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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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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enthu 13.01.09 03:17 답글 신고
    다른 글에도 올리긴했는데 기술적인 분석은 자동차제조사가 정확히 알겁니다. 왜냐면 제가 알기로는 자동차에는 EDR이라는 장치가 들어가기때문이죠. 여기서 백날 동영상만보고 실제 상황을 겪어보지 않은 분이라면 백프로 확실한 말을 하기 힘듬니다. 기술적인 분석은 한계가 있습니다. 모든 조건을 다 맟추어놓고 테스트할수 가 없기때문이죠. 사고나면 정말 내가 기어를 핸들을 악셀을 브렉을 어떻게 조정했는지 기억도 안날겁니다. 다만 제조사가 자신들이 확인할수 있는부분을 숨기고 일을 키우는게 문제죠.
  • 레벨 훈련병 카튠업 13.01.09 03:20 답글 신고
    브레이크는 100%밟앗음.ㅋㅋ심리적으로 밟게되어잇음
  • 레벨 이등병 바람요 13.01.09 04:17 답글 신고
    1. 12초 부근 가벼운 악셀링과 동시에 따다다닥 거리는 소음 발생하며 풀악셀링 상태로 1회 급가속
    2. 1회 급가속 이후 바로 중립으로 전환된 것으로 보이며 13초 부근부터 충돌시점까지 관성주행

    동영상만을 봤을 때 이정도로 판단되구요.

    뭉치야놀자님이 인용한 글쓴분 내용에 르삼에서도 풀악셀링 상태에선 브레이크 안먹히는 것을 인정했다는게 어떤의미인지 궁금하네요.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1.09 04:47 답글 신고
    흠.,.,.,.,.,.,.,.,.,.,.,.,.,.,.,.,.,.,.,대글읽기도 힘드네 ㅎㅎㅎㅎㅎ 가족 건강부터 챙기세요
  • 레벨 중위 3 Impreza 13.01.09 07:05 답글 신고
    정말 한 이틀동안 이내용과 관련하여 게시글과 댓글들을 정독했는데 갈릴님 입장도 이해가 가는게 글에서 진심으로 답답해하는게 느껴집니다
    차주는현재 영상만을 올려놓고 사견으로 모든 정황을 급발진을 주장을하고있고 영상을본 회원들중 일부는 의혹을 제기하고있으며 차주의 사견에 대해 명확한 근거제시를 요구하고있으나 차주는 별설득력이없는 과거 실험내용과 했다 그랬다는 식으로 어떤 객관적인 증거가없어요
  • 레벨 중위 3 Impreza 13.01.09 07:11 답글 신고
    게다가 영상만놓고 알수없다고 스스로 이야기하시고 다른 의견도 존중한다고 분명히 말씀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전문가가 그랬다며 본인 주장은 끊임없이 피력하시고 영상에 대한 의혹해명에대해서는 이런 사고가 널리알리기위해서 그랬다고 회피성 발언하시고...
  • 레벨 하사 3 룰루랄라 13.01.09 08:35 답글 신고
    부디 잘해결되시길..
  • 레벨 중사 3 유달v 13.01.09 08:40 답글 신고
    글쓴님!! 한마디만 할께요.. 이번사고가 급발진이던 운전미숙이던..
    엄청힘든싸움입니다. 글쓴님 말대로 보상같은건 절대로 바라지 않는다고 하셨죠??
    그럼 글쓴님이 얼마나 대범한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내분과 아이한테
    최선을 다하세요.. 아내분이 아직도 분이 안풀리셨다면.. 글쓴님이라도..
    잊어버리자는 심정으로 아내분 많이 위로해 주시고 다듬어 주세요..
    시궁창보다 더한 싸움으로 이 사건을 계속이러간다면..
    극심한 스트레스 받습니다..
    지금은 아내분과 아이한테만 신경쓰세요. 급발진 이런거 신경쓰지 말고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09 10:48 답글 신고
    동영상 잘보시면, 출발을 하고 커브를 돌면서 엑셀을 살짝 밟습니다. 그러면서 기어 변속이 이루어지구요. 1단에서 2단으로 그 이후에 굉음이 미친듯이 나는데요. 차가 앞뒤로 쿨렁거림이 없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저단에서 RPM이 저렇게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면 RPM이 올라갈때는 차량 앞이 살짝 들리고, RPM이 떨어질때는 차량 앞이 반대로 쏠림현상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정체 구간에서 저단기어에서 엑셀을 밟았다 놓아 보세요. 쿨렁 거립니다. 근데 동영상에서는 전혀 그런게 없구요. 제가 동일 차를 타고 있는데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09 10:51 답글 신고
    어제 집 주차장에서 주차하다가 생각이 나서 실험해 보았습니다. 저단기어에서 저정도 소리가 나는 고RPM으로 밟아보니... 차가 앞으로 쏜살같이 튀어 나갑니다. 그리고 발 띠면 바로 앞으로 쏠리구요. 사고차가 3.5라면 더 심할것 이구요. 그 부분에서 전 엔진 굉음전에 어떠한 이유로든지 D에서 N으로 변속기가 옮겨지고, 그걸 모르고 엑셀을 밟아서 소리가 커지니 당황했고, 앞에 에쿠스가 나오니 당황한 나머지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밟은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사실 여기서 또 의문은 엑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해서 밟았다고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09 10:52 답글 신고
    해도, 저렇게 균일한 엔진 소리가 날 수 없을거 같다는 것 입니다. 사람 발이 기계도 아니고... 뭐 여러모로 참 궁금하내요... 원인이...
  • 레벨 이등병 엣셈파이프 13.01.09 11:21 답글 신고
    브레이크로 착각하여 액셀을 밣게 되면 알피엠 레드존 칩니다.
    그럼 연료컷 걸리죠... 우웅~우웅은 사람이 발로 내는게 아닙니다.
    컴퓨터에서 제어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인 운전자들은 저 소리를 처음 들어보고 이해할수 없는 소리라 하지만
    풀악셀 적어도 3초이상해야 나는 소리입니다.
    이건 차량 드레그 해보신분들은 알수있어요
  • 레벨 중사 2 금따는콩밭 13.01.09 11:51 답글 신고
    자동차회사에서 기계치도 이해할 명확한 해명이 없다는 것은 항상 의문입니다..
    요즘은 정말 진실이 뭔지..
  • 레벨 이등병 S본부권피디 13.01.09 12:33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SBS모닝와이드 블랙박스로 본 세상 담당피디입니당
    영상을 방송에 다루고 싶은데 제메일 subs-hyukjung@nate.com에 연락처와 원본 파일좀 부탁드리겠습니당
  • 레벨 일병 외로운갈매기 13.01.09 13:35 답글 신고
    아내분과 아이의 건강하길 바라며! 그리고 srblue21님 힘내세요!

