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갑부들의 돈지랄열차. 오직 상류층을 위한 고급열차, 나나츠보시 인 규슈.
일본의 호화열차하면 보통 카시오페아(Cassiopeia), 트와일라잇 익스프레스(Twilight Express), 호쿠토세이(北斗星)가
떠오르죠. 그러나 최근 JR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카시오페아와 트와일라잇 익스프레스의 폐지가 눈앞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차량의 노후화라고 하지만 일각에서는 실질적으로 신형 신칸센의 도입으로 인한 결과라고
합니다. 또, 폐지가 확정된 열차는 트와일라잇 익스프레스 하나라서 일단은 지켜봐야할 듯 싶습니다.
이 만일 세 열차들이 폐지된다면 일본 특유의 침대특급을 찾기가 힘들어질텐데요, 이를 아는지 JR의 그룹 JR 규슈에서
신형 침대특급열차를 발표했습니다. 그 이름하여 나나츠보시 인 규슈(ななつ星in九州). 이하 줄여서 나나츠보시.
2008년, 코레일에서 신형 리미트객차를 개조하여 도입한 국내 유일의 특급 레일크루즈 해랑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나츠보시는 이름 그대로 규슈의 북두칠성, 정확히는 규슈지방의 7개 현을 운행한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7현의 철도를 돌면서 그 지역의 특산물, 음식, 자연, 관광지 등을 열차로 이동하며 느낄 수 있는 최고의 호화 열차입니다.
7개 현은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구마모토, 오이타, 미야자키, 가고시마 현으로, 그 지역의 노선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나나츠보시는 영문으로 Cruise Train Seven Stars in Kyushu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나나츠보시는 JR 규슈 소속으로 2013년 10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운행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일본 내 최고의 열차로, 개통 2년전부터 예약을 받아왔는데 평균 9:1, 심지어 많으면 97:1의 매우 높은 경쟁률을 보여줍니다.
상류층들도 서로 경쟁하며 이 열차를 꼭 타기위해 몸서리를 치는 것인데 지난 4월 즈음, 이 경쟁률 기록을 깼습니다. 전국적인
주목을 받아 이번 8~11월의 하반기 투어 경쟁률(총 14회 운행)은 무려 195:1로 굉장히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용가격은 가장 저렴한 18만엔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55만엔, 최고 125만엔으로, 일본 내에서도 초고가에 이르는
가격입니다. 게다가 한 편성당 수용인원은 28명 한정으로, 가장 고가인 디럭스스위트 A의 경우 1인 요금이 125만엔,
벽 한쪽에는 가로 2.3m, 세로 1.5m에 달하는 통유리 창이 있어서 좋은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나츠보시는 오직 일본 소수의 상류층을 위한 그야말로 일본 최고의 호화열차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나나츠보시와 제휴되는 관광지와 모든 료칸, 온천, 식당 또한 최고등급을 가진곳만 선정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성인승객을 위한 열차이다 보니 나이제한이 있으며, 객차의 공용공간에서는 스마트 캐주얼을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즉, 지정된 공간에서는 청바지와 샌들을 금지하며 실내에서의 흡연을 일체 금지한다고 합니다. (젠장. 까다롭네!)
그리고 침대칸과 개인 객실에는 일체 TV를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전 객차의 실내에서 Wi-Fi가 된다고 합니다.
편성은 기관차 1대, 객차 7대 총 8량 편성으로 한 편성당 제작비용이 무려 30억엔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열차의 인테리어 재료들이 고가이기 때문인데, 객실 전체는 천연 원목을, 욕실은 히노끼(편백나무)를 사용하여 히노끼
특유의 향을 가지게 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사카이라는 사가현의 아리타 도자기 14대 장인이 사망하기 직전에 제작한
세면대가 설치되었으며, 그 외에도 후쿠오카, 오카와 장인이 제작한 원목 가구들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객차 입구의 마루는 대리석으로 마감했으며, 조명의 일부는 아리타 야기(아리타 도자기)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또, 열차 전체의 측면은 옻 빛이 나는 컬러로 마감하여 마치 거울처럼 주변을 반사시키는 도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구간은 앞서 설명한대로 하카타역을 출발, 규슈의 7개 현을 돌아 하카타역으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1박 2일 일정과
3박 4일 일정이 있습니다.
일정
1박 2일 일정
1인당 18~52만엔을 하는 1박 2일 일정으로,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구마모토, 오이타 현을 운행하며 1일차는
나가사키, 2일차는 아소와 유후인 등을 만낄 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위트룸 고객은 기리시마의
유명 료칸인 묘켄 이시하라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가격은 3~6만엔 상당입니다.)
그렇다면 열차만 타고 이동을 하나? 아닙니다. 나나츠보시 전용 버스가 있는데 중간에 이 버스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50인승 버스를 32인승으로 개조하였고 후부에는 화장실도 갖춘 버스라고 합니다.
3박 4일 일정
1인당 55만엔~110만엔을 하는 3박 4일 코스로, 규슈의 전 지역을 운행하는데 특히, 이 패키지의 매력 중 하나는 바로
기리시마(의 고급 리조트인 기리시마 온천에서 숙박한다는 사실! 디럭스스위트 A의 이용객은 기리시마 온천에서
가장 등급이 높고 비싼 방인 텐쿠노모리를 이용하게 됩니다. (텐쿠노모리는 천공의 언덕이라는 뜻임.) 원래 가격은
15~20만엔을 호가하는 호화 객실인데 JR 규슈와 연계하여 나나츠보시의 승객들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요금
나나츠보시의 측면에 붙은 엠블럼. 7개 현을 의미하는 별, 그리고 7개의 현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하야토역에서 대기중인 나나츠보시의 견인기인 가와사키社의 DF200-7000 입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디젤기인 DF200 시리즈를 개량한 모델로 2013년 7월에 제작이 완료되어 현재 나나츠보시를
견인하는 DF200-7000 입니다. 최고출력 2600마력을 내고 엔진은 코마츠의 SDA12V170-1 2기가 탑재됩니다. 동시에,
발전기도 2기가 들어가는데 도시바의 동기발전기가 탑재되었습니다. (북미의 기관차들에 탑재된 HEP에 해당함.)
