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areios 05/02 06:04 답글 신고
    80년대에 미츠비시에서 현대에게 로열티 50% 인하 조건을 내걸고 연구소 폐쇄를 요구했지만 거절했던 일화를 보니 현대가 아무리 까여도 저런점은 인정받아야 하지 않나 싶네요. 당장의 이익보다는 멀리 본 구석은 있으니까요.
    대우차를 좋아하긴 하지만 김우중씨는 같은 상황에서는 반대의 선택을 했을겁니다ㅋㅋ 사업가로서 꼭 그것이 틀린것은 아니지만 저런일들이 하나하나 쌓이다보니 우려먹기란 악명에 품질면에서도 현대차에 밀리고 시장에서 도태된거죠.
    답글 0
  • 레벨 상사 3 포르쉐로간다 05/02 05:15 답글 신고
    길다~~
    엔진은 그렇다치고 미션도좀 보강해라
    답글 2
  • 레벨 상사 3 포르쉐로간다 05/02 05:15 답글 신고
    길다~~
    엔진은 그렇다치고 미션도좀 보강해라
  • 레벨 중사 2 먼산 05/02 08:15 답글 신고
    그러게요..
    알파만들때 미션도 같이 국산화했는데,
    .. 엔진에 비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진것 같진 않네요..
  • 레벨 원사 3 중립일수없어 05/02 15:21 답글 신고
    미션보강되는데요.. 자동6단 그랜져에 이미 들어갔고.

    준중형급에는 조금더 소형화한 신형 5단 장착될텐데요 다음세대부터..
  • 레벨 상사 2 areios 05/02 06:04 답글 신고
    80년대에 미츠비시에서 현대에게 로열티 50% 인하 조건을 내걸고 연구소 폐쇄를 요구했지만 거절했던 일화를 보니 현대가 아무리 까여도 저런점은 인정받아야 하지 않나 싶네요. 당장의 이익보다는 멀리 본 구석은 있으니까요.
    대우차를 좋아하긴 하지만 김우중씨는 같은 상황에서는 반대의 선택을 했을겁니다ㅋㅋ 사업가로서 꼭 그것이 틀린것은 아니지만 저런일들이 하나하나 쌓이다보니 우려먹기란 악명에 품질면에서도 현대차에 밀리고 시장에서 도태된거죠.
  • 레벨 상사 1 신화동 05/03 01:10 답글 신고
    베타 2리터가 150마력이라구요?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를!! 1.8이 138? 이거 뭘 보고 작성한 거죠? 현대도 독자엔진개발에 욕심을 갖고는 있었지만, 지금 하는 걸 보고 있으면, 기술 자립은 어디까지나 원가절감 차원에서 시도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차피, 직접 만들어야 싸니까요. 기아 인수 못했으면, 세타, 뮤, 람다는 존재하지 않았을 겁니다.
  • 레벨 이등병 포트로더데일 05/10 00:05 답글 신고
    마치 지금 현대의 지금 엔진을 만들어 내는 연구진들이 기아의 기술팀이 전신인 것 같이 쓰셨는데.. 기아의 기술팀은 대우의 기술팀과 별반 차이 없었습니다. 단지 마쯔다가 기술이전을 미쓰비시에 비해 더 잘해 줬기 때문이죠. 기아차 기술력 별거 없었습니다. 아직도 기아차에 대해 이상한 환상을 많이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 레벨 중위 3 대야미 07/11 13:05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중위 1 간뒤 11/25 22:14 답글 신고
    멋있다 ~

덧글입력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