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5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호봉 미세먼지수저 18.07.11 17:01 답글 신고
    뭔가 전문가같아서 멋지네예*.*;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7:05 답글 신고
    메이커 입장에서 보면 조금 보이네요ㅎㅎ
  • 레벨 상사 3 후루룩쩝찝 18.07.11 17:07 신고
    @비트를느껴 메이커입장이 아니라 메이커입장일 것이라는 본인의 입장이죠.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8:20 답글 신고
    메이커 입장이 아니라는것을 어떻게 확신하시죠? 자신감은 오히려 독이됩니다.
  • 레벨 원사 3 진티바 18.07.12 14:50 신고
    @비트를느껴 시비는 아닙니다만
    본인의 자신감은 독이되지안나요?ㅎ
  • 레벨 상사 3 후루룩쩝찝 18.07.12 20:18 신고
    @비트를느껴 어떻게 확신하냐면요. 타당한 이유가 많이 있지만 몇가지만 적어보면,
    첫째 님이 벤츠사 엔지니어가 아니라는 것.
    둘째 님은 벤츠사에서 일해보지도, 그래서 그 어떤 기획에도 참여해보지도 못한것.
    셋째 벤츠사는 커녕 벤츠 계열사 지근거리서도 있어본적 없는것.
    다섯째 독일메이커는 커녕 짱개사에서 조차 일해본적이 없을거라는것

    따라서 순전히 소비자 입장에서 쓴 추측성글을 메이커입장이라고 한건 지나친 자신감일뿐.

    반대로
    님의 입장이 벤츠사의 입장이라거나
    진실이라는 객관적 타당성은 뭐죠?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2 15:43 답글 신고
    물론이죠. 전 과시형이 아니에요 겸손한편이죠

    제 리플에 자신감은 안보이고 진실만 보이는데요??ㅎㅎ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2 21:39 답글 신고
    좀.... 당황스럽네요 ㅎㅎㅎ

    우선 그입장차이가 이러한 잡담에도 사용못할 굉장한 금지어였군요.

    둘째, 그렇게 확신하는 이유가 뭘까요ㅎㅎ 제가 실무를 모른다면 하여 당신이 실무를 안다면, 무려 벤츠의 본사 정직을 거쳤다면??

    그런 유능한 사람이 실무에 팩트 같은걸 던졌겠죠? 저의 수준을 확인하기 위해 ㅎㅎㅎ

    저를 밝힐 이유도 없유도 글에 주제에도 맞지 않아 무시할게요

    어째서 자신의 추론이 항상 정답이라 여길수 있는지 지성인으로써 참 안타깝습니다.


    자신감이 아니고 그냥 객기네요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2 21:41 신고
    @비트를느껴

    아 그리고 어설픈 말들로 장난치지마세요

    좀...우스워서요
  • 레벨 상사 3 후루룩쩝찝 18.07.13 01:47 신고
    @비트를느껴
    본인이 댓글로 "메이커 입장이 아니라는것을 어떻게 확신하죠?"라고 말해서
    그에 대한 답변을 달았더니 말장난이라니..요^^;
    본인의 주관적인 평을 <객관적이라느니 메이커 입장이라느니 진실이라느니> 아주 자신감 넘치게도 달아놓으셨길래, 그냥 간단히 댓글 단건데요.
    말장난이라니 ...요.

    제가 여태까지 소유해온 고성능 수입차들 목록이 님보다 훠어얼씬 많은데...
    저도 님처럼 우스운 말장난 안될 수는 없을까요?

    마지막으로
    지성인은 자신의 추론이 항상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닙니다만... 이렇게 쓰면 전 또 말장난하는게 되겠죠? ;;;;

    여튼 전 님이 물어보셔서 조금 길게 댓글 단거일뿐이니 무시하세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7:05 답글 신고
    스포티한 차만 탓죠

    언제 포르쉐한번 가져볼까요 ㅜㅜㅜ
  • 레벨 하사 2 헐네시스 18.07.11 17:03 답글 신고
    일단 시승기는 춫천이라배웠습니다 bbb

    A45후기형 동승해봤는데 순정만으로도 정말 미친차라 생각했는데
    보조ECU하니까 더빠르긴한데,,순정도빨랐던터라 큰차이를 모르겟더라구요,,,,,(네 곰탱이입니다),

    저는 걍 졸라빠른차! 라 생각합니다!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7:06 답글 신고
    아주 심플하고도 정확한 표현이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7:13 답글 신고
    저도 괜찮은데 동승자는 시끄럽고 난폭하다고 ㅋㅋㅋㅋ