참고로, 가와사키중공업의 효고공장에서 제작하였습니다.
DF200-7000의 특징은 초호화 객차를 견인하는 선두 기관차이다보니 더블댐퍼를 비롯하여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여러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기관차의 소음이 객차나 외부로 전해지지 않는 기술도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편성 구성도. 1, 2호차는 각각 라운지카, 식당카이고 3호차부터는 승객전용 객차입니다.
1호차
라운지카인 블루 문 입니다. 이곳에서는 바(Bar)를 비롯하여 매직쇼, 바이올린 연주회 등이 열리는 객차로, 피아노가
있으며 객차의 끝은 커다란 통유리로 마감되었습니다. JR 규슈의 오구라 공장에서 제작하였습니다.
고급 료칸을 떠올리게 만드는 라운지카의 내부로, 인테리어는 대부분 원목을 사용하여 마감했다고 합니다.
2호차
식당카인 주피터 입니다. 역시 오구라공장에서 제작되었으며, 7성 호텔과 버금가는 호화 요리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7개 현의 특산물을 이용한 고급요리들을 내보인다고 합니다.
3호차
3호차부터는 객실이며, 3호차까지는 오구라 공장에서 제작되었습니다. 객차 하나에 오직 6명만 이용할 수 있는 특권을
가졌는데 양 사이드의 창과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3,5호차와 4,6호차의 통로와 객실이 반대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편성 중 유일한 휠체어 전용 룸이 있는데 불편한 여행객을 위해 승무원들이 직접 객실까지 모든것을 책임집니다.
4호차
5호차
6호차
스위트룸 객차인 3~6호차로, 3호차까지는 오구라 공장에서, 그리고 4호차부터는 히타치에서 제작하였습니다.
4~7호차는 히타치에서 제작한 특급 객실로, 3호차와 더불어 객차 한칸당 오직 6명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장인들이 직접 마감한 원목과 고가의 고급 가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호차
가장 좋은 등급인 디럭스스위트A로, 보시다시피 열차의 후부에 편성됩니다. 객차는 오직 4명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승차정원 28명 중 오직 4명만이 가장 화려하고 초고가인 이 객차를 이용할 수 있는 엄청난 특권을 가진 것이죠.
7호차는 디럭스스위트A 객실이 오직 2룸입니다. 4명이서 전망차를 독식할 수 있는 그야말로 굉장한 특권입니다.
앞서 설명한 나나츠보시 전용 버스입니다. 중간중간 열차에서 내릴때 이용하는 버스로, 역시 고급 버스입니다.
이스즈 갈라 KL-LV781R2를 서일본공업에서 개조한 버스입니다.
아소역에서 대기중인 나나츠보시.
멀리서보면 거뭇거뭇한 컬러, 그러나 가까이서보면 상당히 고급스러운 컬러. 나나츠보시의 매력.
객차만 7량이면 발전차는 어디에 있느냐, 그것은 바로 기관차에 있습니다. 기관차 내에 발전기가 있기 때문이죠.
앞서 설명했지만 도시바 社의 동기발전기 2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오이타와 히타치의 컬러스킴 하나는 인정합니다.
* 모바일에서는 영상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나나츠보시 : https://www.cruisetrain-sevenstars.jp/
Ep. 1
최근들어 이 게시판에 성인광고 사이트 올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기 성인들만 들어오는 커뮤니티가 아닙니다.
성인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고 또 성인들 위주의 사이트라고 해서 그렇게 함부로 야동광고 올리는데,
성인들이라고 해도 눈살이 찌푸려지는건 사실입니다. 타 게시판에 비해 이용률이 저조해서 그러시는 건가요?
아니면 그런 광고글 올린다고 좋아할 줄 알았나요?
반성좀 하시구요, 앞으로 이 게시판(과 타 게시판)에 그런 저급한 성인광고가 올라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EP. 2
최근 다시 바빠짐에 따라 평소처럼 많은 글은 못 씁니다만 가끔씩 들어와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더위 이겨내느라 노고가 많으시구요, 휴가이신 분들은 휴가 잘 보내시고 모두들 더위 잘 보내시길.
Written By ⓒ유니언퍼시픽
고급 열차의 진수를 보는 것 같네요...
자료 고맙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
게시물 보다보니 우리나라 새마을 전망차가 떠올라 댓짤 하나 올려봐요~ㅋ
고퀄 게시글에 추천은 필수..!
우리나라에도 시행할 수 있을런지...
돈많고 시간많은 갑부들이 빨리죽음
일본은 레일크루즈 퀄리티가 다르네요.ㄷㄷㄷㄷ
추천 !
마치 만화 캐릭터같이 생긴 ㅋㅋㅋ
지붕이 엄청 동그랗네요, 거의 실린더형상 반 잘라서 올려놓은 수준 ㅎㅎㅎ
한칸에 몇백만원... 해랑보다 자비없는 가격입니다.
일본놈들이 열차하나는 잘 만들었죠
귀품스럽게
야동찍기 딱이겠는데요...
조만간 저기 배경으로 한작품 나올듯 ...ㅡㅡ
지송~~~
후다다닥!!!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