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비복스 10/16 12:57 답글 신고
    뭐하시는 분이세요?
  • 레벨 훈련병 마이쏘랭이 10/16 13:07 답글 신고
    여병추..ㅉㅉ
  • 레벨 하사 1 x입전문가 10/16 13:16 답글 신고
    이뭐 병.......
    추천점수 -는 없나?
    -백만이십이점 주고 싶은데.....
  • 레벨 1 닐리리꼬장 10/16 13:30 답글 신고
    올리는 분(?)이나 ....추천하는 분(?)이나...
    이딴 글 올리면 뭐 기분이 좋아지기라도 하는 모양이죠?
    영화 공짜로 보여 줄라나...
  • 레벨 대위 3 그랜드트리 10/16 13:34 답글 신고
    한심하군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10/16 13:47 답글 신고
    이런거 올리면 기분이 좋아지나요?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0/16 15:48 답글 신고
    에세머들 발끈? ㅋㅋㅋㅋㅋ
    적나라한 풍자에 에세머들만 발끈이네.
  • 레벨 일병 아카디아  10/16 17:18 답글 신고
    -_-
  • 레벨 훈련병 망설임 10/16 17:46 답글 신고
    추춴~ sm패러디는 보고 또봐도 재미있네요 ㅋㅋㅋ
  • 레벨 병장 Carpe... 10/16 18:14 답글 신고
    븅신들
  • 레벨 중령 3 좋은차타고싶다 10/16 18:48 답글 신고
    네 차가 저따구로 생겼냐? 참 피곤하것다야
  • 레벨 상사 2 씨발라먹어새꺄 10/16 20:11 답글 신고
    추천점수준 새끼들은 전부 에쎔안티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브이큐 10/16 20:42 답글 신고
    지랄을 해라///
  • 레벨 중위 1 조우 10/16 21:55 답글 신고
    여러분이 꿈꿔 왔던 유흥의 모든것

    이곳에서 확인해 보세여!! sdda8.com
  • 레벨 1 닐리리꼬장 10/16 22:28 답글 신고
    여러분이 꿈꿔 왔던 유흥의 모든것

    이곳에서 확인해 보세여!! sdda8.com
  • 레벨 훈련병 마중간제뜨 10/17 01:47 답글 신고
    여러분이 꿈꿔 왔던 유흥의 모든것

    이곳에서 확인해 보세여!! sdda8.com
  • 레벨 상병 현대차만세이 10/17 08:02 답글 신고
    갠적으루 2004년식 VQ 차량 중후하고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패러디의 대상은 아닌듯...
  • 레벨 훈련병 넘어가자 10/17 08:36 답글 신고
    2000억이 든다는 말은 마음에 와 닿는군요. ㅎ ㅎ
    임프레이션 가격올린이유를 새로운 범퍼 만드는 프레스틀 만들고 테일램프 모양 바꾸는데 2000억의 개발비가 들어서 올렸다고 했으니.. 뉴에셈은 범퍼와 테일램프 개발할때 돈이 안들었보나 생각했죠.. 그딴 말로 사기를 치고...
    하긴 뉴 싼타 2.0 엔진 나올때도 가격 상승의 이유를 물으니 2.0엔진 개발에 돈이 들었다.. 이런 2.2 엔진은 그냥 개발 했나 생각했었는데...
    어처구니 없는 답변들... 그냥 돈 좀 더 뜯어 내기 위한 수작이라고 하지..
  • 레벨 대위 3 쭉빵남근 10/17 09:38 답글 신고
    저... 저건 최신 레저용 차량컨셉이군하...

