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Koup 13.01.08 09:36 답글 신고
    네 형
  • 레벨 중장 다빠다까 13.01.08 09:36 답글 신고
    오늘도 참고할만한 내용을 잘 배워갑니다 *_*

    추천 *_*
  • 레벨 중장 미친놈은몽둥이가약 13.01.08 09:36 답글 신고
    어우 어려워요 형...
  • 레벨 대령 1 모나미 13.01.08 09:41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 레벨 대령 2 보비주와 13.01.08 09:49 답글 신고
    먼 말인 지 몰라서 추천드려욥.
  • 레벨 중령 2 슈퍼액션 13.01.08 10:25 답글 신고
    읭?
  • 레벨 중장 [피터팬] 13.01.08 10:31 답글 신고
    엑셀 FBC(피드백 기화기) 엔진 차량을 14년 1개월간 탄 경험상 보다 구형의 피드백이 없는 기화기엔진은 어떨지 몰라도 록색성장님 말씀대로 MPi엔진보다 반응이 더 느리더라는..
  • 헌병 보배드림 13.01.08 11:00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사 1 HIGHREV 13.01.08 11:05 답글 신고
    대부분 맞는 말씀이시지만 농후한 혼합기로 인한 출력증대는 없습니다.

    최대 출력이 나오는 afr은 정해져 있고 비 afr에서 더 농후하거나

    더 희박해지면 출력은 떨어집니다. mpi도 안전을 위해 더 농후하게 셋팅되어있습니다.

    gdi도 덜하긴 하지만 역시 마찬가지 구요.

    고로, 캬브방식 엔진은 연비도 출력도 mpi 엔진보다 떨어집니다.
  • 레벨 훈련병 조동력 13.01.08 13:29 답글 신고
    연소이론상으로는 그렇지만(완전연소를위한), 운전조건에따라 농후한 혼합기에 의해 약간의 출력증대가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다만 연비손실에 의한 손해가 크지요.. 실제로 실차 풀부하시에는 연료를 약간 농후하게 때려붓는경우도 많습니다..
  • 레벨 원사 2 vinside 13.01.08 13:55 답글 신고
    근데 튜닝은 캬브레타가 더 잘받지 않나요 ?ㅋ
  • 레벨 상사 1 gsigallery 13.01.08 15:02 답글 신고
    맵핑이 정착하기 전까지는 캬브가 더 출력면에서 유리 하지 않나요? 유동성이 떨어지지만 FCR 캬브면 셋팅빨로 포텐셜은 무한대가 될 수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병장 범範 13.01.08 22:23 답글 신고
    .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