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흐흐..
오늘은 제 서리태 시승기좀 서볼가 합니다
그리 알차지 않아도 좋게 봐주셔용
매일 왕복 5시간 통학을 하는 제게
가뭄에 단비같은 소식이 들려옵니다..
계약해..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흥분한 마음으로 차를 알아봅니다..
그는 슈퍼카 엑디수..
하앍 가격표 보고 옵션을 넣습니다..
엇 이건 필요해
이것도 이것도
뭐야 난이거만 필요한데?
이건왜사야되?
두둥 푸롭션
가격은 1776;;
가격이 씹막장?
엌ㅋㅋㅋㅋㅋㅋㅋ
어찌어찌하다가 가격이비싸 쳐다도 못보던 i30을 계약하게 됩니다.
수동에 가죽싵 어차피 할부구입이었기에 월납부금액 2만원차이
현명한 선택이었을까요 ㅠㅠ
엑센트로 갔으면 절약 했을텐데 하는 생각도 가져봅니다.
그리하여 ! 천신만고끝에 출고를 받으로 가게됩니다.
하앍 중딩때 내가 현대차사면 공장가서 받아와야지!!!! 하는 생각을 갖고있었는데
꿈★은이루어진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i30!
디젤!
수동! 시승기를 시작애 볼개요 66
우선 인테리어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보배 중고차보면 쉽게 보실 수 있으니 세세한 배려?; 같은부분을 다루겠습니다.
5년전 트폼가격표에서 겁나 있어보였던 클러스터아오나이져 엘레강스스페셜 최고급엌ㅋㅋ
공기청정기능이죠. 실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래도 저 마크는 부심을 상승하게 합니다. 구석에 이온과 클린뜨는것도.
좋구요. 준중형에서 이런기능이 있다는건 5년전에 상상도 못했어요
그리고! 오토 디포그
제네시스에 아마 최초로 적용됬던걸로 기억합니다.
그게 준중형 i30에도 있다는 말이죠!
근데 그리 똑똑하진 않은것 같습니다;
트렁크를 보면 저런게 있는데요 바로 삼각대 거치대.
요딴식으로 운영이 되고있습니다.
저 화살표 뚜껑이 좌우로 움직이는데 저 뚜껑이 삼각대 끝부분을 덮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네요.
트렁크 공간은 굳이 시트를 접지 않아도 아쉬움은 없는것 같습니다.
골프백 두개는 좀 모자랄것같고 한개는 좀 남을것 같네요
않넣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부족함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트렁크 트림은 닫을때 손잡이가 두개나 달려있네요 이런건 원가절감않한게 신기하군요
근데 안쪽은 안쓰고 그냥 바깥쪽에 손가락모양 내면서 닫게되더라구요
파워아울렛!
앞자리 두개 트렁크 한개 있는데
있다는것에 감사하게 됩니다.
고맙게도 무슨고리같은게 있는데 설마 옷걸이인가; 타다보면 요긴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ㅡ^
깡통임에도 불구하고 스위치는 아쉽지않을만큼 있네요 플랙스스티어!
.
컴포트 노말 스포트가 있는데
컴포트는 혀로도 돌아갈정도로 가볍습니다.
심취해서 돌리다보면 턱소리가 날정도로 끝까지 돌리면 뭔가 기분은 이상해집니다 혹시 무리가가진않았겠지?; 하는
노말은 그냥 노말인데 저속에선 가볍고 고속에선 무거워지더군요 고속에서도 가볍다는 말들이 있는데
저는 아직 못느꼈네요 ;;
그리고 스포트모드는
첨부터 끝까지 무거운것 같습니다 저속에서도 무겁고 고속에서도 무거운데
이도 고속에서는 가벼워 진다는 소리가 있어요 3가지모드중엔 가장 맘에 듭니다.
도어트림은 간결하면서도 은색깔로 매탈삘 나는 재질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수납공간도 넓구요 컵을 놓고도 책을 넣을수있는 수납공간 입니다 ㅋㅋㅋ
제가 다리가 짧아서 시트는 좀 앞으로 놓인상태(제가 운전하기 편한 포지션)에 놓고 뒤에 앉았을떄 요만큼 남네요
전 175
그물망 주머니는 아주 유유니크 유유니크합니다 가죽보다 고급스러운것 같네요 정말
버스생각나고 좋아요 아주
시트는 옵션으로 추가한 부분인데 세미 버킷??;; 이라해도 되겠죠? 몸을 감싸주는느낌은 나쁘지 않습니다.
