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이기뭐꼬 13.05.06 09:46 답글 신고
    스빠나 ㅋㅋㅋ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06 09:48 답글 신고
    미국어로는 렌치
  • 레벨 원수 6500rpm 13.05.06 09:47 답글 신고
    비싸겠네요+_+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06 09:48 답글 신고
    미국의 노동생산성이 ㄷㄷㄷ한건........



    값 +_+
  • 레벨 원사 3 내꿈은재규옹 13.05.06 09:47 답글 신고
    어렵네요.,아 물론 읽진 않았습니다ㅋ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06 09:48 답글 신고
    ㄷㄷㄷ
  • 레벨 상사 1 VQCar 13.05.06 09:48 답글 신고
    어우 반도체공학시간인줄 알았네요... 싱글크리스탈구조ㅋ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06 09:49 답글 신고
    국내선 아무래도 반도체쪽만 싱글크리스탈에 친숙하죠... 광학이나 재료공학, 기계공학에도 다 쓰입........
  • 레벨 중위 2 뿌띠디앙레 13.05.07 12:46 답글 신고
    항공에선 크리스탈이라고 하지않고 나무뿌리 형태라고 roof라고 불러요.
    반대로 끝은 그냥 블래이드 팁이라고하고
    그림으로 봤을때는 정확하게 결합된거같이 보이는데 실제로는 각 뿌리마다
    덜렁거려요 좌우로 유격이 생각보다 커요. 회전할때 관성모멘트 때문에 오히려 한쪽으로 고정이 잘되고 반대로 스로틀 풀때는 다시 반대로 움직이게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샤프트가 깨져요. 아 그리고 블래이드 하나 가격이 보통 국산 중형차 한대 값이라고 생각하면되요. 최소 2000이상씩은 하더라구요 왜 비싸나면 블래이드 내부에 공기 구멍이 다 있어요. 항공기는 온도에 따라 효율이 급격하게 바뀌는 성질이 있어서 냉각이 가장 중요해요. 대류냉각 침출냉각 이딴게 있는데 대충 블래이드 내부 홀에 눈에 거의 보일랑 말랑한 구멍이 블래이드 전체에 있다고 생각하면되겠네요
  • 레벨 상사 1 VQCar 13.05.06 09:52 답글 신고
    전공이 전공인지라 반도체밖에 안 떠올랐는데 새로운 사실을 알게됬네요.ㅋㅋ
  • 레벨 소장 이러시면안돼요 13.05.06 09:52 답글 신고
    새가 잘못했네요
  • 레벨 대장 02EFGOLD 13.05.06 09:58 답글 신고
    모 혐짤 사이트에서 항공기 정비사가 저기 들어가서 사라진 사진 봤는데 끔찍하더라고요....;;;;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3.05.06 10:13 답글 신고
    강성현빠
  • 레벨 대위 3 쌩쌩이아빠 13.05.06 10:20 답글 신고
    좋은글 감사요ㅋ
  • 레벨 상사 1호봉 록색정장 13.05.06 10:21 답글 신고
    비행기도 불스원샷을 넣는군요
  • 레벨 상사 1호봉 록색정장 13.05.06 10:21 답글 신고
    우에끼나 추천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3.05.06 10:52 답글 신고
    순정휠도 다 주조휠아닌가요??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06 10:57 답글 신고
    젖문가가 아니라서 ㄷㄷㄷ


    고가 레이싱휠 말고는 주조겠지만, 순정은 나름 기준을 만족했겠죠 ㄷㄷㄷ ((불신))
  • 레벨 상병 APPLE 13.05.06 11:03 답글 신고
    설계 주조 까지야 국내 기술로 어떻게든되지만, 문제는 합금 비율과 섞는 시간등등을 알 수가 없죠.

    페라리엔진도 뭐 별거 없더라구요. 틀에다 쇳물을 부어서 만드는데 금속 비율은 절대 비밀...
  • 헌병 보배드림 13.05.07 10:11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소위 1 구영탄4 13.05.07 14:53 답글 신고
    카피휠 찢어진거 보고 바꾸고싶은맘 없어졌다능.....
    순정이면 그정도 아니라고 하더군요
    싼값에 멋부리느니 순정이 답.
  • 레벨 중령 1 328MT 13.05.07 17:11 답글 신고
    강도하고 강성은 전혀 다른 개념이구요

    애초에 creep deformation이 영구변형을 이야기하는 강도에 관한 이야기고

    MPa 역시 강도 단위입니다 강성하고는 관계 없음


    그리고 주조하고 단결정주조 역시 다른 이야기 같은데요..

    조끼랑 방탄조끼랑 전혀 다른것과 마찬가지죠
  • 레벨 병장 슬픔깔롱 13.05.07 19:54 답글 신고
    단결정은 이미 주조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조의 취약점은 등축정(Equiaxed)이나, 주상정(Columnar)에 있기 때문입니다. 주조라는 공정은 취약할 수 밖에는 없는 공정입니다. 그리고 주조방안을 어떻게 세우는 가에 따라서 그 결과물이 때로는 주행시에 도로의 상태나 피로하중에 휠이 깨어지는 임계점을 넘나들 수 있습니다. OEM납품업체의 경우는 현기의 요구로 초기개발시에 주조 시뮬레이션을 하고, 주기적으로 샘플 파단Test등을 거치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영세한 카피휠 제조업체에서는 4천만원~1억 가량하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보유하지도 못할 뿐더러 그걸 운용할 수 있는 인력도 갖추질 못합니다. 더욱이 몇개정도 판매될지 모르는 제품때문에 파단Test를 한다는 것은 꿈에도 못 꾸겟지요~ 제품은 다르지만, 주조업에 종사하며 직접 주조방안을 하는 한사람으로써 주변에 카피휠을 산다는 사람이 있으면 적극 말리는 편입니다.
  • 레벨 병장 슬픔깔롱 13.05.07 19:59 답글 신고
    한가지 덧붙이면 단조또한 태생은 주조입니다. 잉곳 이라고 하는 주조소재를 두드려 형상을 만드는 공정이죠~ 단조가 강성이 높은 이유는 잉곳내부의 등축정이나 주상정을 두드리는 공정을 통하여 치밀화 하기 때문에 강성이 높고 보다 경량화하는 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 레벨 중사 2 HUI 13.05.12 09:18 답글 신고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