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이 안되면 아래 주소를 보세요.
공지에 떠있는 동영상과 같습니다.
www.youtube.com ?http:>http://www.youtube.com/watch?v=Ajq_wx_CwN0
안녕하세요.
저는 이 동영상 사고 운전자 신랑입니다.
저는 평소에 차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서, 차량 운전의 절반 이상을 와이프가 운전합니다.
지난달, 결혼 7년만에 얻은 늦둥이인 저희 소중한 딸과 와이프한테 일어난 사고입니다.
참고로 그날은 저희 부부의 결혼기념일이였습니다.
최악의 날이 되버렸지만요.
저희 와이프는 어릴적부터 운전을 하고 다녔습니다.
14년차 운전 경력이고, 현재 사는 집은 6년전에 이사왔습니다.
6년동안 운전하며 다니던 길입니다.
동영상 자세히 보시면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우회전 뒤에 가벼운 가속을 합니다.
이 부분은 저희 와이프가 악셀을 밟은겁니다.
저도 이 길을 운전해서 내려갈때 우회전 뒤에는 가볍게 악셀을 밟아야 합니다.
우회전뒤에 차가 너무 느리게 움직이거든요.
그담에 요철(얼음으로 추정)을 지나면서 차가 괭음과 함께 통제가 되지 않습니다.
와이프는 비명 지르는 와중에도 정확히 기억하는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았음에도 차가 멈추지 않아서 순간적으로 발 위치를 확인했고,
어딘가에 충돌해야 차가 멈춘다는것이였습니다.
같이 급발진 관련 TV프로그램도 본적이 있었는데 도움이 된거같습니다..
물론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증거를 보여줄 수가 없습니다.
하필 주변에는 CC-TV도 없고, 뒤쪽의 목격자도 없습니다. 억울할 뿐이지요.
사고 직후 저는 르노삼성 사업소로 차를 입고시켰습니다.
보험사는 협력업체로 보내길 원했으나 저는 사업소로 보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고가 일어난 이유를 정확히 알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와 와이프가 납득할 수 있는 원인이 필요했습니다.
저도 한편으로는 와이프가 운전 실수를 할수도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르노 측은 한마디로 차에는 아무 이상이 없다.
이런 사고가 일어난 이유는 알 수 없다. 굳이 추정한다면 운전자 과실일 확률이 높다고 이야기 합니다.
알 수 없는 이유로 기어 변속도 중립으로 일어났다고 합니다.
결국 와이프가 순간적으로 별다른 이유없이 너무 놀래서 기어레버를 중립으로 바꾸고,
급브레이크를 착각해 급악셀을 발한번 움직이지 않고 7~8초간 꾸욱 밟아 차와 건물과 충돌했다는 이야기입니다.
일어날 수 없는 일이지요.
이 사고로 자동차 전문가들 몇분에게 자문을 구했으며 모두 단번에 급발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르노삼성은 자동차 발작이 아닌 저희 와이프의 발작으로 단정해버렸습니다.
저는 지금 다른 것은 아무것도 필요없습니다.
어차피 르노측에서는 개무시 한셈이구요.
하지만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면, 와이프의 실수로 인정하는 꼴이 되므로 그냥 있을 수 없구요.
SM7도 이런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는 부분을 알리려하는것뿐입니다.
저보다 저의 와이프는 그날 이후 지나가는 차만 봐도 공포에 떱니다.
갓난 아기때문에도 그렇지만 거의 외출을 못하고 있습니다.
아기가 잠들어 긴장이 풀리면 밤마다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차라리 자기 실수였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 공포는 벗어날 수 있을것같다고 말합니다.
이유없이 아무차가 우리에게 달려들수 있다는 공포에 떨고있습니다.
언제쯤에나 우리 가족은 이 충격에서 벗어날까요??
