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현기차 옹호론자들을 보면 그들이 과연 순수한 자동차오너집단이고 팬층일까하는 의구심이듭니다.
물론 전부다 그렇다는건아니고요...
그들의 주장과 논리는 소비자입장이아닌 기업입장에서 나옵니다. 예전부터 제가 현기차옹호론자들에게 수차례질문을 던졌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대부분 동문서답식의 물타기답변이 대부분이고요.오늘도 이자리를빌어 몇가지 질문좀 해보려합니다.
내수용과 수출용의 가격격차가 가장큰논란인데 저역시 경쟁이 치열한 북미의경우 내수보다 저렴한가격에 판매한다는부분에대 서 상당부분 동의를합니다. 자동차뿐아니라 전자제품부터 청바지까지 실질적으로 전세계에서 북미가격은 항상 쌉니다. 즉 내3000북미2000의 가격은 납득하나. 왜 인상은 내수제품만 하는지에대한 딴지입니다.
북미차량가격을보시면 재미있는 사실이하나있습니다. EF>NF XG>TG 구산타>CM으로 교체하면서 북미같은경우는 가격인상이없습니다. 물론 완전같지는않지만 소폭인상 혹은 소폭하락 수준이죠. 내수차량을 10프로인상했으면 외수차량도 10프로인상을하는게 당연한 논리고 이치에 맞다고생각합니다. 실제로 현기차관계자들은 차량인상시마다 첨단옵션 신엔진 신기술 신미션등을거론하면서 가격인상에 정당성을 주장하는데요. 그럼 수출용차량들은 껍대기만 신형이고 내부는 구형제품인지 묻고싶군요.대한민국 소비자들이 현기차의 기술개발비를 지원해줘야할 의무가있는건지 착각이 들만큼 그들의 가격정책은 이해하기힘든부분이많습니다. 또 일본업체를 비롯해서 타업체같은경우 10년전가격이나 현재가격이나 별반차이가없습니다. 기술발전과 대량생산생산효율성증가로 제조원가가 시간이지나면서 줄어드는게 당연한건데 현기차는 쭉쭉올라가네요.
또 모델교체시가아닌 원화가강세면 인상 그릴바꾸고 인상 몰딩붙이고인상 원자제값상승하면 인상 쥐꼬리만한 인상요인이 발생하면 정말 발빠르게 가격인상을 단행합니다. 하지만 원화약세 내부부품원가절감 원자제값하락등 하락요인이 발생할시에도 가격인하는 없습니다. 왜연식변경하면서 그릴값계산할 머리는있으면서 엔진커버 스페어타이어등 각종 원가절감한부분 계산할머리는없는건지 묻고싶습니다.
수출차량과 내수차량의 가격논란때마다 옵션을 거론하면서 거품물면서 현기차옹호하시는분들 당신들눈에는 자동사이드미러접이는 눈에 확들어고 타이어 연료필터 에어백 헤드라이트등 안전 내구관련부품은 눈에안들어오시나보죠? 단적으로 내수용과수출용의 연료필터 제조사를 한번 확인해보시길바랍니다. 수출용은 보쉬 내수용은 동성?제품인가 사용합니다. 자질구레한 편의옵션은 계산기잘굴리시면서 왜 안전관련및 내구부품에대한 계산은 그리흐리신지 모르겠군요. 또한 워런티 10년10만마일을 금액으로환살할시에 얼마나할까요? 즉 눈에보이는 가격차이보다 실제 가격차이는 훨씬 크다는 얘기입니다.
마지막으로 간혹 삼성 LG 제품의 북미가격을 거론하면서 물타기신공쓰시는 현기차옹호론자분들 북미방문하시면 꼭 전자제품매장한번가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LG역시 내수가격보다 수출가격이 더저렴한것은 사실입니다. 하나 현기차와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삼성 LG의 세탁기 냉장고 TV는 북미가격기준으로 고가품에 들어갑니다. 즉 그시장에 받을수있는 최고의 가격을 받고 판매한다는겁니다. 반면 현기차는 북미가격기준으로 최저가를 항상 지향합니다. 지들이 다나와자회사도아니고말이죠. 또한 삼성 LG같은경우과거 브랜드벨류가 낮을당시에 일방적으로 지금현기차의행태와같은 과도한 폭리를 취하지않았습니다. 왜 자동차만 유독 국적을구분하면서 80년대식 애국심마케팅에 열을 올리는건지 이해할수없군요. 나이키 리바이스 폴로에 환장했고 아이와 소니 파나소닉CDP와 워크맨은 아무생각없이 구매했으면서말이죠. 실제로 10-20년전 고가전자제품중에 삼성 LG가 국내시장에서 얼마나 찬밥신세였으며 싼가격에 판매했는지 한번 생각해보시길바랍니다. 무엇보다 삼성 LG와 현기차의 가장큰차이는 A/S입니다. 삼성 LG같은경우 동종업계최고소준의 A/S를 자랑하죠. 물론 불만인분들도 있으시지만 외산어떤업체보다 좋은평가를 받고있습니다. 반면 현기차같은경우 동종업계최하수준의 A/S를 자랑합니다.