    A7어댑티브 크루즈 때문에 사실... 세상이 많이 바꼇네요 편한게 좋아요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7:17 답글 신고
    현명한 반론이라면 배우겠습니다

    글쓴이유입니다 전문가님들
  • 레벨 중장 더워디지겟네요 18.07.11 17:18 답글 신고
    A45 로 장거리 (200KM 이상) 가면 피곤한가요 ? 마력대비 연비는 준수한거 같아서요
  • 레벨 소위 1 꾸르륵 18.07.11 17:20 답글 신고
    제가 당일치기 수원 속초 수원 찍어본결과 저기준으론 힘들지는 않앗네요 ㅎ단 길 상태가 좋아야 해서 ㅎ세네시간 이상 운전하면 좀 힘들긴 하더라고요.연비는 그냥 저냥 만땅넣고 400키로 정도 탄듯
  • 레벨 중장 더워디지겟네요 18.07.11 17:27 신고
    @꾸르륵 뒷좌석에 사람을 자주는 아니지만 태우거든요

    뒷좌석 보면 좀 불편해 보여서요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8:23 답글 신고
    차자체가 편안한 용도는 아니에요. 조금 오버해서 GT3만큼 딱딱한거 같아요

    노약자나 어린이 태우시면 집중해서 운전해야할 정도??
  • 레벨 중위 2 사랑을아니 18.07.12 08:26 답글 신고
    앞좌석은 승차감도 괜찮고 좋은데 뒷좌석은 30분 넘어가니까 좀 힘들어하더군요

    좁아서 힘든게 아니라 소리 울림때문에 힘들답니다
  • 레벨 소위 1 꾸르륵 18.07.11 17:19 답글 신고
    저도 매핑할까 생각하다 순정마력도 충분하다 생각되서 그냥 관둿네요 보증문제도 잇고요.ㅎ저도 17년식 후기형 타고 잇습니다.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7:27 답글 신고
    브랜차이가 고급감으로 이어지지 않아요 이차는

    실내는 오히려 골프가 더 깔끔하고 단정하고 그래요.

    제의견은 전륜형 사륜기반으로 골프의 고성능 모델보다 훠얼얼씬 무게배분의 지오매트리(아 그사람 흉내내는거 같아서 안하려고 했는데...) 현가하질량의 신경쓴 부분등을 보시면 차이를 느끼실듯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7:57 신고
    @비트를느껴 에프타입은 완전 별개고

    저라면 에이사오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7:55 답글 신고
    스포츠 주행목적으로 지칠이텁은 절대 선택하지 마세요.

    150에서 고속주행 포기했습니다. 옆으로가요 ㅋㅋㅋㅋ

    물론, 뭐 에스클래스에서 지칠이를 타면 상대적 판단밖에 안되겠지만 객관적으로도 문제 심합니다 스티어링 하나의 문제
    가아니라 거동자체가 불안해요
    구매하셧다면 과속자제하시길 걍 스마트한 기술들을 낮은 진입장벽으로 느껴보는정도??
  • 레벨 원사 3 진티바 18.07.12 14:53 답글 신고
    150에서 옆으로 간다라...너무 비약이 심하신듯한데요 출퇴근하는 스파크도 와이프k3도 놀러다닐때타는 캡티바도 160 180으로 가도 직진 잘하던데;;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2 15:41 신고
    @진티바
    그래서 상대적 비교를 한겁니다.

    아직 세계시장에 출시하기엔 한참 미흡하다는 말입니다. 그들의 캐치프레이즈는 거짓 요것이 팩트


    물론, K3를 타보진 않았지만 지칠이를 타면 굉장히 안정적이고 잘나가며 좋겠죠.... 객관적으로 드린 의견입니다.
  • 레벨 원사 1 홍시데이 18.07.11 18:07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대위 1 강동토질쟁이PE 18.07.11 18:49 답글 신고
    A7은 어떤가요ㅎ 요게 더 궁금ㅎ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9:40 답글 신고
    휼륭합니다.

    제차 가격은 카다로그상 일억조금 안되는데 납득이 충분히 됩니다.

    특히 자율주행은 완벽합니다. 여러 시도도 안해보고 주행 30분만에 100% 믿었습니다.


    생각해보십시요

    아스팔트 파도를 요트안에서(A7 실내요트컨셉) 양반다리로 핸들만 잡고 영동 3차선에서 시가하나 빨면서
    음악을 들으면?????
    수천번 갔었던 영동하행선이 처음보는듯 풍경이 들어옵니다......

