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110마력 트랙터 시승(?) 착석기
본문에 앞서 트랙터에대해 간단하게 설명할깨요 ㅎㅎ
트랙터는 소형 중형 대형이 있는데
보통 작은 트랙터는 시설이나 과수원 하우스등 좁은공간에서 작업할때
사용됩니다
중형트랙터는 보통 밭이나 논에서 사용하고 규모에따라 크기를 키워 사용합니다
마력수는 50~80마력대까지 사용합니다
대형트랙터는 대규모 밭이나 논 목장에서 사용합니다
목장에서 쓰는 트랙터가 가장 커야할것입니다 아마; 조사료작업도 햐야하고
축분도 치우고 하려면;;
트랙터는 작업 규모가 커질수록 마력도 키우는데
요즘은 보통 그냥 왠만하면 다 큰걸로 가시더라구요
빠른차를 찾듯 트랙터도 무조건 좋은걸로... ;;
뭐;; 대형트랙터에 껴줘야할거같아요 이녀석은
대동에서 가장 큰 모델입니다
그럼 즐감하셔용 ㅎ
대동에서 가장 큰 110마력입니다 대동이 농기계 1위라는 기사를 봤는데 어떨지 기대되는군요 ㅎㅎ
전면부입니다 그릴;; 이라고 해야겠죠 마치 마스크 쓴거처럼 반질반질 하고 귀요미네요 코너링램프 비슷한
전등이 새로 추가 됬고 헤드라이트도 프로젝션이네요
LED 테일램프를 장착하고 있네요 카달로그에서는 못본거같은데말이죠 ㅎㅎ 아래 버튼은 작업기 들어주고 내려주는
유압 피스톤 조절 버튼이구요 작업기 탈착할때 사용합니다 고리같은곳에 작업기를 걸기 위함이죠 ㅎ
작업등입니다 보통 밤에 많이 어두울것 같네요... 뒷부분에도 작업등이 많으면 야간작업에 도움이 되는데말이죠;;
몰랐던부분인데 화질은 구리지만 후방카메라도 있더군요!
측면부분인데요 미등시 불이들어오는지 아님 따로 버튼이 있는지는 확인을 못했네요 ㅎ
프로젝션 램프~
논에한번들어가면 다신 이런모습을 못봅니다 ㅠㅠ 미리 찍어놨네요 ㅎ
흡기필터와 인터쿨러~ 엔진룸입니다 ㅎㅎ
-인테리어
시트부분은 많이 좋아진거같네요 기존에 쓰는게 이모델 전전 모델인데,, 착석감도 나쁘지않더라구요
주변속 래버입니다 C-초저속 (모판싣을때 초저속놓고 자동으로 가게하고 미친듯이 싣습니다;;)
L- 저속 :느린작업
M-중속 :빠른작업
H- 고속 :주행 (그래도 110마력인데 최고속이 궁금하네요 ㅎ
전자식 에어컨입니다
오디오구요 ㅎㅎ 꼴에 USB 포트도있네요 ㅋㅋ
아까 말씀드린 후방카메라입니다 화질도 않좋고.. 거울대신인거같은데 차라리 거울이 낫겠네요 ㅋㅋ
추가로 카메라 장착이 가능합니다
부변속 래버인데요 버튼으로 세미오토처럼 사용가능한데 1단에서 저속 고속 2단에서 저속고속 이런식으로밖에 안될겁니다
주행은 안해봐서; ㅎㅎ
작업기 상승 하강 래버입니다
로더 조작 래버구요 ㅎㅎ
밑에보면 추가로 버튼이 있는데 이부분은 추가로 유압이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컬러풀한 파랑 초록 래버도 추가 유압을 사용할때 조작래버구요 작업할때 필요한 래버들입니다 작업기 수평 pto 조절등;;
패달이 원가절감 한것 같네요 ㅎㅎ 확실히 이전모델보단 허접해졌어요
역시,,, 돈좀 벌기시작하면 원가절감 하나봅니다 ㅎㅎ 오른쪽 래버는 4륜 셀렉트 래버구요
오른쪽 클러치 위 버튼은 비상등 버튼 클러치 브레이크 사이는 핸들각도 조절래버입니다
계기판과 핸들은 구형과 똑같네요
싸구려틱한 햇빛 가리개도 있네요
여기 시거소켓위에 재털이가있었는데 원가절감으로 삭제됐네요 ㅎㅎ 있다없으니 이상하네요
푹신한 쇼버가 있는 시트입니다 오른쪽 툭튀어나온부분은 조수석;;
뒷유리 개방손잡이도 버튼눌러서 열고 닫았는데 불편하게 문고리처럼 싸구려로 바뀌었네요 ㅎㅎ
파워셔틀이라고 하는 오토 비슷한 래버입니다
보통 존디어는 조작감이 참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존디어도 별로지만; (수동이 갑)
예전에 LS라고 하는 파란트랙터는 조작감이 매우매우 안좋아서 욕나오는 수준이었는데
이 트랙터는 쓸만한것 같네요 조작감은 별로지만 반응은 수동에 못미쳐도 비슷한 수준인것 같네요
앉아서 본 시야구요
70마력과 비교샷 ㅎㅎㅎ
크기차이가 크진 않네요 ㅎㅎ
즐감하셨길 바랍니당 ㅎ
대동이 좋져~ 대동은 엔진도 막 만드는곳이죠 회사엄청커여
대동 ㅋ
추천 ㅋ
잘보고 갑니다 ㅋ
대동에서 미드십스포츠카 나오면 ㅋ
대박일텐데 말이죵 ㅋ
이거타고 자휴까지 고고고? ㅋ
그래서 그런지 저도 어깨너머로 봐온게 있어 이런 글 보면 참 좋네요ㅎ
ㅋㅋㅋㅋㅋㅋㅋㅋ
ㅗㅗㅗㅗㅗㅗㅗㅗ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린.언제나 만나요??ㅋㅋㅋㅋㅋㅋ
언제 함 봐욧!!!
