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급이 좀 어정쩡한게 쏘렌토구형도 나름 대형으로 표방하고 나왔지만 시장의 대체적인 평으론 중형내지 중대형이였죠.. 베라와 모하비가 나오면서 중형으로 내려 앉았고..
문제는 싼타페인데 구형은 분명 소형내지 준중형이지만 이지만 투싼이 나오고 나서 준중형의 자리를 투싼이 차지하고 나서 뉴싼이 나오면서 쏘렌토와 동급인 중형이라고 표방하지만. 글쎄요.. 손이 안으로 굽는다곤 하지만 쏘렌토가 급이 조금은 높은듯 하지만 시장에선 일단 이 두차를 동급으로 보는게 대세입니다.
문제는 윈스톰과 qm5인데 윈스톰의 경운 싼타페보단 급이 살짝 낮고 투싼종류 보단 높은 급이죠.. 중형급과 같이 어울릴수도 있고 소형급과 같이 어울릴수도 있지만 둘다 어울리기엔 좀 어정쩡한 그 중간 급 모델이 되겠고 qm5의 경우는 그냥 준중형 suv중 고급형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될꺼 같습니다.어찌보면 윈스톰과 비슷한 등급이요..
이급이 좀 어정쩡한게 쏘렌토구형도 나름 대형으로 표방하고 나왔지만 시장의 대체적인 평으론 중형내지 중대형이였죠.. 베라와 모하비가 나오면서 중형으로 내려 앉았고..
문제는 싼타페인데 구형은 분명 소형내지 준중형이지만 이지만 투싼이 나오고 나서 준중형의 자리를 투싼이 차지하고 나서 뉴싼이 나오면서 쏘렌토와 동급인 중형이라고 표방하지만. 글쎄요.. 손이 안으로 굽는다곤 하지만 쏘렌토가 급이 조금은 높은듯 하지만 시장에선 일단 이 두차를 동급으로 보는게 대세입니다.
문제는 윈스톰과 qm5인데 윈스톰의 경운 싼타페보단 급이 살짝 낮고 투싼종류 보단 높은 급이죠.. 중형급과 같이 어울릴수도 있고 소형급과 같이 어울릴수도 있지만 둘다 어울리기엔 좀 어정쩡한 그 중간 급 모델이 되겠고 qm5의 경우는 그냥 준중형 suv중 고급형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될꺼 같습니다.어찌보면 윈스톰과 비슷한 등급이요..
테클 아니고요...
님께서 잘못 알고 계시는게 있네요
구형 쏘렌토는 모하비나 베라가 나오기 전부터 중형으로 들어가던 차량입니다.
당시 대형은 렉스턴과 테라칸뿐이었고 중형으로 (구)쏘렌토, (구)싼타페, 겔로퍼, 무쏘등이었습니다. (자료를 보여드리고 싶은데 지금은 없어졌는지 아무리 찾아도 없네요ㅡ.ㅡ)
싼타페 신형과 카이런이 나온 시점부터 쏘렌토가 중형엔트리에 들어간것이지
본래 쏘렌토,테라칸,렉스턴 3파전 이었습니다.
2500cc와 2900cc가 경쟁이 가능했던건 배기량이 가장 낮은 쏘렌토가 성능에서 경쟁차종을 압도했기때문이죠.
구형 싼타페는 당시에 중형급 2000cc배기량에 유일한 모노콕 바디였고 도시형SUV를 표방해서 3차종과 같이 비교되긴 어려웠습니다. 지금 신형싼타페는 가격이 엄청 뛰었지만 구싼타페는 가격도 3차종과 비교해 많이 저렴했고요.
대형 - 베라크루즈,모하비,렉스턴 등등, 중형 - 쏘렌토,카이런,싼타페,윈스톰, 준중형및소형 - 투싼,스포티지,QM5 라고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카이런,싼타페,윈스톰 같은 2000CC 기준으로 투싼 하고 스포티지, QM5 2000CC 비교하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QM5는 솔직히 어거지로 중형으로 끼어 넣는거 같습니다. 싸이즈가 완전 투싼,스포티지 하고 똑같은 싸이즈 인데...적어도 7인승 기준으로 중형으로 봐야 될것 같네요..