    죽을날이 더 가까운 저에게 처음맛보는 짜릿한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한번 밟으면 뒤집니다. 개빨러요 근데 매우 조용하고 심심해요 흠.......


    중요한건 제경우, 스티어링 개입은 너무 짜증나네요 그래서 그레잇 무리지만 소유하고 있구요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19:25 답글 신고
    여기서 아쉬운건.........................
    .............................................
    .............................................

    아무도 란에보 8기형을 어케 대차를 할수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이 없는점

    랠리황제 란에보의 모모핸들과 스파르코 조합.....거기에 브렘보를 딱........ 그시절 그당시엔 정말 왕이었던
    란에보의 죽음에 애도를....


    애니메이션 코코에서 그러죠?
    완전히 잊혀지면 죽는거라고......
    난 짧은 3주였지만 란에보 널 영원히 기억할꺼야

    그때는 5세대 GTI로 쓰일DSG의 완성도를 높이려 최대토크를 버티지 못하는 미션때문에 마력을 제한하는 과정중에
    있던 때 였을겁니다
  • 레벨 병장 eddqd 18.07.11 20:23 답글 신고
    란에보와 A45를 비교하면 어떤가요?
    320d 타다가 서킷주행에 재미들려서 e92M3 사려다가 현실적인 이유로 A45를 샀는데 서킷에서 어떻게 타야할지 감을 잘 못잡겠네요. 후륜 320d 탈때는 정직하게 그립주행만했는데 전륜으로 서킷이 처음이라.. 전륜기반 사륜차랑으로 서킷을 공략하는 매뉴얼 같은걸 따로 찾지를 못하고 있네요.. 아마 브레이크를 살짝 늦게 가져가고 뒤를 날린 다음 가속으로 지지고 나가는 식으로 하면 될 것 같은데.. 감이 잘..
    암튼, 개인적으로 A45가 랠리의 제왕 임프레자와 란에보의 현대적인 재해석으로 보면 어떨까 이런 생각을 갖고 있던터라.. 다 타보신 분의 소감은 어떠실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가격에 운동성능 준수하고 유지비나 활용도가 현실적이라 여러모로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벨N dct 나오면 다들 벨N만 타실 것 같지만..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20:39 답글 신고
    네 아무래도 견해가 저랑 다르시네요 N브랜드 자체가 AMG를 넘어서는 일 따위는 키보드 워리어 사이에서나 일어날껍니다. 그것도 첨부터 끝판한테 절대 안되죠.... 렉서스F , 인피니티 S 도 넘지 못한 영역입니다.

    일단 르노 스포트부터 이기고 와야죠 ㅎㅎㅎ

    서킷을 즐기시는군요ㅎㅎ

    몬자에서 한번 타봤습니다 제차가 어느정도인지 보려고 근데 벤츠 렌탈샵들은 다 이씨유건드리고 타야 닯아서 ㅜㅜㅜ

    란에보와 A45의 차이는 정확하십니다.

    현대적 재해석.... 아무리 수동기어의 질감과 살을 쳐낸 무버튼 핸들의 랠리 감성이 좋다고 한들... 잊혀지고 있죠 거의

    서킷공략의 경우 저는 브렘보를 밑고 늦게 하지만 매우 강한 브레이킹으로 앞쪽하중 그립을 가져가고 뒤를 날린다는 느낌으로의 악셀링보다 오히려 차분하게 에이펙스만 쳐다보고 뉴트럴하게 가져갔어요
    그러면 고속코너에서 뒷축이 마이너스 캠버가 적용되며 50의 구동력으로 후륜처럼 밀어주며 탈출시 풀악셀....
    아주 매끈한 라인을 그리더군요.. 랩타임은 좋았구요 후륜보다 맛은좀 떨어집니다.
    아직 하중이동의 지오가 머릿속말고 손으로 즉각 안움직인다면 더 타보세요ㅎㅎ 320D로 서킷 못가실껍니다
  • 레벨 원사 1 9114gtsss 18.07.11 21:22 답글 신고
    991은 카레라 코드명이에요 981을 착각하신듯합니다~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21:24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BARACUDA 18.07.11 23:39 답글 신고
    2030터보?
    2530아녀요 더작은 터빈인가?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1 23:47 답글 신고
    그런가요 10년도 더되서 제가 헷갈릴수도 있어요

    인천 뭐어어어신 에서 했었는데 다이노 않나온다고 촉매털린 개쓰레기 같은 배기를 50만원에 판 그 쥐같은............ 배불리 잘살겠죠??
  • 레벨 원사 3 BlackShake 18.07.12 04:51 답글 신고
    상당히 깊은 관점에서 바라보셨네요 ㅋㅋ
    전체적으로 다 동의합니다
    특히 ecu 부분은 너무 공감하네요

