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그먼트별 베스트셀러
- 중형차 (D세그먼트)
183,288대 폭스바겐 파사트
81,420대 슈코다 수퍼브
72,347대 오펠 인시그니아(복스홀 인시그니아)
56,173대 포드 몬데오
32,163대 르노 탈리스만
요약: 전체 54만3천대, 중형차 인기 하락세(전체 중 3.5%), 폭스바겐 그룹 점유율 48.8% (미만잡)
- 준중형차 (C세그먼트)
482,177대 폭스바겐 골프
227,213대 슈코다 옥타비아
216,515대 오펠 아스트라(복스홀 아스트라)
212,353대 포드 포커스
167,836대 르노 메간
요약: 두번째로 인기있는 세그먼트지만 인기 하락세(234만대, 15.1% 차지), 폭스바겐 그룹 점유율 30% 이상
- 소형차 (B세그먼트)
321,472대 르노 클리오
271,369대 폭스바겐 폴로
255,602대 포드 피에스타
242,589대 푸조 208
231,434대 오펠 코르사(복스홀 코르사)
요약: 유럽 최고 인기시장이지만 하락세(279만대 18.0%)
- 소형 크로스오버
247,199대 닛산 캐슈카이
233,531대 폭스바겐 티구안
168,356대 푸조 3008
152,103대 현대 투싼
151,451대 포드 쿠가
요약: 150만대, 9.6% 점유율이 적어 보이지만 탑5 차들이 모두 역대최고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각변동이 큰 시장. 어느 정도냐면 SUV가 역대 최초로 세그먼트와 무관하게 전체 탑10에 들었음. 티구안은 세계 전체 합치면 무려 5위.
- 더 소형(ㅋㅋ) 크로스오버
211,321대 르노 캅투르
179,529대 푸조 2008
169,886대 오펠 모카
145,682대 다시아 더스터
91,774대 닛산 쥬크
요약: 5%대 폭풍성장중인 세그먼트(151만대, 9.7%)
지금까지는 싼 차들의 순위인데 동급의 고급차들도 조사해보니 이들 D세그먼트 프리미엄 차들까지 포함하게 된다면
207,625대 아우디 A4&A5 1위
193,763대 BMW 3&4시리즈 2위
176,915대 벤츠 C클래스 4위로 상위권 리스트가 완전히 바뀌고
C세그먼트에서도 아래 고급차들을 반영하면
207,636대 벤츠 A&CLA클래스 5위
167,879대 BMW 1&2시리즈 6위
163,928대 아우디 A3 8위로 제법 크게 바뀝니다.
고급 크로스오버 시장까지 살펴보면
111,193대 벤츠 GLC (동급최초 10만대 돌파)
99,023대 볼보 XC60
70,388대 아우디 Q5
63,236대 BMW X3&X4
44,181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아직 탑5 안에 들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전년대비 무려 22%나 성장한 것을 보면 이 급도 고급차들로부터 위협받고 있는 시장이라 볼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 중형 크로스오버를 넣지 않은 이유는 유럽시장 3대 국가들이 이산화탄소 배출량 기준으로 세금을 내서 그런지 리스트에 차가 몇대 없기도 하고 따라서 규모도 작습니다. 국산차는 싼타페와 쏘렌토가 중위권에 있습니다.
또 경차를 넣지 않은 이유는 마찬가지로 유럽 전반적으로는 인기있는 급이 아니라서 차종이 그리 많지는 않은데, 예외로 이탈리아에서 경차가 엄청나게 인기있는 급이라서 피아트가 독식하고 있습니다(500 & 판다). 그 바로 다음은 역시 폭스바겐 업!이고 4위지만
중위권에 i10이 있습니다.
전체 요약
- 크로스오버 대세는 유럽도 예외가 아니다
- 고급차의 강세가 워낙 강해서 C세그먼트 이상은 폭스바겐을 타지 않을 바에는 돈 더 써서 고급차를 사는 트렌드.시장 양분화가 되고 있다는 것이죠
.
폭바 그룹은 정말 압도적이군요...ㅎㄷㄷ;;
유럽현지 이미지는 아우디>bmw 인것 같습니다.
미국이랑 국내에서만 tdi tfsi를 물로 보는듯;
a7이 눈에 아른거리긴 합니다+.+
티관은 역시나 베스트 셀링카 ㄷ
유럽포드는 미국차라기보단 그냥 유럽차..
고급차(독3사, 랜드로버, 볼보 등) - 중급차 (폭도바겐) - 하급차 ( 스코다 흉기 등 )
독삼사는 비싼데 폭바가 합리적이지.. 근데 얘도 좀 비싸고... 흉기차를 살바엔... 좀 무리해서 고오급차로 가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