QM이...
많이 까이는 차임엔 분명한 듯...
QM이 오너로.. 안타깝긴 하네요^^;
한2년 끌어보니... 그리 까일만한 차는 아닌데...
크기문제는 오너인 저도 인정하지만, 가격문제.. 싼타페나 윈스톰이나 다른 SUV차량들에게 QM이 옵션 집어 넣으면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을까요?
부품도 좋다고 하는 거 같은데... 오너로써 많이 안까이길 바라는 맘이네요^^
문제는 싼타페인데 구형은 분명 소형내지 준중형이지만 이지만 투싼이 나오고 나서 준중형의 자리를 투싼이 차지하고 나서 뉴싼이 나오면서 쏘렌토와 동급인 중형이라고 표방하지만. 글쎄요.. 손이 안으로 굽는다곤 하지만 쏘렌토가 급이 조금은 높은듯 하지만 시장에선 일단 이 두차를 동급으로 보는게 대세입니다.
문제는 윈스톰과 qm5인데 윈스톰의 경운 싼타페보단 급이 살짝 낮고 투싼종류 보단 높은 급이죠.. 중형급과 같이 어울릴수도 있고 소형급과 같이 어울릴수도 있지만 둘다 어울리기엔 좀 어정쩡한 그 중간 급 모델이 되겠고 qm5의 경우는 그냥 준중형 suv중 고급형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될꺼 같습니다.어찌보면 윈스톰과 비슷한 등급이요..
여기서 소형급은..
얼마전 나온 쏘울이 되겠죠.. 승용차 급으론 준중형에 가깝지만 쏘울도 suv에 속하니 소형이라고 칭해야죠..
종합적인 분류는
베라-모하비(대형),슈퍼렉스턴(대형내지 중대형),쏘렌토- 카이런 -뉴싼타페(중형), 투싼 스포티지(준중형 보급형), qm5 윈스톰 액티언(준중형 고급형), 쏘울(소형) 요런 급정도 될꺼 같습니다.
문제는 싼타페인데 구형은 분명 소형내지 준중형이지만 이지만 투싼이 나오고 나서 준중형의 자리를 투싼이 차지하고 나서 뉴싼이 나오면서 쏘렌토와 동급인 중형이라고 표방하지만. 글쎄요.. 손이 안으로 굽는다곤 하지만 쏘렌토가 급이 조금은 높은듯 하지만 시장에선 일단 이 두차를 동급으로 보는게 대세입니다.
문제는 윈스톰과 qm5인데 윈스톰의 경운 싼타페보단 급이 살짝 낮고 투싼종류 보단 높은 급이죠.. 중형급과 같이 어울릴수도 있고 소형급과 같이 어울릴수도 있지만 둘다 어울리기엔 좀 어정쩡한 그 중간 급 모델이 되겠고 qm5의 경우는 그냥 준중형 suv중 고급형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될꺼 같습니다.어찌보면 윈스톰과 비슷한 등급이요..
여기서 소형급은..
얼마전 나온 쏘울이 되겠죠.. 승용차 급으론 준중형에 가깝지만 쏘울도 suv에 속하니 소형이라고 칭해야죠..
종합적인 분류는
베라-모하비(대형),슈퍼렉스턴(대형내지 중대형),쏘렌토- 카이런 -뉴싼타페(중형), 투싼 스포티지(준중형 보급형), qm5 윈스톰 액티언(준중형 고급형), 쏘울(소형) 요런 급정도 될꺼 같습니다.
님께서 잘못 알고 계시는게 있네요
구형 쏘렌토는 모하비나 베라가 나오기 전부터 중형으로 들어가던 차량입니다.