급발진 상황에서 브레이크가 안드는 이유와 대처 요령은 아래 기사를 참조하세요.
www.carmedia.co.kr> color=#810081>http://www.carmedia.co.kr/news/view.html?section=103&category=116&no=3277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고입니다.
다시는 이런 일과 저희같은 피해자가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반대의견은 표명해주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악의적인 비방댓글은 자제해주세요.
갓난아기와 와이프가 겪은 일입니다. 더이상의 상처는 받고싶지 않습니다.
추가설명 : 여러분들께서 의문 가지시는것중에 기어변속이 있는것 같은데요.
기어가 중립으로 변동이 있던건 맞는것같습니다.
르노측도 그렇게 분석하더군요.
그래서 대형사고는 피했습니다.
그러나 저희 와이프는 평소에 두손으로 핸들 잡고 운전합니다.
아기는 뒷좌석에서 얌전히 있었구요.
출발전에 모두 정리해놓고 출발했습니다.
직전 블박 동영상에서도 와이프는 차를 주차장에서 빼놓고 다시 한번 아이와 짐들 정리하고 출발했습니다.
기어 변속을 무의식적으로 했을 확률은 아주 희박합니다.
하지만 기어 변속은 와이프가 완전히 기억하지는 못합니다.
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밟은건 정확히 기억합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동영상 자세히 보십시요. 아래 에쿠스가 보인건 괭음 직후입니다.
놀라서 급브레이크던 뭐던 밟을 상황이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건물과 충돌직후 와이프가 바로 기어는 P로 옮겼습니다.
뒷수습을 바로 달려와서 제가 했고, 그 부분은 와이프가 기억하고 있습니다.
기어를 건드릴 물건도 브레이크나 악셀쪽에도 아무런 물건은 없었습니다.
모든 짐들은 뒷좌석이나 조수석 아래쪽에 내려놓은 상태였거든요.
저희는 기계나 자동차 잘 모릅니다. 그 원리도 잘 모르구요.
다만 보여줄 수 없다는게 더 힘들뿐입니다.
2. 1회 급가속 이후 바로 중립으로 전환된 것으로 보이며 13초 부근부터 충돌시점까지 관성주행
동영상만을 봤을 때 이정도로 판단되구요.
뭉치야놀자님이 인용한 글쓴분 내용에 르삼에서도 풀악셀링 상태에선 브레이크 안먹히는 것을 인정했다는게 어떤의미인지 궁금하네요.
차주는현재 영상만을 올려놓고 사견으로 모든 정황을 급발진을 주장을하고있고 영상을본 회원들중 일부는 의혹을 제기하고있으며 차주의 사견에 대해 명확한 근거제시를 요구하고있으나 차주는 별설득력이없는 과거 실험내용과 했다 그랬다는 식으로 어떤 객관적인 증거가없어요
엄청힘든싸움입니다. 글쓴님 말대로 보상같은건 절대로 바라지 않는다고 하셨죠??
그럼 글쓴님이 얼마나 대범한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내분과 아이한테
최선을 다하세요.. 아내분이 아직도 분이 안풀리셨다면.. 글쓴님이라도..
잊어버리자는 심정으로 아내분 많이 위로해 주시고 다듬어 주세요..
시궁창보다 더한 싸움으로 이 사건을 계속이러간다면..
극심한 스트레스 받습니다..
지금은 아내분과 아이한테만 신경쓰세요. 급발진 이런거 신경쓰지 말고요..
그럼 연료컷 걸리죠... 우웅~우웅은 사람이 발로 내는게 아닙니다.
컴퓨터에서 제어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인 운전자들은 저 소리를 처음 들어보고 이해할수 없는 소리라 하지만
풀악셀 적어도 3초이상해야 나는 소리입니다.
이건 차량 드레그 해보신분들은 알수있어요
요즘은 정말 진실이 뭔지..
