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저씨 이제 WRC는 못되더라고 작은 로컬 랠리 대회라도 한번 도전 해 볼만한 능력은 될 수 있으련지..ㅎㅎㅎ아 근데 영상 하나는 정말 스펙타클하게 찍는단 말이죠~^^아우..저 어마어마한 규모의 통제 시츄에이션..헐.. 정말 개인의 운전실력 왈가왈부를 떠나서 정말 꿈으로만 꾸던 소위 꿈의 영상이네요..ㅎㅎ 샌프랜 질주..우왕..추천날리고갑니당~!^^
앗 golfgti님 저의 잡지식을 그렇게 과대포장해주시니 민망할따름입니다 ㅠㅠ 아..말씀하신 자동차의 성능과 운전자의 역량의 비율이 어느정도인가는 항상 F1에서 이슈가 되어왔던 어제오늘의 얘기가 아니죠~^^ 골프님 말씀대로 불과 몇해전까지만해도 한동안 정말 경주차의 성능의 더 절대적으로 영향을 끼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물론 예나지금이나 경주차가 중요한건 당연한거지만서두요^^;;)
다만 공교롭게 그 안좋은 대표적인 예가 하필 말씀하신 마이클..즉 슈미의 경우이죠. 그것도 페라리와 마이클 슈마커의 최전성기인 2000년대초반에 그랬죠
(제 개인적인 입장에선 이시기를 F1의 암흑기라고 가슴속에 간직하고있습니다ㅠ)
2002년도 F1때는 슈미의 자동차는 2위와의 랩타임이 무려 0.9초 차이가 났습니다. 무슨 말인즉슨 그냥 보나마나 핏스탑 전략하나마나 그냥 페라리가 이길수밖에없는 차이였다는것이죠. 참고로 2012년 F1시즌 현재 예선 Q2기준 1위차량과 무려 15위차량까지 랩타임이 1.0초도 나지 않고있습니다.
연말부터 시행된 팀간의 리소스공유와 신사협정이 맺어진 가시적인 결과라고도 볼수있다만은 어쨋던 역사상 손꼽힐정도로 가장 타이트하고 경쟁높은 F1 그리드 수준을 현재 보여주고있죠. 따라서 결국 또한 중위권 다툼에선 그어느때보다 차보다도 운전자의 실력이 대두되고 있는 팬들에게는 재미난 시점이기도하지요.
물론 그렇다고 슈미의 업적을 깍아내리려는 의도는없습니다. 탈도 많고 안티도 많았던 슈미이지만 7개의 챔피언십 중에는 하나는 분명히 뒤쩔어지는 엉망의 차로 챔피언자리에 오르기도했고..03년도 빗길서 보여준 레인 마이스터의 위상과 F1 최다승의 영예의 주인공의로서의 실력을 확실하니까요..
다만 운전의 순수한 자질,실력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보여주는 아주 좋은예..가 바로 현재 진행형이죠..바로 이제는 F1의 현존하는 최고의 원탑으로 불러도 무방할 퍼난도 알론소이죠.. 쓰레기 탄소덩어리 페라리를 몰고 꾸준히 포디엄에 오르더니만 이젠 유럽본토 그랑프리가 진행되면 패키지가 나름 업글이 받춰주니 우승을해가며 1위로 등극중이죠..
아구..제가또 레이싱이 도화선이 되서 주저리 주접을 길게 떨어서 삼천포로 빠졌는데..다시 돌아와서 경주차의 중요비율과 저 캔블럭 얘기를 하자면.. 우선 경주차는 GP2나 미쿡의 나스카같은 동일 새시와 엔진을 공급받는 시리즈가 아닌이상 그 중요도는 당연히 높을수 밖에 업겠죠.. 다만 그 운전자의 차량 발란스의 컨트롤 능력과 셋팅 이해능력과 대응능력을 그만큼 또 중요하겠다고 생각이 됩니다..