    사건 동영상을 보고 저의 얕은 지식으로는 급발진이 아닐꺼 같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내분이 브레이크를 여러번 나누어서 밟으신것처럼 글을 쓰셨는데 그부분에서 완전 밟고누르고 있었는지 여러번 나눠서 밟은건지가 중요할 것 같고.
    에쿠스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았는지의 여부는 보았을 것 같은데 아니면 에쿠스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구해보심이 어떠실런지... 아님 근처 타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이라도...
    차량을 건물에 충돌 후에도 알피엠이 1~2초간 올라가고
  • 레벨 일병 외로운갈매기 13.01.09 13:48 답글 신고
    5초 후쯤 P로 옴기시는 듯한 소리가 들리는데... 그걸 맞게 들은 거라면 조금 더 급발진이 아닌 것같은데...
    특히 12초에 차량이 옆으로 미끌리고 먼가 툭. 알피엠 상승....

    여튼 너무 힘들거 같습니다.
    확실한 전문가와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증거들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경찰에 문의해서 동네 현수막을 걸어서라도 증인 증거를 함 찾아보세요.
    힘내세요~~
  • 레벨 이등병 별가사리 13.01.09 14:34 답글 신고
    중립에서 풀악셀쳐서 퓨얼컷걸리는 소리라는 의견이 많으시네요

    저도 그의견에 동의합니다만 그자체가 차량이상 아닌가요???

    요즘 차들 중립에서 풀악셀하면 4000이상 안올라가던데...