영상을 방송에 다루고 싶은데 제메일 subs-hyukjung@nate.com에 연락처와 원본 파일좀 부탁드리겠습니당
사건 동영상을 보고 저의 얕은 지식으로는 급발진이 아닐꺼 같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내분이 브레이크를 여러번 나누어서 밟으신것처럼 글을 쓰셨는데 그부분에서 완전 밟고누르고 있었는지 여러번 나눠서 밟은건지가 중요할 것 같고.
에쿠스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았는지의 여부는 보았을 것 같은데 아니면 에쿠스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구해보심이 어떠실런지... 아님 근처 타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이라도...
차량을 건물에 충돌 후에도 알피엠이 1~2초간 올라가고
특히 12초에 차량이 옆으로 미끌리고 먼가 툭. 알피엠 상승....
여튼 너무 힘들거 같습니다.
확실한 전문가와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증거들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경찰에 문의해서 동네 현수막을 걸어서라도 증인 증거를 함 찾아보세요.
힘내세요~~
저도 그의견에 동의합니다만 그자체가 차량이상 아닌가요???
요즘 차들 중립에서 풀악셀하면 4000이상 안올라가던데...
영상에서 처럼 웅웅하며 퓨얼컷걸리는 소리가 아니라 4000정도로 유지되던데요?
제가 확인해본 차는 TG, 올란도, sm7뉴아트 입니다
참고로 저도 애들기우는 아빠로서 애기태우고 저렇게 할수있는사람은 대한민국에 한분도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급발진 입니다.
힘내세요 와이프님 언능 좋아지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급발진 사례가 일어나고 그대로 내용이 찍혀 있는다 하여도 우리나라 현기
삼성등 인정할거 같습니까?? 제가 보기엔 어떻게 해서든 빠져나가고 인정안할겁니다
만약 인정하는순간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 에서 생긴 급발진 사고 에대해서
피해자 가족들 전부다 소송 걸텐데 그렇게 되면 일이 커지죠 그러기 때문에
아무리 블박을 패달 옆에 달고 찍엇다 한들 무슨수를 써서 빠져나갈듯 싶네요
현개차들....
중립에서 풀악셀 하셧을때 4000이상안올라가는게. 퓨얼컷입니다.
버버버벅 하면서 더이상 안올라갑니다.
레드존 아래에서 퓨얼컷 걸리죠.
레드존이상으로 올릴려면. 수동이라면
5단으로 주행중. 3단넣으면. 레드존 이상올라가긴합니다만.
레드존 진입하는걸로 무리가 엄청되기때문에.
공회전 가속시에는 레드존 진입못하게 막는겁니다.
4000이상안올라간다면. 디젤 타시나요?
왠만한 가솔린은 6000쯤에 퓨얼컷인데요.
생겨서 눈으로 보이면 6000 조금 넘으면 퓨얼컷 소리들리죠 허나 더 자세히는
저처럼 드레그했던 분들이나 정비하시는 분들에게 물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악셀을 지긋이 천천히 밟으시면 바늘과 거의 동시에 올라간다고 보시면 되고요
6800 치게되면 퓨얼컷 소리나요 접니다 님 말씀처럼 갑자기 엑셀을 확 밟으시고
레드존을치면 바늘 반응이 약간 오차가생겨 6천근처부터 퓨얼컷 소리가 나게될거
에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제가 타고있는 TG330과 올란도(LPG) 그리고 지인의 sm7의 경우 중립에서 악셀 아무리 밟고 있어도 ECU가 강제 제어하여 4000알피엠 이상 올라가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때에는 퓨얼컷에서 느껴지는 웅웅웅소리가 아닌 4000알피엠을 유지하는 일반적인 엔진음이 납니다
신형 SM7에도 이런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면 중립상태에서 퓨얼컷이 걸릴정도의 알피엠 상승자체가 차량이상이 확실하다는 저의 소견입니다
가솔린은 버버버버벅 이라면.
디젤은 버 버 버 벅 이런식이죠. 아무래도 리스폰스가 떨어져서 그런듯.
