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부산서 법인 택시를 하는 기삽니다
1월1일 부로 요금이 올랐습니다 일반 기본요금 2200에서 2800원으로
할증요금 2640원에서 3360원으로 올랐습니다
미터 거리당 요금은 현행 143미터당 100씩 오르는 걸로 동결입니다
정차시 34초당 100원씩도 같습니다
요즘 택시법으로 많이 시끄럽죠 .....
단지 제가 바라보는 시선에서 몇자 끄적여 보겠습니다
택시법이 된다고 해서 머가 좋아 지는지 정작 저같은 법인 택시기사 분들은 잘 알지 못합니다
제가 들은 애기론 기본 월급이 올라간다고 하더군요 얼마나 올라 갈진 저나 모든 기사분들 또한
알지를 못합니다
거기다 개인택시 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 겠지요
현제 제가 알기론 택시기사를 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보조를 받는다는게
부가세와 가스 보조금을 받고 있습니다
부가세4개월인가에 2만5천언 정도 가스보조금 리터당 200원정도로 받고 있습니다
월급은 기본급이란게 있지만 일하는 일수에 따라 달라지지요 1인1차제 사납금12만8천원을 회사에 넣죠
거기다 하루 계산을 하게 돼면 3만원도 안돼는 일당을 받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거기다 사납금을 체우지 못하면 그월급 또한 마이너스가 돼지요
그게 법인택시기사분들의 현실입니다
가스보조금은 1인1차제 35리터 2인1차제 30리터의 가스 티켓을 받습니다
티겟 이상으로 가스가 들어 갔을시에 넣은 만큼 보조금을 받지요
이상 법인택시기사들의 지원받는 돈입니다
택시법으로 머가 어떻게 택시기사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진 모르겠으나
1조9천억의 돈으로 감차가 우선시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뉴스기사에 이런게 있었습니다
50억으로 감차를 하는데 번호판 1개 회수 값으로 1200만원 정도가 책정이 돼있다고 봤습니다
어느 개인택시기사분들이나 법인 사장님들이 그렇게 받고 번호판을 주겠습니까 ?????
그냥 영업용 번호판도 2500만원인데요
부산 개인택시 번호판 값이 대강 7000만원이 넘습니다
그런데 1200만원으로 회수한다 누가 주겠습니까???
부산은 법인택시 대수보다 개인택시 대수가 많습니다
또 편법으로 운행이 돼고 있습니다
개인택시를 살수 있는 자격 요건을 보면 모든 영업용 차를 3년 무사고 이면
개인택시를 살수있는 자격 요건이 생깁니다
버스운전 퇘직하고 살수도 있구요 용달 화물 머든 상관없습니다 3년 무사고면 살수 있습니다
그러니 개인택시 대수가 줄어들기가 어렵죠
그리고 개인택시 대리기사라는게 있습니다
이게 머냐하면 본인 개인택시를 대리로 다른 사람이 운행케하고 하루 6만원 정도를 받는
이런 편법도 있습니다
이런거 부터가 없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법인기사들은 몇십년 무사고 일해도 개인택시 안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버스기사분들은 환경 요건이 좋지요
그만큼 들어가기도 힘든게 버스 회사입니다
연줄 뒷돈 모든게 있어야 들어 갈수 있는게 버스 회사입니다
만근21일에 월급 280만원 이상으로 받는 안정적인 직장이지요
전 바랍니다 택시법 필요 없고요 만약 확보한 그돈으로 제발 감차를 먼저 하기를 바랍니다
요금 오르니 손님이 없군요 더럽게 추우니 더 없네요 .....
두서 없는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2013년이 밝았네요 다들 새해 복 많으 받으시고 항상 안운 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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