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뱅이 엄청 크네요~ 공돌이 입장에서 보면 마력 올리는 건 그리 어렵지 않아요... 내구성(냉각성능 포함)확보가 어려운거죠. 예를들면 F1 엔진은 1.6리터이고 마력은 8백마력 가까이 되죠. 엔진 내구성은 한경기 뛰고 오버홀 해야 합니다. 출력보다 내구성을 확보한게 대단한 기술이네요.
골뱅이 엄청 크네요~ 공돌이 입장에서 보면 마력 올리는 건 그리 어렵지 않아요... 내구성(냉각성능 포함)확보가 어려운거죠. 예를들면 F1 엔진은 1.6리터이고 마력은 8백마력 가까이 되죠. 엔진 내구성은 한경기 뛰고 오버홀 해야 합니다. 출력보다 내구성을 확보한게 대단한 기술이네요.
맞는 말입니다
실제로 2.0 400 마력 오버는 그전에도 사제튜닝으로하고 다녓던 마력이죠 지금도 젠쿱2.0에 400 오버된 차량 많이 있습니다
물론 엔진 열어서 컨로드 피스톤 단조로 셋팅하고
골뱅이 적어도 가렛트 30R시리즈로 넣고 쿨링시스템에 연료인젝셔등 온갖거 돈으로 바꿔야지만 가능한거죠
순정차량으로 내구성을 보증하면서 2리터에 저정도 마력의 차를 양산차로 내놓은거 자체가 실력이 잇다는거고
다만 그만큼 차값이 amg라서 비싸다는거죠
현대에서 저걸 못할수 있지만서도(가능할까? 음) 저정도 부품값
들어간 비싼차 만들어서 판다고 amg만큼 팔린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애초에 안하는것도 잇죠
결론은 기본적으로 얼만큼 돈을 쌔리박을수잇고
쌔리박은 차를 판매할수 잇는 브랜드 벨류가 잇나 없냐의 차이죠
현대 기술력운운하지마세요.
이거 알바 아닙니까-?
백수가 나는 대기업을 갈 수 있지만 취업을 안하는거다 라는거랑 똑같은 정신승리지요
자유로죽돌이하면 한국연구원들이 얼마나 훌륭한지
자동으로 알게됩니다.
현대가 엔진 저렇게 만들면 품질이 문제가 아니라 블루핸즈랑 직영사업소 직원들 한달에 한번씩 손님한테 맞아서 강냉이 털립니다.
기술력이 하늘에서 뚝 떨어지나
책상에서 연구만 한다고 나오나 그렇게 얻어지는거면 왜
벤츠는 엄청난 금액을 투자해서 f1이나 내구 레이스에 참여 할까?? 책상 머리에서 연구만 하면 되는데
엔진이란게 연구 결과를 책으로 내나 직접 만들어 돌려봐야 알지 100여년 동안 호구라 레이스 참가해 천문학적인 돈을 썼을까
제원이네요.저게 양산차라니 ㅎㄷㄷ
6000까진 또르르ㅜ
왜 이과는 아니져+_+
그게 바로 기술이지요 ...
멀 알고 떠드세요..
(에어컨 털어도 안될듯)
고문을 했더니 내연기관 엔진을 알려줌..
어쨌던 스팩 쩌네요 헐
이라는 생각으로.
단조 부품 엔진이며
숏스트로크 고회전 성향이고
압축비는 고작 9:1 입니다
세타2 터보도 9.0~9.5 : 1 사이입니다
현기 순정부스트압은 1.0~1.2바
저렴한 oem 터빈의 내구성을 생각하여
현기순정은 절대 1.4바를 넘기지않습니다
1.6바가 넘어가면 쿨링설계를 다시해야합니다
m139 엔진의 최대부스트 압은 2.1바이고 이경우 반드시 고급유 세팅일것이고
터빈이 상당히 비싼 제품인데다가
냉각시스템은 이전보다 한층더 보강되어있습니다
결국은 돈싸움 입니다 ....
현기도 못만드는건 아니지만
내구성 확보가 문제겠지요
2.0 베타에다가 600마력 올리는건 2000년대 초반 실력좋은 사제튜닝업체에서도 만들어 냈습니다
관리잘하면 1~2만키로까지 타구요...
물론 그전에 미션이 사망하겠지만 ?
블럭합금 비율도 다시 조절해야하고
주물부품에 스퀘어 타입의 세타엔진으로는
비교조차 할수없습니다
엔진 부품가격만 3배이상 차이납니다
괜히 amg 모델이 아니지요
벤츠는 큰돈의 투자로 습득한 기술이겠지만요.
/> 와 이댓글에 비추봐라.
하여튼 흉기 유료 알밥놈들은 양심이 없어
못 만든다는 말이랑 뭐가 다르지 ㅋㅋ
그걸보고 못만든다고 하는 겁니다.