    영상에서 처럼 웅웅하며 퓨얼컷걸리는 소리가 아니라 4000정도로 유지되던데요?

    제가 확인해본 차는 TG, 올란도, sm7뉴아트 입니다
  • 레벨 일병 태자lee 13.01.09 14:49 답글 신고
    힘내세요 도움이 안되서 죄송합니다.
    참고로 저도 애들기우는 아빠로서 애기태우고 저렇게 할수있는사람은 대한민국에 한분도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급발진 입니다.
    힘내세요 와이프님 언능 좋아지시길 바랍니다.
  • 레벨 하사 2 세븐혈 13.01.09 15:33 답글 신고
    한가지 더 말씀드릴까요??? 아무리 블랙박스를 악셀 옆 브레이크 페달 옆에 달고

    실제로 급발진 사례가 일어나고 그대로 내용이 찍혀 있는다 하여도 우리나라 현기

    삼성등 인정할거 같습니까?? 제가 보기엔 어떻게 해서든 빠져나가고 인정안할겁니다

    만약 인정하는순간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 에서 생긴 급발진 사고 에대해서

    피해자 가족들 전부다 소송 걸텐데 그렇게 되면 일이 커지죠 그러기 때문에

    아무리 블박을 패달 옆에 달고 찍엇다 한들 무슨수를 써서 빠져나갈듯 싶네요

    현개차들....
  • 레벨 중사 2 mkmkmk 13.01.09 15:44 답글 신고
    헐.... ALLNEW SM7계약안하길잘한듯.. 급발진막기위해 대형세단에도 수동변속기장착을해줫으면....... 급발진일어나는거볼때마다 심장이떨리네요....
  • 레벨 훈련병 네네접니다 13.01.09 15:56 답글 신고
    별가사리님.

    중립에서 풀악셀 하셧을때 4000이상안올라가는게. 퓨얼컷입니다.
    버버버벅 하면서 더이상 안올라갑니다.

    레드존 아래에서 퓨얼컷 걸리죠.

    레드존이상으로 올릴려면. 수동이라면
    5단으로 주행중. 3단넣으면. 레드존 이상올라가긴합니다만.
    레드존 진입하는걸로 무리가 엄청되기때문에.

    공회전 가속시에는 레드존 진입못하게 막는겁니다.
    4000이상안올라간다면. 디젤 타시나요?
    왠만한 가솔린은 6000쯤에 퓨얼컷인데요.
  • 레벨 하사 2 세븐혈 13.01.09 16:07 답글 신고
    가솔린 차량으로 급 풀악셀을 하게되면 바늘 올라가는 시점과 밟는 오차 간격이

    생겨서 눈으로 보이면 6000 조금 넘으면 퓨얼컷 소리들리죠 허나 더 자세히는

    저처럼 드레그했던 분들이나 정비하시는 분들에게 물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악셀을 지긋이 천천히 밟으시면 바늘과 거의 동시에 올라간다고 보시면 되고요

    6800 치게되면 퓨얼컷 소리나요 접니다 님 말씀처럼 갑자기 엑셀을 확 밟으시고

    레드존을치면 바늘 반응이 약간 오차가생겨 6천근처부터 퓨얼컷 소리가 나게될거

    에요~^^
  • 레벨 이등병 별가사리 13.01.09 17:10 답글 신고
    저도 10년전에 투스카니 스틱으로 드레그 많이 해봐서 퓨얼컷 느낌은 압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제가 타고있는 TG330과 올란도(LPG) 그리고 지인의 sm7의 경우 중립에서 악셀 아무리 밟고 있어도 ECU가 강제 제어하여 4000알피엠 이상 올라가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때에는 퓨얼컷에서 느껴지는 웅웅웅소리가 아닌 4000알피엠을 유지하는 일반적인 엔진음이 납니다

    신형 SM7에도 이런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면 중립상태에서 퓨얼컷이 걸릴정도의 알피엠 상승자체가 차량이상이 확실하다는 저의 소견입니다
  • 레벨 훈련병 네네접니다 13.01.09 15:57 답글 신고
    디젤과 가솔린은 퓨얼컷 걸리는소리도 좀 다릅니다.

