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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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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1 레얄마드리드 19.02.20 15:33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령 3 팩트시전 19.02.20 15:33 답글 신고
    어라운드뷰 입문하면 없는차 힘들어져요
    제가 그래요 ㅎㅎ
    ㅊㅊ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0 21:12 답글 신고
    저도 이제 없이는 못탈것같네요 다음차에도 넣을것같습니닷
  • 레벨 대위 2 갓길가즈아 19.02.20 15:34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소령 2 드림보배드림 19.02.20 15:37 답글 신고
    HG보다 승차감이 하드해졌다고 하는데, 어떤가요?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0 15:41 답글 신고
    아 승차감을 빼먹었네요.. 확실히 hg랑 비교하면 딱딱합니다. 물렁물렁한 승차감을 찾으신다면 ig는 아닌걸로..
  • 레벨 상사 2 짱딩크 19.02.20 15:40 답글 신고
    정차 중 엔진개입이 시끄럽다고 하셨는데... 그 부분은 거의 모든 하이브리드 차량이 갖는 특성이라고 보시면 되요.

    국내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차량 중 그랜저ig 정도의 NVH는 거의 최상급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판매 중인 하이브리드 차량 중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차량인 것 같습니다.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0 15:42 답글 신고
    저도 4000안에선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하브에 대한 막연한거부감이 있으시다면 그하시승을 추천드려요
  • 레벨 원사 3 준중형G70 19.02.20 15:43 답글 신고
    스센은 감도조절하시면 될겁니다..

    짧은거리..일반 휘발류는 더 답 없어요..

    전 집 근처 마트 다녀오면..심하면 3~4 찍어요.. 그나마 하브가 좋은거에요..

    자주 타는차라서..^^;;

    저도 페리하면 고려중입니다.. 추천이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9.02.20 15:48 답글 신고
    크루즈컨트롤의 RESUME 기능을 사용할때 차량의 드라이브모드에 따라 가속되는 정도가 달라지는 차량이 많던데 IG하이브리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 레벨 소장 백의종군의세상 19.02.20 15:49 답글 신고
    핸들이 과거 HG에 비해 많이 무거워졌더라구요..
  • 레벨 소위 3 YYpapa 19.02.20 15:58 답글 신고
    가장무난한차죠 판매량이말해줌
  • 레벨 중장 암행단속 19.02.20 16:11 답글 신고
    시승기는 굿
  • 레벨 상병 메쥬메쥬 19.02.20 16:25 답글 신고
    Hda 감도조절 메뉴들어가서 가능합니다.
  • 레벨 병장 네이놈 19.02.20 16:25 답글 신고
    스마트센스 가속시 고알피엠이 싫으시면 설정에서 부드럽게 조절하실수 있습니다.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0 21:12 답글 신고
    ㄱㅅ합니다. 오늘설정 느리게로 바꿨네요
  • 레벨 대위 3 도랏나 19.02.20 16:35 답글 신고
    HUD 아쉽네요 ㅜㅜ
  • 레벨 대위 2 변두리해설가 19.02.20 16:48 답글 신고
    저도 그랜저ig 하브 타고있습니다 2개월됐네요 .. 연비는 만족합니다 ㅎㅎ 정숙성도 좋고..단 차가 조용하다보니 도로상태가 안좋으면 잡소리가 가끔나는대 그게 조용하다보니 더 크게들리더군요 ㅋㅋㅋㅋㅋㅋ 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 레벨 원사 2 박뵨 19.02.20 19:04 답글 신고
    후기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원사 1 헛소리전문가 19.02.20 19:23 답글 신고
    트렁크작은게 단점..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0 21:13 답글 신고
    처음엔 일반 가솔린모델과 비슷하다느꼈는데, 써볼수록 조금 작네요ㅠㅠ 적재공간이 중요시된다면 추천드리기 어려운 차인것 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그랴시야스 19.02.20 19:43 답글 신고
    전기모터로만 얼마까지 주행이 가능한가요?
    시속얼마부터 엔진이 같이 돌아가나요?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0 21:06 답글 신고
    ev모드는 얼마나 빠르게 속도를 올리냐인것 같아요. 천천히 가속한다면 ev모드를 적극 활용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정속상태에서 살짝 발을 엑셀에서 힘을 빼면 관성주행이되면서 ev모드가 개입됩니다.
  • 레벨 하사 1 내사랑티파니공주 19.02.20 20:35 답글 신고
    판그 낭낭하니 이쁘네요 ㅋㅋㅋ
  • 레벨 훈련병 D100 19.02.20 20:39 답글 신고
    eco모드 쓰면 크루즈속도 다시올라갈때 조금은 부드러운거 같습니다.
  • 레벨 소령 2 개천에서욕나온다 19.02.20 20:45 답글 신고
    혹시 밟아봤자 50~60 달리는

    어머니가 타기에는 어떨까요?

