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없으면 1600주고 아반떼 깡통사고 돈있으면
1700주고 크루즈 중옵사세요. 두차량 모두 실컨 타고있는 경험에 근거해 말하자면
아반떼는 그냥 추월하기 좋고 비싼 옵션 때려박은 헐거운 차고 크루즈는 샤시가 단단하고 핸들링이 죽여주는 짱짱한 차입니다.
심하게 비교하면 비싼 옵션 본드로 붙인 리어카에 gdi장착한게 아반떼고 단단한 강판샤시에 gm의 오랜 노하우가 노면에서 핸들까지 전달되는 레일을 달리는듯 느껴지는 차가 크루즙니다.
이만한 돈에 이정도 재밌는 차를 탈 기회가 잘 없는 차가 크루즈고 아반떼는 그냥 직빨 옵션빼면 칭찬할게 없는차에요.
커쇼 파이팅
크루즈도 아반떼와 소나타사이에 걸쳐진 느낌.
고만고만한 차들끼리 비교해서 뭐함
경차에도 플젝션에 LED박고카는시대에 아직도 프로젝션라이트조차아닌..~_~
눈까리 앞뒤로 개선만해도 사고싶은차인데
연비야 차주가 운전하기 나름이니깐 패스하고
편의사양이야 머사소한거야 md가 낫긴한거같은데 차묵직하고 고속주행해보면 md는 촐랑거린다는 느낌이 드는반면 크루즈는 좀 머랄까 일톤 바위돌 차에 얻고다는다는? 좀묵직하긴하죠~ 근데 ㅡ젠장 사람들이왜... ㅡㅡ차팔때 똥값얘기만안했어도...,
먼짓을 해도 중형 안되고 대형 안됨
싸고 좋은 물건은 없다는점
어느 세월에. 요즘 아무리 그랜져가 흔해 졌지만 왠만한 직장 다니면서 그랜져 타고 다니기가
뭐 애들 장난으로 아나 보네 ㅋㅋㅋ...
아무리 연비 신경쓰는 사람 잇더라도 길어야 1년 타다가.... 연비가 생각보다 안나오고 쫌 지나면 귀찮아서 그러려니 하고
타고 다니는 사람이 태반임~ 도로주행 환경이 시시각각 다를수 잇고 오너주행습관에 따라 천지 차이인데...그걸 생각도 안하다니 참~
그냥 본인이 맘에 드는거 사면 그게 장떙임~ 그래도 아방이보다 옵션좀 딸려도 크루즈가 그나마 나음
아니 대체 소비자야 회사직원이야ㅋㅋㅋㅋㅋㅋㅋ거참ㅋㅋㅋ
사년됫네요...ㅋㅋ
엠디도많이몰아봤구요
다 장단점이 있는 차에요
자기가 중요시하는 장점을 고려해서사시면
그게 더 나은 선택 하시는 겁니다
아무리비싼차를타도 단점 존재안하는 차가있나요
자기가 더 만족 할 수 있는 차 사면 됩니다.
총 주행거리 그제 3만 넘음.
연비는 리셋 한번도 안하고 12.2(실연비는 저기서 10%정도 빠짐)
순간가속(추월)이랑 오르막에서 너무 무기력함.
뒷자석이 너무 좁음. 1.8이라 자동차세 비쌈.
그 외에는 만족하며 타고 있음요.
안전걱정 - 쉐보레
중고값걱정 - 현대
suv - 쌍용
연비, 뽀대 - 외제차 아무거나..
1.8이라는 애매한 배기량 ~~ 중형 세금내고 준중형을 타야 하는 아이러니 ~~~ 차라리 말리부를 ~ 읭 ?
엔진은 세금 때문에 어쩔수 없이 1.6 , 1.8 엔진이 들어가다가 출력 대비 주행성능 때문에
1.6은 단종 된걸로 알고 있는데 솔직히 크루즈 무게면 휘발유 엔진 2.0 cc 정도 올라가야
스트레스 없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1.8 에코엔진도 모자라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넉넉하지는
않기에 2.0 엔진 160마력이상 올라가야 그나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고 미션은 이건
신형 g2 미션이 나왔지만 그래도 내구성이나 변속로직은 해결이 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옛날에는 현대가 유리 미션이라고 하지만 오히려 그 현대유리미션 파워텍 미션보다
보령 미션이 완성도가 더 떨어진다는게 2년동안 타온 오너로서 든 생각이네요.
크루즈가 팔린 댓수에 비해서 은근히 엔진 미션쪽에 고장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대를 좋아하진 않지만 한국gm은 현대를 앞설 기술력을 가질 생각은 없어보이네요.