글정리하면서 한마디만더하겠습니다. 현기차의 현독과점시장이 현기차가 정말 차를 잘마들어서 형성되었는지에대해서도 생각해볼문제입니다. 정부와 환상의 파트너쉽으로 이자리까지 온거지 결코 그들이 차를 기똥차게 잘마들어서 독과점시장을 형성한게 아니라는거죠. 과거같은경우야 말하지않아도 다들아시겠고 현시점에서도 현기차는 정부의 보호를 받고있습니다. 단적인예로 수입차들의 첨단옵션들은 현기차개발완료직전까지 불법인사례가 많습니다. 또한 제가 예전부터 가장크게주장하고있는부분인인증검사제도입니다. 국내에 공식으로 시판되고있는 차량에한해서는 인증검사를 면제혹은 간소화하는게 합당하다는말이죠.북미에서 굴러다니는 벤츠S와 한성벤츠S가 다른찹니까? 실질적으로 과도한 인증검사제도는 이중관세라고 봐도무방하죠.
글이 길어졌네요 그럼 다들 힘찬한주시작하시기를...
같아요..저만 그런가...
같아요..저만 그런가...
그냥 현대 콱 망하고...
이 글엔 10점 쾅!!! 끝
물타시고 그냥 가시는 구나....
현대에선 팔리니까 가격 올리는거고
다른차 살거 많은데 웬 독과점 타령인지... ㅡㅡ
차값좀 더 올랐으면 함
근데 여기분들 엄청 격렬하시네 ㅋ실음 안사면 그만이죠 ㅋ
저두 담차는 삼성차 사볼까 하는데 ㅋ
암요. 그게 맏형이지요.
위에 다다닥 리플다신분도 보면 별 이론없이 첫리플부터 베베꼬기 시작하시는데 본인부터 그런식의 영맨으로 오해받을 글 적어놓고서는 억울한식으로 리플달지 마세요. 보기 흉하네요
공직자3명이서 각각100억 10억 10억 내물을받고 언론에서는 100억받은 김씨외2명이라고 소개가되는데 이걸본 김씨가 왜 자기한테 대표성을 부여하냐면서 거품무는것과같은이치 ㅋ
인구4천만의 시장에서 31만대 60억시장에서 고작40만대....
이것이 지닌의미는 무엇일까...
정부가 더 밉다~~
덕에 게시 논쟁이 흐려지고 미꾸라지 두세마리 더 들어와서 결국에는 논점도 없는 서로
싸우는 글로 마무리...
왜 소비자가 아닌 리플에 반박을 할까... 몰라서 그런걸까.. 알면서도 당해주는걸까..
과연 위에 찌질이가 지돈 6-7천만원 들여 산 물건이 저렇다면 "아.. 딴 회사것도 그렇고
쇠는 녹슬으는거니 이해하자" 이럴까?
난리치는 미국교포있습니다....
미국은 뭐 더 서비스가 좋을거 같나요? ... 세계적인 차회사는 다 쉽게 바꾸어준답니까???
문제있으면 후딱 차 바꿔준다고 하나요? 확인해보셨어요?
차가 뭐 워크멘인줄 아나요? 말그대로 님들이 원하는데로 바꿔주다간 그냥 망합니다.
님이 현대차 오너라면 그리할까요? 절대 못합니다...
차쉽게 환불해주는건 이세상 어느회사도 만만히 해줄수있는게 아닙니다....
생존이 걸려있는 문제이거든요.....햄버거라면 가능합니다.
엘란트라 -> 쏘나타2 골드 -> 뉴그랜져-> 싼타모 -> EF소나타 골드
항상 자동차 구입후 2년만 지나면 왠지 차가 슬슬 망가진다는 느낌
장거리 많이 탈수록 수리비용 장난아니란 사실..소비자로써는 불만사항이죠
TG그랜져 사려다 더이상 현대차가 싫어서 르노삼성 SM7 타고 있습니다.