코너를 통과할떄도 어느정도 잡아주는 느낌은 나쁘지 않습니다 (저속) 시트제질도 괜찮은것 같구요
B필러를 보시면 가니쉬와 연결도는 포인트를 주었는데. 나름 신경쓴부분인것 같고 보기 좋네요
<익스테리어>
뭐 직선의 역동성? 플루이딕스컬프쳐? 라고 하죠
근데 이건 너무 이쁜것 같습니다 도어핸들과 라인이 이어져서
보기 좋구요
도어벨트라인도 무광크롬으로 포인트를 주었구요
의외로 주유소아저씨들 좋아하는 완타치 주유구
요렇게 열립니다
퍼들램프.. 랑 포켓램프.. 이건 너무 전부터 탐나던 옵션이었습니다..
그래서 트폼에 DIY도 했었죠..
순정보다 제가 DIY한게 더 좋아요;;
순정은 리모컨을 눌렀을때만 점등되지만
저는 실내등에 연결했기때문에 문열때도 실내등을 켰을떄도 점등이 되지요
B필러 사이가 넓은것 같습니다 소나타보다.. 하지만 몰딩은 부족함이 없어보이네요..
사이드리피터도 예전에 비해 아름다워졌구요
자 이제 쏘나타와 비교를 좀 해볼까 합니다.
몰딩쪽 위주로 다뤄봅니다.
도어스커프부분엔 몰딩이 안되있지만
도어트림에는 되어있구요
삼공이는 그냥 도어스커프까지 되있지만
도어트림엔 없구요 뭐가나은지는 모르겠지만
i30방음은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도어 두깨도 비슷하네요 근데
고무몰딩을 비교해보면 삼공이가 슬림하네요
모서리 부분을 보면 소나타를 이렇게 되있지만
i30은 이런식으로 되어있네요
방음이 잘된다고 느꼈는데 의외로 몰딩부분에서 좀 애꼈네요
이쪽도보면 소나타는 몰딩이 루프까지 이어지지만
얘는 없어요 (대전모임에서 주신 맥도날드 vip 낄낄 )
그래도 일캐 빵빵한 뒷태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윙크하는거보소 ㅋㅋㅋ 저는 세차따위 하지않고 시승기를 썼네요
전봇대 솟아있듯 솟은 저 안태나
갈대가 손좀 잡아달라고 난리군요
하지만 남자는 도도해야한다고 어떤분이 그러셨습니다
눈을 좀 털어야했는데말이죠..
차를 타다보면서 만족하는부분도 많지만 의외인부분도 많습니다 다만
디자인은 이뻐요
뒷트임보소
방댕이가 빵빵해서 한대 때려주고 싶네요
익스트림과 유니크로 나누어져있는데 익스트림의 LED포지셔닝은 정말 아름다운것 같습니다 ㅠㅠ
엔진소음유입이 의외로 적어서 몰딩부분을 봤는데 이렇게 되어있고
이번엔
단점? 원가절감 같은부분을 다뤄보겠습니다.
캬 거치대보소 믿음직스럽군요 실수로 닫을일은 절대 없을듯 합니다
소나타와 비교해보면 몰딩위치 차이? 몰딩이 후드에 붙어있고 i30은 엔진룸에 붙어있네요
찾아보면 i30이 신경쓴게 아니더군요 다른차도 다있는것..
실내등도 빈약해보이구요.. 다만 역할은 충실히 하더군요 원가절감 특히 램프류부분에서 좀 많이 뺐더군요..
아이들링시 진동은 왕관현상을 불러일으킵니다
근데 소음진동.. 갠적으로는 내 발이 되주고 내뜻대로 움직여주는데 어떻게
떨지도 않고 소리도 않낼까요 물론 안그런애들도있지만;;
차타면서 진동소음 잡소리 얘기 하는건 배부른 소리입니다 엌ㅋㅋㅋ
저거 뭐 냉장고 기능을 한다는데 아직 않써봐서 모르겠지만 나름 유용할것 같습니다
여기선 글로브박스 조명 ㅋㅋ 없습니다 ㅋㅋ
요것도 ㅋㅋ 손잡이하나 만드는게 그리 힘든걸까요
커티쉬램프도 없습니다 ㅋㅋ
HD시절에 16인치만되도 부족함이없어보였죠 요즘엔 준중형 18인치시대
16인치만 되도 전 나쁘지않다고 보네요 ㅎ
엔진룸과 실내의 철판 이건 좋습니다 그 사이를 봤을떄 소나타는 철판이 보이지만
i30은 방음제가 붙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엔진소음유입이 좀 적은것 같습니다
실내가 더럽네요 ㅠ
<블랙빈>
제가 블랙빈을 선택한 이유.