끝으로 캔블럭 얘기를 하자면...흠..먼저 개인적으로 캔블럭을 싫지도 좋아하지도 않는 그냥 객관적인 입장임을 말씀드립니다^^
솔직한 저희 소견으로는 WRC같은 빅 리그에서의 경주를 할정도의 실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물론 미국같이 국제(유럽)수준에 비해 매우낮은 로컬 경기에서는 충분히 통하겠지만 사실 저런 4륜드리프트는 실력과 재능이라기보단 사실 반복적인 연습(물론 담력의 차이와 스타일은 천차만별ㅎㅎ)의 부류에 해당되는것이다보니까요. 드리프트와 같은 기술적인 면 외에도
4륜구동의 하이부스트 600~800마력 터보 셋팅의 차량을 편하게 컨트롤하는것도 사실 그동안 캔블럭이 영상을 찍는다며 수십대의 차량을 운전 조작실패로 부셔먹고 폐차시키면서 경험치를 그마만큼 쌓아왔기에 가능했겠죠(물론 그만큼 자신의 브랜드사업으로 축척한부를 잘 이용해서 스폰서와 함꼐 잘 운영해가며 쌓은 실력에 대해서 저는 캔블럭에 대해서 운전실력보단 사업가와 엔터테니어로서 자질은 존중합니다^^)
미국차는 쿨렁쿨렁거리는 정크이고 미국인들은 운전못한다는 막 이런식의 일반적인 선입견은 배제하고 보더라도 사실 미국이란 넓고 부유한 나라에서 국제적인 드라이버가 한명도 없다는것도(물론 어디가지나 영국, 즉 유럽위주의 메인스트림 모터스포츠의 관점에서 그렇다는것입니다. 나스카나 인디카를 기준으로보면 이런 얘기를 꺼내면 실례가 되겠죠^^;;;) 결국 그네들만의 독특한 자동차 문화나 모터스포츠 문화겠죠(오발트랙서 빙빙돌다 부셔지면 환호하는 것쯤으로 미국문화를 치부하는 경향이 많은게 사실이죠^^;;)
결론적으로 저는 캔블럭은 자신만의 길을 잘 개척한 제법 똑똑한 마케팅의 대가라고 생각됩니다. WRC출전은 물론 자신만의 도전과 명예를 위한것도 있겠지만..그보다도 팀과 캔블럭자신을 위한 마켓팅의 연장선으로도 훌륭한 역할을 다해내고있다고 보면.. 미국인들조차의 조롱에도 불구하고 이런 비쥬얼 퍼포먼스의 대가로서의 캔블럭을 이미 수준급이라고 인정하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에구..너무 도배질을 해놔서 죄송합니당..ㅠㅠ
이영상 전에 영상 있던데 랠리선수들 틈에서 도심속 랠리 코스 달리는데 시간차이 엄청 나던데 랠리에서 드리프트는 자세제어나 급코너를 도는정도에 쓰이지 나머지 거의 그립이라 볼수 있습니다. 자갈에서는 슬립이 많이 나기때문에 그것도 드리프트이긴하죠 ㅋㅋ 암튼 속도를 위한 경쟁으로하게되면 안타깝게도 캔블락은 블록 당합니다 ㅎㅎ
미국 네티즌에게서도 너무나 큰 조롱을 받는 캔블럭이 어찌보면 불쌍하지만..정말 WRC에서 운전 실력, 즉 차량 컨트롤 능력이나 위기 대응 능력을 보면...청소년 클래스의 어린 친구들보다도 기량이 떨어지는 것을볼수가 있습니다. 10시즌 카탈루냐랠리서의 어이없는 타막에서 차를 부셔먹은건 좀..할말이 없게만들었죠...개인적으로 미국인으로서 꽤 힘들수도 있는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경기에 도전을 하는것에 대해서는 응원을보내지만 그냥 짐카나 묘기에 선택과 집중을해서 이분야서 최고가 되는게 좋지 않나생각합니다.
컥..골프님 저는 개인적인 소견만을 말씀드린건데..그렇게 말씀하시니ㅠㅠ
아 그리고 전세계 슈미팬들의 모든 염원이 아닐까요 페라리와의 조합이.. 비록 마이클이 자신을 데뷔시켜준 친정팀이자 자국 독일팀에 벤츠로 돌아온것이라고 봐도 아무래도 아직도 좀 어색한게 사실이죠^^ 아참 그리고 골프gti님이 말씀하신대로 제 아무리 노쇄하고 감이 예전만하지못한 슈미라 할지라도 발란스가 더 뛰어난 레드불이나 멕라렌차량을 주면 언제던지 포디엄 자리를 꿰찰수있는게 그의 노련미이자 모든 F1선수들의 기량이죠~!