내수용 , 외수형 모델에 따라 철판두께 다르고 옵션이 달라지는 이런 악조건은
없어져야 합니다.르노삼성이 좀더 분발해서 현대자동차의 독점을 막아야만
소비자에게 좀더 유리해질듯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봉은 아니죠.. 바보가 아닌 이상.
현대자동차 디자인만 신경쓰지말고 내구성 좋고 안전한하고 저렴한차로 탈바꿈하라
현기의 이중적인판매 전략과
내국민 봉으로 아는 장사꾼도 못되는 무개념 정신
부르조아 배불리며 하청업체 배골리는 몽구 모터스의 행태는 고쳐져야 합니다.
지대나 르삼에서 분발을 ....
말리고 다닐겁니다...소비자의 주권을 찾읍시다..
내수차-미국수출차 라고하면 동의함.
그렇다고 내수차가 엉망이냐...그건 아님.
걱정말고 타시길....
세게최고 최대시장인 미국수출차와 비교하는건 너무 큰 욕심아닐까?
제가 알기로는 LOT생산합니다...아니면 혼류생산.
줏어들은걸로 허위사실 유포마세요....
그럼 저기 중동수출차에는 오디오를 안달고 언더코팅도 덜하고 수출하는데....
아프리카 수출차는 고장력강판을 덜 쓰는데....
수출국가마다 다른겁니다...그나라 자동차 경쟁력이 높으면 좀 보완되서 나가고,
그렇지 않은 나라는 내수차보다 못한 수준으로 나가고....
베트남 수출하는 쵸코파이가 내수용과 다른건 아세요?
내수용과 같이 만들면 더운나라라 녹아서 흐물흐물......
제발 현실 좀 아세요......미국이 어디 만만한 시장인가요?
그개 부러우면 미국가서 살든지 우리니라 시장을 미국만하게 키우든지 하세요.
그럼 알아서 미국차처럼 만들어줍니다.
전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이기 싫습니다. 잘못된 현실이라면 더더욱 그렇죠.
잘못된건 고쳐나가야 합니다. 값은값을 지불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공정하고 공평하게 열심히 일해서 번돈으로 당연히 똑같은제품을 쓰고 싶은건 당연한거 아닙니까. 저뿐만 아니라 제 가족 친구 그리고 다른 이들도 당연히 누릴수 있는 권리를 누리게 하자는 것 뿐인데요?
이게 뭐 대단한건가요? 현실과 맞지않는 이상향인가요? MBC홈페이지 가시면 불만제로 2007년에 방송했던 내수용과 수출용 차량 방송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이곳 자유로운 의견게시판에서는 -_-눈가리고 아웅하자는 식은 아니잖아요. 그냥 어쩔수없다고 받아들이자 라고 하면 안되죠. 기업이 당연히 그러지 말아야할일을 어쩔수없다뇨.
어쨋든 시장논리라........기다려야지 뭐 대우차나 삼성차가 무럭무럭 크기를..........
서비스? 현대차 서비스 그런대로 만족해....물론 클레임 인정안하는거 빼고 비용적인 면에선.
수입차들 서비스...억 소리나지. 불친절에 공임이 수십배.....
수입사제쇼바 사용해도 전륜세트에 40만원이면 떡치는데도...............
이런걸 알면 아무리 현대차가 약간 바가지씌운다해도 그래도 자국내상표로 세계적
자동차사가 하나 있다는건 큰 비용을 절감케하지.....그래서 한편으론 현대차 고마워^^.....
물타기는 좀 안했으면 좋겠네요.~
어려워서 읽기가 괴롭군요.
대우를 삼성이 인수하려 했을때 줬으면 지금쯤 더 좋은 차를 볼수 있지 않았을까
저는 막연히 그런생각을 해보네요
독과점의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온다는 걸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가 아닐런지
그 왜 차량 메이커도 마찬가집니다.
다른모습 보여줄수도 있을텐데 가격부분은 보면 따라가는건 왜일런지 ㅜㅜ
담합의 냄새가 물씬 풍기는 부분이네요
저는 국산차에 특히 현대차에 아직까지는 애정이 있습니다.
현대가 빨리 변화하길 기대합니다.
저도 현기차가 알아서 바뀌어주길 바랍니다.어쩔수 없이 바뀔땐 늦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