희소해서 주위에서 별로 못봐서.. ㅋㅋㅋㅋ
근데 실제로봤을떄 좀 이상하긴 했어요
군용차같고;; 근데 타다보니 아름다웠습니다
요런색도 나왔구요
햇빛비추면 이런색도 나옵니다
요런색두 나오구요
요런색두 나옵니다
물론 모든차가 하늘에서 받는 빛에따라 바뀌긴 하지만!
이 블랙빈이라는 색은 그 변화가 큰것 같습니다.
블랙빈빨리단종시켜라!!!
아 가장중요한 성능..
그리고 가장중요한 성능;;;
일단 0-100 11~12초? 정도 되는것 같구요 제 변속스킬이 형편없어서 느린것 같구요
타면서 순정임에도 출력의 부족함은 느끼지 못했네요 물론 조지면 부족하겠지만
가족과함깨 또는 추월 가속시 저는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코너링.
소나타타다가 타서그런지 모르겠지만
서스팬션은 단단하게 느껴졌구요 쏠림도 적었습니다.
저속에서 시트가 잡아주는것도 좋구요
소나타를 타고 과속방지턱을 아무리 빨리넘어도 리어서스팬션이 주저안는 느낌은 없었는데
i30은 주저안는느낌이 잘 아주잘납니다 ㅋㅋㅋ
디젤 토크빨 때문인지 전구간에서 지그시 밀어주는 느낌입니다.
브레이크는 좀 밀리는것 같구요 그냥 실용구간에서는 모든면에서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연비는 신경 안쓰고 타도 평균적으로 17정도 나오구요
시내주행도 아니고 고속주행도 아닌 언덕있는 왕복2차선도로와 국도를 주행하는데
평균적으로는 700키로를 탑니다
가득주유후 앵꼬직전 2만원 주유했을떄 찍은사진입니다.
아직 발튜닝 더 해야할것 같아요
실내공간도 나쁘지않고 성능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가격이 좀 안드로매다이긴 하지만
그만큼의 가치는 한다고 봅니다 ^ㅡ^
번외로 소음부분좀 다뤄보겠습니다 ^ㅡ^
트폼 냉간시 아이들링소음 이구요
i30은 예열 후 아이들링 소음입니다.
시골 차안에 타지 않고 측정한 소음입니다. 중간중간 개짖는소리가 있어서 좀 그렇긴 합니다만 20db을 상이하네요
어플이라 정확하진 않을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어느정도 정확도는 있겠죠?
이건 i30 예열 후 데이터입니다.
트랜스폼 냉간시 소음데이터입니다
같은조건에서 측정했어야했는데;;; 예열하는게 쉽지않았네요 ㅠㅠ
어플상으로 1db차이가 나는데
약 2배정도 i30 시끄럽네요
음 그냥 이렇구나 하고 봐주셔요 트폼 예열 후 데이터도 한번 측정해봐야 정확 할 듯 합니다
글을 잘 못써서 횡설수설 하지만 잘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해주셔두 대는데... 히힛
오래오래 안전하게 즐겁게 타세요.ㅋㅋㅋ 추천 드리고 가여
감사합니다!!
드림
종종 타고 다니는데 시승기 올려주시니 또 색도 다르고..새롭네요..ㅎㅎ
잘봤습니다.ㅋㅋ 참 글쓴이님 삼각대 고정하는거 왼쪽으로 잘 밀어 넣고 힘좀 주시면
오른쪽 뚜껑이 삼각대 끝부분 덮어줍니다.ㅋㅋ저도 첨에 안되는줄알고...
좋은시승기 감사해요~
i30 디쟌 참 좋네요.
근데 차색상, 님글 읽고 나서부터 계속 군용차같이 느껴지네요 ㅎㅎ
팔고 사고 싶은 생각이 막 드는군요;;; 잘보고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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