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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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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다빠다까 12.08.05 18:00 답글 신고
    경차는 솔직히 경제성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차값 싸고 세금 면제에 톨비 반값, 공영주차장 반값 빼면 전혀 경제적이지가 않죠 ^_^;;;;;;;;;;;;;;;;;;;;;;

    좋은 의견이십니다 ^_^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24 답글 신고
    마자요 법률적인혜택이지ㅜㅠ 차 자체로는 그닥 경제성이 뛰어나지 않더군효;;
  • 레벨 중위 3 자전거핸들 12.08.05 18:01 답글 신고
    오르막 내리막 많은 우리나라 출력증가필요 동감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25 답글 신고
    시내에 여름에 강북 오르막오르면ㅜㅠ
  • 레벨 중장 토속예찬 12.08.05 18:14 답글 신고
    레이 초창기 런칭시에도 제가 사진을 찍어 올린글이 있는데
    몰아보진 않았지만 위와 비슷한 내용이었던거 같네요.
    경차가 세금면제인걸 감안하면 그다지 싼거도 아니라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27 답글 신고
    마자요 일단 출력과 연비가 문제 같아요 그것만 해결하면 좋은데^^;;또 본질적인문제죠ㅋ
  • 레벨 중장 토속예찬 12.08.05 18:14 답글 신고
    추천8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27 답글 신고
    캄사ㅋㅋ
  • 레벨 중사 2 꼰냔니 12.08.05 18:15 답글 신고
    저도 제 출퇴근용 세컨카로 모닝 오토를 타고 다니는데.. 제 차량명목으로 다시는 오토미션은 안 산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동력전달력도 많이 딸리고 원하는 기어비도 안나오고..

    저도 많이 생각해 봤는데..

    요즘 폭스바겐 폴로 블루 gt라는 모델의 1.4리터 터보엔진에(이게 전에는 터보와 슈퍼챠져를 동시에 달아 저알피엠과 고알피엠에서 고른 토크를 낸다는 식의 바이터보였는데 블루gt에 달린 엔진이 그 엔진인지는 모르겠음요..) 2실린더 모드를 적용해서 엔진 힘이 적게 필요할때는 가운데 2실린더에 개솔린을 공급하지 않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35 답글 신고
    진짜 터보....확끈하게 올리지만...시내에서는 후덜덜한 연비라네요...;;

    dsg같은 놈은 진짜....+_+ 암튼 한국 경차는 오토 빼곤 생각하기가...ㅡ.ㅜ 어려운게....
  • 레벨 중사 2 꼰냔니 12.08.05 18:18 답글 신고
    식의 방법으로 고속 크루징시 엄청난 연비를 뽑아내더군요.. 그렇다고 출력저하가 생기는 것도 아니구요..

    경차에도 저런 엔진을 만들어서 대량생산한다면 가격이 많이올라가서 구매율이 떨어지겠죠?

    그렇다면 결론은 또 클린디젤인데.. 디젤은 또 개발비용이다 뭐다 해서 비싸게 받을테고 말이죠.. 이래저래 가격이 문제인데..

    획기적으로 가벼운 클린디젤 하나 개발해서 새로운 경차문화 열어갔으면 합니다..

    1리터 터보 클린디젤.. 3기통.. 2실린더 시스템..(디젤에도 될까요.. ㅎㅎ)
    6단 매뉴얼.. 혹은 6단 듀얼클러치..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37 답글 신고
    클린디젤은 계륵 같아요...;;

    가격이 엄청비싸고..ㅡ.ㅜ 일단 가솔린보다 기본 200은 비쌀꺼 같아요....

    그럼 초기 구입비가 엄청 오르겠죠?? 근데 또 효율상으로본다면.....+_+

    디젤만한게 없을꺼 같기도...;;;
  • 레벨 이등병 입체냉각 12.08.06 09:11 답글 신고
    어디서 들은건데 경차엔진룸에 디젤+자동변속기가 같이 들어가 공간이 모자라다고 들었는데요ㅎ 사실인가요? 인도엔 스파크디젤+수동이 나온다는걸로 들었는데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5:28 답글 신고
    글쵸...+_+ 엑센트도 6단 미션 조합을 못하는게 디젤엔진의 거대함과.......6단번속기의 크기때문에 공간이 안나온다 하더군요....
  • 레벨 중사 2 꼰냔니 12.08.05 18:21 답글 신고
    100키로 정속주행시 2리터의 연료로 100키로 가는.. 리터당 50키로.. ㅋㅋ

    가끔 모닝으로 장거리 여행도 가기도 하는데요..