    가솔린은 버버버버벅 이라면.

    디젤은 버 버 버 벅 이런식이죠. 아무래도 리스폰스가 떨어져서 그런듯.
  • 레벨 중사 1 P800 13.01.09 18:34 답글 신고
    또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네..움..급발진은 관심없구요..(그냥 없다고 할랍니다..)

    저는 진심으로 10개월 된 아이가 걱정입니다..그리고 아이 엄마의 건강보다는

    아이를 걱정하며 안절부절 못할것 같은 아이 엄마의 마음이 걱정입니다..

    srblue21 님..르노삼성이랑 싸우는데 열정 쏟지 마시고..

    많이 놀랐을 아내분과 아이의 마음을 위로해주는데 좀 더 열정을 쏟으셨으면 합니다..

    남 일이라고 쉽게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진심입니다..
  • 레벨 소위 2 치마모 13.01.09 19:11 답글 신고
    급발진 정말 무서운거죠
    밝혀내셔서 꼭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 레벨 이등병 white123man 13.01.09 19:29 답글 신고
    별가시라님 말씀처럼 중립에서 rpm4000이상(이것도 퓨얼컷이긴함) 안올라가게 되있는차랑들 많이 있습니다
    근데 그런 중립상태라도 차량이 일정속도 이상일경우 rpm을 레드존 직전의까지 올릴수있는걸로 알고있구요 아무 그래서 웅웅거린 소리의 퓨얼컷은 6000~6500사이로 보여지네요
    그리고 영상 처음볼때부터 전 솔직히 운전자 과실로 생각되네요
    아이와 운전자분 모두 건강하시기를...
  • 레벨 이등병 white123man 13.01.09 19:38 답글 신고
    골목나와 우회전하고 차량사이로 비좁은틈을 나온후 악셀을 조금 심하게 밟았고
    아마 이때 운전자는 자신의발이 브레이크를 향해 다시 밟는다는 생각했던거같고(그러나 발은 악셀??)당황하면서 손이 오른손마저 핸들잡으러가면서 기어레버 건드려서
    D에서N으로 온거같고 그후 핸들 조작은 잘하였으나 발은 계속 악셀을 밟고있었다고 보여지네요... 여자분이 비명지르고 잠시후부터 차량은 그냥 이미 붇어있는 속도와 내리막길 가속으로 인해 벽에 충돌한것이고 운전자분이 당황한 나머지 브레이크와 악셀을 착각하신걸로 보입니다~.,~
  • 레벨 대위 2 김기사준비해 13.01.09 20:06 답글 신고
    다들 힘내시오
  • 레벨 중령 3 깡새 13.01.09 20:19 답글 신고
    스포티지R EDR사건 이후로 급발진 사고 게시글은 네티즌을 이용해서
    큰 보상금을 얻기위한 수단으로 여기는거 같아서 별로 응원해주고 싶지가 않네요
    부디 잘 해결하시길...
    스포알 차주 진짜 신상털리면 가서 차를 박살내버리고 싶음... 네티즌을 기만함
  • 레벨 중사 2 G환골탈태O 13.01.10 09:09 답글 신고
    저도 몇번 영상 봤지만

    분명 차안에서 '뿌스락'소리가 났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정말 궁금하네요.


    조수석쪽에 비닐 가방 같은게 있었는지? 비닐 소리같기도 하고

    위에 어느회원분도 무슨 소리가 났다..이부분 남편분께 요구하였으나

    댓글이 없네요..


    이부분 무어라고 단증 지을수 없으니, 혹시 조수석쪽에 무엇이 있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와이프분과 애기 안정 되찾으셨음 하는 심심한 위로 드립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0 11:56 답글 신고
    그러게요. 글 과 동영상만 올려놓고... 여러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에 대한 대답은 없고... 자기 의견만 써 놓으셨내요... 정신이 없으셔서 그런가...
  • 레벨 대령 1 아브라카다브랄 13.01.10 12:05 답글 신고
    아놔 댓글들이 로긴하게 만드네.

    이글보고 찬성이든 반대이든 보다..시시비비를 떠나서 니기미 저게 사람이 의도적으로 할짓으로 보이냐??니 애미기 저랬어도 참 시시비비 잘도 가려보겠다고 난리치것구나.