    앞뒤에 벤치를 달고 다니는 차....
  • 레벨 훈련병 10/17 13:17 답글 신고
    저는 SM에나 현대차 어느 특정 메이커의 특정 라인업을 좋아하거나 싫어하지 않는 중립적인 입장이나 한말씀 드리자면 현대차에서 XG 개발당시의 목적은 마르샤의 후속 모델이었습니다. 만들어놓고 보니 크기가 뉴그랜져에는 못하지만 좀 커졌기에 그랜져라는 이름을 붙이고 옵션좀 높인 후에 출고가를 높이는 정책을 썼습니다. 당연히 수익성이 높아졌지요... 네이밍 아이디어 하나로 소나타의 고급형 모델이 그랜져로 탈바꿈하게 된 것이었고 그랜져라는 이름하나고 많은 소비자들의 어이없는 추가지출은 비자금조성과 귀족노조 주머니로 들어갔겠지요...
  • 레벨 훈련병 10/17 13:28 답글 신고
    SM은 90년대 초반 4도어 스포츠카라고 광고하였던 Nissan Maxima의 후속모델이지요. 당시 준중형 바디사이즈의 작은 차체에 190마력의 파워는 참 매력적이었습니다. 맥시마의 후속 모델 바디사이즈가 커지고 최고사양 엔진탑제 모델이 한국에 출시되지 않아 90년대 맥시마의 느낌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누군가가 자기 기준에 좋아 선택하여 구매하고 아끼며 타는 차인데 타인이 뽀샵까지 해가며 비방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묻고 싶네요...
  • 레벨 훈련병 빡스치울때떠나라 10/17 13:33 답글 신고
    애들 장난도 아니고... 그들만의 잔치?? ㅉㅉ
  • 레벨 간호사 yong88 10/17 19:19 답글 신고
    ㅡ 여기 게시판에 구sm520v sm525v 와 xg의 비교가 많으네요

    진실은 sm525v 1998년도 첫 출시될때 현대에서 sm525v 분해하여 원가계산을
    한 결과 , sm525v를 현대에서 만들면 판매가 4000만 정도 예상된다는 분석결과
    가 나와 삼성의 판매가에 아주 놀라워 했습니다 ,
    또 첫 출시후 6개월후 300만원 가격인하에 현대가 충격받을정도 였습니다

    sm v 차량 정확한 재원을 모르면서 에스엠 깎아내리기에 급급한 사람이 있군요
    SM V 는 엑스지와 다르게

    점화플러그 배선은 내장형임 교환없음 영구적 사용가능, 타이밍 체인 교환 필요없음 영구적 사용가능, (ADS)액티브댐퍼 서스펜션, 도어케취4도어 전자식 케취 ,
    전자식 엑셀레이트, 백금 점화 플러그 , 등속조인트 부품, 브레이크 켈리퍼,

    전자제어 엔진 마운트(FEM), 3배이상 긴수명의 브레이크 패드, 솔라글라스,
    차속감응 파워스티어링EPS,등 그외 다른 모든 부품도 엑스쥐 와는 아주 다른
    많이 비싼 고급품입니다 ,

    CC당 동력성능도 엑스쥐에 비해 월등하지요

    SM 출시전 우리나라 자동차는 타이밍 벨트도 체인이 아닌 고무벨트. 머플러도 스텐이 아닌 일반철 , 차량도장도 불소도장이 아닌 일반도장 , 뻥튀기 마력, 엉터리연료
    소모율 ,보증기간, 등 미약한 부분이 많았습니다만 SM 출시로 한국자동차가 수준이 한단계 올라 간것은 사실입니다

    직영 정비사업소 써비스 수준 삼성이 월등합니다, 차량정비시 정비사 작업복의 오물이 시트에 묻지말라고 시트커버 쒸우는것등, 소소한것도 놓치지 않는 고객위주 감성 써비스가 좋았습니다

    몇명 사람들 유독 에스엠 을 비하하는것은 무슨 불순한 의도가 있는걸로 보여 집니다

    에스엠은 타 차종에 비해 고장율이 현저히 낮습니다 또 부품 수명이 길어 소모품 교환주기가 길며, 미션오일도 교환주기가 2배가량 깁니다 그런저런 이유로 정비업체에서는 에스엠은 좋아하지 않는 차종입니다

    고장이 없고 부품수명 기니까 사용자는 유지보수비가 절감되어 이익이지만
    정비업체는 당연히 싫어 하겠죠
    .
  • 레벨 간호사 yong88 10/17 20:14 답글 신고
    ㅎㅎㅎ 에혀라디혀님 3군데 올렸는데요 도배는 아니죠 , 베스트에 올라온글들이
    에스엠을 비하하는 엉터리 정보가 많길래 정확한 정보 제공할려고 처음 글쓴것입니다 널리 양해 해주세요
  • 레벨 중위 3 telmax 10/17 20:56 답글 신고
    SM5가 고급차긴 고급찬가부네.. 이렇게 시기 질투하는 사람이 많은걸 보니 ㅋㅋㅋ
  • 레벨 훈련병 느그아부지 10/17 22:21 답글 신고
    고급차 맞죠...개나타 보다는. 국내에서는.... 인정합니다.
  • 레벨 병장 SilverIS 10/18 01:50 답글 신고
    아하하 잼있네요..
  • 레벨 1 빨강망치 10/18 04:23 답글 신고
    이렇게 타 차량을 비방하면 기분 좋습니까?
    SM7 오너들이 이런 게시물을 보면 얼마나 기분 드러울까요..
    '역지사지' 입장을 바꿔보고 생각합시다. 제발~
    뭐가 그렇게 불만이 많으신지 ㅡㅡ;;
    글 올린 사람보다 추천수에 더 놀라서 한마디 쓰적이고 갑니다.
  • 레벨 하사 1 전차남 10/18 11:19 답글 신고
    현빠도 아니고 에셈까도 아니지만... 너무 웃겨요~ 하하하하 ^^;;;
    이런건 걍 웃고 넘기는거지 뭘 심각하게 대응들 하시나요 ㅋ
  • 레벨 소위 1 웃고또웃고 10/18 11:36 답글 신고
    초딩이 장난치는거네

