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기아 세라토를 구입했었는데, 당일은 잘 몰랐는데 다음날 새차를 하면 자세히 살펴보니
조수석쪽이 도색은 한 차였습니다.
뒷문과 뒷창문에 페이트 날린 흔적에 도장면이 꺼칠꺼칠하고, 측면 방향지시등은 어디서 열처리를
했는지 녹아서 휘여버린 상태였고......
금요일 저녁에 차를 인도받은 지라 월요일에 영업소를 찾아가 영업사원들과 소장과 얘기를 했었는데.
모든 영업사원들이 도색하고 하자가 있는 제품을 인정하였는데, 소장은 자기들 기아자동차 서비스에서
확인을 해 봐야 한다고 해서 영업사원하고 같이 서비스 센터에 갔다왔는데 그곳에서 하는 말이 참...
도장은 한거 같은데 별거 아니라는 식이고.....그럼 방향 지시등이 왜 저렇게 녹아 있냐고 물으니 잘 모르겠다고 하고....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역시 기아자동차 서비스는 절대 정확한 대답을 주지 않더군요...
주말에 집 근처 카센터 및 판금, 도장하는 곳을 몇 군데 다니면서 물어봤을땐 모두가 한결같이 문짝을 도색한 거라고, 하는데.... 일반 카센터에서도 바로 보고 알수 있는 하자를 기아자동차에서는 잘 모르겠다는 식으로 나오고....나중에 영업사원한테 들은 얘기로는 기아차 서비스에서 오일교환 2번 무료로 해 줄테니 그냥 잘 넘어가자는 식으로 얘기했다는데, 정말 어의가 없어서....
메스컴에 간혹 나오는 얘기인줄 알았는데....직접 당해보니 정말 어의가 없네요....
마트에 가서 5000원짜리 물건을 사도 하자가 있으면 교환해 주는게 당연한건데, 어떻게 1000만원이 넘는
물건에 하자가 있는데, 20~30만원 줄테니 합의 하자는 식으로 나오는 기아자동차 정말 너무하네요....
영업사원들은 이런 문제는 당연히 이슈하 시켜서 교환받아야 하나 절대 쉽지 않을꺼라 하고....
혹시 주변에 저와 같은 경험이 있으신 분이 있으면 어떻게 대처 하셨고, 또 어떤 조취를 받으셨는지 알려주세요.....
정말 모든 포털사이트에 이런식으로 항의의 글을 올려서 이슈화가 되야 보상을 받을수있는게 기아자동차
인가요??
모든 상황을 사진으로 올리고 싶은데, 표면에 묻어있는 페이트 날린 흔적은 촬영이 잘 안되서, 측면에 열처리로 인해 녹아 휘어버린 방향지시등 사진만 올려봅니다.
<결론>
다음세라토카페와 보배드림에 글을 올렸는데, 기아자동차에서 모니터링을 하는지 바로 연락이 오고, 다음날 새차로 교환해 주겠는 연락을 받았습니다.(기아자동차의 서비가 좋아졌는지, 네티즌에 의한 자사의 이미지 관리 차원인지는 정확히 모릅니다.. )
하지만, 결론이 신차교환으로 결론이 내려져서, 저 개인적으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새차로 교환받고, 다시 등록하고 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꺼 같습니다.
모든일을 다 정리되면 혹시 모를 제2, 제3의 선의의피해자를 위해 과정과 결과를 정리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어떤 협상도 바라지 않습니다.....정식 루트로 산 차니 그냥 동일 차종으로 새로 교환 받기를 원하는 거죠.....
불만제로에....말씀 해보세요... 아니면 kbs에도 뭔가 하던데....
방송에 자주 나와도
전혀 신경안씀
현재 한국에서 현대 터치할 세력이 없음
사법부도 손대지 못하는데
미국에서는 끽소리 못하고
한국에서만 큰소리 치는 골목대장 현대
소비자를 조롱하는 현대
영업사원들 태도들부터 틀려 먹었네요
모두는 아니겠지만, 영업사원들은 기아자동차 소속이 아닌 자영업 개념이 더 많고, 항상 고자세의 대충 넘어가려는 것은 기아자동차에서 고정급 받는 직원들인거 같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든일의 해결이 완료되면 다시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할려고 하시지 마시고, 따끔하게 혼내줘야 합니다.. 확실하게 당당하게 님의 권리를 찾으세여!! 추천 10점
그나마 님은 빨리 발견하셨네요..불행중다행인것같습니다.
http://www.caras.or.kr/
사이트 링크해 드립니다.
자동차 소비자 연맹으로 가셔서 글과사진 올리시고 협조 요청하세요.
지금 많은 분들이 차량 교환및 환불을 받고 계십니다.
빨리 일처리가 해결되길 바랍니다.
ㅠ.ㅠ
참고로 제 차 문제 사진 올리고 불만제로 취재사진올리고 했었는데..
보배드림에서 기아의 압력이 있었던지
제글 다 삭제되고 없더군요...
기가 막힙니다..
보배드림도 기아에서 관리하나봅니다.
그리고 교환도 아니고 판금/도색했다고 100만원이나 깎여요?
아반떼 차값이 얼마나 된다고..100만원 씩이나..
현대기아차 까는 사람들을 짤라내는 곳이
이곳 보배임
신차로 교환이 끝나면 모든 과정을 정리하여 다시 올리겠습니다.....혹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일을 겪게되셨을때 모두가 한목소리를 낼때 좋은 결과가 생길 수 있기에
다시 한번 모든 네티즌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기아도 현대겠지만.. 현대 같았으면 교환이 안된 경우가 더 많다보니 ^^..
기분 좋으시겠어요 ^^..
당연히 받아야 할 제 권리인데, 이런것을 인터넷을 이용하고 또 여러분들이 읽고 평가하면서 글을 달고 비판하고... 이런 현실이 있는 대한민국이 부끄럽습니다....
비단 자동차 회사만의 문제만은 아니죠........
얼마전 까지도 현대, 기아의 부조리한 점을 지적하는 기사가
가끔씩 올라왔었는데 요즘은 현대, 기아를 칭찬하는 광고성기사만
넘쳐나더군요.. 현대가 소비자들에게 횡포를 부릴 날도 얼마 남지
않았지요.. 한 번 지켜 보자구요.. 내년에 중저가 일제차가 들어왔을때
어떻게 하는지...
해결해 주는 공룡기업, 현,기차...
너네들의 운명을 한 번 지켜보마..
언제까지 그러는지 한 번 보자...
저차를 다시 작업해서 다른분께로 분명히 갈테니까요.. 주의하세요..
꼭 이렇게까지 해야 바꿔주나... 이거 참... 하여간 좋은 정보였습니다^0^
담번엔 꼭 좋은넘으로 델꾸 오시길 바라며....
새차 받으시구
꼭 안운하세요^^
뭔가 오해를 하신거 같네요....
그리고 교환을 받은지 1주일 지났지만, 아직 번호판도 달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아차에서 등록취소 등 행정적인 부분을 느께 처리해 주었기때문에....다음주 월요일 번호판을 달려 영맨과 같이 갑니다만, 저 역시 제 일을 보다 중간에 시간을 내서 다시 영업소를 왔다갔다 해야 합니다....저도 피해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