    고속도로통행료도 반값이고.. 연비도 패밀리카에 비하면 좋은편이지만..

    점점 더 좋아졌으면 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40 답글 신고
    기본적인 차체의 경제성을 확보하는게 좋을거 같아요....+_+

    법적인 지원은 충분한거 같습니다...다만 오르막과 시내주행이 많은 한국 현실에서 먼가 출력을 높일 묘책이 있어야 겠죠??
  • 레벨 소위 1 PlanX 12.08.05 18:29 답글 신고
    디젤 엔진을 넣으면 좀더나아지지 않을까요? 어차피 경차가 정숙성보다는경제성을 추구하니까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36 답글 신고
    저도 그생각 해봤는데.....+_+

    단가가......;;;;2가솔린 대비 200만 비싸도..;;후덜덜....그냥 1.2L 3기통 LPG엔진이 현실적이지 않을까요?? 디젤은 오토 조합하기도...;;
  • 레벨 소위 1 PlanX 12.08.05 18:54 답글 신고
    아... 단가가 문제군요 그래서 저도 경차보다는 엑디수가 좋아보이더군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59 답글 신고
    경차는 쓸모가있는데 차자체의 경제성은 쫌 만족도가 떨어지네요;;;
  • 레벨 중위 2 포스트잇 12.08.05 18:36 답글 신고
    성격에 급하신가봅니다. 저도 레이보유하고있는데 언덕오를시에 가속에 대한 기대를 버리고 운전해야합니다. 급한 오르막에선 딴생각하면서 운전하면 타고다닐만해요!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38 답글 신고
    저 매우 살살운전해요.....;;; 예전에 경차 운전자인데...

    출력은 그렇다쳐도...연비가......+_+;;; 쫌 개선해야할꺼 같아요....숏기어의 폐단같은데.....등빨에 맞는 출력이 나와야 연비도 잘나오는법이라...
  • 레벨 중위 2 포스트잇 12.08.05 18:49 답글 신고
    레이 저같은경우 시내+국도=10~11정도나오네요.
    14정도 나오면 좋으련만..ㅠㅠ
    경차면 연비좋겠지라고 무턱대고 기름값절약때문에 차사신 분들
    사고나면 다 후회하더라구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57 답글 신고
    마자요 저도 예전에 비스토 가스차있었는데ㅜㅠ 순수 시내는 7.5밖에 안나오더군효 고속도로 11?? 까스니깐 탔지 동호회의 가솔린 유져들은 전부 담엔 경차 안탄다 하더군효ㅜㅠ 힘약하면 연비라도 좋아야지!!!다들 이런 불만이ㅋㅋ1.2리터만되도 좋겠는데ㅋㅋ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2.08.05 18:37 답글 신고
    1000cc 터보에 DCT 넣고 옵션 좀 넣고 2000만원에 팔면 살 사람 손들어봐요~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39 답글 신고
    읍쪼~~당연히~~ 1.2L LPG엔진이 가장 현실적이지 않을까요?? + CVT!!

    정속주행시 2500Rpm만 나와도..연비가 훌륭할듯 한데...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2.08.05 18:45 답글 신고
    CVT보단 DCT가 더 연비가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최고단에서 2500rpm이면 80km/h정도 나올텐데
    경차들의 경제속도는 70~80km/h정도입니다..
    오토도 이 속도로 정속주행하면 연비 쩔어줍니다..
    시내연비의 2배는 거뜬..+_+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49 답글 신고
    ㅋㅋ고속도로랑 엔간한 산업도로가 100안팍인데 100으로 기준 잡아야죠ㅋㅋDCT는 단가 때문인지 적용안하는거 같더군효ㅜㅠ
  • 레벨 소위 2 엔진설계 12.08.05 18:38 답글 신고
    엔진은 리터당 10kgfm가 나온다고 해도 그건 최대토크일대이고 100~3000RPM에서는 빌빌거릴겁니다.. 공차중량을 줄이던가
    터보를 얹지 않으면 소형차 정도의 가속감 나오게 하는건 쉽지 않을거 같네요..
    1200씨씨로 가면 이제 경차가 아니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41 답글 신고
    예전에 800cc터보가 있었죠....+_+