현대를 앞설기술력을 가질생각이 없는게 아니라 벌써 가지고 있지만 한국에 투자 안하는거죠.....워낙 현기 독점이라서요
2.0 가솔 터보만해도 gm에서 먼저 선보였었죠.(g2x)
현재도 해외에서는 벌써 여러가지 엔진과 미션들이 출시 되지만 그게 한국에서만 풀지 않고 있는게 문제죠 1.4엔진 2.2엔진 등등
폐차할때 사십삼만키로를 넘겼으니 좀 오래 탓습니다.
차고가 낮아 웬만한 턱엔 다일 정도였으나 안정감은 괜찮은 차였었고, rpm을 6800까지 쓸수 있어서 비록 1.5 라도 고알피엠쓰면 탈만했죠.
캐피탈 타다 소나타, 그랜져타면 160이상 밟으면 차가 이륙할것같고, 롤링 때문에 이러다 죽겠구나 하는 느낌을 받곤했죠.
현재는 유일한 대안으로 수입차가 아니면 sm 밖에 대안이 없다고 생각이 되네요.
지엠은 좋은 엔진 미션 기술이 있으면서도 우리 나라에는 구식 엔진 미션만 올려 놓고
팔아 먹어서 아반떼 크루즈보다 저평가된 sm이 조금 더 낫다는 생각이네요.
최소한 내구성은 확보가 되었기에 추천합니다.
안정감이 좀 낮더라도 연비좋고 잘나가는 차를 원하면 아반테 사시고요, 좀 안나가고 연비가 좀 안좋아도 안정감있는 차를 원하면 크루즈 사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피씨를 조립하면 본체 가격만 구십만원 이하로는 도저히 못 맞주겠더군요.
저는 메인보드랑 파워는 무조건 언정성 있는거 아니면 안쓰거든요.
우리회사 젊은 직원들은 이해를 못하더군요.
자기들은 5~6십만원에도 조립이 가능한데 그런다고요.
그러나 이삼ㄴ너 지나면 컨데셔가 배가불렀니, 메인보드가 나갔니 하죠. ㅎㅎㅎ
뭐 크르주나 아반테 새차 살 일은 없겠지만
왠만한 차 다 몰아본 느낌은
승차감 치고나가기 반응성은 아반테가 쫌 더 좋은거 같구
묵직함은 크르즈가 더 좋은거 같구 너무 묵직해서 잘 안나가는지도 모르겠고
연비는 그런거 안 따짐 무조건 조짐
연비생각하면서 스트래스 받아가면서
뭐하러 승용차 몰고다님??
그냥 대중교통 이용하지
뽑을땐 뽑고 바쁜일 없음 느긋하게 운전하면 장땡
크르즈야 아반테야 ...
이건 엘이디 티비 삼성께 더 좋야 엘짂[ 더 좋야 그런 문재일듯
진짜 크르즈가 좋다면 왜 아반테보다 덜 팔리고
아벤테가 진짜 좋은차면 왜 크르즈 한테 까이는지 생각하면 답 나옴
진짜 이상한 논리 펼치시는분들 많으시네
그리고 디스플레이쪽은 엘쥐가 갑입니다^^
지인 아반떼4대, 크루즈1대 있는데
저것만 봐도 아반떼가 확실히 많이 팔렸다는걸 알수 있음
내가 타본느낌은..(시내에서만 타봄 고속은 아반떼만 딱 한번 타봤음)
엠디 잘나가면서 좀 가벼운?, 크루즈 묵직하고 잘안나간다...
완전 반대의 느낌..
차주 전부 자기들 차에 만족하면서 탐..
내차 아니니깐 왈가왈부 할 입장 아님
근데 아반떼 차주 4명 다 고속에서 뒤 털린다고 말함
고속에서 한번 탄 느낌..
뒤털리는건 내가 좀 둔해서 잘못느끼겠는데
달리면 달릴수록 내가 차안에 있는게 아니라 내가 땅굴 파는 느낌..
조금씩 자꾸 바닥에 붙음.. 아주 불안한 느낌..
더 밟지마라 그랬음 땅으로 들어갈거같다고..
그냥.. 내결론은 개취!
뭐라해야되지... 불안한 느낌이 더 들던데여 차분하게 붙어가는게 아닌.. 비행기 이륙하기전에 그 불안함이라고 해야되나..
땅굴파는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둘만 고민하는 사람만 정독하는글
그 이상 넘어간사람들에겐 도찐개찐일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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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 타는 사람들은 가족의 안전과 주행감각을 연비와 가속감대신 택한거고
무슨 크루즈를 슈퍼다이나믹차로 포장해버리네
그돈주고 ㅋㅋ 현기차를 사다니 말입니다 ㅎ
아물론 도로에 보이는 현기차 반은 택시 나버지일부는 법인
그리고 일부는 현기관련 종사자들 ㅎ
그리고 소수가 호객들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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