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디 궁금하신 예비오너 님께 도움 되고자. 올립니다.
지금까지 1300km정도 주행 했습니다. 엔진은 순정이구요. pcd체인져랑 17인치휠 그리고 다운 스프링 딱 이것만 했네요.
아참 세차라 유리막도 한번 시공했습니다. ㅋㅋ
주행성능은 말이 많은데 쉽게 설명드려서 딱 투스카니2.7엘리사 정도로 보시면 되네요. 시내구간에서는 라프디가 우세하구요.
고속에서는 투카엘리사가 좀더 낳을 겁니다. 기어비와 휘발유 특성 때문에...
출퇴근길에 2.0na차량과 한번씩 달리는데.. 별 어려움 없이 잡고 입구요. 알피엠 2000부터 토크가 30kg넘기 때문에
시내에서는 젠쿱도 해볼만 하더군요... 고속에서도 잘나갑니다.
순정대비 맵핑빨이 좋아서 맵핑시에는 엘리사 점만드는 성능이구요. 물론 가격대비로 이야기 드리는 겁니다. 왠만한 머플러가격
이면 160~170마력에 토크 40~43정도 셋팅 가능하구요. 내구성 보장됩니다.
저는 아직 맵핑은 않했구요. 고마력 스펙나오면 그때 보고 할려구요. 소문이 너무 많네요.
라프디 슈퍼카는 아닙니다. 준중형급이구요. 저에게는 13번째 차량이지만 국산차보다 수입차에 가까운 느낌이 정말 좋았습니다.
포르테 쿱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디자인도 솔직히 더 이쁠 수도 있구요.
저에게는 휘발유 터보에 엄청난 재정과 유리미션에 스트레스를 더이상 받기 싫어서 디젤수동으로 넘어 왔습니다.
물론 휘발유터보 보다는 매리트가 떨어지지만 나머지 부분으로 분명 만족시키 실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어리신 분들보다는 20대 후반 분들께 추천합니다. ㅋㅋ
끝으로 문짝두께가 체어맨 보다 두텁더군요.-_- 공업사 판금하는 동생이 제차 유심히 떠보더니 바로 계약해서 같이 타고 다닙니다.
라프 좋다 좋다 할만하네요^^
쩜육 수동이 언덕 올라갈때 엔진힘이 딸려서 시동 꺼지는 현상입니다
디젤은 관계 없어요
디젤 차량 2.0 세금이
휘발 차량 2.7 세금이랑 맞먹는다던데...
차는 잘나갈꺼 같네요
라프 좋다 좋다 할만하네요^^
자동미션으론 앨리사까진 아닌것 같고 투카 2.0 수동 보다 약간 우위일지 모르겠네요
TG270이라면 모를까...
저도 계약했습니다. 올해는 추석이 10월이니 추석 전엔 나오겠죠ㅠㅠ
그나저나 내 엘리사도 이제 동네북 되겠구나....ㅋㅋㅋㅋ
디젤차에 대한 선입견과 가솔린엔진음에 익숙해져 있는 귀 때문에 그런거랍니다.
말이 그렇단 말씀이겠죠? ^^
모하비=베라 < 윈스톰 < 코란도(많은 차이납니다) < 갤로퍼 < 포타
신형 디젤과 구형디젤의 방음은 아주많이 차이가남니다..
코란도 보다 시끄럽다니..참.. 실외에서 들어도 그렇지만..
실내에 창문 닫고 코란도 타다 요즘 디젤타면
시동 건지 모르는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정보 아닌가..참 요즘 준준형 잘나오네요 ^^
^ ^ 차 너 무 이 뻐 요 > _ < 깜 둥 이 포 스 쩔 어 용 ~ ☆
먼저 추천 10점 꽝~!
와이프만 아니었음 벌써 넘어갔을 겁니다.
차라리 유지 비용이 얼마나 더 드는지가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디젤차가 휘발류차보다 일단 차 값에서 더 불리하고,
연비 좋은것으로 차값 만회하려면 4~5년은 타야 하는데,
4~5년후 보증기간도 지난 뒤 , 각종 소모품과 고장시 수리비를 계산해보면,
아무래도 휘발류차가 더 유리하지 않나 싶습니다.
한 예로 제 차 같은 경우 산타페 디젤인데,
일단 타이밍벨트 교환비용만 하더라도, 산타페2.7 LPG 타이밍 벨트 보다,
20만원 정도 차이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 엔진 오일 교환 비용도 더 비싸구여..ㅡㅡ::
그래서, 짧은 생각이지만, 다음 차는 무조건 조용한 휘발류차로...선택하고싶습니다..
조건이 된다면, LPG차로 가고 싶군요..
디젤차나 휘발류차 모두 장단점은 있지만,
나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휘발류, LPG차가 더 메리트가 있을것 같습니다..