저는 진심으로 10개월 된 아이가 걱정입니다..그리고 아이 엄마의 건강보다는
아이를 걱정하며 안절부절 못할것 같은 아이 엄마의 마음이 걱정입니다..
srblue21 님..르노삼성이랑 싸우는데 열정 쏟지 마시고..
많이 놀랐을 아내분과 아이의 마음을 위로해주는데 좀 더 열정을 쏟으셨으면 합니다..
남 일이라고 쉽게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진심입니다..
밝혀내셔서 꼭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근데 그런 중립상태라도 차량이 일정속도 이상일경우 rpm을 레드존 직전의까지 올릴수있는걸로 알고있구요 아무 그래서 웅웅거린 소리의 퓨얼컷은 6000~6500사이로 보여지네요
그리고 영상 처음볼때부터 전 솔직히 운전자 과실로 생각되네요
아이와 운전자분 모두 건강하시기를...
아마 이때 운전자는 자신의발이 브레이크를 향해 다시 밟는다는 생각했던거같고(그러나 발은 악셀??)당황하면서 손이 오른손마저 핸들잡으러가면서 기어레버 건드려서
D에서N으로 온거같고 그후 핸들 조작은 잘하였으나 발은 계속 악셀을 밟고있었다고 보여지네요... 여자분이 비명지르고 잠시후부터 차량은 그냥 이미 붇어있는 속도와 내리막길 가속으로 인해 벽에 충돌한것이고 운전자분이 당황한 나머지 브레이크와 악셀을 착각하신걸로 보입니다~.,~
큰 보상금을 얻기위한 수단으로 여기는거 같아서 별로 응원해주고 싶지가 않네요
부디 잘 해결하시길...
스포알 차주 진짜 신상털리면 가서 차를 박살내버리고 싶음... 네티즌을 기만함
분명 차안에서 '뿌스락'소리가 났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정말 궁금하네요.
조수석쪽에 비닐 가방 같은게 있었는지? 비닐 소리같기도 하고
위에 어느회원분도 무슨 소리가 났다..이부분 남편분께 요구하였으나
댓글이 없네요..
이부분 무어라고 단증 지을수 없으니, 혹시 조수석쪽에 무엇이 있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와이프분과 애기 안정 되찾으셨음 하는 심심한 위로 드립니다.
이글보고 찬성이든 반대이든 보다..시시비비를 떠나서 니기미 저게 사람이 의도적으로 할짓으로 보이냐??니 애미기 저랬어도 참 시시비비 잘도 가려보겠다고 난리치것구나.
야 갈릴레리가 뭔가 인놈하고 이명박이다 하고... 참도 니 애미가 운전경력 20년이상되서 저래 되봐야 정신차리겠구나.
참내...야 씨바갈 것들아...위로 한마디 하면 되는거야.... 고의로 낫든 정말 급발진으로 사고가 났든 말이야 거지새기들아...
빙시들 남의 일이라고 지랄들을 떨어요...
아이고 좆망할 것들아...
내참 어이가 없다 니들 꼬라지 하고.
글쓴이가 먼말을 했건간에 그 말한마디에 오류냐를 따지냐 이상황에서??
니들이 불순분자인거야 이것들아..정신들 차려라 밥먹고 할짓들 없냐
애기랑 엄마랑 얼마나 놀랐을까요......
진짜 자동차업계들............. 반성좀 하고 인정좁 합시다
솔직히 사고로 아이가 다치고 배우자분이 놀란건 안타까운 일이지만, 급발진이라고 보기엔 의문사항이 많내요. 전에 쏘알사건처럼 네티즌을 이용해 먹는건 아닌지... 그렇지 않음. 왜 의문 사항에 대해 답이 없을까요?