    시내연비 진짜 헉 소리났어요......그래서 한편 생각해보면..1.2가 답일수도...

    어차피 A세그먼트 1.0L엔진 차량도 이제 몇 안남았네요...
  • 레벨 소장 여행길 12.08.05 18:42 답글 신고
    간만에 오셨네요? *_*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8:49 답글 신고
    인터넷 개통되었어요ㅋㅋ
  • 레벨 소장 여행길 12.08.05 19:23 답글 신고
    ㄷㄷㄷ;;; 이사하셨어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19:25 답글 신고
    아뇨 원인 모를 불통이요ㅜㅠ
  • 레벨 중위 2 포스트잇 12.08.05 19:18 답글 신고
    저도 경차사기 전엔 하도 언덕에서 빌빌거린다길래 걱정했는데
    막상 사서 운전해보니 그냥저냥 탈만해요.
    경사심한곳에선 맘을 여유롭게 먹고 운전하고
    신호대기 후 출발시 80까지 가속할 때도 맘에 여유를 두고 운전합니다 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20:07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 일단 CVT를 기대해봐야겠네요....

    신형CVT는 동력손실이 적다하니.....+_+
    지금보단 양호하겠죠?? 근데 과연 2명승차 고속 언덕시에 80km/h까지 떨어지지 않을지...;;;궁금하네요..예전경차 고속도로 오르막...;;;부산 언덕의 아파트에 갈때...풀악셀 했습니다...ㅡ.ㅜ 진짜 연료를 마구마구 때려넣는거죠...
  • 레벨 중위 2 포스트잇 12.08.05 19:22 답글 신고
    경차혜택을 1.2까지 확대하면 좋을 듯! 1.0보다 연비도 더 좋아지지 않을까요?
    맘같아선 1.4소형차까지도 세금혜택을 주었으면 합니다.
    그럼 소형차도 더 잘팔릴테고 경차도 1.2정도 엔진올릴테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20:10 답글 신고
    1.2가 현명할꺼 같아요...+_+ 3기통 1.2L GDI +CVT면 효율과 출력 두마리 잡을거 같아요......

    솔직히 1.0L차 일본산이랑 한국산 밖에 유럽에서도 보기드물더군요...이번에 폭스바겐어섣 나왔지만......오펠이나, 미니나, 피아트나....이런쪽회사들은 1.4급이더군요.....;;; 전장 3.7m이하에 1.4L급 엔진......솔직히 어쩔수 없는게있죠....서구인들 체형도 크고.....그거에 대응하려면 그에 맞는 파워트레인과 접목이...;;
  • 레벨 하사 3 지샥매니아 12.08.05 19:32 답글 신고
    세컨카로 올뉴모닝 타는데
    고속도에서는 시속 90킬로대가 연비가 제일 잘나오네요 물론 끝차선에서 주행

    저도 디젤 토크를 즐기지만 경차도 그만한 심장이면 조금 답답해도 실구간에서는 별무리는 못느낍니다

    결론은 소형차 수준 실연비지만
    초기등록비 및 통행료 할인등 감안하면
    그래도 탈만하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20:05 답글 신고
    혜택으로 경제성을 확보하는게 올바른건가...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_+

    차자체로 경제성을 크게 확보하지 못하는데 세금이랑 각종 요금을 덜 걷어서 경제성을 확보한다??;; 갠적으로 1.2L로 업그레이드해서 기어비의 여유를 두는게 현명할꺼 같습니다.....모닝은 쫌 동력성능 봐줄만 하더군요....

