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5월 중순경 처음 수입차를 구입한 20대 중반의 남자입니다.
320d M스포츠 차량을 구매해서 2000KM 길들이기를 하며 애지중지 타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구입한지 2주도 되지않아서 빨간불 정차시에 동영상과 같은 현상이 처음 있었습니다
처음 몇 차례는 진동이 심한 디젤차량이라서 큰 문제 없겠지 하고 넘겼으나 며칠간 계속해서 같은 증상이 생겼으며
20차례가 넘어가는 상황까지 갔고 결국에는 한번의 시동꺼짐 현상까지 생겨서 담당 딜러님을 통해 센터에 입고했습니다
센터 담당자는 시스템 센서의 오류이므로 소모품만 교체하면 된다고 하여 주말 포함 4일정도 입고 시켰고
다른 차량을 대차하여 타고 다니다 어제 수리가 완료 되었다고 하여 센터 방문하여 차량을 찾았습니다
솔직히 차 구입한지 얼마 안 된 신차가 고장이라는게 열도 받고 어이가 없었지만 이제 아무 이상 없을거라고 하니
제가 참고 수긍하며 타려고 차를 받아서 개인적인 볼 일을 보러 갔습니다
그런데 받자마자 어제 오후에 같은 증상이 일어났습니다 수리전과 같은 증상이요..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보란듯이 빨간불에 섰는데 시동도 한번 꺼졌습니다
한달 안 된 신차가 주행중 시동이 총 두번 꺼졌고 수십차례의 RPM 이상 흔들림 진동
이런 현상이 5천만원 가까이 주고 구입한 신차가 이런게 말이나 되는겁니까?
어제 저녁 바로 다시 차량 입고 시켰고 며칠 전에 이야기 나눴던 센터 담당자와 통화를 했는데
시스템 전산으로 시동꺼짐과 이상내역 확인했으나 원인은 알 수 없어 알아본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참다 참다 원인을 모르는게 말이나 되냐고 따지고 차 바꿔달라고 요구했습니다 BMW코리아 본사에도 전화 했구요
정말 속상합니다 차 산지 몇주 안된 상황에 이런 스트레스를 받는게 정말 뽑기를 잘못 했다는 생각도 들고 머리가 아프네요
이런 상황 겪으신 분 계신가요ㅜㅠ 본사 찾아가서 한번 뒤짚어 엎든가 해야겠네요..
외제차는 저렇게 타는게 정상이냐??
현기만 풀발기해서 힘실어주지말고
이런글에도 힘좀 실어줘라~
차주님 힘내시길~
근데320d를
5천가까이주고사셨어요?
뒷자석에서 누가 카X 하고있는건 아니죠? ㄷㄷ
현기 욕하는 애들 다 어디갔냐???
인젝터는 디젤연료를 분무 해주는 장치인데 막히거나 미세 분무가 되지않으면 저런 증상이 나옵니다 BMW 고장코드에도 나오지 않는다면 엔지니어들도 답답하겠네용
그리고 차 가격때문에 말이 많은데 프로모션 받아서 4650만원에 구매했고 취등록세를 더한 금액이 5천이었기에 5천가까이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오늘 해당 센터 센터장과 만나고 왔고 원인을 찾아보겠다는 말만 하기에 전 차량 변경을 요구했고 한바탕 뒤집어 엎고나서야 최대한 도와드리겠다는 답변을 받은상태입니다. 다음주에 본사 pr팀에서 연락온다고 하니 우선은 당분간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안좋은 말은 쓰신 분들 남의 차라고 함부로 이야기하는거 아닙니다 그렇게 이야기 하지 마세요 부모님 도움없이 제 능력으로 산 차입니다
무시하시면 됩니다.
대신 제 생각은 고장이낫다고하면 그부분에대해서 차량을만든제조사가 분명 발벋고나서서 확실하게 원인규명을해주고
수리를 해줘야한다고생각합니다 헌데 우리나라 대부분의 회사들은 절떄 그럴일이없죠... 이래서 우리나라도 레몬법
도입이필요하다고봅니다.;.
잘해결되시길바랍니다..ㅠ 차값도 비싼데 속이라도 덜썪혀야하는데.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ㅠ
원주 아우디였나? 벤츠였나..거기도 고장인데 나몰라라..
수리안되는 고장나면 일단 그냥 무조건 돈몇천 날린다고 봐야하는군요
아님 기름이 가짜던가
그돈이면 그랜져산다는둥
타보시고얘기하는거죠? 비엠에서 3시리즈
만들때 제일공들여만듭니다. 전세계에서도
같은 세그먼트로는 3시리즈가 갑이에요..
이러면 또 뚜벅이가 수입차빤다고하겠죠?
