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FKMT 13.05.21 14:28 답글 신고
    퍼오시는건가요?
    아니면 전문적인 지식으로 직접 자료 모아 쓰시는건가요?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4:30 답글 신고
    그림은 구글 협찬, 벌글은 직접 씁니다.


    벌글인데 제 글을 퍼간 사람도 있더군요.


    참고로, 구글서 검색한 사진의 저작권은 제게 없..........
  • 레벨 대장 겸손해라 13.05.21 14:29 답글 신고
    기본섀시강성은 중요하다고 들엇습니다.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4:30 답글 신고
    함중아가 잘못했네 ㄷㄷㄷ
  • 레벨 대장 XTOSCA 13.05.21 14:30 답글 신고
    이런 전문적인 내용은 이해못함...ㅠㅠ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4:30 답글 신고
    ㄷㄷㄷ


    초딩 산수에요.......
  • 레벨 소령 3 남자는사륜구동 13.05.21 14:36 답글 신고
    차체가 약하면 가벼운 사고에도 차대 휘어서 후유증이... 안그래도 잡소리 나는데~

    후방 추돌 당하면 트렁크 압축되는 흉기차는 폐차 ㄱㄱ.

    내 차는 후방 추돌 당했는데 뒷차가 폐차. 내차는 테일게이트 교체 끗.
  • 레벨 소장 여행길 13.05.21 14:41 답글 신고
    정독했습니다 칭친바랍니다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4:58 답글 신고
    ㄷㄷㄷ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4:59 답글 신고
    똥오줌.?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3.05.21 14:47 답글 신고
    그러니깐 제동압을 넣었다 뺐다 넣었다 뺐다라는거죠?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4:58 답글 신고
    좌삼삼 우삼사~♥
  • 레벨 중장 회전규제 13.05.21 14:49 답글 신고
    이 글 읽는다고 오늘 쓸 업무집중력을 모두 소모하다니 ㄷㄷ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4:58 답글 신고
    ㄷㄷㄷ
  • 레벨 소령 3 328MT 13.05.21 15:43 답글 신고
    하체가 약하다는 말은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고.. 내용을 보면 차대 강성과 출력의 관계에 대해 쓰시고 싶었던것 같은데...

    차대에는 주행중 계속적으로 'bending'과 'torsioning' 이 생깁니다.. 이렇게 스프링처럼 변형이 일어나고 회복이 되는 정도를 '강성(stiffness, rigidity)'이라고 말하는거고.. 충돌시처럼 영구 변형이 일어나는 정도를 이야기 하는게 '강도(strength)' 입니다

    자동차는 코너링 할때와 브레이킹할때, 과속방지턱을 넘을때가 아니라도.. 고속주행중 바운딩을 맞을때도 차대가 계속 비틀어지고 구부러지고 그럽니다.. 여기서 바운딩이란 바닥이 움푹 파이고 이런이야기가 아니고, 그냥 노면 좋은 고속도로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속으로 직진만 해도 차는 그냥 스프링처럼 계속 휘고 비틀리고 진동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강성이 약한 차들은 이 정도가 심하고(정강성), 변형이 일어난 후 진동 주파수가 낮아서 회복이 느리다는 뜻(동강성)입니다

    그러나.. 강성이 약하다고 해서 급브레이킹시에 차량이 파괴되지는 않습니다

    급브레이킹 100번해서 차대가 파괴되고 뭐 이런건 '강성'이 아니고 차대 '강도'가 약하다는 뜻인데, 충돌 강도가 아닌 주행중 강도 문제는 이미 몇수십년 전에 거의 해결 되었다고 봐도 됩니다

    주행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차대강성'의 경우는 현재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차대강성이 약한 차량에 고출력을 달면, 차대가 흐물흐물해서 한계 코너링, 한계 브레이킹시 뿐만 아니고 고속주행시에도 차량이 일정한 동작을 하지 않고 어디로 튈 지 모르기 때문에 매우 불안정하고 위험합니다

    약한 차대에 쎈 스프링과 댐퍼를 달아봐야 아무 소용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차대 강성이 약해서 고출력을 못올린다' 라는 이야기의 반론으로, '급브레이킹했을때 차대가 망가지지 않으니까 괜찮다' 라는 이야기는.. 한마디로 동문서답 입니다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6:16 답글 신고
    강도는 재료의 성질이죠 차대로 본다면 소성변형이 대부분이므로, 항복점의 개념으로~♥
  • 레벨 소령 3 328MT 13.05.21 16:12 답글 신고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최신 현대차의 '강성'은 매우 우수합니다

    강도는 안박아봐서 모르겠습니다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6:16 답글 신고
    종결~♬
  • 레벨 원수 6500rpm 13.05.22 13:10 답글 신고
    제가 박아본 바로는 강도도 우수~♡
  • 레벨 상사 1 머더찬 13.05.21 16:35 답글 신고
    어쨋든 플랫폼을 튼튼하고 잘 만들어야 하네요 ㅎㅎ 좋은 글이니 ㅊㅊ10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5.21 17:07 답글 신고
    얘기가 새는 감이 있지만...


    하체라고 그러면 서브프레임-샤시쪽으로 접근한 글입니다.


    차대, 즉 바디 강성도 중요하지만 누가 자꾸 하체 얘기를 해서리 ㄷㄷㄷ
  • 레벨 소령 2 세아이의아빠 13.05.21 18:16 답글 신고
    봐도 모르겠네요
  • 레벨 대위 3 JAYZ 13.05.21 18:42 답글 신고
    다른 얘기지만 문득 90년대 초반때 스쿠프 생각나네요..
    당시 마이너스휠, 초 광폭 타이어 유행한다고 쓸다리 없이 장착했다가 축이 부러져서 바퀴 가출하는 사태 많이 봤었는데...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성수동코뿔소 13.05.21 21:20 답글 신고
    음..40프로는 이해한거 같은데ㅋㅋ
    정독으로 열번은 읽어야 이해할거 같네요^_____^
  • 레벨 중사 3 vg350tci 13.05.21 21:38 답글 신고
    길어요..한줄로 요약부탁해요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3.05.21 21:50 답글 신고
    현기차 하체는 무른 셋팅일뿐 엔진출력에 비해 하체가 약하다는 말은 개소리

    =====================================================================



    이정도로 줄이면 되겠습니다..+_+
  • 헌병 보배드림 13.05.22 10:15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장 다바다가 13.05.22 10:19 답글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병장 Paradisebeach 13.05.22 14:44 답글 신고
    다바다가 10:19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다.
  • 레벨 소위 2 울보아이 13.05.22 23:09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