    근데 점점 강화되는 안전기중에서..ㅡ.ㅜ 중량이 과연 그데로일지..;;
  • 레벨 준장 살찐낙타 12.08.05 19:54 답글 신고
    글쓴이가 몬 차량은 레이 바이퓨얼 오토인가요?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20:03 답글 신고
    옙~!1 연비는 엘피지 기준입니다....ㅎㅎ
  • 레벨 원사 3 도리시빅 12.08.05 21:09 답글 신고
    솔직히 경차가 너무 큽니다.
    배기량이 제한된다면 그만큼 차체크기를 포기해야되지않나 생각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5 21:53 답글 신고
    전 크지도 작지도 않다 생각드네요...일본경차같은 특이한규격은 논외로 하고요...어차피우리입장에서는 순수 내수규격 경차는한계가 있죠....A세그먼트 차량들과비교하면 적당한 사이즈입니다....다만 안전기준이 강화된 시점에서 1000CC A세그먼트 차량들이 점점 출력업을 하는게 사실이죠
  • 레벨 중위 2 CoffeSsam 12.08.06 00:45 답글 신고
    글쎄요.. 출력이 아쉬울 수 밖에 없는게 경차고 생각만큼 높은 연비를 보여주는 것도 아닌 경차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충분히 달릴정도는 되고 (특이경우 레이 제외), 연비도 그래도 시내 등에선 나름 상대적 경제성 있고. 각종 세제혜택 있고.

    작아서 운전하기 쉽고 주차하기 쉽고 ( 이게 은근 중요). 고로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 것 같네요.
    어차피 출력이야 다음세대가 되면 GDI 든 터보든 올리겠죠. 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02:13 답글 신고
    200CC 업그레이드 하는데 큰 모험이라 생각이 안드네요 국가적으로 비효율적인 방법을 알고도 그대로 진행한다는게 과연 옳은건지...
  • 레벨 중사 2 명작 12.08.06 01:34 답글 신고
    초반가속이 너무 답답하더라구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02:13 답글 신고
    솔직히 많이 개선되었다는 올뉴모닝도 오르막에서 알피엠 요동치는게 사실이죠;;
  • 레벨 대령 2 판케이크 12.08.06 01:44 답글 신고
    에어컨 팍팍 틀고 액셀 팍팍 밟아서 다른 차에 뒤지지 않을만큼 타는 식으로 대충 운전해도 이미 집에 있는 중형차 뇌두고 추가로 경차 구매해도 한달에 60만원씩 돈이 남는다면? 이게 바로 경차의 매력임. 단 가스경차인 경우. 일주일 700이상 고속도로 끼고 출퇴근하는 경우.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02:16 답글 신고
    가스경차는 유지비면에서 분명 매력있습니다^^;; 다만 과연 이게 한계인가??하면 아닐수도있겠죠?? 과거 1.8중형차 배기량 낮아도 연비는 되려 떨어졌죠....한번 생각해봐야 할문제 같네요^^;;;
  • 레벨 병장 ElegantLEE 12.08.06 09:09 답글 신고
    아는형님이 레이 바이퓨얼 타고있는데요, 의외로 연비 7~8km정도로 안나온다고 하셨는데 거짓말이 아녔군요.. 저는 레이 시내주행 무조건 15키로정도는 나와줄꺼라
    생각을 했었거든요.. 하긴 시승해보니 차가 겉보기와는 다르게 의외로 넓고 약간
    무거운 느낌을 받았었네요.. 말씀대로 출력up을 하면 연비+스트레스없는 주행, 두마리의 토끼를 잡겠군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5:29 답글 신고
    전에 집에 모닝LPI랑 비스토 LPG가 있었습니다...+_+

    비스토가 시내 7.5정도고요...모닝이 8정도?? YF가스차가 한 7정도 나오더군요...

    근데 고속도로 뛰면...모닝이나 YF나..연비 똑같습니다...+_+;;
  • 헌병 보배드림 12.08.06 10:33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사 3 100805 12.08.06 10:45 답글 신고
    저는 스파크는 시내용으로.고속도로와 가족용으로는suv. 출퇴근은... 버스를 이용합니다.
    가끔 스파크 혼자 타고 시내 운전하면... 탈만하고 재미도 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5:30 답글 신고
    본인이 만좃하면 큰문제는 없다 생각하는데요...경차가 시내에서 10도 안나온다면....