그게 원천기술에서 차이가 나는거에요
실제로 2.0 400 마력 오버는 그전에도 사제튜닝으로하고 다녓던 마력이죠 지금도 젠쿱2.0에 400 오버된 차량 많이 있습니다
물론 엔진 열어서 컨로드 피스톤 단조로 셋팅하고
골뱅이 적어도 가렛트 30R시리즈로 넣고 쿨링시스템에 연료인젝셔등 온갖거 돈으로 바꿔야지만 가능한거죠
순정차량으로 내구성을 보증하면서 2리터에 저정도 마력의 차를 양산차로 내놓은거 자체가 실력이 잇다는거고
다만 그만큼 차값이 amg라서 비싸다는거죠
현대에서 저걸 못할수 있지만서도(가능할까? 음) 저정도 부품값
들어간 비싼차 만들어서 판다고 amg만큼 팔린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애초에 안하는것도 잇죠
결론은 기본적으로 얼만큼 돈을 쌔리박을수잇고
쌔리박은 차를 판매할수 잇는 브랜드 벨류가 잇나 없냐의 차이죠
이거 알바 아닙니까-?
백수가 나는 대기업을 갈 수 있지만 취업을 안하는거다 라는거랑 똑같은 정신승리지요
자유로죽돌이하면 한국연구원들이 얼마나 훌륭한지
자동으로 알게됩니다.
현대가 엔진 저렇게 만들면 품질이 문제가 아니라 블루핸즈랑 직영사업소 직원들 한달에 한번씩 손님한테 맞아서 강냉이 털립니다.
내구성 확보가 문제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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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못만드는거라고 읽는거에요
그러게요.
막말로 흉기가 돈 아무리 들어가도 내구성 있게 만들수만 있다면,
수제품으로라도 한정판 몇 대 만들어서 손해보고라도 동네방네 양키짱깨에 광고내서 무상대여 하고 별 ㅈㄹ 다했을거 아녀.
엔진 실린더 내구성 하나 제대로 못만들어서 수 년을 결함덩어리로 만드는 기술로 양심도 없지 어찌 이런 글을 쓸까나.
따봉누르고갑니다^^
그렇게 말하면 저도 만듭니다.
기술력이라는 단어의 뜻을 모르시나?
어떻게 하면 엔진을 현기차에만 넣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거지...ㅋㅋㅋ
i30이 한 1억대에 나오면 몇대나 팔릴지..
차량제어 못하는게 돈때문라고 샘각하면 경기도 오산임. 꾸준하게 기술투자를 안하면 제품화 못해요.
망하지는않죠...절대..
한국도 요즘은...차로 대우받고 평가받는 그런시대는 좀지난거같긴하네요
2.0 세타로 300오버도 낼수 있는데 그러면 쏘나타가 4000 가까이 할겁니다 살거에요????
아님 잘 만들었다고 칭찬 할거에요???
쥐칠공 가격 보세요
대중적으로 많이 팔릴 가격 인가요???
알만한 분들이
왜들 그러실까
에엠지라고 저렇게 만들어서 대중적으로
팔리겠습니까???
저게 주력모델 즉 많이 팔리는 모델은
아니죠
뭘 만들수 있는데 가격땜에 안만들어
ㅋㅋ 못만드는거거등
내구성 돈 쳐발라도 못만드는거 ㅋㅋ
걍 현기는 일본기술 흉내내는정도일뿐이지
뭔 모지리 새끼들이 이리 많을까
인터넷으로 차를 배우니 너님 지식이 거기까지가 한계
그논리면 저렴한 엔진은 원래 깨지는게 정상이라는 소린가
주력차종으로 북미에 야심차게 진출했던게...영업이익을 초과하는 대규모 리콜, 배상금 쳐맞았구나 ^^
것도 딴 문제가 아니라 '구조적 엔진설계 미스' 로 말이야 ㅋㅋㅋㅋㅋㅋ
그냥 현기는 못.만.들.어.
그렇게 베타테스트 뺑뺑이 조리돌림 당하고도 쉴드 치고 싶니? 아무리 오너라도 말이야...ㅉㅉ
저런엔진 만들수 있음 이미 지칠공이나 벨엔에 .0 300마력대 엔진 올렸다.
현대는 할필요가없죠 투카때 후륜스포츠카 나와야된다 노래 불러서 나왔는데 판매량은? 현대는 잘 팔리는 차를 만들지 매니아틱한 차를 만들필요가 없는거죠
벨텁 mr로 400마력때 만들어서 4000넘어 판다면
몇대 팔릴까요? 급 궁금해지네요
300만원짜리 70마력 엔진 만드는게 더 힘들지 않을까요!!??
그러니 옵션으로 경쟁력을 높여야지.
미래차가 전기가 될지 수소가 될지 모르지만 우리나라 기업이 선점했으면 하네요
우리나라 최고의 인재들이 모인곳입니다. 만드냐 못만드냐만 놓고 본다면 충분히 만들죠 안사니까 안만드는거지
책상에서 연구만 한다고 나오나 그렇게 얻어지는거면 왜
벤츠는 엄청난 금액을 투자해서 f1이나 내구 레이스에 참여 할까?? 책상 머리에서 연구만 하면 되는데
엔진이란게 연구 결과를 책으로 내나 직접 만들어 돌려봐야 알지 100여년 동안 호구라 레이스 참가해 천문학적인 돈을 썼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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