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래간만입니다 ^^;
그동안 개인적인 사정으로 좀 바빴네요
제 젠쿱이가 좀 아파서 병원들어가있는 중간에
아우디 A4 3.0콰트로를 조금 몰아보고있는데요
어느정도 성능이 나오는지 한번 테스트해봤습니다
순정은 아니고 흡배기 맵핑이 되어있는 차량입니다
-------------------------------
<분석>
제로백 8.94s
400m 16.35s
1km 29.47s를 기록하는군요
4륜구동이지만, 출력이 아주 높지 않으면(300마력이상정도)
초반스타트에서 오히려 실이 될수도 있다고 느껴지는군요
4륜구동의 진가는 직빨이 아니라 와인딩이나 코너에서 발휘될것 같습니다
이 차는 세단이라 그런지 기어비가 상당히 롱이더군요
2단 65km/h정도에서 변속이 되고
3단은 128km/h정도에서 변속이 되네요
기어비가 조금만 짧았어도 초반 가속력이 좋았을것 같습니다
<325i vs A4 3.0 튠>
150km/h 이상에서는 A4 3.0튠이 앞서지만
초반~150km/h까지는 거의 비등한 성능을 보이는군요
A4 3.0이 튠된 차량임을 가정해본다면
순정 vs 순정으로는 325i 가 조금 더 우세할듯 합니다
200마력대 차량의 경우는
4륜 vs 후륜에서, 후륜이 스타트가 조금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륜의 출력손실때문)
이상 절/대/권/력 스/폰/지였습니다
<절대권력 스폰지 과월호>-무료로 보실수 있습니다 ㅋㅋㅋ
------------------------------
[절대권력 스폰지 36] 로체2.0MT vs 로체2.4AT
[절대권력 스폰지 35] G2X BSR칩튠
[절대권력 스폰지 34] 젠쿱2.0T 수동 vs SM735
[절대권력 스폰지 33] 포르쉐 카이멘S 수동
[절대권력 스폰지 32] G2X순정 2차시도
[절대권력 스폰지 31] Saab 9-3 벡터
[절대권력 스폰지 30] 포르쉐 박스터S(986) 00년식
[절대권력 스폰지 29] BMW Z4 2.5
[절대권력 스폰지 28] BMW e46 325
[절대권력 스폰지 27] Benz c63amg
[절대권력 스폰지 26] 포르테16AT vs 세라토16AT
[절대권력 스폰지 25] 기아 로체2.4
[절대권력 스폰지 24] TG270
[절대권력 스폰지 23] 스폰지 그래프 읽는법
[절대권력 스폰지 22] 구형 프라이드 1.3 수동
[절대권력 스폰지 21] sm723 뉴아트
[절대권력 스폰지 20] 혼다 시빅1.8
[절대권력 스폰지 19] SLK350
[절대권력 스폰지 18] 아카디아LX
[절대권력 스폰지 17] 18inch vs 19inch
[절대권력 스폰지 16]젠쿱3.8MT튠 vs3.8AT튠 (흡배기맵핑)
[절대권력 스폰지 15] 세라토1.6AT 2차시도
[절대권력 스폰지 14] Azera380(수출형TG380)
[절대권력 스폰지 13] 크로스파이어 SRT6 튠(whp350)
[절대권력 스폰지 12] 크로스파이어 SRT6 순정
[절대권력 스폰지 11] 젠쿱3.8MT 흡배기,매니, 맵핑
[절대권력 스폰지10_2] 젠쿱3.8MT vs 2.0MT
[절대권력 스폰지 10] 젠쿱2.0 MT vs AT
[절대권력 스폰지 09] SM735 흡배기(whp211)
[절대권력 스폰지 08] G2X vs 젠쿱3.8MT
[절대권력 스폰지 07] 수동차량의 드래그 애환 _02
[절대권력 스폰지 07] 수동차량의 드래그 애환 _01
[절대권력 스폰지06] 젠쿱3.8 제로백의 진실
[절대권력 스폰지05] 세라토1.6오토 0-1km 분석
[절대권력 스폰지04] 젠쿱3.8AT vs 2.0AT 0-400m
[절대권력 스폰지03] 젠쿱2.0T AT 순정 0-400m
[절대권력 스폰지02] 젠쿱3.8수동(순정) 0-400m 테스트
[절대권력 스폰지01]젠쿱3.8M/T 제로백 테스트_01
[절대권력 스폰지0] 젠쿱3.8 x08km/h 롤링 가속도 분석
아우디 좋아하는 팬 입장으로 안타깝네예~~~
젠쿱이가 아픈가 보네요.. 제 젠쿱도 말썽많아요..ㅋ ㅠㅠ
암튼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4륜은 고출력아닌이상...힘을 제대로 못쓰겟네요..워낙 깍아먹어서
그래도 안정감은 있고.. 좋은차 같았음..
잘 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