    아버지차가 엑스지인가봐..ㅋㅋ

    거기서 거기인 차로 뭐가 잘나고 못나고를 따진다카네..
  • 레벨 소위 1 웃고또웃고 10/18 20:58 답글 신고
    현대 영맨인가봐요 ㅋㅋ..저는 독일세단 타요~ 에세미가 아니고...
    넷상에서 매너좀 지킵시다...
  • 레벨 이등병 손대디 10/18 20:29 답글 신고
    XG 족보도 없는 차
  • 레벨 중사 2 FlySolo 10/19 00:44 답글 신고
    SM 오너분들 가슴에 휘발유 뿌리고 불 지른사진 -_-;;
  • 레벨 훈련병 또하루가가고 10/19 01:15 답글 신고
    병신.. 좆도아닌게 로그인하게 만드네.. ㅋㅋ
  • 레벨 병장 떵차들 10/19 18:00 답글 신고
    재밋네...........
  • 레벨 병장 레쓰Be 10/19 18:02 답글 신고
    더더욱 안습으로 만드시네 ㅎㅎㅎ
  • 레벨 하사 2 그랜저넉두리 10/19 20:58 답글 신고
    사진 정말 처절하다...
  • 레벨 하사 3 홍다붕어텍 10/19 22:39 답글 신고
    모냐 저거....ㅋㅋㅋㅋㅋㅋㅋ 에쎔이랑 엑스지랑 전혀 상관없는 사람으로써 웃어 넘기면 그만이지만 에쎔 오너분들 상당히 화나시는 사진일꺼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잭키짱 10/19 23:3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근데 중요한건 sm525는 소나타2.5랑 동급인데.......... sm5오너들은 자기차가 그렌져동급인줄 착각을 하면서 타지요.

    참고로 저는 라세티 탑니다.
  • 레벨 병장 태클킹 10/20 11:41 답글 신고
    제대로 꼬집었구만....불순한 의도는 무슨.....신형에셈 나올때 분명 개발비가 2000억 들었다는데....도대체 르삼에서 개발한건 모요? 범퍼개발(?) 나머진 죄다 가져다 써놓고.....차라리 라인증설로 2000억 썼다고 하면 수긍하겠소만....

    지금 현빠라면서 매도하는 사람도 있던데....
    솔직히 현대가 저렇게 맘놓고 가격장난 칠수 있는건...르삼같은 회사가 담합을 했기 때문이고.....왠지 싸게 출시하면 차급이 떨어질것 같으니깐(실제 차급이 애매하기 짝이없소) 현대보다 고급차다 하는 식의 마케팅전략부터 뜯어고쳐야 하오.

    에셈3시리즈가 있긴 하지만 솔직히 파퓰러한 기종은 아예 포기한듯 싶소. 오로지 고급차...고급차....이런 현상은 소비자에게 1차적 책임이 있다고도 할 수 있지만...

    작금에 현대가 가격때문에 욕먹는 만큼 르삼도 싸잡아 욕먹어야 마땅하오.
    개발비도 안드는데...상식적으로 더 싸야하는 것아니오? 개발비만큼 로얄티가 나간단 말이오??
  • 레벨 중사 2 FlySolo 10/20 16:13 답글 신고
    ↑↑↑↑↑↑
    태클킹님 예리하신 지적이네요 ㅋㅋ 현대 가격 장난질과 르삼의 고가격정책요 ㅋㅋ
    르삼은 머 자기들 공급가능량 보다 수요가 많으니 굳이 가격을 낮추지 않는 -_-
    독과점 시장지배사업자인 현대가 비리비리하니 르삼도 옆에서 맞짱구치면서
    결국 소비자들만 피해를 ㅜ.ㅡ 이래서 완전경쟁시장이 되서 피티기게 싸워야 ㅎㅎ
  • 레벨 간호사 yong88 10/21 10:59 답글 신고
    태클킹, 잭키짱 단순 하십니다 sm v는 xg
    와 동급이 아니고 윗급입니다