당시 대형은 렉스턴과 테라칸뿐이었고 중형으로 (구)쏘렌토, (구)싼타페, 겔로퍼, 무쏘등이었습니다. (자료를 보여드리고 싶은데 지금은 없어졌는지 아무리 찾아도 없네요ㅡ.ㅡ)
그리고 쏘울이 SUV인가요? 처음 듣는 소린데...왜 쏘울이 SUV인가요?
그런 혼란이 생긴이유가 길이는 분명 짧았지만 전폭에 있어선 윗급인 렉스턴과 테라칸 보다 더 컸거든요.. 또한 그때 당시 경쟁 구도가 이 세차종이 함께 돌아가면서 경쟁 체제여서 애매 했죠..
하지만 뉴렉으로 쐐기를 박고 테라칸이 좀더 업글 하면서 그 사이가 벌어지면서 확실하게 중형이 되었죠..
그때당시는 쏘렌토는 중형내지 중대형으로 취급 했습니다.
그러다가 라인업이 정리가 되고 여러차종이 나오면서 차급이 확실하게 굳어 버린격이죠..
근데 제가 좀 햇깔렸는데 쏘울은 suv가 아닌 소형 미니밴으로 들어가야 하는군요.. 하지만 또 그렇다고 suv가 아닌건 아니여서 참 애매한 차종 입니다..
그럼. 이렇게 바로잡으면 되겠네요..
중형까진 그대로.. 준중형이 윈스톰 과 qm5..(이것도 좀 아슬아슬) 소형이 투싼과 뉴스포.. 뭐 이렇게 정리되면 좋을듯 하네요.
쏘렌토가 전폭이 넓어서 윗급과 비슷해질수도 있다고 하셨는데...차는 크기만으로 급을 정하는게 아니란건 님께서 더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더욱이 전체적인 크기도 아니고 전폭 하나로... 윗급과 비교가 되니마니 하면 동급 비슷하게 나갈 차량들 많아지죠.
그리고 님 말이 참 모호한게 쏘울은 SUV가 아닌 소형미니밴으로 들어간다 그런데 SUV가 아닌건 아니다...이게 무슨 뜻인가요? SUV라는 틀 안에 RV를 넣어서 말하는건지...아님 개별적으로 말하는건지...
길이야?? 너비야??
대형 : 모하비/베라
중형: 산타/소렌토/윈스톰/qm5
소형: 투싼/스포티지
구산타/구소렌토도 다 중형suv입니다. ㅇㅋ?
qm5을 소형으로 볼수도 있지만 가격과 성능대비 중형으로 가는게 맞구요
근데 도대체 소울은 왜 튀어나온겁니까?
본래 쏘렌토,테라칸,렉스턴 3파전 이었습니다.
2500cc와 2900cc가 경쟁이 가능했던건 배기량이 가장 낮은 쏘렌토가 성능에서 경쟁차종을 압도했기때문이죠.
구형 싼타페는 당시에 중형급 2000cc배기량에 유일한 모노콕 바디였고 도시형SUV를 표방해서 3차종과 같이 비교되긴 어려웠습니다. 지금 신형싼타페는 가격이 엄청 뛰었지만 구싼타페는 가격도 3차종과 비교해 많이 저렴했고요.
무슨 알미늄 호일도 아니고.....옆문짝도 얼마나 약한지 문콕이 엄청 취약함.
물론 성능면에선 QM5 가 차체 크기를 떠나서 월등한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많이 까이는 차임엔 분명한 듯...
QM이 오너로.. 안타깝긴 하네요^^;
한2년 끌어보니... 그리 까일만한 차는 아닌데...
크기문제는 오너인 저도 인정하지만, 가격문제.. 싼타페나 윈스톰이나 다른 SUV차량들에게 QM이 옵션 집어 넣으면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을까요?
부품도 좋다고 하는 거 같은데... 오너로써 많이 안까이길 바라는 맘이네요^^
7인승 부터 중대형 ?? 애매한 차들 많네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