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판례도 있어서 찾아봤는데 못찾겠네여...결론만 말씀드리면 승용차 6 트럭 4
판결나온거로 보면 트럭은 우회전 시 회전반경이 넓게 나오기 때문에 뒷차운전자는 미리 판단하여 브레이크를 사용하여야하지만 그렇지 않았고 앞차의 왼쪽으로 추월하여야함에도 불구하고 ...어쩌구저쩌구 그럼으로 승용차의 과실을 더 높게 판단한다...이런식으로 본거 같은데 위 상황을 보면 차선이 나눠지는 상황이라 우측추월로 보기도 애매하긴 해서 뭐라 말하기가 힘드네요...경찰에게 가해자 유무판단을 넘기심이...
트럭 : 몸체가 크니 코너 돌려면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긴 하나 차선을 완전히 변경하였다 다시 진입하였으므로 우측차선을 확인하고 들어왔어야 하나 블박차 사각지대였을듯...
블박 : 트럭이 우측깜박이를 킨상태이기 때문에 들어올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방어운전을 했어야 하는데 주의하지 못함 충분히 예측가능하고 조심했어야하는 상황...
트럭 가해자 6:4 봅니다.....
저거 진짜 트럭이 잘못된거긴 한데
운전센스있으면 예측하고 비깜켜고 멈추죠.
트럭 진입각이 안나와서 .
근데 가해자는 아님 !
트럭이 깜빡이를 켰다고는 하지만 이미 차선을 벗어난 상태이기 때문에
글쓴님이 지나갈때까지 기다렸어야 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차선을 두개를 한번에 넘어가는건 문제의 소지가 있거든요.
그렇다고 글쓴님이 과실이 없다라고는 못하겠네요.
글쓴님 2~4 과실은 잡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저정도면 서행으로 돌면 충분하게 돌고도 남습니다.
감속없이 돌려고 저러는건데....
뒷차도 조금 아쉽게 운전했지만 억울할 상황....
만약 뒷차가 대형차였음 앞차는 전복까지 갈 상황....
판결나온거로 보면 트럭은 우회전 시 회전반경이 넓게 나오기 때문에 뒷차운전자는 미리 판단하여 브레이크를 사용하여야하지만 그렇지 않았고 앞차의 왼쪽으로 추월하여야함에도 불구하고 ...어쩌구저쩌구 그럼으로 승용차의 과실을 더 높게 판단한다...이런식으로 본거 같은데 위 상황을 보면 차선이 나눠지는 상황이라 우측추월로 보기도 애매하긴 해서 뭐라 말하기가 힘드네요...경찰에게 가해자 유무판단을 넘기심이...
차선을 아예넘지말고 걸친상태에서 우회전 했어야 되는데...
저도 트럭 6 블박 4 봅니다.
제발 100:0으로 가해자 나왔으면 진심 좋겠음
깜빡이를 잘못켰다고 충분히 생각할수있음. 좌깜을 우깜으로 켰을거라 생각하고 차선변경했다가 갑자기 코너 꺽어버리면 저건 충분히 사고날여지있음.
블박 : 트럭이 우측깜박이를 킨상태이기 때문에 들어올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방어운전을 했어야 하는데 주의하지 못함 충분히 예측가능하고 조심했어야하는 상황...
트럭 가해자 6:4 봅니다.....
트럭도 멍청하게 크게도 도네
6대4혹은7대3피해자일듯
차량 통행 확보후 들어 가야죠 근데
항시 전방 주시 방어운전 하면서 운전 하세요
승용차 : 운전 경험이 부족했을 뿐이다.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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