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DaumVodPlayer_ve8869UcMcQc0cMxFEMcxz9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s/flashlash#version=10,3,0,0"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width=639 align=middl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height=360>
저번주 토요일 아침에 영등포역 앞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1차선이 제 주행차선이고 2차선에 버스가 주행중이었고 3차선에 택시가 주행중
택시가 3차로에서 2차로로 차선변경을 하였고 2차로에 있던 버스가 택시를 피하기위해 제 차로인 1차로로
급차선변경을 하여 추돌한 사고입니다.
버스가 제 차로에 진입할 당시 급제동을 하였지만 피할수 없었는데 과실률이 버스7:제차3 이라는게
이해가 되지 않네요.
버스가 제 차선으로 넘어올 당시 차선은 실선이었고 방향지시등도 점등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피하려고 했다면 중앙선을 넘기전엔 급제동 밖에 방법이 없었다고 생각됩니다.
이럴경우 택시가 1가해자가 되고 버스가 2가해자가 되는걸로 알고 버스에 블랙박스가 달려있다고 하니
택시를 잡았냐고 물어보니 택시가 대포차량인것 같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만 하네요.
동영상과 버스기사와 오간 문자 사진으로 올려드리니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이 문자후로는 연락을 아예 받지 않네요...
ㅡㅜ; 속상해서 과실 드리고 싶어 잉
암튼 버스쪽 대인 있다면 님 대인껴도 별 반응 없을꺼고요 버스쪽에서 대인 없다면
님 대인 없이 100 가지 않을까 싶네요 ㅡㅜ; 아깐 길었는데 ;;; 요약
가까운데서 나신사고인데 꼭 후기 부탁드려요
그런거까지 생각할 겨를이 없습니다. 택시를 잡는건 버스의 몫이지요..
깜빡이 없이 잘하면 1:9까지 갈수있을거 같습니다.
몸 괜찮으시다면 대인없이 100%하십시요.
http://www.knia.or.kr/Main/main_guide/CarTable/userview/contents.asp?acc_no=252
실선차선변경 20%가중됩니다.진로변경신호불이행...결국 100%인데
9:1예상하고다치신곳 없으면 대인없이 100%차량수리와 렌트하시는
게 현명할듯 싶어요..
택시로인해 피하다가 차선변경으로 블박차와의 사고는 무관한 사고일듯 싶어요
버스조합 상대로 힘든게 사실이죠
이방법이 최곱니다
대인 2년동안 합의 안보시면
똥쭐타는건 공제회 입니다
제가 화물,버스,택시 공제들 상대해 봤는데 충분히 이깁니다
그럼 저쪽승객들...다 눕어버리면...
지 사고안낼라고 중앙선으로 차를 밀다니...
그건 버스가 아쉬우면 직접 찾아 나서던가 해야하지 않을까요?
기본 차선 변경 사고가 7:3으로 알고 있는데
이건 말씀하신대로 깜빡이 미점등 그리고 실선에서 변경까지
그거 다 고려하면 9:1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많이 다치신 곳 없으시다면 대인없이 10:0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제가 볼때는 이과장님이 너무 친절하게 나가시니 상대편에서
말도 안되는 억지를 부리려는거 같습니다. 심지어 이과장님 보험사 직원도 ㅡ.ㅡ
스트레스 되도록 받지 않으시고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참 다행입니다. 많이 놀라셨을텐데 완쾌하세요. ^^
저도 비슷한 경우 있었는데 대물100으로 해결했습니다..
렌트 대인 빼구요.
이런 경우 사고처리 형태는 두가지입니다.
1. 택시를 원인제공으로 본다.
만약 버스측에서 택시를 피양하는 목적으로 진로변경을 했다고 주장한다면 블박차 과실 없습니다. 과실은 택시와 버스가 다퉈야하는 부분이고 블박차는 공불피해자입니다. 만약 택시 번호를 확인하지 못해서 원인제공 과실을 잡기가 힘들다면 버스 독박입니다. 블박영상에도 택시 진로변경 나오네요. 그냥 버스 100% 로 끝나는겁니다. 억울한건 버스 사정이고..
2. 택시를 원인제공으로 보지 않는다.
버스측의 주장이 택시가 진로변경을 하기는 했으나 충분히 제동하거나 피할 수 있는 여지가 있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택시는 상관없고, 블박차 앞으로 끼어들만해서 끼어들다가 사고났다는 주장을 한다면 그냥 버스 100% 입니다. 블박영상 보시면 횡단보도 살짝 물고 들어옵니다. 보험사의 물고뜯고 늘어지기가 아주 만발하는 유형이죠. 횡단보도 살짝..실선 살짝..정지선 살짝.. 쪼금이라도 걸리면 진로변경 금지구간으로 무조건 적용합니다. 짤없이 1:9죠.. 근데 방향지시등도 켜지않습니다. 저기 위에 부채살님이 자료 올리셨네요. 그냥 버스 100% 입니다.
P.S : 이거 사고처리 X같이 흘러간다에 한표 던집니다. 블박님 자차담보는 있으신가 모르겠습니다. 버스에서는 죽어도 70% 우길겁니다. 버스는 보험접수도 안했을걸요. 택시회사 상무들..버스회사 과장들..과실 뻔히 알면서도 그냥 배팅깁니다. 자차로 소송하기 귀찮으면 떨어져 나가니까..하이카 담당자만 X뺑이 치는거죠. 위에 다짜고짜 민원 어쩌구 저쩌구 하는 암적인 존재 또 있는데..만약 이런상황이 억울해서 굳이 민원을 넣겠다면 금감원에 하이카 상대 민원을 넣어야 될까요..? 국토해양부에 버스 상대 민원을 넣어야 될까요..? 그리고 버스보니까 소신여객인거 같은데..가입한 보험사가 버스공제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버스공제가 아니고 삼성화재면 훨씬 쉬워지죠..
실선변경이면 기본이 9:1인데..
깜빡이 없으므로 10:0충분히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택시잡으면 님은 구제받을듯,,,
못잡으면 과실 조심스레 8:2 눌러봅니다
전에 비슷한경우였는데 전 택시는아니고 사람이 도로로뛰어든경우입니다.
택시잡아내도 후방조치아니면 가벼운 벌금으로 끝날거에요.
7:3정도가 딱 적당한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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