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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멍ㅋ 13.09.26 01:58 답글 신고
    자동차 등록 대수당이 아니라 사고 대수당으로 해야 좀더 정확한 통계가 된다는 주장은 옳다. 그러나, 브랜드별로 사고율이 크게 차이 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으므로, 저 통계의 신뢰성을 심하게 떨어뜨리지는 않는다. 브랜드별 사고율 데이터가 있다면 좀더 깊이 이야기할 수 있겠다.

    불만접수 비율이 브랜드마다 다를 수 있다는 주장도 일리는 있다. 자동차 분야가 아니더라도 마이너 브랜드의 구매자들은 메이저 브랜드의 구매자보다 적극적인 성향을 띠는 것이 일반적인 경향이다. 이 점은 저 통계의 신뢰도를 일부 떨어뜨린다.

    %는 그냥 계산 잘못한 거다. 100 곱하는 게 맞다. 글의 논지랑은 별 상관 없는 사소한 실수지만 그것 때문에 사람들이 싸우잖아;;

    모집단 수는 충분하다. 수십 건만 넘어도 정규분포에 가까워진다. 물론 전수 조사를 하면 더 좋겠지만, 굳이 그것까진 필요없다. 물론 모집단이 커질수록 신뢰도는 더 높다.

    현기차는 택시 비중이 높고 에어백 없는 택시 비중이 매우 높으므로 이들은 에어백 관련 불만을 접수조차 안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은 일리 있다. 이 점도 통계의 신뢰도를 다소 훼손한다.

    이런 점들을 고려해볼 때 저 통계가 아주 믿을 만하지는 않다. 하지만, 그래도 현기차가 에어백 안 터진다는 주장에 반박하기 위한 자료로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 물론 다른 자료들이 더 있다면 또 달라질 수 있다.
  • 레벨 병장 나히나히 13.09.26 08:53 답글 신고
    저는 까도 빠도 아니지만 통계를 이상하게 내신 듯 합니다.

    멍ㅋ님 말씀대로 '등록대수'가 아니라 '사고난 차량대비' 에어백 미작동 비율을 해야하는 것이 아닌가요?
  • 레벨 상사 2 멍ㅋ 13.09.26 02:00 답글 신고
    그나저나 저는 에어백 미작동보다도 에어백이 작동 안해야되는데 작동한 상황이 5%나 된다는 게 더 놀랍네요. 이런 걸로 다치기라도 하면 정말 어이 없을 듯.
  • 레벨 소장 성원하리 13.09.26 02:55 답글 신고
    수입차를 세분화 해주세요.
  • 레벨 일병 uuuuus 13.09.26 06:48 답글 신고
    통계 오류가 보이네요 소비자원에 신고할려면 운전자가 살아있어야 하는데 죽으면 신고 못하죠 그비율이 빠졌네요 ㅋㅋ
  • 레벨 병장 SM5TCEOWNER 13.09.26 08:36 답글 신고
    판매대수비율로 환산하는것 자체가 오류 아닌가요? 환산을 하려면 사고차량대비 에어백 미작동으로 환산을 해야지요.
    판매대수로 하면 그차가 정상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고 판매대수로 환산을 합니까 잘못된 자료 해석이네요
  • 레벨 일병 uuuuus 13.09.26 09:09 답글 신고
    차종 사고율
  • 레벨 대위 2 설유지 13.09.26 11:44 답글 신고
    그럼 에어백 설치할 필요가 없네요 선택제로 바꾸어야 할듯
    그리고 판매 대수로 하지 마시고 중형 이상의 사고난 차량수에서 에어백 터진걸 조사하는게 맞다고 판단합니다
  • 레벨 훈련병 살아잇지 13.09.26 12:34 답글 신고
    저걸 다곱해서 다시 비율계산해야죠

    현대 58프로 기아 19.9프로 쉐보레 7.6프로네요
  • 레벨 중령 2호봉 악떡개구리 13.09.26 12:42 답글 신고
    현대차대주주 다운 글이네요.
    요즘 소비자들 그리 어리석진 않은데 ㅉㅉ
  • 레벨 중위 1 순간가속 13.09.26 13:25 답글 신고
    개인용은 닥치고 수입차임...현기아? 영업용으로도 뽑지 않음...이번영업용 차들은 삼성 아니면 지엠임...그지같은 넘들...
  • 레벨 원사 3 MGM 13.09.26 14:03 답글 신고
    판매된 현대기차가 모두 사고난 후의 불만률입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편협하고 좁은 시야의 재미있는 자료군요...

    전국에 차가 100대라고 가정할경우..
    현대차가 47대인거죠? 수입차는 4대고요..

    사고 한번 나면... 현대는 47대중에 1번 사고났으니.. 전체 차량중 2% 사고입니다..
    수입차는 4대중 1대 사고이므로, 25% 죠.

    비교하려면 걸맞는 데이터와.. 기본 분석 요령부터 확인 하는게...

    위의 자료가 맞으려면...
    전국에 발생된 모든 사고의 차량메이커를 분석해서..

    전체사고 100건 중에 현기차비율 그리고.. 불만비율로 따지는게 맞는 듯..
  • 레벨 중위 2 쌍용차만4대째 13.09.26 14:43 답글 신고
    광고 의 방법둥 숫자를 이야기하여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방법이 많지요.
    예로들자면 마트에사장많은 1+1 행사 같은경 랄까요??
    비슷한 포장 재질이지만 내용물의 용량을 정확히 읽어보면 거의 같거나 조금 높은 수준의 제품이나 음식물일때가많죠...
    죽 100g 짜리를 50g60g 으로한다거나하는 ㅋㅋㅋㅋㅋ
    숫자의 정확성에 소비자는 현혹돼지요 ㅎㅎㅎㅎ
  • 레벨 상사 1 고릴라다 13.09.26 18:15 답글 신고
    이통계도 정확하지 않죠...
    왜냐면.. 전체차량을 대상으로 했는데...
    전체차량에 에어백이 달려있는게 아니니깐...
    미전개라는 표현 자체가 에러죠...
    그래서 현기차가 더안전하다라고.. 결론 내리기는 어렵죠..
    그런데 반대로... 명확한 자료가 없기는 현기차가 위험하다는 결론 역시 마찬가지죠...
    그런데.. 현기차가 에어백이 안터진다라는.. 이야기를 하는데에는 누구도 이정도의 통계나 자료를 요청하지 않죠..하지만... 현기차도 다른차와 불량률이 큰차이가 없다라는 글에는 거의 논문수준에 자료를 요구하죠...
    그것부터 잘못
  • 레벨 상사 1 고릴라다 13.09.26 18:16 답글 신고
    이죠... 이자료가지고 맞니 틀렸니 하면서... 현기차 욕할때는 자료가 필요없죠... 그냥 싫으니깐... 그렇게 주입받아왔으니깐... 늘 그렇게 봐왔으니깐....
  • 레벨 훈련병 포마셰 13.09.26 18:54 답글 신고
    대체 저걸 왜 나눕니까.. 곱해야죠. 뭐든지 나누면 비율이 나오는줄 아나보네요.. 전체차량 중 현대차의 비율을 반영하려면 곱해야 하는거 같은데요.. 나누면 현대차 비율이 반영이 안되잖아요?
  • 레벨 대위 3 레반틴 13.09.27 23:02 답글 신고
    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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