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운전경력 : 9년
본인 명의의 차량 : 라세티 5D -> 크로스파이어 -> 아우디 A4
(이외에는 회사차량 운행)
운전습성 : 겁나 얌전함. 법규 겁나 잘지킴.
동급이 아닌 차종을 시승기를 적는 것이 아니러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그냥 이런놈이 이렇게 느끼는 구나~~ 라고 생각하여 주세요..
승차감.
A4
운행모드에 따라 댐퍼의 강도가 달라짐.
본인은 보통 스탠다드와 다이나믹 모드를 사용. 컴포트 모드는 한달에 한번 누를가 말까 함.
현재까지 운행차량중 가장 단단한 셋팅.
방지턱 넘을시 상하로 진동 (요잉?)이 거의 없음.
대신 그 충격이 차내로 그대로 넘어옴.
E300
A4에 비해 물렁함.
그렇다고 해서 심하게 출렁이지 않음. 아주 적당한듯 보임.
방지턱 충격 흡수 잘함. 상하 진동 아주 적당히 있음.
요놈은 E모드와 S모드 두가지를 제공함.
개인적 의견으로는 E300은 어르신들 타기에 아주 좋은 셋팅인듯!
코너링
A4.
언더~ 언더~ 언더~~ 오버따위 있기는 함. 하지만 느끼기 힘듬.
코너에 대해서 무섭다고 느끼지 않고 마구 잡아 돌려도 됨.
그래도 돌아버림. 간혹 타이어 비명소리 찌름 (유명산에서 아주 꽤엑~~ 질러댐)
E300
오버~오버~오버~~ 와.. 후륜의 코너를 느기기에 좋음
앞대가리가 그냥 탈출로에 내 생각보다 빠르게 들어가 있음.
근데 나로써는 컨트롤 하기 힘들듯 보임 (VDC 끄면 어느정도일지 예상 못하겠음)
개인적 의견으로는 코너 탈출은 A4가 빠르다고 생각됨..
하지만 안정되게 도는건 E300이라고 느껴지는건 왜일까?
가속도
A4
크로스파이어에 비해 속도가 늦게 느껴짐. 하지만 속도는 비슷함.
4륜이라서 힘을 4바퀴에 분배해서 그런지 일반 도로에서 풀악셀 밟아도 VDC 개입 거의 없음.
급 코너, 미끄런 길 등에만 VDC가 개입함.
휠마력 180마력인데 머 얼만큼 들어오겠음 ^^;;
정지에서 출발할때의 순발력은 가희 수준급 ^^.. 안정되게 풀악셀 전개!
하지만 후빨 조루^^ 출력과 4륜의 약점!
E300
풀악셀 안쳐도 VDC 개입. 코너링 조금만 빠르면 VDC 개입.
정지에서 출발할때는 VDC겁나 개입.
중속이상에서의 가속도 일품.
정지에서 가속은 A4, 중속에서의 가속은 E300 좋아보임 ^^.
인테리어 및 편의시설
A4
네비가 겁나 편하고 좋음
블루투쓰 국내 들어오면서 삭제 ㅡㅡ 개쉑
내부 조명 겁나 마음에 듬
E300
시트가 편해서 좋음
근데.... 기어봉 이건 진짜 에러인듯 ㅡㅡ;; RV차도 아니고.. 스티어링 휠 우측 뒤에 있음..
홀드모드 겁나 편함 (브레이크 꾸욱 느르면 홀드)
ECM 룸미러 없는 것 같던데??..
벤츠는 왜 스마트키를 안 넣는지 참 ㅡㅡ;;..버튼식으로 열고 닫고 빠방 거리는게 벤츠라고 안느껴짐.
머 이외에도 많은데 .. 가장 크게 느낀점만 나열.
익스테리어?
겁나게 개인적인 평가.
저는 E300에 한표를 던지고 싶음.
근데 여자친구는 A4가 훨 좋다고 함.
역시나 개인적으로 평가~~
총평.
스포티를 원하면 A4
중후함을 원하면 E300
간단 시승기 끝
요잉은 수직축을 중심으로 원을그리는듯한 진동
좋은거 배웠네요 ^^ 피칭!
겁나 좋아요 ㅡㅡ;;
아포도 esp 끄고 언더상황에서 좀 더 깊게 들어 가니 오버가 조금 나긴 하더라구용...
근데 그닥 무시할 만한 정도의 오버라...걍 풀악셀...ㅋㅋㅋㅋ
그냥 아닥 풀악셀 ㄱㄱ!!
아우디 정말 사고싶은데 ㅠㅠ
잔고장많고 as불편하다고해서 아 고민중이용
으로가면 운전이 잼남, 비행기조정사같은느낌남, 단점하나더 말하자면 타는 냄새마니
나고 타이어 소리 너무 심하구요 뒷자리가 너무 더움, 겨울에는 좋지만 여름에 에어컨
틀어도 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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