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휠은 5년 10만이라 보증처리
클러치 디스크가 제가 끼고 있던것보다
개선품으로 변경되어 가격도 25에서 34로 인상되었고
(모비스 문의 후 답변 얻음)
공임이 30만원 정도 들어갔습니다. 엑추에이터는 보정 후 재사용
대략 80만원이면 DCT 클러치 세트 교환을 할 수 있고
플라이 휠이나 액추에이터까지 교환하면 비용은 업입니다.
저 같은 경우 제 과실로 인한 교체였고요(침수 구역 운행 후 소음)
보증 남으신분은 저더현상이나 울컥거림이 있다면 엑추에이터
교정 받지 말고 사업소 가셔서 한번 정돈 쇼부쳐서 교체 받으세요~
변속기는 5년 10만 무상인데 클러치 디스크는 소모품이라 3년 6만입니다.
참고로 qm3 dct 클러치 교환비용은 부품만 250만원이라고 ㄷㄷ
지금 4만9천km 주행했는데
고속 주행시 킥다운 후 업쉬프트 할 때마다 rpm이 살짝살짝 올랐다가 내려가서
클러치 수명이 벌써 다되었나 걱정하고 있습니다;;;
어쩌피 단순 슬립이나 저뎌현상, 반박자 늦는거는
엑추에이터 보정등으로도 잡히는 부분이다
보니 단순문제로는 보증 받기 까다로울수도 있습니다
엑추에이터 보정부터 받아봐야겠네요!!
같은 차종 타는 쉐비님 덕분에 덩달아 제 차 관리도 수월하게 하고 있습니다 +_+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플라이휠과 클러치는 하우징 내에 있어서 침습이 안되야 정상인거고 침습되면 불량인건데... ㅡ.ㅡ;
하부에 숨구멍이 따로 나 있습니다
Dct 뜯기전에도 하부측에 숨구멍 2개 정도 있는거 확인했구요
오프뛰는 분들 보면 도강하고 다녀도 별 문제 없던데... 의외네요
오프로드가고 물가고 그러면 오일이 물이랑 섞여서 찐득한 진흙처럼되어 재역할을 못해 엔진이 죽는경우도 봤네요. 오프로드 도강하는사람들은 그거 모임하고 몇일내 오일바꾸러갑니다 돈 아까운사람들은 새 오일넣고 9천9백키로 타고 도강하러가고 4천9백키로타고 오프뛰고 바로 바꾸는사람도 있더라구요
체크벨브 식으로 되어있어 내부 압력이 찰 때만 빠지게 되어있어야 하는데. DCT는 그냥 오픈홀이던가요?
현재 일반보증은 끝난 상태입니다...
그리고 저더현상은 뭔가요??
일단 보정 작업 받던지
클러치 세트 바꾸면 잡힙니다. 일단 보정부터
함 받아보시죠.
저더현상은 2단 넣고 드드드득 반클처럼 출발하는 현상인데
보통은 브레이크 잡을때 떠는 현상을 일컷는 말
팔아서 새차를 타야하는가.
저도오늘 덜덜거림심해서 초청쿠폰 쓰는김에 가서 봤는데 바꾸는거 7~80은 줘야한대서..ㅠ
결론 : 클러치 디스크(34만원) + 플라이어휠 공임비 X
정비소 : 기아 오토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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