추천!!!!
시승좀 굽신굽신♥♥♥
경운기팔이서 마히바흐 페라리 타고댕기니깐요
이제 0-30 영상 올려주세요. ^^
장비유지도 만만치 않겠네요
내차는 전구인데,,ㅠ..ㅠ
아오트랙터바꿔야하는대가격이미친것같음ㅜㅜ
트랙터 시승기라..
신선하네요 ㅎㅎ
잘봤습니다ㅎㅎ
님이말한 변속감이 별로인 LS파란색 뉴홀랜드의 전신입니다ㅎㅎ
하지만 내구성과 연비는 극강ㅎㅎ
저런 농기계 사용하려면 별도로 면허가 필요한가요?
대동은 아마 일본 트랙터 업체랑 소송 걸린걸로 알고 잇는데 잘 해결됐나 모르겠네요.
우리 아부지께서 20마력 대동 트랙터 이천만원에 구매했었는데 완전 신세계였다능.
그때 당시 그 트랙터로 돈을 긁어 모으셨는데.ㅋ
시골분들도..선호하는 회사가있으시더군요...
트렉터는..대동
콤바인은..구보다
이앙기...구보다 8조
제 고향분들은 대부분이...이렇게 선호하시는듯..
이앙기는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얀마랑 구보다 ㅎ
트랙터는 존디어죠 엌ㅋ
콤바인도 얀마..
저희 아버지도 55마력짜리
6천에 사셨다는 ㅎㄷㄷ
물론 실제 구입시 정부 (또는 농협)지원금이 있긴 하지만 가격이 ㅎㄷㄷ 하네요
어릴때 로타리질할때
동네 트래타들 ㅃㅏ져서
쉬바우라 40마력으로 땡겨주러 몇번 댕겼는데 ㅋ ㅋ
드ㅡ랙터에지존 동양 3840생각이 나네요
화성에서 축산업 농업하고 잇습니다ㅋㅋ
장비는 존디어 뉴홀랜드 대동 스키로더 등 잇지요
담에 기회되믄 농기계 차 공유해용
아스팔트 포장된 면사무소 나갈땐 인치좀 업 시켜주고....맞나요??
농사짓는걸 옆에서 보기만 해서....
동양은 너무오래(20년정도)되서 말할거 없구...
7010은 사용은 편한데 기계자체가 좀 무르다는 생각이 드네요...(솔직히 비추....ㅠㅠ)
TL100A는 승차감도 좋구 작업능률도 최고...
최고속도는 40km정도구요...진짜 편합니다.
솔직히 100마력이상급은 수입이 답이구요
가격은 수입중형승용차(1억이상)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뉴홀랜드 파워셔틀(클러치 조작없이 전후진 가능)은 진짜 편합니다.
둘다 에어컨을 틀어놓고 작업을 진행해도 힘에는 큰무리가 없습니다..
분명회사마다의 장단점은 있을것이며..제가 느낀점을 말씀드리자면..
순정으로 달고나온 로우더? 라고 하나요/??? 그 레버가 동양과 대동은 차이점을 나타냅니다..
대동의 경우 사진에 보시는거와 같이 운전자 바로옆에 있어서 편할거 같지만 작업시엔 불편합니다..
생각보다 딱딱하고.. 정교한 작업이 잘안되는듯한 느낌이 ...
반면 동양의 경우 레버가 (위의사진의 대동) 변속기 자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상당히 정교합니다..레버작동도 부드럽고..
반면...동양은 기어변속이 정말 최악입니다.. 레버가 잘안빠지는,,ㅡㅡ
이건 어디까지 제 개인적인 느낌을 말씀드립니다....
요즘 나오는 트랙터들 정말 좋습니다.. 수평도 자동으로 맞춰주고.. pto도 똑똑해지고...
근데 가격이...........................................................ㅡㅡ 말도안됩니다..ㅡㅡ;
나중에 면세유 모자르면 추가배정 신청해서 공급기준량까지 공급 받으삼~
공급기준량까지는 추가배신청서 한장으로 추가 가능함
기타 면세유 궁금한거 있으면 쪽지주삼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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