    한번 운전하시면 대략 100키로 정도

    타십니다. 자주는 아니고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0 21:08 답글 신고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50~60이라면 연비면에서도 하이브리드가 유리하다 생각되네요. 사족이지만 모터그래프의 김상영기자님이 예전에 "부모님 사드리고 싶은 차"라고 하신적도 있습니닷. 여유로운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좋을것같아요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0 21:11 답글 신고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ig장점이 시야가 잘나온다는것 같아요. 시트높이도 꽤나올라가서 세단이지만 넓은 시야가 나온다는게 어른분들도 좋아하실것 같네요
  • 레벨 소령 2 눈치없는윙크 19.02.20 21:15 답글 신고
    하브 1년에 1만이상은타야됩니다
    1만이하라면
    가솔린사셔서 남은돈으로ㅈ유지비하는게 훨씬좋아요
    그리고 하브는 시내주행이 많을수록 더 좋음
  • 레벨 하사 1 용호동 19.02.20 21:41 신고
    @눈치없는윙크 현기 하브는 80키로 내외의 외곽 국도가 가장 연비가 잘 나옵니다. 시내는 별로 안좋습니다.
  • 레벨 원사 2 rajakal 19.02.20 21:51 신고
    @눈치없는윙크 그다지... 어차피 하브 보는 사람은 ig 3.0과 비교하기때문에 가격차이도 별로 없어요. 만키로 이하여도 주행감이나 정숙성, 진동등이 압도적이라 충분히 메리트있습니다. 또 윗분말처럼 시내보다 적당히 한적한 국도에서 최대연비가 나옵니다.
  • 레벨 하사 1 용호동 19.02.20 21:43 답글 신고
    전 ig하브 뽑고 37,000키로 타고 있습니다.

    평균연비 지금은 20.1 찍혀있네요

    26,000 키로때 a/s받느라 배터리 탈착되면서 리셋 되었는데 이때까지는 20.7이었습니다.

    부산에서 경남 밀양 출퇴근 하는데 작정하고 연비 뽑아보고자 했을때 27.4까지 뽑아봤습니다. 주차장 to 주차장으로요

    일반적으로는 21~23 사이로 나오네요

    여튼 저도 엄청 만족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3 한바앙 19.02.21 09:46 신고
    @hygepa 저정도 연비 가능합니다. 발컨만 잘하면 충분히 가능한 연비입니다.
    현재 28000km 운행중인데 어르신운전 거북이운전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속도로20 국도 80 운행되는데 총연비 18.2km 입니다.
  • 레벨 하사 1 용호동 19.02.22 00:11 신고
    @hygepa 부산 시내도로 약 3~4키로 정도 하고 바로 번영로(자동차전용 80km/h)타고 경부고속도로-외곽순환고속도로-신대구부산 고속도로 타고 갑니다. 남밀양ic 나오면 바로 회사기때문에 거북이 운전 안합니다.

    물론 27.4 나왔을때는 고속도로에서 덤프트럭 뒤에 거리두고 따라가며 운전해서 나왔습니다.
  • 레벨 하사 1 용호동 19.02.20 21:45 답글 신고
    그리고 제가 본 리뷰에서는 배터리 무게때문에 코너링이 가솔린/디젤보다 더 좋다고들 하던데요??
  • 레벨 소위 1 하의패쓰 19.02.20 21:50 답글 신고
    이거데이라이트와깜빡이가밑에가로로길게있는거죠?멋있던데
  • 레벨 하사 1 용호동 19.02.20 22:06 답글 신고
    밑에는 깜빡이 입니다.

    데이라이트는 라이트 전구 밑의 테두리에 들어옵니다.