디젤이 마음에 들면 다음차는 또디젤이고 ~
1년에 5만 넘게 타는분들 많이 계십니다.^^
체어맨 140mm 라프 160mm 라고
얼핏들은거 같네요 ㅎ
라프디 수동은 아니지만 라프디 오토는 몰아봤더니...정말 황당하더군요...IS250은 커녕 엘리만큼 절대 안됩니다.
수입차에 가까운이라...어떤 수입차 그레이드를 말하는 지는 모르겠지만..PSM은 커녕 진공성형도 쓰지않은 사출 도배된 건 포르테랑 똑같읍디다...
오토의 경우 터보랙과 킥다운 반응이 너무 느려서 시내주행에서 칼질 및 빠른 추월은 꿈도 못 꿔요...수동 미션이라해도 터보랙은 소렌토보다도 느립디다...과연 차를 13대나 타보신 분이 맞는지...의심스럽네요
지금 준중형 소형도 디젤 거의 없애버리는 판에 ㅋㅋ
시내주행 당근 라프디가 유리합니다...그렇다고해서 엘리보다 많이 앞서지는 않고요 조금 빠른정도 고속 엘리 절대 못잡습니다..고속에선 2.0투카랑 비슷할거 같은데요
맵핑시 엘리 점만든다고 하셨는데..절대 점 못만들껄요
엘리 맵핑해보셨는지요? 엘리도 맵핑만으로 효과 큼니다...엘리맵핑VS라프디맵핑 고속으로 갈수록 엘리가 앞설껄요....
그리고 고속으로 갈수록 불안감 시승기나 기타라프횐님들 라프 안정적이다 라고 말씀하시는데 갠적으로 타본차중 최악이던데요 고속으로 갈수록 핸들 돌리기 힘듬니다...핸돌좀심하게 돌리면 차 쓰러저버릴거 같더군요....
젠쿱갈생각이였지만 결혼도 곧 예정이고 달리기 좋아하는지라 스펙만보고 출고전 계약해서 가족중에 대우직원있어서 할인도 받았고해서 라프디를 선택했지만 글쎄요 만약 제주변에서 라프디 산다고 하면 저같음 말리고 싶네요 전 이번주중에 10000km찍을것같네요 전18인치휠에 다운스프링했습니다..
본인이 라프디를 준중형이 아닌 준슈퍼카로 오해하시는것 같아서 답답 하네요.
라프디는 성능이 좋고 나쁘고 따질만한 녀석이 절대아닙니다. 차에 성격을 예기하는거죠
가족끼리 놀로갈때 문안하게 타고 다니는 패밀리카 성격에 차입니다. 착각하지 마세요.
저는 누비라2 3년넘게 타서그런지 라세티가 왠지 정이 많이 가는놈이네요.
그래서 글쓴님 같이 생각하시는 분들만 보면 많이 안타깝네요.
이뿐 우리 라세티가 혹여나 굴욕에 대상이 되지 않을까하는 걱정때문에...
라프가 패밀리카라고 규정 짓고 성능이 좋고 나쁘고 따질만한 녀석이 아니라는 답글이 더 이해 안됩니다.
완벽한 비유는 아니라 생각됩니다만, BMW 5 series의 경우, M5같은 차는 출시되지 말아야 했을 모델인가요? 포르쉐 카이엔 터보 같은 경우도.. off-road나 다녀야 할 차가, 뭐 필요가 있어서 그리 잘 달리게 만들었냐고 물을 수 있을까요?
혹시나.. 라프디젤 운전해보고도 위와 같은 답글을 남긴건 아니겠죠?
물론 타봤습니다. 물론 라프디가 가격대비 좋은차인건 맞습니다. 가격대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에요. 참 답답하네요...
저에 주관적인 생각입죠. 달리기 성능을 논할려면 최소한 200hp 이상은 되야된다고 봅니다.
그밑에는 솔직히 다거기서 고놈입니다.
따지고보면 대우차는 다 독일차 타는기분이라고들 하던데..아닌가요?
르망 시절부터 토스카까지......ㅋㅋ
ㅅㅅ ㄴㅅ 이런곳에가면 라프디 자주오는데 엘리기본 흡배기한테 안됩니다.비슷한수준도 아니구요.. 그리고 2.0na차한테도 자주 따입니다. 그렇다고해서 안좋은차는 아니지만 현실이 그렇습니다.
그냥 모르시면 가만히 계시는게 좋으실듯..
출력, 성능 그딴거 필요없고, 연비(유지비) 가 참 맘에 든다 하심.
성인 3~4명 타고, 짐 40Kg 싣고 고속도로에서 6단 120~150 사이 유지해도
L당 17~18 왔다 갔다,,,
연비가 좀 짱인듯~ (시내에서도 10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다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