    야 갈릴레리가 뭔가 인놈하고 이명박이다 하고... 참도 니 애미가 운전경력 20년이상되서 저래 되봐야 정신차리겠구나.

    참내...야 씨바갈 것들아...위로 한마디 하면 되는거야.... 고의로 낫든 정말 급발진으로 사고가 났든 말이야 거지새기들아...

    빙시들 남의 일이라고 지랄들을 떨어요...
  • 레벨 대령 1 아브라카다브랄 13.01.10 12:07 답글 신고
    주둥이 뚤렸다고 함부로 그리 나불거리고 하고싶은말 다하고 살면 좋냐

    아이고 좆망할 것들아...

    내참 어이가 없다 니들 꼬라지 하고.

    글쓴이가 먼말을 했건간에 그 말한마디에 오류냐를 따지냐 이상황에서??

    니들이 불순분자인거야 이것들아..정신들 차려라 밥먹고 할짓들 없냐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0 17:02 답글 신고
    아브라카다님도 욕은 자제하세요. 쪽지로 하시던지 다들 댓글 보는데 여기에 욕하시는건...;; 그리고 차 사고 난 부분과 탑승자 다친 부분은 별개 입니다. 아이와 어머니가 다친건 안타깝지만, 사고의 원인이 급발진이냐 실수냐를 놓고 의견 대립하는건데, 니 애미가 다쳤어라도라뇨... 질문자도 급발진이다 라고 하면서 아래에 반대의견 댓글은 괜찮다고 했습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0 17:03 답글 신고
    여기 어디 댓글에도 아이와 어머니가 다친거 잘한거다 라고 말한사람 없는데... 왜 욕은.... 질문자님도 급발진에 대한 서로 다른 의견은 댓글 달아도 좋다고 했거늘...
  • 레벨 상사 3 포터458이탈리아 13.01.10 13:06 답글 신고
    진짜 엔진 소리만 들어도 100%로네요..

    애기랑 엄마랑 얼마나 놀랐을까요......

    진짜 자동차업계들............. 반성좀 하고 인정좁 합시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0 14:29 답글 신고
    근데 N으로 바꾸고 나서 브레이크가 안 먹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P로 바꾸셨지? ㅡㅡ^

    솔직히 사고로 아이가 다치고 배우자분이 놀란건 안타까운 일이지만, 급발진이라고 보기엔 의문사항이 많내요. 전에 쏘알사건처럼 네티즌을 이용해 먹는건 아닌지... 그렇지 않음. 왜 의문 사항에 대해 답이 없을까요?
  • 레벨 대위 2 자주보던존슨 13.01.10 16:15 답글 신고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가지 여쭤볼꼐 있습니다 최근 세차는 언제 하셨는지요? 혹시 ECU근처 물기있는 것 등으로 세차한적은 없는지 궁금하네요.
  • 레벨 병장 bluefish 13.01.10 16:26 답글 신고
    저는 sm520 2004년식 타고 있고요, 12월24일 꽉막힌 도로에서 브렉만 밟고 가다서다 하고있었는데 정지중에 웅~하고 갑자기 rpm급상승. 놀라서 얼른 시동끄고 놀란가슴진정시키고 기어레버 왔다갔다 몇번한다음 p모드 놓고 브렉 꾹 밟고 다시 시동....
  • 레벨 병장 bluefish 13.01.10 16:30 답글 신고
    시동 넣자마자 웅~하고 0.3초만에 rpm 6000까지 쭈~욱 상승.. 다시 얼른 시동끄고 고민... 뒤에 차들 밀려있고 당황스럽고.. 2~3분후에 미친적하고 오른쪽다리 힘 꽉주고 다시시동... 괜찮네.. 조심조심 집으로.. 담날 정비소갔더니 정상이래요.. 차 팔기도 뭐하고 걍 타고있는데 맨날 불안해요.
  • 레벨 원사 3 지티오맨 13.01.10 16:32 답글 신고
    정말 안타깝네요......잘해결되셨으면 좋겟네요...!!! 이런게 근데 남에 일같지않네요..!