    과연 국가적으로 에너지 절약이라는 목표를 달성했는지 의문이 드네요...+_+

    그래서 쫌더 수정이 필요하다?? 나름 생각이 듭니다.....ㅋㅋ
  • 레벨 병장 kgyhie 12.08.06 10:54 답글 신고
    톨비반값 취등록면제는 참 조으나 출력은 어쩔수 없네요 경량휠 빅보어 흡배기 다해봐도 태생이 경차다보니 ㅋ 배기량이 깡패 맞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5:31 답글 신고
    ㅎㅎㅎ저도 경차 동호회에서 진짜 튜닝한사람들 많이 봤는데..ㅡ.ㅜ

    다들 소리만 왕창커지고..;;;;출력은 쫌 나아진 정도??;;;;;ㅋㅋㅋㅋ

    1.2L 원츄~
  • 레벨 중령 2 RC 12.08.06 11:00 답글 신고
    리히토님 말씀이 맞죠
    현재 크기와 무게의 경차에 1000씨씨는 작은 크기, 언더파워입니다.
    그러니 당연 알피엠을 올려쓰고 그러니 연비는 떨어지겠죠

    경차 연비 좋다 = 티코

    이때를 말하는데 그당시 티코 660kg 입니다.
    그 작은 차에 800씨씨.
    충분했죠

    현재는?
    900kg 정도의 무게에 1000씨씨
    엔진이 좋아졌다 해도... 거기다 오토선호하는 한국...

    한국땅에서 답은 터보나 디젤인데 계획이 없는게 참;

    연비를 논하려면 소형디젤이 갑.
    하지만 이제 소형디젤도 1.6 ;;;; 유럽에 있는 낮은 배기량 디젤이 필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5:33 답글 신고
    ㅎㅎㅎㅎ진짜.....제가 경차를 좋아해서...왜 이런 변태 현상이 일어났는지..

    고민해봤는데....숏기어에 의한 탄력주행 부재??

    이게 가장 큰 문제 같더군요...ㅡ.ㅜ 디젤경차가 나름의 갑인거 같은데....+_+

    과연 변속기 들어갈 자리가 있는지......;;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2.08.06 11:28 답글 신고
    이런저런 문제들오 경차 사느니 차라리 소형차를 사는 것이 낫다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요..
    현시점에서는 1리터 디젤엔진을 올린다면 연비와 출력 모두 잡을 수있을듯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5:35 답글 신고
    실제 경차 동호회 활동했을때 거의 90%는 다시는 경차 안산다 였습니다....+_+;;

    이유는 기대치부다 한참 못미치는 연비...어떤 면에서는 소형차보다 못한 연비를 보여줬죠.....

    LPG로 경차의 경제성을 확보해줬지만.....

    사실 편법이죠....+_+;;
  • 레벨 대장 G앵벌이 12.08.06 12:46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5:3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_+
  • 레벨 대위 1 새벽바람은차다 12.08.06 14:25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5:3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 레벨 대장 띨파니 12.08.06 17:20 답글 신고
    레이 게기판은 이쁘넹~~~^^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7:43 답글 신고
    디자인은 진짜 잘빠진거 같아요...+_+
  • 레벨 대위 2 니기밍 12.08.06 17:48 답글 신고
    벤츠 스마트 포투가 디젤로 나온거 보면 디젤 경차도 마음만 먹으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제원찾아보니 11토크 55마력 연비 30리터 탑기코에서 나와 극강의 실연비를 보여줬으니 문제없을듯한데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18:30 답글 신고
    훌륭하죠....+_+디젤경차야 말로 연비상으로는 최고일꺼 같습니다...근데....

