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무 억울하고 하소연할곳이없어서 병원에서 글을 올려봅니다.
엊그제 11월5일 퇴근길에 사고가났습니다. 비보호차량하고 사고가났는데..
저는 1톤봉고 트럭을 운전하다가 반대편 차선에서 비보호 좌회전으로 진입을 하는 소나타 차량과 사고가났습니다.
현장에서 들것에 실려나가 현장에없어서 상대방이나 어떻게 상황이 끝난지도 모르겠고.. 우리쪽보험사도 강경하게 나가지를 않아 답답해서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아직 과실비율이 나오진않았지만 대략적인 과실이 8(상대방):2(제가)이렇게 대부분 과실이잡혀 이렇게나올것같다는데
보험사쪽얘기입니다. 저는 시야확보가 되지않은 상황이였고 이블랙박스 영상은 제가 눈썰미가 좋은편이라서 지나가던 bmw차량이(저희아파트에 비엠이 한대뿐..) 번호판을 기억하고있어서 영상을 가지고있냐고 여쭤보고 흔쾌히 영상을 주셨습니다.. 형님들이 판단하기에 8:2가 맞는 과실비율인지 여쭤보고싶어서 이렇게 영상과 사진첨부합니다.. 사진은 현장 구급대원분이찍어주신사진입니다.
첨에 8:2 를 기본으로 깔고시작해서 인심쓰는척 9:1 까지는 줄꺼에요. 그1도 받지말고 바로 소송가세요
양쪽보험사는어디이신가요?
사고처리 담당자한테 어떤 이유로 과실 2 책정 했는지 물어보고, 궤변 늘어 놓으면
부당과실로 금강원에 민원 넣고, 소송 까지 생각해 보세요
http://imnews.imbc.com/replay/2017/nwdesk/article/4355070_21408.html
자회전대기하는애들이 비보호인지 자회전신호 대기인지 맞은편 차주입장에서는 알수가없는데.
과실을 묻는다는게 말이안됨.
일본가면 도로가 좁기때문에 원활한 소통을위해서 도로 거의다 이런 비보호입니다.
말그대로 비보호돌다 사고나면 100프로 과실입니다.
직진차에 조금이라도 방해를줘선안됩니다. 사고나면 100프로 과실일꺼생각하고 잘쳐보고 해야지
그리고,왼쪽 차들 서있어서 건너편에서 좌회전하는 차가 안보일텐대 사거리 바로 앞에가기전까지.. 보통 저럴땐 사거리 3~40m전부터 브레이크 밟으며 속도좀 줄이고 가다 사거리 앞에서 시야확보되면 다시 가속 하지않나요??
비보호 차량이 더 잘못은 했지만 충분히 안나도 되는 사고같은대 다치셔서 안타까워서 그래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차들이 저렇게 서 있는데 무슨 배짱으로...
제동이 안되고 박아버리는 군요.
바닥에 60 이라고 되어 있는데
60이면 저렇게 안박았겠죠?
비보호하는 차도 시야확보 안되는데
그냥 들어와서 문제고...
과속도 문제고...
과속은 늘 문제같네요.
깜빡이라는게 있어요
차선을 변경할깨는 꼭 써주세요
잘 모르시는거 같아 알려드립니다
영상을 보시면 본인 과실부분도 일부 보이는듯 합니다.
화물차 접촉 부위가 옆구리는 아닌듯 싶고 운전석 프론트 부위인듯 싶은데
그렇다면 속도,주위태만,차선변경..등 과실부분을 적용할 수 있기때문에
이런 상황에서는
보통 8:2, 아니면 좀 더 우기면 9:1 정도는 받겠네요..
높으신 분들이 운전을 안하다보니 이런 사태가 생기는거에요
맞은편 정상신호 받고 직진하는 차량은 마른 하늘에 날벼락이다..
그렇다고 이번 사고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 과실은 없어보입니다.
블박영상이 너무 뒤에서 찍힌것만 빼면 아무리 봐도 피할 수 없어 보이긴 합니다.
따라서 좀 더 가까운 상황에서의 블박이 확보된다면 10:0 도 가능하겠네요.
방향지시등좀 키고 다니시고요
예측 운전도 좀 하세요
상대방 비보호 좌회전 잘못이지만
1차선 정체 방향지시등 없이 차선변경후 질주,, 사고는 내가 잘못이 없어도 안나는게 이익 입니다
보험재이 연락오면 거참 말많네 하고 개소리하지마라고하면됩니다
비보호 말그대로 보호를 받지아니한다
소송가면 100프로다
보험사 과실 나눠먹기 관행
강력하게 처벌되야됩니다
쪼매보호 좌회전으로
상대방차량은 비보호 하면서 시야 확보안되면 조금씩 나와서 시야확보하고 가던지 해야지 먼데 저렇게 밀어붙이나여
ㅡㅡ
이건 100이죠 이젠하다하다 신호등도 무시하고 과실나눈단말이냐 ㅡㅡ;;
auto K 가 저절로 나오네요.
하여튼 운전을 목숨 걸고 하는건데 신중하게 조심히 해야지. 저렇게 들어올까...
적색신호일때 좌회전하는
멍청한놈들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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