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10년간 자동차 가격변화율(1999-2009) : [ -6.6% ]
-한국 10년간 자동차 가격변화율(1999-2009) : [ +43.7% ]
-미국,일본,유럽의 자동차 가격은 비슷하거나 하락한 반면 현기차 독과점 시장인 한국은 대폭상승
기사中
'자동차전문가들은 선택사양(옵션)을 기본사양으로 바꾸면서 기존 가격을 그대로 받는다는 것은 부당하다고 지적한다. 채영석 <글로벌오토뉴스> 편집국장은 “외국 자동차회사들의 사례를 보면 여러가지 성능을 추가한 신차를 내놓으면서도 가격은 거의 올리지 않는다”며 “옵션추가와 성능향상을 가격상승의 요인으로 대는 것은 자동차산업 상식에 맞지 않는 논리”라고 말했다. 이는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에서 차량 판매가격 추이를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풀모델체인지(완전개조)를 한 렉서스의 아르엑스(RX)350 기본형의 정가(MSRP)는 구형 모델이 3만7700달러였는데 신형은 오히려 3만7250달러로 낮아졌다. 올해 포드가 내놓은 신형 토러스도 구형과 같은 2만5995달러를 유지했다. 두 차 모두 상당한 수준의 성능개선과 옵션 추가가 이뤄졌는데도 불구하고 가격은 오르지 않은 것이다. '
=
좀 된 기산데 최근 10년 동안의 자동차 가격 변화율이 우리나라의 경우 43.7%나 올랐다고 합니다.
반면 미국이나 일본, 유럽등은 오히려 내리거나 유지되었으며 미국같은 경우는 차값이 6.6%나 하락했다고 하네요.
지금 타고 댕기는 니발이99년식...24만탔는데....조만간 바꿔야 하는데...
총알도 엄꼬...댄장..
1500cc최고급사양 1500만원대....2000cc최고급사양 2000만원대....이정도가 적당한듯 싶네요 ㅋㅋ
지금 나오는 컴퓨터들은 10년전에 비교하면 몇천만원씩해야겟네???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