    엔진단가가....;;;;;;;;;;;;
  • 레벨 상사 1 액셀은장식 12.08.06 20:42 답글 신고
    경차가 경차가 아닌 불편한 진실..추천이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21:20 답글 신고
    감사요~~~+_+ 좋은 하루 되시길~!!
  • 레벨 원사 3 후루뚜뚜 12.08.06 21:31 답글 신고
    다마스 세컨카로 타고 댕기는데

    솔직히 경차 오토로 많은걸 바라는게 무리수 입니다

    다마스 엘피지에 수동에 무파워 핸들인데

    몸이 힘든만큼 얻는게 많으니까요

    솔직히 편의성을 얻었으면 잃는것도 있겠죠

    100마력 이상 타다가 경제적으로 경차로 갈아탄 사람들이

    이런 소리 많이하더라고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21:37 답글 신고
    다마스가 만약에 LPG가 아니고 가솔린이었다면?? 연비가 얼마나 나왔을까요??

    시내에서 잘나와야 9km/L 일껍니다(경제성 0%).....다마스도 지나치게 숏기어죠....
    다마스인가? 타우너인가? 일본 오리지널 모델은 영국에 수출할때 1.3L엔진으로 나갔을껍니다.....왜 그랬을까죠?? 그나라는 기름이 남아돌아서??

    근본적으로 저배기량으로 900kg의 차체를 끌기에는 한계가 명확합니다...
    힘없는건 중요한게 아니니 연비로만 보자면...저배기량의 핸디캡을 만회하려고 숏기어를 써버리면.....극악 연비가 나옵니다......
  • 레벨 원사 3 7Starex 12.08.06 21:42 답글 신고
    고속도로에서 레이 가솔린으로 100km 거의 유지하면서 완전 발끝으로.. 고생하니..
    15키로 나옵니다.. ㅡㅡ.. 아반떼도 15키로 뽑는데..
    진짜 연비생각하면 경차는 lpg 스틱이.. 답인듯..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21:57 답글 신고
    전 1.2L급으로 출력의 여유만 확보해준다면....쉽게 고속도로에서 16~7은 뽑아내지 안을까?? 생각합니다....100에서 3200RPM정도 나오죠??

    정말 높은겁니다.....+_+;;; 이러니..연비가 후달달...
  • 레벨 일병 요로코롬미 12.08.06 22:08 답글 신고
    스파크 타고다니는 오너입니다
    제스파크는 이더운날 에어콘 안틀고 고속도로에서 22키로정도 나오더라고요
    에어컨 틀면 18키로정도 나오구요,,,
    시내는 14키로..
    운전은... 제성격 급합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선 3000알피엠 유지하고 다님 연비가 상당히 괜찮던데..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22:10 답글 신고
    수동인가요?? 가솔린 수동??+_+ 오토로는 그연비 나온다는게.....첨듣는데...

    수동은 큰문제는 없는거 같아요....다만 한국실정에 과연 경차 수동만타라 할수는 없다 생각합니다....+_+;;

    당장 주변에 경차타는 사람들은 남자들은 시내용.....그리고 거의 대부분의 오너들은 여성들이라....ㅡ.ㅜ 암튼 DCT가 나와서 수동만큼의 효율을 확보한다면...짱이겠는데...
  • 레벨 소령 2 추천드림 12.08.06 22:39 답글 신고
    추천드림+10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22:48 답글 신고
    아고 감사합니다ㅋㅋ 존하루되시길ㅎㅎ
  • 레벨 중장 그러니까요 12.08.06 22:59 답글 신고
    올뉴오토예요..
    오르막만 죽어납니다..ㅠㅠ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6 23:18 답글 신고
    그러면 연비도 죽음입니다ㅜ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7 12:28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날라다니겠네요...+_+

    800cc비스토 터보있었던거 아시죠?? 연비 최악이었습니다....ㅡ.ㅜ

    터보 장착하려면....다운사이징해야..이점이 있는거죠....
  • 레벨 중사 3 르샤v 12.08.07 00:02 답글 신고
    저도 비스토를 잠시나마 몰았었는데요 비스토도 힘없기도했지만
    당시 1200cc로 나왔던 칼로스도 힘무지하게 없던게 기억되네요
    지금은 동생이 모닝을 보유해서 가끔씩 타고다니긴하는데 오토라 연비가 미쳤더군요.. 제 차(TG)랑 시내연비가 흡사합니다
    지금이야 기술이 발전해서 예전보다는 배기량에 비해 마력이나 토크가 늘어난것은 사실이지만 연비좋다는 말은 수동에서나 통하는 말이고
    우리나라 지형에서는 1600-1800cc차량이 딱 합리적인것 같아요. 경차는 그냥 시내바리용....
    이라고 말하지만 2700cc를 타는 내가 할 소리인가 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7 12:31 답글 신고
    일단 한국지형상 배기량이 쫌 있어야합니다....

