거리로 자국민 척수를 쪽쪽빨아먹는 세키들
가상엔진사운드까지 따라하는거 보고 극혐
BMW 와 공동개발 저중심 플랫폼의 신형캠리는
모든 자동차회사의 볼륨세그먼트인 패밀리세단의 표본으로
벤치마킹의 영원한 대상
넘의차 사다가 분해해서 고대로 따라해서 그럴싸한
이름붙혀서 마치 자기만의 기술인양
CF로 포장해서 등골빠는 전략은 국내빼곤
심지어 저개발도상국에서조차 안먹힘
카용품점에서도 파는 옵션가지고 지랄하지말고
기본기부터 똑바로 만들어야 하는대
현기는 유턴하면 핸들복원두 안된다
배울건 배워라 .. 자국만 그만 빨고
맨날 고장나고 썩는차만 보고왔나.. 왜이렇게 일반화 하나?? ㅋㅋㅋ
흉기차 부품 개발중이고 일본차 부품 벤치마킹하는데
개발하는려는 부품의 특정 기준이 100이면 현대는 105~110을 보는데 일본은 200~250을 놓고 만들었음
그래놓고 하는말이 경쟁사 대비 가격이 싸단다....
존내 빨아봤자 흉기임
나도 ㅅㅂ 독도는 우리땅이고 아베 존나싫은데 인정할껀 해야지.....
안전에 돈바를래?
옵션에 돈바를래?
흉기 그렇게 인정하면 컨셉토 몬스터 엠블럼이나 ㅊ ㅓ달지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는 3~5년 타고 제대로 비교 하면 좋을텐데
일부의 잘못을 무슨 전ㅁ체의 잘못인냥 일반화 시키고
일본차는 고장 하나 없고 부식 하나도 없는줄 암..
호주에서 캠리 타고 다녔다만 언제부터 이렇게 명차 취급 받는지 모르겠네
그냥 아줌마들 장보러 타고다니는 차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구만ㅋㅋ
한국에서 소나타 타듯이 타는 차가 캠리인데 이젠 그랜져한테 까지 비비고 앉아있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