    깜빡이부분이 2WAY로 데이라이트처럼 들어오는건 사제로 개조한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1 09:32 답글 신고
    이거 겪는분 많다고 하시는데 아직증상이 없네요. 어서해결되길 빌겠습니다
  • 레벨 상사 3 한바앙 19.02.21 09:47 답글 신고
    개구리소리 계속 나면 스티어링휠 자체를 교환받아 보세요
    저도 한번 교환받고는 발생하지 않네요
  • 레벨 중사 1 서울의달 19.02.20 23:50 답글 신고
    불안한 코너링은 타이어 보다도 엑셀 오프시 EV 모드로 전환되면서 엔진클러치가 떨어지기때문에 바퀴와 엔진 사이에 아무런 동력 전달이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차에서 엑셀 오프시 엔진브레이크로 인한 턱인 현상이 없어서 언더스티어가 커지는 느낌을 받는 것입니다. 연비는 좋은데 이런 운전재미가 전혀 없어서 할배 운전 스타일이면서 시야를 멀리 보면 연비는 엄청 잘나옴. 본인 공인연비가 IG 하브보다 떨어지는 YF 하브로 평속 34에서 트립으로 23을 찍고 다님...하지만 엑셀 발컨이 너무 피곤해서 5만키로 타고 팔고 지금은 출퇴근용 포르테 하이브리드와 주말 가족용으로 에쿠스VI로 바꾸고 만족 중...물론 유지비는 더 들죠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1 09:31 답글 신고
    정보감사합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9.02.21 00:51 답글 신고
    저도 곧 이 차를 타요.^^ 출고가 얼마 안남았어요. Ig하브를 기다리는 입장에서 이런 글 너무 도움이 됩니다!!!!
    정리도 잘해주시구요.
    만약 타이어를 갈게 되면 어떤게 좋을까요?
    단지 휠 크기만 업그레이드 하면 좋을까요?
  • 레벨 원사 3 은실이다 19.02.21 07:04 답글 신고
    순정19인치를 추천드립니다.
    임판급 대품하고 하면 좀 싸게 치일듯..연비는 기대마시구요ㅎ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9.02.24 01:19 신고
    @은실이다 네. 인치가 커질 수록 연비가 덜 나온다는건 알고 있었어요.
    그래도 미끄러지는 것보다는 안전한게 좋을 것 같아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1 09:31 답글 신고
    휠인치업은 연비를 조금 포기하게됩니다. 타이어를 접지력이 좋은?타이어로 바꾸는게 좋을것같아요 이건저도 차알못이라..
  • 레벨 원사 3 운전은경쟁이아님 19.02.24 01:18 신고
    @Artorias 조언해주셔서 감사해요. 접지력이 좋은 타이어를 봐야겠어요.
    노면이 젖어있거나 하면 불안하기도 해서요. ㅜㅜ 저도 다음주에 차 받는데 인증올려볼게요.^^
  • 레벨 병장 농구있네 19.02.21 07:04 답글 신고
    하브는 타본 사람만이 진가를 알죠ㅎㅎ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1 09:33 답글 신고
    확실히 하브매력있어요. 하브차량이 더 다양해지면 좋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올라프2 19.02.21 07:27 답글 신고
    그랜져 차 좋죠... 저도 gdi 불신으로 하브 노리다가
    연간 주행거리가 1만도 안되서 3.0이랑 고민중이거든요 ㅠㅠ
    혹시 작성자 분같으시면 그래도 하브 하시겠나요?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1 09:29 답글 신고
    3.0과 고민중이신 분들이 확실히 많더군요. 가격도 거의같으니.. 저는 다시골라도 하브를 고를것같지만, 6기통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두말없이 3.0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저도 주행거리는 저도 1만내외입니다.
  • 레벨 중위 3 주먹왕랄부 19.02.21 09:09 답글 신고
    정성스런 시승기 잘봤습니다.

    "무난 무난함의 정석인것 같습니다. 큰 장점도 단점도 잘 모르겠어요.. "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1 09:36 답글 신고
    무난 무난하다가 어떻게보면 장점이네요. 큰문제가 없다는것만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 레벨 상사 1 찐한와사비 19.02.21 10:12 답글 신고
    저는 3.0 타는데 예상했던것보다 기름값이 상당합니다..
    다음차는 하브로 가야겠어요.
    근데 트렁크가 많이 작나요?
  • 레벨 상병 Artorias 19.02.21 10:50 답글 신고
    일반가솔린모델과 비교하면 작은게 확실히 느껴집니다ㅠ 이전세대 하브보다 트렁크가 크게 늘었다지만 조금 아쉬운정도입니다.
  • 레벨 상병 kbm1407 19.02.21 12:58 답글 신고
    저도 동일 옵션 그렌져하브 출고 한지 2달 되가네요 3천 넘게 탔지만
    아직 요령이 없는지 평균연비는 16이네요
    스센 고rpm 때문에 은근 짜증나고 고생했는데 댓글보고 감도 설정 알아 갑니다 ㅋㅋ
    안ㅇ전운전 하세요~
  • 레벨 대장 anjeon 19.02.21 14:11 답글 신고
    그하는

    타이어랑 브레이크 튜닝이 필 수 군요
  • 레벨 소령 2 쌈타이거 19.02.22 14:07 답글 신고
    제네시스 업무용으로 가끔 타는데 9만원넣고 450키로 탑니다 현기차 3리터엔진 연비 진짜 좆망이예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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