    지금이야 중고차 끌구다니지만 새차사면 저한테도 일어 날수잇으니 ㅡㅡ;;;

    에휴......우리나라 대기업들 각성좀 했으면 ;;;
  • 레벨 병장 bluefish 13.01.10 16:33 답글 신고
    정비소에서는 이상없으니 의심스러우면 사업소 가보라는데,, 가봐도 결과는 같을거라고... 혹시 몰라서 블박은 따로 저장해 놓았어요.
  • 레벨 대위 3 갈릴레리 13.01.10 17:24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91950&rtn=%2Fboard%2Fbulletin%2Flist.php%3Fcode%3Daccident&gp=14

    버스를 미는 급발진 의심 그랜저 사건도

    오랜시간 악셀을 밟아댔지만, 운전자의 착각에 의한 것이었고,
    1) 운전경력이 길다고 사고 안 내는 것이 아닙니다
    2) 저렇게 장시간 브레이크를 착각할 수 있냐고 하는데 착각할 수 있습니다
    3) 본능적으로 브레이크를 밟는다는데, 당황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4) 실수 가능성 높아 보입니다
  • 레벨 상병 박감사 13.01.10 17:25 답글 신고
    아내분과 아기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힘내시구요.
  • 레벨 상병 또랑타기 13.01.10 17:30 답글 신고
    샘송아....배울게없어서 그딴걸배웠니?????흉기애들이 배째라식으로 나오니까 니들도 배운거야????참.......배울게없어서 그딴걸배우니....니들은 흉기랑 조금이라도 다른줄 알고기대했던 내가 바보구나........운전자분과 아기는 다친데 없으신지 걱정됩니다
  • 레벨 중위 1 수동 13.01.10 18:08 답글 신고
    사고가 일어난것에 대해선 안타깝지만 무조건 급발진 사고라고 생각을 하시고 또 단정을 짓고 계시네요
    운전 14년차 여자분요 ? 운전 경력 오래 된 남자도 딴 생각하고 있으면 백만번중에 한번은 페달 헷갈리게 밟을뻔 하거나 밟은적 있지 않나요 ?
    아내분의 운전실력을 너무 맹신하고 계시군요
    저도 급발진이 아니라 생각이 되는게 다급한 상황에 기어에 손을 가져가면서 와이퍼 변속이 보이구요 엔진 공회전 소리가 나는데 브레이큰줄 알고 한번 잘못 밟았다가 우~~우우우웅 하니 더 놀래서 핸들 왼쪽으로 한번 틀고 이거 ?! 왜이러지?
  • 레벨 중위 1 수동 13.01.10 18:11 답글 신고
    하면서 N단 상태로 더 쭉 밟은거 같은데요 ?
    그리고 급발진이라고 하기엔 내리막에서 달려가는데도 차가 너무 느리죠 N단에서 밟고 굴러 간듯 보입니다. 와이프가 일부는 기억도 안난다고 하고 남편분께서 옆에 계셨습니까? 보셨는건 아니지요 너무 맹신하진 마시길 . 그리고 주차된 차가 저리 많은데 블박 회수 요청 한번 제대로 해보실 생각이 없으신지 ..저는 이런 내용의 의견을 제시 해봅니다 스포R차주분도 급발진추정도 아니고 급발진이라 올렸다가 자진삭제하고 잠수 탔지요 .
  • 레벨 중위 1 수동 13.01.10 18:14 답글 신고
    사고 나자마자 아저씨 한분 하고 상황체크 하는데 급발진이예요 급발진이예요 하는건 정말 급발진일수도 있는데 아내분이 착각을 했는데 급발진이라고 생각이 박혀 일처리를 하고 있는건 아닌지 조심스레 적어봅니다.
  • 레벨 상사 2 매운탕아저씨 13.01.10 19:27 답글 신고
    bb
  • 레벨 중령 1 얌삐 13.01.10 20:09 답글 신고
    진실은 저 너머에 있다...
  • 레벨 일병 흑토끼 13.01.10 20:30 답글 신고
    갈릴레리님은 이편도 저편도 아니고 그냥 상황을 정확히만 알아주시길 바라면서 말하시는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은...마지막 부분에 엄청난 긴장상태에 애기는 울고 다치진 않았을까? 많이 정신 없었을텐데요..주위사람이 다가오자..첫마디가 급발진이에요 급발진...혹시 알고 계셨던건 아닐까요? 내가 여테 중립에 브렉끼아닌 악셀을 발고있었구나.그래서.그 위기를 모면하고자.....저도 조심스레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 레벨 중사 2 qudftjs8700 13.01.10 21:18 답글 신고
    아미타블~~ 부디 좋은결과 있으시길
  • 레벨 대위 3 DISELTURBO 13.01.11 00:40 답글 신고
    외국은Edr공개한다는데우리나라는왜이모양인지
  • 레벨 대위 2 설유지 13.01.11 17:22 답글 신고
    최근 비공식 정보망에 의하면
    삼x차가 최근 급제동으로 인한 피해가 갑자기 증가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략 초기에 출하된 차량들이 점점 급제동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 하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희회사도 갑자기 삼x사의 차량 구매를 하지 말라 라는 공문까지 받은 상태임
  • 레벨 하사 2 뱅소니증오함 13.01.14 14:24 답글 신고
    그비공식 정보좀알고싶네요 뭐어느회사차를 응호하고그런건아니지만 이건대노코 까시니ㅋㅋ
  • 레벨 상사 2 무릎이시려울려구 13.01.12 11:15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일단 아이와 와이프께서는 괜찮으신지요

