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은 용서하지만, 몰상식 글은 용서할 수 없.....
사진 전문가와 뻘글러로 오염된 국게를 잠시 정화하는 자동차 상식 글 하나 올립니다.
잘못된 상식을 고쳐주는 내용입니다.
오늘의 덕밥 : ABS (바퀴잠김방지식 제동 계통)
1. ABS는 항공기에 최초로 적용된 기술이다.
-> 됴까라. 1900년대 초 철도차량에 적용된 기술이다. 철도차량 급정지시는 무조건 차륜이 잠긴다.
왜냐, 철로는 아주 저마찰로이니까.
그래서 차륜이 마모, 과열, 열변형이 발생하면 진동이 커지고 재수없으면 차륜 및 보기가 고장나서 차륜의 마모도 줄이고 제동거리 또한 짧게 하려고 적용되었다.
그러고 나서도 수십년 지난 1940년대에서야 항공기용이 개발, 1952년에 실용화 되었다고 한다~... 반말투라 죄송하다 +_+ 쓰다보니...
2. 자동차용 ABS는 보쉬가 개발하였다.
-> 피디 도길넘 똥빠는 소리하고 있네...
1969년 미쿡의 Kelsey Hayes라는 회사가 개발해서 Ford Thunderbird에 최초로 적용했덴다...
물론, 현재 사용되는 방식의 ABS는 보쉬 개객귀가 1978년에 개발했덴다. 나쁜넘들...
3. ABS 제동시 제동거리가 오히려 길어진다
-> ABS를 한 업체에서 한 모델만 만드냐?
최초 개발한지 30년이 훨씬 넘었는데 기술이 정체되었으랴...
센서 기술도 좋아지고, 요즘은 노면별 특화된 제어로 최대한 제동거리를 짧게 제어를 한다고 한다.
다만, 돌뿌리 팍팍 박힌 비포장로, 눈이 두껍게 쌓였지만 다져지지 않은 노면 등등에서는 바퀴 잠김시 제동거리는 짧다고 한다.
4. ABS 제동시 다야가 더 많이 닳는다
-> 다야도 한 업체에서 한 모델만 만드냐?
다야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적어도 ABS 제동시 마모는 바퀴 원주를 따라 고르게 마모가 발생하고,
바퀴가 잠기면 국부에 과도한 마모가 발생한다. 뭐가 좋은지는 머리로 판단.
5. ABS는 열경화성 수지인가?
-> 그 ABS 아니다. 비아냥 말고 토론의 예의를 지켜달라.
6. Power-Slide Abs는 무엇인가?
-> 뱃뒈지 운동하는 기구 아닌가?
긋.
아래 사진은 Kelsey Hayes사에서 1990년에 만들었다는 ABS라는 그림을 구글로 검색한 그림.
Kelsey Hayes사의 근황은 모르겠으나 TRW Automotive랑 친한듯 +_+
주식을 안해서 ㄷㄷㄷ ((8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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