    외계기술도아니고 현재에 알려진 기술로는
    그 엔진에 그정도 출력을 내는건
    드래그 1회용으로 엔진만지듯 거진 한계까지
    뽑아낸거죠

    거기서 벤츠의 대단함이 보이는게 한계까지 뽑아내놓고도 안전,내구도 까지 양산차의 수준까지
    뽑아낸점이 참 대단한거고요

    여담이지만 bmw 잡고장 많이 나는것도
    대부분의 오너들이 ecu를 손대서 나오는 결과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Bmw는 ecu손대도 as를 해주니 거진 좀 쏜다싶은사람들은 거진 다 손댄다고 봐도 무방한데
    미국처럼 매일매일 자가정비장에서 손봐줄 여력이있는게 아닌이상 엔진,ecu를 손댄다는건 안좋은행동이지요...
  • 레벨 중령 1 유튜브니케아 18.07.12 12:26 답글 신고
    제조사가 ecu를 세팅하는 데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ㅎㅎ
    동의합니다.
  • 레벨 병장 하늘높이멀리 18.07.12 11:16 답글 신고
    a45 후기형 오너입니다.저도 이차 구입동기가 현존 양산 2천씨씨중 끝판왕이라 구입했습니다..4기통,해치백..지금까지의 벤츠 이미지와 친숙하지 않는 단어들이었는데, 한방이 이런차를 만드는 기술력에 감동받았습니다. 정말 내구성, 냉각성능은 인정해줘야 할것 같습니다. 스포츠카처럼 욕심내면, 아쉽지만, 그냥 고성능 해치백이라고 생각하면, 더이상의 차는 없을것 같습니다.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2 16:07 답글 신고
    F1우승 커리어가 괜히 있는게 아니죠..

    알고보면 골때리는 메이커에요 마이바흐까지 공존시키다니 폭바그룹은 세분화 했던걸 벤츠는 혼자합니다.
  • 레벨 대령 2 노을아빠 18.07.12 13:56 답글 신고
    그래서 메이커가 보는 차량 수명은 몇 년인가요??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2 15:43 답글 신고
    제가 뭐 박사도 아니고....

    그건 메이커 맘이겠죠
  • 레벨 원사 2 MAXK 18.07.12 21:26 답글 신고
    최소 휘발 40-50만,디젤 100만이상
  • 레벨 원사 3 Heartbeat 18.07.12 14:58 답글 신고
    좋은글 추천!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2 16:06 답글 신고
    좋은글인가요?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3 인천쿵쿵이 18.07.12 17:21 답글 신고
    란에보 관련 물어보는 사람없다고 스스로 대답하고 ㅋㅋㅋㅋㅋㅋ

    투카 2기통 하이브리드 터보는 뭔가요??

    설명좀 해주세요
  • 레벨 일병 비트를느껴 18.07.12 17:32 답글 신고
    네 그게 불편하셨나요?

    미안합니다.

    그런거말고 A45 글 본문에 대한 토론이면 좋습니다. 실체인지 아닌지의 추적보다....

    네, 내구성이 약한 투스카니의 기본 엔진,미션포텐셜로 가장 안정적인 퍼포먼스 튜닝은 뭘까...하고 그당시 개사기꾼이 돈냄새많고 다이노 일억에 들여오던 시절에도 좀더 세심한 당시 닉네임 닥터봉같은이는 레지졸업하고 전문의가 되어 있을까요??

    뭐 그런 철학있는 미캐닉이 고안한 2통은 터빈을 돌리고, 2기통은 N/A로 샤프트의 움직임까지 계산된.....당시엔 그걸 하이브리드 터보라고 불렸죠

    장사술에 놀아난 유저들이 대거 튜닝시장에 몰려들어 300마력 투카로 지금은 도시화된 영종도,동탄지구,판교지구 등등을 비가와도 본넷은 까고한다 라는 개똥철학으로 비상등 배틀신호를 쫄깃하게 누르던 구아방 그새끼는 지금 뭐할까요?? 담배는 꺽어물고....

    암튼 그때 차 조져가며 월급부어가며 차에 열광환자들이 많았고, 그네들이 성장하여 M,AMG,P 를 실제 보유하는 이가 많아지면서... 한국 자동차 문화의 밑거름이 되었던 과거 구아방의 낭만을 양카로만 치부하겟죠...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