F80M3, 파나메라, 니로 소유중이며
인증원하시면 인증해드릴테니 테클걸지마세요. 3시리즈 무시할만한차도 아니거니와
우스운차도아닙니다. 잘만든차에요
본넷까보시면 8단미션이들어가있는데도
엔진이 본넷 가운데있습니다. 국산차 다 본넷열어보세요 엔진이 어느쪽으로 쳐져있나..
미션이 4단 6단 8단 으로갈수록 조수석쪽으로 쳐져있을겁니다. 이게 어떤의미인지 모르면 기본적인것좀 알고 까세요!
타고 있습니다. 올초에 연료호스쪽
터진거 빼곤 이제껏 별이상없이
잘타고 있는데 안타깝네요.
아무쪼록 이상증상 잘 고쳐지길 바랍니다.
뽑기가 중요한듯요
물론 뱜이랑 비교하는거 아니고 전 워낙 할배운전이라 밟지도 않고 해서
뭐.. 그렇다구요..
L38 이시죠??? 그이전연식 구형 SM3 는 그냥 오일만갈고타는차맞아요 ㅠ 차정말 잘만들엇죠..
일본 닛산오리지널 차량..
비싼돈주고사도 뽑기운운해야하는 신세라니ㅜ
뉴스에 불나고 결함이라도 내차는 안그러겠지하는 작은마음이 또다시 피해자를만들고
ㅜ
IMV 밸브 이상으로 인한 증상이라 생각됩니다
델파이 제품으로 한번 교체해 보시거나
밸브 빼셔서 청소 해보시는걸 적극 권해드립니다
저는 이로 증상 해결되었습니다
똑같은 증상 확실합니다
E220 cdi c220 cdi 두 차종 다
해결 하였습니다
Imv 고압펌프의 용량을 조절해주는 부품입니다
정황상 마치 인젝터 , 스로틀바디 ,egr 밸브 등으로 오해 할 수 있으나 차량이 전체적으로
흔들릴 정도 , 시동이 꺼진다면 imv 밸브 이상이라 장담합니다
기아 카니발2에 독일 차량과 똑같은 밸브가 들어가는데 기아 센터에서 직접 판매하지 않으며
기아에서도 델파이에 주문하여 가져온다 합니다
가격은 9~11만원 저의 경우 벤츠 센터에서 95만원이라 하며 bmw 또한 동일할 것으로 봅니다
또한 보증기간이 많이 남아 있으시기에
Bmw에 imv 교체를 강력하게 요구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해드리면
영상과 동일한 현상 , 진단기로도 나오지 않음
그렇기에 누구는 연료계통을 손봐라 할 수도 있을것이며 이는 일이 커지기에 imv밸브 교환만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인젝터가 정상인걸 직접 테스트 해보아
문제가 없다는 걸 눈치 채었고
연료 필터 , 엔진오일 등 제 주행거리에 맞춰
거의 모든 소모품의 교환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나 이번 경우는 듣도 보도 못한 케이스라
Imv 밸브라는 답을 찾는데에 2년이 걸렸습니다
그렇기에 센터에 가도 정비소에 가도
이상이 없다 , 모르겠다 , 틀린 진단을 내릴 수 있겠습니다
전혀 비싼 부품이 아니기에 반드시
교환해보시길 바라며
기왕 출고하신 차 즐겁게 끝까지 타보셨음을 바랍니다
수입차 사업소는... 보험 처리 경우가 아니라면.. 커피 마시면서 신차 구경하고 견적내는 척 하러나 갑니다 내차는 내가 고친다...
차를 아무리 손보고 고치고 해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IMV 밸브 하나 입니다
인터넷 사이트에 검색해보시면
같은 증상으로 수리된 글도 많이 있을겁니다
단 똑같은 벤츠 차종이라도 c는 구형이라
Om646 엔진이며 e는 om651 엔진입니다
똑같은 imv 밸브가 들어가는데
Om646은 직접 자가정비 할 수 있을 정도로
육안에도 들어오는 위치에 있으나
651은 매니폴드를 탈거 해야할 정도로 더러운 위치에 있습니다
Bmw 디젤의 imv 위치 또한 정확히 특정 할 수 없어
이 때문에 공임비가 상당 추가될 수도 있을거같습니다
못해도 처음 1주일은 임판으로 운행해야 불상사에서 유리한데....
저는 일부러 임판으로 운행하다가 핸들에 문제있어서 사업소에서 난리치니 원하시면 교환 환불 절차를 밟아드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먼저 들었었어요.
물론 시간적 여유도 없고 차도 단종되서 고쳐서 탔지만요...
차는 무조건 임판으로 일주일은 타야 합니다.
특히 외제차는요.
법 이야기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자동차 관리법 제27조.
수입차에 임판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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