    성능,내구도, 고장율, 속도, 연비 ,품질만족도,고장률, 유지비, 소모품 교환주기,
    도장, 부품품질,아연강판, 유지관리비 등 모든게 sm v가 월등 합니다
    제가 위에 설명 했다싶이 xg가 sm v 보다 나은것이 단 한개도 없습니다

    98,99,2000년식 오래된 중고차종을 비교 해보시면 sm v와 xg는 내구도 ,고장율,
    유지비 차이가 비교 불가 입니다

    삼성자동차가 있으므로 해서 현대 독과점의 횡포에서 소지자는 벗어날수
    있으므로 좋은것이고 한국 자동차 전반적인 산업구조에도 도움이 되는것입니다
    현대가 질낮은 품질의 부품으로 폭리를 취하는것이죠

    품질,내구도좋고 고장율 적은 고급부품을 사용하는 삼성차가
    폭리를 취하는것이 아니고 현대가 폭리입니다

    에스엠은 타 차종에 비해 고장율이 현저히 낮습니다 또 부품 수명이 길어 소모품
    교환주기가 길며, 플러그, 패드,오일,미션오일등도 공식교환주기가 2~3배가량
    깁니다 그런저런 이유로 정비업체에서는 에스엠은 좋아하지 않는 차종입니다

    예를 들어 삼성은 교환 필요없는 타이밍 체인을 현대차는 교환해야 합니다
    그럼 교환비 최저 40~50 만원에 하루의 시간을 허비하는것이죠

    재수없어 운행중 타이밍벨트 터져 헤드 날라가면 수리비 150만 이상 듭니다
    견인해야죠 수리시간 엄청걸리고 사람 고생하지요
    이것뿐만이 아니죠 모든 부품이 삼성차가 훨 유지보수비가 안듭니다

    sm v 는 고장이 없고 부품수명 기니까 사용자는 유지보수비가 절감되어
    이익이지만 정비업체 관계자는 당연히 싫어 하겠죠
    ..
  • 레벨 1 몸빵 10/21 17:51 답글 신고
    르빠들 화 많이 났네ㅋㅋㅋㅋ
  • 레벨 병장 태클킹 10/21 19:53 답글 신고
    88웃기시네....당신은 무조건 에셈이 낫다고 하지만....
    실제 초기제품하곤 많이 차이난다오....현대는 그만큼 국산화율 높여서 품질이 떨어졌다고 설명하는 것 같은데...에셈도 초기제품(일본산 조립제품)에 비하면 지금은?? 현대랑 별 차이없겠소...

    암튼...르삼때문에 국내자동차산업에 발전이 있었다고 하는데....내 생각은 정 반대라오....

    삼성에서 쓸데없는 로비해서 자동차산업에 뛰어든 것 자체가 한국자동차산업을 10년이상 후퇴시켜 놓은 것을 아오?

    최악의 시나리오는 르삼이 대성공을 해서 현대가 위축되고 순위가 바뀌었다거나 한다면...현대도 국산화개발같은건 다 때려치고 당장엔 더 좋은부품(?)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이미 검증된 보쉬나 델파이부품으로 조립만 했다면....한국의 자동차산업은 악몽이요...영국과 같은 붕괴절차만 남았을거요.

    르삼도 이같은 우려속에 지금 국산화비율을 높이는 등 뼈를 깎는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은 인정하오.
    게다가 독과점과 대기업의 횡포로 부품납품업체가 피해를 보고 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것도 분명한 사실이오.

    허나 그것은 단순히 현대만의 문제가 아니란 것이오.
    르삼도 결국 비슷한 수준임에도 무슨 에셈은 고장도 안나고 최고급부품만 썼다고 주장하는 건 어불성설이오.

    한가지 새로운 메커니즘(?), 체인타이밍벨트라든지 하는 것들을 영향을 주었다는 건 맞는 말이지만....후발주자로서 당연한 이치일 것이오.
    다만....그런 마케팅전략적 메커니즘 몇가지로 모든것이 우월한 양 말한다는건 잘못되었고...에셈은 현격히 고장이 안난다느니, 무조건 좋은 부품을 썼다느니....이런 데이타없는 추상적인 표현으로 현혹하는건 문제요.