    급발진 자동차회사 내부적으로는 급발진있다라는 주장이 100%입니다

    하지만 급발진 추정사고중에 급발진 아닌사고도 상당합니다

    그리고 자동차회사에서는 급발진 유사 사고와 급발진을 구분지을수있지만

    구분하지않습니다 모두 아니라고 애기해야하기때문이죠

    양발운전하시는분들이 유사 사고를 낼확률이 높다는 애기를 전문가에게

    들은적이 있습니다

    새차장에서 일어나는 급발진사고는 대부분 급발진이라는 애기도 들었습니다
  • 레벨 상사 2 무릎이시려울려구 13.01.12 11:33 답글 신고
    갠적이 의견이지만 동영상을 보고 급발진이

    아닐수도있겠다라는 생각을했습니다 글쓴이님께는 죄송하지만

    말씀하신대로 속도와 감속부분이 여타 급발진사고와는 달라보입니다

    보배에 sm3 급발진을 확인해보세요

    저사고같은 경우는 저는100% 급발진이라고 생각합니다

    급발진이 아닌데 급발진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때문에

    정말 피해보신분들이 보상받기가 어려워지는것같습니다
  • 레벨 병장 막내임니당 13.01.12 13:47 답글 신고
    안 당해 본 사람은 모릅니다. sm3 ,sm5 ,sm7 삼성차만 타왔던 저희 가족 또한 sm7 뉴아트 급발진 사고가 있엇고. 여러군대 자문을 구해보다 대기업을 이길수 없는 일반 시민으 로 서 전손 처리하고 다시는 삼성차 눈길도 안줍니다. 큰 부상 없으셔서 다행입니다. 또한 골목에 사람없어 인사사고 피한 것 만으로도 신의 축복입니다.
  • 레벨 원사 3 비가오는날엔 13.01.14 10:19 답글 신고
    갈릴레리 이분은 이글과 무슨상관이있는사람이길레..
    죽기살기로 부정하면서 매달리는지 모르겠네
    본인에게 뭐 이득이라도보는가..ㅡ,.ㅡ
  • 레벨 하사 2 뱅소니증오함 13.01.14 13:58 답글 신고
    차라리 알피엠이급상승하여 N으로바기어변속했다는게 더설득력있어보입니다
    알피엠이급상승하여 기어를n으로바꾸고
    브레이크를작동하였지만 작동하지안았다
    전에대구 소나타급발진에도공통된 사항입니다 브레이크는 내려가서 올라오질안았다 라는건결국ecu결함일확률이상당히높아보입니다 어디까지나 추정일뿐확정은아닙니다
  • 레벨 하사 1 해풍명월 13.01.17 14:00 답글 신고
    rpm 올라가기전 소리를 잘들어보세요 답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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