아참 슈미와 페라리를 말씀하시니 바로 몇주전의 발렌시아에서 열린 유럽그랑프리에서 페라리의 알론소가 우승하면서 2위에 키미와 3위에 슈미가 나란히 포디엄에 올랐을때는 마치 페라리 전현직 월드챔피언간의 친정팀 가족모임 포스에 훈훈한 볼거리가 제공되었죠^^ 위에서 골프님이 말씀하신 주제대로 F1에서는 다른 모터스포츠에서든 기본적으로 드라이버들의 실력이 상향평준화되어가는 추세로 본다면 거꾸로 어느때보다도 더욱 완벽한 자동차가 우승에 필수적이라는게 대체로 일반적인 사실이라고 봐야죠..^^
옆에 타고있음 진짜 싸버릴듯.....
쥑이네...
그래도 영상 하나는 멋쩌부러~ㅋㅋ
캔블락 깃발든놈 오도바이탄놈 전차에 있던놈 ㅋㅋㅋㅋ
일반인이 하나도 안보이네 ㅋㅋㅋ
상당히 과묵한스타일이고 체격도 크다네요 ㅎㅎㅎ
대표적으로 마이클 슈미 같은 경우 차 를 잘못 만나서...성적이 영..안좋죠...근데 만약 그가 페라리라 맥라렌 같은 머쉰을 탔다면 달라지지 않았을까요?
캔블락도 wrc 경험이 부족한데다...머쉰의 성능 차이도 작용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다른 wrc 선수들도 잘 하겠지만 캔블락 영상만 놓고 보면
(제 개인적인 입장에선 이시기를 F1의 암흑기라고 가슴속에 간직하고있습니다ㅠ)
2002년도 F1때는 슈미의 자동차는 2위와의 랩타임이 무려 0.9초 차이가 났습니다. 무슨 말인즉슨 그냥 보나마나 핏스탑 전략하나마나 그냥 페라리가 이길수밖에없는 차이였다는것이죠. 참고로 2012년 F1시즌 현재 예선 Q2기준 1위차량과 무려 15위차량까지 랩타임이 1.0초도 나지 않고있습니다.
끝으로 캔블럭 얘기를 하자면...흠..먼저 개인적으로 캔블럭을 싫지도 좋아하지도 않는 그냥 객관적인 입장임을 말씀드립니다^^
어째튼 갈수록 퍼포먼스 카 경지에 달해 보입니다!
역시 켄블락이란 말밖에는.. 최고다..
대단한 운전 실력이네요 ... ㅋㅋ
헌데.. 더 대단 한건 ,, 눈에 보였던 고프로만 몇개인지 모르겠네요..
헐;;; 저거 편집한놈도 대단한거 같습니다..~~
역시 드라이버도 대단 하면 찍는 사람도 대단 한건가!!!!!! 훠미~~~
DC 신발이나 사러 가야 겠습니다 ㅋㅋㅋ 차는 RV 인데요 ㅋㅋ
님의 식견을 모르고 단지 영상만보고 좋아하는 사람들..역사 역사를 전혀 모르고 유적지에가서
아 그리고 전세계 슈미팬들의 모든 염원이 아닐까요 페라리와의 조합이.. 비록 마이클이 자신을 데뷔시켜준 친정팀이자 자국 독일팀에 벤츠로 돌아온것이라고 봐도 아무래도 아직도 좀 어색한게 사실이죠^^ 아참 그리고 골프gti님이 말씀하신대로 제 아무리 노쇄하고 감이 예전만하지못한 슈미라 할지라도 발란스가 더 뛰어난 레드불이나 멕라렌차량을 주면 언제던지 포디엄 자리를 꿰찰수있는게 그의 노련미이자 모든 F1선수들의 기량이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