지금이야 중고차 끌구다니지만 새차사면 저한테도 일어 날수잇으니 ㅡㅡ;;;
에휴......우리나라 대기업들 각성좀 했으면 ;;;
버스를 미는 급발진 의심 그랜저 사건도
오랜시간 악셀을 밟아댔지만, 운전자의 착각에 의한 것이었고,
1) 운전경력이 길다고 사고 안 내는 것이 아닙니다
2) 저렇게 장시간 브레이크를 착각할 수 있냐고 하는데 착각할 수 있습니다
3) 본능적으로 브레이크를 밟는다는데, 당황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4) 실수 가능성 높아 보입니다
운전 14년차 여자분요 ? 운전 경력 오래 된 남자도 딴 생각하고 있으면 백만번중에 한번은 페달 헷갈리게 밟을뻔 하거나 밟은적 있지 않나요 ?
아내분의 운전실력을 너무 맹신하고 계시군요
저도 급발진이 아니라 생각이 되는게 다급한 상황에 기어에 손을 가져가면서 와이퍼 변속이 보이구요 엔진 공회전 소리가 나는데 브레이큰줄 알고 한번 잘못 밟았다가 우~~우우우웅 하니 더 놀래서 핸들 왼쪽으로 한번 틀고 이거 ?! 왜이러지?
그리고 급발진이라고 하기엔 내리막에서 달려가는데도 차가 너무 느리죠 N단에서 밟고 굴러 간듯 보입니다. 와이프가 일부는 기억도 안난다고 하고 남편분께서 옆에 계셨습니까? 보셨는건 아니지요 너무 맹신하진 마시길 . 그리고 주차된 차가 저리 많은데 블박 회수 요청 한번 제대로 해보실 생각이 없으신지 ..저는 이런 내용의 의견을 제시 해봅니다 스포R차주분도 급발진추정도 아니고 급발진이라 올렸다가 자진삭제하고 잠수 탔지요 .
개인적인 생각은...마지막 부분에 엄청난 긴장상태에 애기는 울고 다치진 않았을까? 많이 정신 없었을텐데요..주위사람이 다가오자..첫마디가 급발진이에요 급발진...혹시 알고 계셨던건 아닐까요? 내가 여테 중립에 브렉끼아닌 악셀을 발고있었구나.그래서.그 위기를 모면하고자.....저도 조심스레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삼x차가 최근 급제동으로 인한 피해가 갑자기 증가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략 초기에 출하된 차량들이 점점 급제동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 하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희회사도 갑자기 삼x사의 차량 구매를 하지 말라 라는 공문까지 받은 상태임
급발진 자동차회사 내부적으로는 급발진있다라는 주장이 100%입니다
하지만 급발진 추정사고중에 급발진 아닌사고도 상당합니다
그리고 자동차회사에서는 급발진 유사 사고와 급발진을 구분지을수있지만
구분하지않습니다 모두 아니라고 애기해야하기때문이죠
양발운전하시는분들이 유사 사고를 낼확률이 높다는 애기를 전문가에게
들은적이 있습니다
새차장에서 일어나는 급발진사고는 대부분 급발진이라는 애기도 들었습니다
아닐수도있겠다라는 생각을했습니다 글쓴이님께는 죄송하지만
말씀하신대로 속도와 감속부분이 여타 급발진사고와는 달라보입니다
보배에 sm3 급발진을 확인해보세요
저사고같은 경우는 저는100% 급발진이라고 생각합니다
급발진이 아닌데 급발진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때문에
정말 피해보신분들이 보상받기가 어려워지는것같습니다
죽기살기로 부정하면서 매달리는지 모르겠네
본인에게 뭐 이득이라도보는가..ㅡ,.ㅡ
알피엠이급상승하여 기어를n으로바꾸고
브레이크를작동하였지만 작동하지안았다
전에대구 소나타급발진에도공통된 사항입니다 브레이크는 내려가서 올라오질안았다 라는건결국ecu결함일확률이상당히높아보입니다 어디까지나 추정일뿐확정은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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