    1200cc지만 칼로스랑 모닝이랑은 중량차이가 쫌나죠...+_+

    칼로스한테는 버거운 엔진이지만.....모닝한테는 훌륭한 엔진이 되겠죠??
    개인적으로 경차정책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다만 도가되건 모가되건....결과론적 관념으로 우리실정에 연비만 잘나오면 장땡이라 생각이 듭니다...
  • 레벨 상병 쫀득한엔진오일 12.08.07 00:20 답글 신고
    저는 약간 다른 생각인게요...
    그 전에는 매그너스 몰다가 올뉴모닝 씨발유 오토 바꿨었습니다. 시내연비 왠만하면 14넘겼고
    고속뛰면 18-19 나왔거든요? 중형차 나가듯이 몰면 연비는 버려야 하고 발끝신공으로 연비 아끼자 생각하면 잘나옵니다. 물론 교통흐름 방해 안하구요.
    덕분에 필요없는 악셀링도 많이 줄이고 탄력주행도 습관이 됐습니다만 ㅎㅎ
    승차감이 너무 안좋아서 바꿨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연비 그럭저럭 이라 생각했습니다만
    만약 출력보강이 된다면 주행스트레스를 훨씬 덜수 있겠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7 00:40 답글 신고
    모닝 연비가 그렇게 좋았나요??*_* 저도 집에 경차 두대가 있었지만 진짜 13이상 뽑는게 불가능하더군요 고속에서.....물론LPG입니다 카니발LPG은 고속나가면 탄력으로 9.5는 무리없이 뽑습니다 근데 경차는 숏기어땜시 탄력받기가 아주^^;;;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2.08.07 02:23 답글 신고
    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7 12:28 답글 신고
    후~~~~~~~~~~~~~~~~~~~~
  • 레벨 하사 1 무카 12.08.07 09:12 답글 신고
    후.. -_- 디젤경차가 간절합니다... ㅎㅎ
    지금도 5년된 올뉴마티즈 스틱타지만 ㅎㅎ
    탑기어에서 보는 그 디젤 스마트.. 정말 부럽더군요 ㅋㅋ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7 12:29 답글 신고
    마티스 스틱이면 연비 꽤 나오지 않나요??+_+

    디젤경차면..진짜 후덜덜하죠.......ㅋㅋㅋ
  • 레벨 병장 내손을잡아요 12.08.07 13:53 답글 신고
    마티즈 스틱도 연비 별루예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7 15:04 답글 신고
    믿었던 마티즈 마져....ㅡ.ㅜ
  • 레벨 원사 3 쪼롱이 12.08.07 14:03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7 15:0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_+
  • 레벨 대위 1 빨갱이 12.08.08 09:36 답글 신고
    올뉴마티즈 스틱연비 출퇴근 외곽순환도로 다니는데 차가 많이막혀도 16~17km 나오는데.... 요즘 에어컨 작동하느라 14km로 쭉떨어지드라구요.ㅜ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08 10:54 답글 신고
    ㅎㅎㅎ경차에 에어컨은.....+_+;;;; 제 비스토는 에어컨키면 완전 시내주행 불가였어요....ㅋㅋㅋ물론가스에 오토였지만...

    암튼..^^경차에 수동이 답이죠...수동변속기는 꽤 즐겁게 탈수있는거 같아요...

    다만.........ㅡ.ㅜ 한국현실에는 오토가..........어쩔수없죠....

    집에경차한대 뽑으면 아들 딸, 부인까지 전부 끌고다니는차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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