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토속예찬 13.08.10 17:34 답글 신고
    좋은글이네요~ 추천
  • 레벨 하사 2 Espresso 13.08.10 17:35 답글 신고
    오 이해하기 좋은글! 10점~
  • 레벨 원사 3 12SonataHybrid 13.08.10 17:35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원사 2 100견력 13.08.10 17:37 답글 신고
    이해하기 쉽게 잘 쓰셨네여!
  • 레벨 소령 3 사륜트러커 13.08.10 17:46 답글 신고
    그니께 엔진입장에서는

    폭팔력.. 한방힘이 크다.. - 고 토크 / 주로 롱 스트로크 / 디젤

    피스톤질이 빠르다.. - 고 마력 / 주로 숏 스트로크 / 가솔
  • 헌병 보배드림 13.08.12 10:21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일병 컴온레일 13.08.12 12:26 답글 신고
    토크는 바퀴를 돌리는 힘
    마력은 차를 끄는 힘
  • 레벨 소령 1 타OI 13.08.12 14:07 답글 신고
    디젤엔진은 압축시켜 폭발해내는 방식인지라 큰 압축비가 필요하고 그 때문에 스트로크가 깁니다. 1rpm당 휘발류엔진보다 왕복거리가 길죠. 토크가 높은 건 폭발방식의 차이 때문에 오는 당연한 이치입니다. 왕복거리가 길다보니 진동도, 소음도 큰데 요즘 디젤승용차량은 아주 좋아졌다고 봅니다. 약간의 소음은 약방의 감초처럼....ㅎ
    휘발류엔진은 고 rpm을 돌려줘야 토크가 높죠. 힘 있게 밟고 나아가주려면 높은 알피엠까지 밟아야 합니다. 그때까지 기름 투자가 디젤엔진에 비하면 아깝습니다. 같은 cc라도 디젤은 엔진 몇바퀴만 굴려줘도 토크 20kgfm 이상 나오는데 휘발류엔진은 거기의 3배 정도 rpm을 올려야 겨우 그 정도 수치에 다다르죠. 최고속에서 빠르면 뭐합니까? 적정 속도까지 쭉쭉 올려주는, 그래서 언덕발에서도 힘있게 치고 나가는, 사람 많이 실어도, 에어컨 켜도 기본적으로 토크가 받쳐주니 속도 차이 얼마 안 나는, 디젤엔진을 좋아합니다.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3.08.12 16:02 답글 신고
    예전에 스타렉스 초창기 수동모델...
    코란도 초창기 수동모델...(이건 80k만 넘으면 귀가 아플정도로 시끄러움)
    무쏘 203 수동모델...
    갤로퍼 초창기 수동모델...
    다 타봤는데...
    와.. 이건 뭐. 완전.. 엑셀 바닥까지 밟아주고 rpm도 레드존 가까이....
    그러고 변속 그리고 변속.. 이랬었는데...
    옛날에는 토크나 마력이나 디젤차는 완전 왓더 뻑이였는데..
    테라칸 초장기 모델 몰아보고.. 이건 완전 신세계....
    요즘차들은 안몰아봐서 잘 모르는데.. 훨 더 뛰어나겠죠..? ㅋ
  • 레벨 일병 o니조o 13.08.13 07:04 답글 신고
    요즘에 나오는 트럭을... 괜히 포터르기니 봉고르기니라고 부르겠습니까?ㅋㅋ
    133마력 커먼레일 엔진입니다... 뼈밖에 없는 차에 133마력이면 대단한거죠...ㄷㄷ
  • 레벨 하사 3 전기과피카츄 13.08.13 08:02 답글 신고
    좋은글 감사합니다 ~ 추천!!
  • 레벨 하사 2 야쿨러브 13.08.13 12:13 답글 신고
    이이해거 확 대네여ㄱㅅ
  • 레벨 중위 1호봉 l흰고양이l 13.08.13 14:10 답글 신고
    한 가지만 덧붙이면요,
    토크는 가속력이라기보다는 가속감이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실제 가속도는 마력이 높은 놈이 좋은데요,
    디젤 특성상 높은 토크가 저속 회전에서 나오다 보니
    저속회전에서도 마력이 높아 가속도가 좋아지게 되는거죠.

    자전거로 언덕 올라갈때 높은 기어단수로 바꾸면 언덕을 오를 수 있고,
    또 페달을 밟으면 앞으로 나가는 힘이 느껴지죠. 그게 바로 토크 입니다.
    근데 실제로 속도는 높지 않죠. 대신 페달을 빨리 구르면(고회전) 속도도 높아집니다.

    마력=토크*회전수*상수 이렇게 정의 됩니다.
  • 레벨 이등병 마늘사랑곰 13.08.13 15:25 답글 신고
    이런글은 추천하라고 배웠습니다~
  • 레벨 소위 2 다방레이스 13.08.14 01:45 답글 신고
    좋은글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3호봉 영혼없는액션 13.08.14 02:26 답글 신고
    200키로를 달리는차가있다고 치면.. 마력은 200킬로까지 속도를 내고 유지할수 있는거.. 토크는 200킬로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나타낸다고 보면 되죠.
  • 레벨 상병 PLF 13.08.14 18:13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소위 1 해운대곰곰이 13.08.16 18:12 답글 신고
    시속 200 이상을 계속 견딜 수 있는 자가 이깁니다. 전 is f 몰고 180에서 겁나서 못올렸습니다..ㅋㅋㅋ 제 옆을 지나간 아방이 윈!!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