    그리고 마치 정비업체의 음해인양 떠드는 것도 우습고 억지스런 꼬라지가 말이 아니오.

    과연 에셈과 기타메이커들의 년간 평균 고장횟수에 대한 데이타가 있는지....이거 솔직히 나도 알아보려했는데...메이커에서들 꺼려하더이다. 뭔가 구린게 있어서 그런건지,(현대포함이요 ㅡㅡ)
  • 레벨 간호사 yong88 11/01 15:40 답글 신고
    무슨 소리를 하시나요 ? 삼성도 국산품 많습니다 같은 국산부품이지만 같은 품질이 아니다 이말입니다 삼성이 월등히 고급부품을 사용한다 이말입니다 내가 위에 적시한것중 현대가 나은 부품이 어디 있나요 그리고 고장율 내구도는 통계가 말해줍니다 , 반박을 할려면 근거와 자료 를 가지고 반박을하세요 카더라 이런소리 사절입니다/ 저는 모든 부품을 비교분석해본후 글을씃습니다 등속조인트 든 도어 경첩이든 님이 비교해보고 글을쓰세요
  • 레벨 병장 태클킹 10/21 20:18 답글 신고
    88님아....아이고....급을 따지셨소?

    그동안 맥시마를 베이스를 하였을때...주로 피는 논리가 북미시장에서 맥시마의 우위를 들어 윗급이니 아래급이니 논란이 많았는데...

    그것도 정리해 주리다.

    북미시장에서 맥시마는 프리미엄클래스가 아니오이다. 패밀리세단이고 유럽기준으론 미들어퍼정도 될거요.
    그럼 담단계로 그레이드를 결정할때 브랜드파워를 들 수 있겠소만...
    북미시장에서 현대가 브랜드파워가 있소이까?
    당연히 북미시장에서 닛산의 맥시마가 몇수 위가 될것이오.

    자 그럼 한국시장에선 어떻겠소?
    북미시장에서 알아주는 캐딜락은 한국에서의 브랜드파워는 어떻소?
    북미시장에서 시보레나 포드는 현대보다 파워있는 브랜드지만...한국이미지는?
    특히나 소비자 성향이 다르다오.(이거 다 설명하려면 밤 새겠소)

    한국에선 현대의 브랜드파워가 아직은(?) 앞서고 있소.
    게다가 맥시마베이스라곤 하지만...한국시장 진출시 중형세단인 소나타와의 경쟁을 의식했기에 다운 그레이드되어(2.0엔진 북미시장에 있소?) 진출했소이다.
    때문에 한국에 와선 대형세단이 아닌 중형세단(물론 한국에선 아직 사이즈를 중시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긴 하지만...)으로 이미 다운그레이드 된 모델인데...거기에 V자 줄 긋는다고 수박되겠소?

    하긴 그런 억지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니....뉴에셈도 똑 같은 차를 옵션만으로 두모델을 만들어내는 신화(?)를 만들어 냈지만...

    이후....뉴에셈은 티아나를 베이스로 한 모델로 이는 맥시마보단 약간 가지치기를 하긴하였으나 다운그레이드된 것만은 사실인 것이오.

    해서....같은 급이라고 한다면....직접적인 경쟁상대이다보니...또 경쟁모델이 없어 워낙에 급조하다보니...르삼으로선 고육지책이겠다 싶어 이해라도 한다지만...

    XG나TG보단 525나7시리즈가 윗급이라는건 억지스럽소.
    아마도 광신도 본인들은 절대 인정하기 힘들거란 것도 이해하겠소만....
    그럼 당신들이나 좋은찬줄 알고 잘 타시오...다른사람에게 억지전도시키지 말고...
  • 레벨 간호사 yong88 11/01 15:43 답글 신고
    북미 이야기 하지말고 무엇을 베이스로 하든 한국에서 나온 완성차 기준으로 이야기 하시오 , 현대 xg가 sm525v 보다 나은점이 제가 위에 적시한 내용보다 단한가지라도 나은것이 있어면 증거와 자료를 가지고 반박하세요 , 모든점이 비교불가인데 말로만 어쩌구 저쩌구하는 사람이 웃기는것 아닌가요 자료도 근거도 하나없이
  • 레벨 중사 3 iwonder 03/02 13:18 답글 신고
    ㅇㅅㅇ

덧글입력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