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boyscout 13.07.24 10:52 답글 신고
    잘 보구 갑니다 ! ! !
  • 레벨 소장 l소녀시대l 13.07.24 11:28 답글 신고
    날렵해졌네...
  • 레벨 대장 더Dream 13.07.24 13:10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 레벨 대령 3 SIGNATURE 13.07.24 13:24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소장 강ll훈 13.07.24 15:07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 레벨 대위 3 반창꼬 13.07.24 17:10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3.07.25 00:55 답글 신고
    ㅇㅇ
  • 헌병 보배드림 13.07.25 09:58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원수 스카이워커 13.07.25 13:26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 레벨 이등병 0000o 13.07.25 14:02 답글 신고
    z/28 일반인이 살수는 있는차임?
  • 레벨 상사 3 MaxRPM 13.07.25 19:00 답글 신고
    오 기대되네요 ㅎㅎㅎ
  • 레벨 중위 3 JTAKU 13.07.25 21:19 답글 신고
    잘보구 갑니다.!!
  • 레벨 준장 맨오브스틸 13.07.25 21:27 답글 신고
    좋다
  • 레벨 소장 다음엔아들 13.07.26 10:45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 레벨 소령 1 타OI 13.07.26 16:20 답글 신고
    예쁜(?) 자료 잘 봤습니다. 기류들을 빨갛게 노랗게 칠하면 예뻐 보이는 게 사실인지라 이성적 판단보다는 아무래도 감성적인 시각으로 보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공기구멍으로 통하는 기류 외의 터뷸런스들은 도움이 안 되는지 색칠 안 했네요.
    저 색깔이 어떤 근거로 구분이 되나 생각해봤습니다. 후드에서 갓 나온 공기가 파랗고 지붕 위로 갈 때 빨갛네요. 차가운 공기가 위로 가면서 열을 받게 된다는 건가? 근데 후드 양쪽으로 지나는 공기는 차를 지나기 전의 공기처럼 빨갛구요. 그냥 예쁘게 색칠한 것에 불과한, 엔지니어의 노력이 아닌, 광고 디자이너가 칠한 결과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진정한 공기역학적 우수성을 받아들이기에는 좀...^^
    (글쓴이님에게 그 어떤 안 좋은 감정 전해줄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 레벨 훈련병 nahinil 13.07.27 05:14 답글 신고
    윗분이 잘못 서술하신게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1. 보신대로 선은 공기의 흐름(벡터)를 나타낸 것이고, 색깔은 해당 위치에서의 값을 나타내 줍니다.
    보통 색상으로 드래그값, 유속, 온도등을 표시하는데 위 그림은 유속을 나타낸것같네요.
    2. 위 그림은 공기역학 해석프로그램에서 나온 그림이고, 공기역학적으로 해석을 했을 때 의미있는 결과입니다. 단순 마케팅용은 아니죠..
    3. 규모가 큰 터뷸런스는 나와있네요(3번째 그림의 뒷범퍼 부분). 물론 세밀한 터뷸런스가 엄청나게 많겠지만 해석이 불가능하며 의미있는 결과가 아니고, 결과값의 분해능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표시되지 않은것입니다.
    4. 위 그림이 주는 의미중 가장 큰 것은 다운포스 발생에 있다고 봅니다. 후드벤터로 빠져나가는 공기가 위로 상승하면서 반력으로 차량에 다운포스를 주게 되겠죠. 그러면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 레벨 소령 1 타OI 13.07.28 08:37 답글 신고
    답글 감사드립니다. 저런 것들은 당연히 엔지니어의 결과물이기를 바랍니다. 제 생각을 추가로 적어봅니다. 추정컨데 3번째 그림으로부터 노란선이 좀 느린 유속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파란선 유속이 그나마 가장 빠른 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 첫번째 그림으로 보면 파란선은 가장 유속이 느립니다. 수평방향의 속도성분이 줄어드는 구간이니까요. 붉은 선이 가장 빠르다고 보는데요.(비행기날개단면의 공기흐름과 비슷) 2번째, 3번째 그림에서 차량과 부딪히기 전의 공기유속이 다른 것인지 색깔이 다른데 아마도 다른 조건에서 테스트한 것을 의미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2번째 그림에서 후미에 공기흐름이 너무 선형적이구요. 이건 실제 공기흐름이 아닌 시뮬레이션인데 시뮬레이션에서는 뭐 일일히 조건들을 다 챙기기 어려울테죠. 후드벤터로 빠져나가는 것들이 코너링 향상에 도움 줄 정도로 다운포스를 만들어내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감이 잘 안 잡히네요. 그래서 컴퓨터 돌리는 것일테지만(이건 제가 모릅니다.)
    이런 게시글에는 간간히 nahinil님 같은 기술적 답글이 조금씩 달려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레벨 중장 여사해 13.07.28 15:10 답글 신고
    ㅅㅅ
  • 레벨 중령 2 2LTDI 13.08.09 15:12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중위 2 뉴코난도 13.08.16 18:46 답글 신고
    굿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