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갓길차로의 문제점임. 말 그대로 갓길은 응급시 차량이 피해주는 공간인데 그 공간마저 차로를 만드는거. 고장차가 조금이라도 더 운행이 가능했다면 중분대 쪽에 비상회차로나 다음 터널 입구 쪽에 가야.. 터널 진출입시 눈이 밝기에 적응하는 시간이 걸리기에. 일단 그리고 위에 신호등이 있으니 저건 갓길가변차로이며 영동고속여주~만종 구간과 서울춘천고속 갓길가변차로는 소형차 전용에 50km/h 제한입니다. 즉 차량 정체시에 이용하라는거고 기본적으로 차량주행이 원활하면 기존 12차로를 이용하는게 원칙입니다. 그리고 갓길차로 운영중에도 고장차 등 발생하면 갓길차로에 정차 가능하고 그럴때는 신속히 갓길차로 주행 불가 신호로 바꿔야 하는거고. 어쨌든 저거는 박은 차가 할 말은 없을 듯. 기본적으로 갓길차로 자체가 정체현상이 나타날때 이용하는거. 제한속도를 왜 걸어놓았는지 도로 사정 보면 알 텐데. 여기 또 과속충들이 난리임..
@포로포로리 뭘 알고 이야기 하시길 영상 초반에 보면 위에 신호등 있음 녹색화살표 상태로 갓길 주행은 가능함. 그리고 표지판에 보면 소형차 50km/h 적혀 있음. 경부고속처럼 기본 편도 4차로인데에 설치한 갓길차로는 정규차로 폭에 근접한 3.5m가까이 나오고 가드레일과의 거리도 좀 여유 있음. 하지만 편도 2차로에 설치된 영동고속이나 서울춘천의 갓길차로는 폭이 3.0m 밖에 안 됨. 그래서 소형차에 50km라는 제한속도를 주는 거임. 경부선은 본선이랑 제한속도가 같지만 영동선과 서울춘천은 아님. 그리고 심지어 영동이나 서울춘천 고속의 갓길에는 심지어 배수로 그레이팅도 있음...
이게 갓길차로의 문제점임. 말 그대로 갓길은 응급시 차량이 피해주는 공간인데 그 공간마저 차로를 만드는거. 고장차가 조금이라도 더 운행이 가능했다면 중분대 쪽에 비상회차로나 다음 터널 입구 쪽에 가야.. 터널 진출입시 눈이 밝기에 적응하는 시간이 걸리기에. 일단 그리고 위에 신호등이 있으니 저건 갓길가변차로이며 영동고속여주~만종 구간과 서울춘천고속 갓길가변차로는 소형차 전용에 50km/h 제한입니다. 즉 차량 정체시에 이용하라는거고 기본적으로 차량주행이 원활하면 기존 12차로를 이용하는게 원칙입니다. 그리고 갓길차로 운영중에도 고장차 등 발생하면 갓길차로에 정차 가능하고 그럴때는 신속히 갓길차로 주행 불가 신호로 바꿔야 하는거고. 어쨌든 저거는 박은 차가 할 말은 없을 듯. 기본적으로 갓길차로 자체가 정체현상이 나타날때 이용하는거. 제한속도를 왜 걸어놓았는지 도로 사정 보면 알 텐데. 여기 또 과속충들이 난리임..
도움 여부는 모르겠지만, 저 상태에서 차를 세우는 행위는 2차 3차 사고 유발입니다.
저 상태에서 세우면 내 뒤에오는 차는요? 그리고 더욱이 뒤가 터널이라 더 위험한데요?
사고 난 현장 지나서 사고차를 방어물 삼아 동일 선상에 통행에 지장없게 대어놓고, 도움을 주러 와야함이 맞겠죠?
갓길 정차한 차량도 문제지만, 과속도 사고의 한 원인이네요.
20년 운전하면서 처음 듣는 말이네요
갓길 정차한 차량도 문제지만, 과속도 사고의 한 원인이네요.
근데 저기 차가 서 있다고 박나? 전방주시 태만이구만. 차가 가까워지면 그에 따라 속도를 줄이는 것이 기본 아닌가.
문제구먼
확인 부탁드립니다
갑자기 밝은 시야를 보면
동공이 작아 집니다
아 이 반대인가 기억이 안나는데
그 만큼 시야도 작아 지는데
이건 100프로는 아닌 거 같아요
갓길 주차한 스타렉스가 제대로 갓길주차
안하고 차선 물고있어서 사고난 원인이 큰거 아닌가요?
뇌피셜 자제좀요
뒷차가 과속으로 때려 박은거 같고
브레이크를 풀로 안잡고 멀리서 부터
띄엄띄엄 밟은거 아닌가유
그리고 원본영상은 지나가다가 그냥 아무 파출소에나 가져다줘도 됩니다.
저 상태에서 세우면 내 뒤에오는 차는요? 그리고 더욱이 뒤가 터널이라 더 위험한데요?
사고 난 현장 지나서 사고차를 방어물 삼아 동일 선상에 통행에 지장없게 대어놓고, 도움을 주러 와야함이 맞겠죠?
1차는 서있는 승합차, 2차는 뒤 과속 뭐 이렇게 해야되겠죠? 고속도로니까요. 차를 세웠으면 후행 차량한테 신호를 해주러 100미터 이상 나와서 수신호 햐줘야죠.
아니네 자세히보니.. 스타렉스가 정차했다가 오는차 못보고 진입한거네. 스타렉스가 잘못한듯..
하위차선은 뻥뚫인데 저런거만나면 진짜 사고남
그갓길에 스타렉스는 비상시 정차구간에 있긴하지만 좀티나온상태이구
표지판대로 모닝은 저속운행중이였는데
과속으로 표시판 개무시하고 갓길운영한
제네섯어가 과실 100
근데 시속 50 이라 적혀 있던데
과속...잠재적 살인자...
모닝이 비상주차대에서 본 도로로 진입하는데
과속하던 뒤차는 스타렉스에 가려서 안보이던 모닝이 진입하는거 미쳐 못피하고 박은듯 합니다.
과실은 모닝과 과속 뒤차가 따져야할듯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듯.
모닝이 굳이 스타렉스 앞으로 갓길 주차하려고 버벅대는중에 뒤에서 제네시스가 받아버린거구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